-
-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등은 우리 삶에서 빠질 수 없는 가전제품들이다. 그리고 가전제품 하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기업이 바로 LG이다. 흔히 우리나라 사람들은 ‘가전제품 하면 LG’라는 소리를 한 번씩은 들어봤을 것이다. 그렇다면 왜 많고 많은 전자기기 중에서 가전제품에 일등 주자는 LG인 것이며 또한 우리나라의 수많은 기업들 중에서 LG인 것일까?그리고 이러한 궁금증에 걸맞게 LG는 (주)소비자 평가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2 제9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
2022.05.11 18:26
-
㈜소비자평가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KPEI는 소비자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느끼는 안심 수준을 지수화한 것으로, 브랜드 선택 시 얼마나 안심할 수 있는지를 나타낸다. 아무리 잘 만든 제품이라도 소비자의 선택을 받지 못하면 무용지물이다. 이제 마케팅은 잘 만들고 잘 팔리게 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무엇이 구매 의사결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지를 잘 파악하여 대응하여야 한다. 이는 소비자 구
2022.04.14 16:28
-
최근 코로나 19 장기화로 주거 공간과 '홈 셀프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프리미엄 가전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스타일러 등 삶의 질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가전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특히, 이제는 사치품이 아닌 ‘필수가전제품’으로 자리잡은 무선청소기에 대한 국내외 기업들의 경쟁이 과열되고 있다. 가전업계에 따르면, 국내 무선청소기 시장은 2018년 판매량 100만대 돌파를 기점으로 2019년 140만대, 2020년 180만대의 규모로 근 3년 간 매년 약 30~40%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
2021.08.19 15:00
-
건강식품 기업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창립 37주년을 맞아 이달 31일까지 ‘37주년 감사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37년간 꾸준한 사랑을 보내준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준비한 이번 행사는 천호엔케어 상담센터와 천호몰 고객 대상으로 진행된다.천호엔케어 상담센터를 통해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370명을 추첨해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경품은 △1등 LG 스타일러 오브제 컬렉션(1명) △2등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1명) △3등 1돈 금수저(3명) △4등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5명) △5등 ‘데일리코어 면역 앤 프로바이오틱
2021.08.17 10:35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21 제8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소비자의 구매결정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한 모델로, 2014년부터 조사를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이했다.금번 조사는 지난 2월 1일부터 2월 19일까지 전국 소비자 1,04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전년 대비 3개 늘어난 총 93개 산업군(소비재 48개, 내구재 29개, 서비스 16개)에서 1위를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2021.03.19 14:00
-
LG전자(066570)의 신개념 의류관리기 스타일러가 차별화한 트루스팀(TrueSteam)의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LG 스타일러는 올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판매가 크게 늘었다. 올해 해외 판매량이 2019년과 비교해 50% 이상 늘었다. 러시아를 비롯한 일부 국가에서는 2019년보다 두 배 넘게 판매되기도 했다.LG전자는 2011년 국내에 스타일러를 선보인 뒤 미국, 러시아, 영국, 이탈리아, 중국, 일본 등 20여개 국가로 확대 출시했다.해외에서도 건강과 위생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스타일러가 LG전자의 스팀 가전을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LG 스타일러는 특허 받은 트루스팀 기술을 갖춘 스팀 가전이다. 물을 100도(
2020.12.27 12:00
-
글로벌 기술 기업 다이슨이 연말을 맞아 대표적인 헤어 케어 제품으로 구성한 기프트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이번 연말 기프트 에디션으로 코퍼 색상의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Dyson Airwrap Styler)’,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Dyson Supersonic hair dryer)’가 출시되었으며, 올해 5월 신규 출시된 ‘다이슨 코랄 헤어 스트레이트너(Dyson Corrale straightener)’를 각각 다양한 액세서리와 제공하는 기프트 패키지 구성도 만나볼 수 있다.연말 한정 에디션의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와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에는 제품 컬러로 코퍼 색상이 사용됐다. 다이슨의 헤어 제품에 탑재되는 디지털 모터 V9 설계에 사용된 코퍼(구리) 소재를 기념하는 의미
2020.11.11 09:00
-
LG전자가 29일 의류를 더 편리하고 더 꼼꼼하게 관리해주는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2를 출시한다.신제품은 LG전자가 2018년에 선보인 스타일러 최고급 모델인 블랙에디션 시리즈의 후속작이다. 이전 모델 대비 한층 더 강화된 기능과 디자인을 갖췄다.LG전자는 특허받은 무빙행어(Moving Hanger)를 업그레이드한 ‘무빙행어 플러스’를 신제품에 적용했다. 옷걸이 거치대는 길이가 긴 옷을 감안해 이전 모델 대비 최대 2.5cm 높였다. 또 기존에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옷을 걸었던 방식은 옆에서 안쪽 방향으로 걸 수 있게 바꿔 무거운 옷을 걸 때도 편리하다.바지 관리기에 새롭게 추가된 ‘바지 필름’을 바지 사이에 넣어주면 필름이 바지 안쪽까지 누르면서 바지선을 잡아준다.거울로도 사
2020.10.27 15:00
-
LG전자가 새로운 공간 인테리어 가전 브랜드인 ‘LG Objet Collection(LG 오브제컬렉션)’을 선보였다.LG전자는 22일 오전 10시 온라인을 통해 LG 오브제컬렉션을 론칭하고 신제품 11종을 출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해 LG전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행사로 진행한다.◇ LG 오브제컬렉션, 하나씩 더할수록 집 전체의 공간 인테리어 완성△ LG 오브제에서 진화한 LG 오브제컬렉션LG 오브제컬렉션은 기존의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오브제를 진화시킨 공간 인테리어 가전 브랜드다. LG전자는 2018년 가전(家電)과 가구(家具)를 결합한 신개념 융복합 가전인 LG 오브제(LG Objet)를 출시하며 가전이 인테리어의 일부가 되는 공간가전 트렌드를 이끌어
2020.10.22 11:00
-
LG전자가 '온택트'(Ontact·온라인을 통한 대면) 기술을 활용해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전자·IT 전시회 'IFA 2020'에 참석했다.LG전자는 3일 개막한 'IFA 2020'에서 '집에서 좋은 삶이 시작됩니다'(Life’s Good from Home)를 주제로 프레스 콘퍼런스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IFA 홈페이지와 LG전자 글로벌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생중계됐다. ◈ 홀로그램으로 등장한 CTO…"집에서 안심·편리·재미 극대화"박일평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 사장은 프레스 콘퍼런스장에 홀로그램으로 등장, 미디어와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박 사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앞당긴 뉴노멀
2020.09.04 08:06
-
지난 2018년 겨울 LG전자는 스타일러, 트윈워시에 이어 세상에 없던 新 가전 ‘오브제’를 출시했다. LG 스타일러를 출시하며 기존에 없던 의류 관리 가전제품 시장 개척에 성공한 이후 또 다른 니치 마켓 전략을 선보인 것이다.LG 오브제는 가구 형태의 프리미엄 가전브랜드로 냉장고, 가습 공기청정기, 오디오, TV 4개의 제품이 이에 속한다. 가전과 가구가 결합한 신개념 융복합 가전으로, 생활 공간 속 예술 작품 또는 실내장식의 일부가 돼 그 공간을 더 아름답게 만들어준다. LG 오브제는 ‘나만의 확실한 행복함’, ‘나를 위한 소비’, ‘편안하게 쉴 수 있는 나만의 공간’ 등 최신 소비트렌드인 나심비(나+심리+가성비 의 합성어로, 가격, 성능이 아닌 만족도에 따라 구매를 결정하는 소비 심리)를 충족시
2020.06.02 19:50
-
LG전자가 다양한 생활가전에 적용돼 살균, 탈취, 주름 완화 등에 탁월한 스팀 기술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새 TV 광고를 시작했다.20일 시작한 새 광고는 ‘깨끗하고 건강한 가족의 일상이 무엇보다 소중해진 요즘 스팀 살균만큼 안심되는 건 없죠’라는 카피와 함께 건조기, 스타일러, 식기세척기, 원바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등 트루스팀이 적용된 여러 제품을 보여준다.특히 17년 동안 축적해 온 스팀 기술력을 바탕으로 100도(℃)로 제대로 끓여 만드는 트루스팀(TrueSteam)의 원리를 보여주고 눈에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 세균은 물론 냄새까지 제거하는 스팀의 차별적 장점을 소개한다.LG전자가 트루스팀을 포함해 최근까지 생활가전 분야에서 국내외에 등록한 스팀 특허는 1000건을 넘
2020.05.22 16:57
-
LG전자가 2020년형 그램을 새로 출시하며, 공식 유튜브에 ‘No.1의 혁신’과 ‘gram으로 따라오세요’ 2가지 버전의 영상광고를 업로드했다. ‘gram으로 따라오세요’ 버전은 그램의 기능을 설명하는 형식으로, 공개 직후부터 삼성을 저격한 것이 아니냐는 반응이 나오며 화제가 되었다.2019년 LG전자와 삼성전자는 상대방 제품을 저격하는 내용의 영상광고를 게재하며 신경전을 펼쳐왔다. LG전자는 지난 9월 자사의 OLED TV 기술력을 강조하며, 어떤 이름을 써도 자사의 TV를 따라올 수 없다는 내용의 광고를 공개했다. 삼성전자의 QLED TV 명칭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누가 봐도 삼성전자의 TV 기술력을 저격하는 프레임을 사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이에 삼성전자는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에
2020.01.04 21:20
-
디지털 혁신 시대 속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웅진코웨이의 ‘디지털 혁신 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웅진코웨이는 기존의 한 가지 기능에 만족하지 않고 편리성을 더하는 다양한 성능을 추가해 하나의 통합된 제품을 출시했다. 특히 디지털 혁신 제품에 소비자 맞춤형 기능까지 추가한 제품은 고객의 가치를 충족시키며 큰 호평을 받고 있다.웅진코웨이는 지난 5월 ‘의류 청정기 더블케어’를 출시했다. 기존의 의류관리기 LG 트롬 스타일러와의 차별화를 위해 ‘의류관리’ 기능뿐만 아니라 ‘의류건조’, ‘공간 청정’, ‘공간 제습’ 기능을 통합하여 한 번에 해결했다. 개별 제품을 구입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공간 활용성이 높고, 구매과정에 필요한 시간적,
2019.10.04 18:05
-
더위가 끝나기 무섭게 가을 환절기의 건조한 날씨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이 다양한 홈케어 제품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바쁜 일상 속 '홈케어족'이 늘고 있는 지금,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헬스케어_미용기기 부문)'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여성 온라인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8월 26일부터 9월 2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헬스케어_미용기기 부문)로는 루메아 에센셜 제모기(필립스) △리파캐럿 페이스롤러((주)코리아테크) △마사지건(피닉스) △마이크로더마 아쿠아필링기((주)토소웅) △세븐라이너 ((주)웰뷰텍)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다이슨) △써모프로젝트 헤어드라이기(필립스)
2019.09.03 14:28
-
올해의 핵심트렌드 중 하나인 ‘카멜레존’을 만날 수 있는 대표적인 장소로 편의점이 들어서고 있다.카멜레존(Chamelezone)이란 카멜레온이 주변 상황에 따라 색깔을 바꾸듯 상황에 맞춰 변신하는 현대의 소비 공간을 일컫는 신조어다. 올해, 이러한 카멜레존의 중심에는 편의점이 서 있을 예정이다. 일반적으로 편의점은 필요한 생필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편리함을 개념으로 도입된 소형 소매점포로 24시간 내내 구매를 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있다. 하지만 최근 들어서 커피, 디저트 제품을 고급화하고 매장을 카페처럼 단장하는 등 ‘카페화’라는 새로운 방향으로 카멜레존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이를 위해 편의점 업계에서는 2015년부터 자체 브랜드 즉석 원두커피 상품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CU ‘카페겟’
2019.03.17 14:25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는 국내 소비자의 평가를 바탕으로 ‘2018 소비자평가 100대 혁신상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소비자평가 100대 혁신상품은 11월 1일부터 26일까지 전국에 거주하는 만 14세~60세 남녀 2천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소비자 패널조사를 거쳐 후보군을 선정한 후 4천명을 대상으로 순위 평가를 진행하여 선정됐다. 이번에 모바일기기 분야는 △삼성전자 갤럭시S9, 갤럭시 노트9, 갤럭시 워치, △LG전자 V40, W7 △애플 아이폰X, 에어팟 등이 뽑혔다. 생활가전 분야로는 △LG 스타일러, 프라엘, 코드제로 청소기, 트롬, 360케어 공기청정기, △삼성 건조기 그랑데, 에어드레서, 무풍에어컨, 퀵드라이브 세탁기, △코웨이 공기청정기, △다이슨 싸이클
2018.12.11 16:18
-
밖을 나서는 건 옷에게 있어 전쟁과도 같다. 더운 날씨에 나도 모르게 배는 땀 냄새, 거리에 팽배한 미세먼지, 회식자리에서의 고기 냄새, 움직이면서 생기는 주름 등 사회생활을 끝마치고 돌아오면 옷은 엉망이 되어 있기 일쑤다. 가벼운 티셔츠야 세탁기에 넣고 돌려버리면 되지만, 양복이나 코트 등의 옷은 처리가 곤란하다. 옷이 상할까 세탁기로 세탁하기도 어렵고 매번 드라이클리닝을 맡기기도 힘들다. 그렇다고 더러워진 옷을 그대로 다음날 입고 나가자니 옷의 냄새와 주름이 신경 쓰인다. 사회생활로 지친 나만큼 지친 내 옷, 어떻게 해결할 방법이 없을까? “매일 빨 수 없는 옷, 매일 씻어 입자!” 이런 사람들의 고민을 그대로 읽어낸 것 같은 카피 문구를 내세운 제품이 있다. 바로 LG전자의
2018.08.27 11:3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에서 '2017 소비자평가 10대브랜드(미용기기 부문)’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여성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7월 14일부터 7월 20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소비자들이 선정한 미용기기 10대 브랜드로 다이슨_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리파캐럿_피부관리기, 바비리스-헤어스타일링제품, 비달사순_미용기기, 웰뷰텍_세븐라이너, 유닉스_헤어스타일러, 차홍 고데기, 클라리소닉_피부관리기, 피닉스, 필립스_제모기가 조사되었다. 최근 가정에서 직접 피부 및 헤어를 케어하는 '셀프 홈케어족'이 늘면서 ‘홈케어 미용기기'의 열풍이 거세다. 홈케어 미용기기 시장이 성장하는 이유로 경기불황과 맞물려 피부과나 미용실에서 관리받는 것보다 더 적
2017.07.25 1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