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펜데믹 이후 달라진 일터, 오피스 빅뱅 펜데믹 이후 비즈니스 환경은 급격히 변화하였다. 다가오는 2023년 트렌드 키워드로 꼽힌 ‘오피스 빅뱅’ 이란 이전과는 다른 큰 변화의 의미로 사용되는 ‘빅뱅’과 일터를 지칭하는 ‘오피스’의 합성어로, 이전과는 전혀 다른 비즈니스 환경의 도래를 의미한다.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개인이 재택 근무를 경험하였다. 이는 사무실 출근, 기존 회사 조직의 관행과 문화에 대한 다른 인식을 불러일으켰으며, 최근 근무 환경으로 유입되고 있는 z세대 또한 워라벨을 추구하며 이전 세대와는 다소 다른 근무 태도
2022.12.04 2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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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소비자들의 명품에 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오픈런(매장 문이 열리자마자 뛰어가서 물건을 사는 것) 사태가 심심치 않게 발견되고 있으며 이제는 명품이 아닌 일반 제품들에도 오픈런 현상이 보이고 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이러한 오픈런 보다 새로운 방식의 판매 형태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 바로 ‘래플마케팅’이다. 래플이란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판매방식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에 응모, 추첨, 구매권한을 가지게 되는 마케팅 방식이다. 1. 나이키래플 마케팅으로 가장 유명한 기업은 ‘나이키’이다. 나이키는
2022.07.05 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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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NFT’란 무엇인가? NFT란 대체 불가능 토큰이라는 뜻으로, Non-fungible token의 줄임말이다. 한국마케팅연구원에서 발간한 전문 잡지 제56권 에 따르면, 토큰은 블록체인 기반의 자체 지불 수단이며,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비트코인이 대표적이다. 다른 토큰과 구분되는 NFT만의 차별점은 대체 가능 여부라고 한다. NFT의 경우 같은 형태로 제작되었어도 각각 다른 가치를 지닌다는 의미이다. 한국마케팅연구원에서 발간한 전문 잡지 제55권
2022.05.16 2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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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 따르면, 최근 단기간에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매장이었던 ‘팝업스토어’가 백화점을 비롯한 대형마트, 인터넷 쇼핑몰 등의 MD(상품기획)구성에 확대되고 있다고 한다. 유통업체들에게 팝업스토어는 고객들에게 새롭고 다양한 더 많은 콘텐츠들을 제공하여 시장성을 판가름할 수 있는 무대로서 활용성이 높기 때문이라고 분석한다. 특히 백화점에서 검증되지 않았던 콘텐츠 및 상품들을 팝업스토어를 통해 먼저 테스트해 봄으로써 상품기획에서의 적중률을 높일 수 있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
2022.03.30 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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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가 이끄는 ‘리셀 시장’리셀(resell)은 접두사 ‘re-(다시)’와 ‘sell(팔다)’의 합성어로, 명품이나 한정판 등 새 제품을 구매한 뒤 다시 되파는 행위를 뜻한다. 주로 거래되는 분야는 전자제품, 의류, 신발 등 다양하지만, 특히 리셀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분야는 패션 분야이다.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에 실린 에서는 재테크 수단의 리셀 문화가 패션 명품의 희소성을 기반으로 경제적 이익을 창출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확산되고 있다고 분석한다. 또한, 리셀 시장의 성장에
2022.02.19 0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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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화두인 단어 'MZ세대', TV 광고, 올림픽, 뉴스 기사, 마케팅 등에서도 이 단어가 빠지면 섭섭한 기분이 든다. 많은 사람이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MZ세대는 네이버 지식백과에 따르면, 1980년대 초 ~ 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 ~ 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로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최신 트렌드와 남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특징을 보인다. 이러한 특징뿐만 아니라 삶을 생각하고 살아가는 방식도 다르다. 이전 세대와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재테크의 방식일 것이다. 은
2021.09.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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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와 협업해 개발한 구찌 스토어 전용 디지털 애플리케이션 ‘가옥 스마트 가이드(GAOK Smart Guide)’를 공개했다.삼성전자와 구찌의 창의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선보이는 가옥 스마트 가이드는 서울 이태원에 있는 구찌의 국내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구찌 가옥(GUCCI GAOK)’에서 31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가옥 스마트 가이드는 매장에 마련된 ‘갤럭시 Z 폴드3’에 탑재되며, UWB (Ultra-Wideband, 초광대역)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
2021.08.31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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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엘칸토, 새로운 시작엘칸토는 중저가의 구두, 스니커즈 등을 판매하고 있는 토종 제화브랜드이다. 한국 구두산업을 대표하는 금강제화, 에스콰이아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으며, 구두 대중화를 이끌고 전성기를 누린 브랜드이다. 1957년부터 현재까지 이어져 내려오며, 50년이 넘는 깊은 전통을 지닌 브랜드가 바로 엘칸토이다.지난해 8월, 엘칸토 대표로 정낙균 대표가 선임되었으며, 그는 엘칸토가 부딪힌 한계로 올드한 이미지를 꼽았다. 이번 6월, 엘칸토는 지난 2012년 이후 약 10년 만에 노래 같은 흥겨움을 표현한 새로운 CI를 공개했
2021.08.30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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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이탈리아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아르마니 익스체인지(Armani Exchange)’를 단독 론칭한다고 밝혔다.GS샵은 8월 21일(토) 오전 9시 23분부터 티커머스 채널인 GS마이샵에서 ‘아르마니 익스체인지 ICON 컬렉션 빅 AX로고 자수 맨투맨’을 방송한다. TV 생방송인 GS샵에서도 28일(토) 오전 9시 20분부터 간판 프로그램 ‘더 컬렉션’을 통해 동일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모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공식 수입한 정품으로, 방송 중에는 온라인 최저가인 11만9900원에 판매한다. 카드 결제 시
2021.08.21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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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마케팅이란 기업에서 SNS를 이용하여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을 뜻한다. 요즘 SNS가 매우 활발해지면서 SNS 마케팅을 시도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는 추세인데, 이를 통한 각기 기업들의 성공과 실패 여부는 매우 다양하다. 그중 해외 식료품 브랜드이며 동종업계인 마즈와 네슬레의 사례를 통해 SNS 마케팅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알아보자. SNS 마케팅 성공 사례 : 마즈 마즈는 프랭크 C. 마스가 사탕을 제조, 판매한 것을 시작으로 1920년에 정식 설립된 미국의 식품브랜드이다. 마즈는 트위터에 부정적
2021.08.17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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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거래 플랫폼이 배송, 결제 시스템 등의 질적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중고거래가 합리적인 소비를 넘어 ‘취향 소비’로 자리 잡고 있다. 취향 기반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대표 이재후)는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번개장터 거래 및 검색 데이터를 바탕으로 중고거래 동향을 분석한 ‘2021년 상반기 중고거래 트렌드’를 발표했다.올 상반기 번개장터에서는 약 774만 건의 거래가 이뤄졌으며 거래액은 7766억원으로 나타났다. 하루 평균 약 4만3000건의 거래가 이뤄진 셈이다. 모바일 앱 월간 이용자 수(MAU) 또한 전년 대비 3
2021.07.08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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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가 투워즈 더 선(Towards the Sun) 셀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셀렉션은 오버추어 컬렉션(Ouverture Of Something That Never Ended)의 레디-투-웨어, 핸드백과 액세서리를 가볍고 시원한 소재로 새롭게 선보인다.여성 레디-투-웨어로는 구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가 가장 선호하는 실루엣의 슈미즈 스타일의 드레스가 있다. 이 드레스는 가벼운 리넨과 면을 잘라내 만든 다채로운 파스텔 컬러의 플라워와 보트 프린트가
2021.06.25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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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통 제화 브랜드 엘칸토(대표이사 정낙균)가 6월 4일(금)까지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엘칸토 DEEPP(Design Eco & Episode Platform) 플랫폼 1차 슈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엘칸토의 이번 공모전은 국내 최초로 제화 선정작을 상품화해 홍보와 판매까지 지원한다. 이를 통해 국내 많은 디자이너가 자신의 창작물을 기반으로 소득 창출을 할 수 있도록 해 디자이너의 자립을 돕는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의미도 있다.응모 자격은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이며 응모부문은 구두, 스니커즈, 부츠
2021.05.25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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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19년 겨울,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패션 업계는 많은 타격을 입었다. 코로나19로 외출을 자주 하지 못하게 되어 의류 매출에 큰 영향을 주었고, 이에 따라 패션 업계는 소비자들이 직접 매장에 오지 않고도 옷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 방식을 도입하려 노력했다. 그렇게 등장한 것이 AR기술을 접목한 마케팅이다. 외출이 어려운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을 활용한 쇼핑을 자주 하는 만큼, AR기술을 활용해 소비자들이 의류를 가상상황에서 착용해보는 기술을 적극 활용해 소비자들의 소비를 유도
2021.05.0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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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통 제화 브랜드 엘칸토(대표이사 정낙균)가 올해부터 “매월, 자신 있게 해체합니다”라는 콘셉트로 매월 9, 19, 29일 ‘92(구두)해체쇼’ 영상을 랜덤으로 공개한다. 현재까지 총 15편이 공개됐다.엘칸토 해체쇼 영상은 온라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4월 1일 공개된 스니커즈 해체쇼 티저 영상은 50만뷰를 달성했다.베이직 스타일의 스니커즈. 갑자기 아찔한 톱날이 등장해 신발을 과감히 절단한다. 한 번도 보지 못했던 신발의 속살이 단숨에 눈앞에 드러난다. ‘인텐스 바이 엘칸토’의 ‘독일군 스니커즈’ 해체 영상은 신발 해
2021.04.13 1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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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향 기반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가 골프 및 패션 부문 비즈니스를 강화한다.취향 기반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대표 이재후)는 최근 중고 골프용품 플랫폼 ‘에스브릿지’와 중고 의류 셀렉트 샵 ‘마켓인유’의 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패션 및 골프용품 카테고리는 번개장터에서도 높은 거래량과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는 카테고리로 번개장터는 이번 인수로 번개장터 플랫폼에서 오프라인까지 확대해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번개장터의 기술력과 해당 카테고리의 전문 역량을 통합해 ‘취향 거래’를 고도화하는 데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2021.03.30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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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 트렌드가 공급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이제는 소비자가 단순히 제품을 구매하는 역할에 그치지 않고 직접 상품 생산에 관여하고 피드백을 하기도 한다. 이렇게 상품이나 브랜드 생산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소비자를 '팬슈머(Fan+Consumer)'라고 부른다.특히 패션업계는 유행에 민감한 만큼, 주력 소비층인 밀레니얼 세대 팬슈머들과의 소통을 강화하여 그들의 취향과 의견을 제품 기획에 반영하고 있다. SPA 브랜드 '스파오'의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상품이 성공을 거둔 것도 팬슈머의 역할이 크다. 해리포
2021.03.3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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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향 기반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대표 이재후)가 2월 26일 여의도 ‘더 현대 서울’에 오프라인 공간 BGZT Lab by 번개장터(브그즈트 랩)를 오픈한다.번개장터가 선보이는 첫 번째 오프라인 공간은 ‘스트릿 문화의 중심인 스니커즈’ 킬러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다양한 취향을 이어오던 번개장터가 중고거래의 트렌드를 오프라인 공간으로 확장하려는 첫 시도다.브그즈트 랩은 국내에 재고가 없거나 한정 판매가 된 구하기 어려운 스니커즈 모델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어 많은 스니커즈 마니아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하이라이트 공간인 ‘테이스트 존’에는 눈을 사로잡는 스니커즈 월 △명품 브랜드 디올과의 협업으로 화제를 모은 ‘에어 디올’ △지드래곤과 나이키의 협업 브랜드
2021.02.24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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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14일은 발렌타인 데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여자가 남자에게 초콜릿 등을 주는 날로 많이 알려져 있다. 하지만 글로벌 신발 브랜드들은 각종 기념일을 맞아 특별한 상품들을 내놓기도 한다.이번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어떤 브랜드가 어떤 상품을 내놓았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나이키 Nike 지난 2월 6일 나이키에서 발렌타인 데이를 맞이해 에어포스1 과 에어맥스90 모델을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했다.두 제품 모두 나이키 에어 브랜딩의 작은 하트 아이콘이 특징이다. 또한, 유니버시티 레드 및 튤립 핑크로 물든 사랑스러운 컬러의 제품이며, 설포(혀) 부분 택의 단추를 열면 하트 자수가 나오는 유니크한 디자인이다.에어 포스 1은 선포(뱀프) 부분에 작은 하트모양으
2021.02.19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