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명절은 시대의 흐름이 변화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사람인 2021년 코로나 시대의 설 연휴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9년 설에는 ‘명절에 고향을 방문하지 않겠다’의 질문에 대한 응답이 35%였지만 2020년 추석에는 57.7%, 2021년 설에는 63.4%로 점차 귀향이 줄어들고 있다.코로나 19 이전에는 일명 ‘혼족’, ‘욜로족’의 추세로 명절에 여행을 가는 가구가 늘어나서 귀향 비율이 줄었고, 작년과 올해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여행을 가지 못하면서 집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 가구가 늘었다. 올해 설 명절은 ‘프리미엄’ 선물로...설 명절은 유통업계에서 대표적인 행사이다. 귀향이 줄어들고 있다지만, 시대에 맞춘 설 명절 선물 구매는 늘어나면서 선물세트의 다양성
2021.02.15 10:00
-
건강 전문 기업 헬스밸런스의 전통 건강식품 브랜드 ‘천지양’이 대량구매 혜택을 강화한다.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언택트 설 명절’을 지향하는 움직임이 증가하는 등 만남 대신 설 선물로 마음을 전하는 소비자가 크게 늘고 있다.국내 한 대형 유통업체의 분석에 따르면 선물세트 예약판매의 경우 최근 법인고객이 아닌 일반고객의 구성비가 증가 추세이며 실제 올해에는 일반 고객의 구성비가 전년보다 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장기적인 경기 불황의 영향으로 실속형 선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이에 유통업계는 합리적인 설 명절 선물을 위해 대량구매 할인 등 다양한 기획전을 실시하고 있다.건강 전문 기업 헬스밸런스의 전통 건강식품 브랜드 ‘천지양’은 설 선물 세트 대량구
2021.02.02 17:00
-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코로나 블루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감염 시 고위험군에 속하는 60대 이상 시니어를 위한 재택 교구 놀이교육 키트가 출시됐다.모바일 두뇌 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두뇌스트레칭365’는 미세한 손 동작과 시각, 촉각 등 감각 자극을 통해 두뇌 활동을 촉진하는 리얼템 두뇌 활성화 프로그램인 ‘두뇌자극아트박스’를 개발·출시했다.최근 코로나19로 재택 온라인 수업, 원격 수업 전환이 장기화 되면서 아동을 위한 STEAM 키트 수요가 늘고 있는데, 아동용 STEAM 키트가 과학, 기술, 엔지니어링, 아트, 수학에 주안점을 둔 데 비해, ‘두뇌스트레칭365’의 ‘두뇌자극아트박스’는 감각, 접촉, 정서, 아트, 기억에 초점을 두고 개발한 시니어용 STEAM이다.품위있는어
2021.02.02 09:00
-
다사다난했던 한 해가 지나고 민족 대명절 설날을 앞두고 있다. 올 설 연휴도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의 지속으로 귀향을 비롯한 장거리 이동이 어려워질 것으로 보이는 만큼 ‘비대면 선물’이 대세를 이룰 전망이다. 또한 최근 혼산, 산린이 등 아웃도어 트렌드가 주목받으며 실속 있는 아웃도어 아이템을 찾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다.이에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대표 유영선)가 신축년 설을 맞아 아웃도어 선물을 준비하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설맞이 특별 기획전’을 실시한다.이번 이벤트는 레드페이스 전국 매장에서 1월 28일(목)부터 진행된다. 레드페이스는 설맞이 특별 기획전을 통해 가을/겨울 이월 의류를 최대 70% 할인 판매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플리스 재킷, 경량
2021.01.28 09:30
-
GS칼텍스는 1967년 창립 이래 ‘에너지로 나누는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회사의 생산 거점인 전남 여수시에서는 사회봉사단 활동, 소외계층 결식 우려 해소, 문화-예술 사업 지원, 지역 인재 육성, 명절 온정 나눔 총 다섯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있다. ◈ 사회공헌활동의 주축 봉사단 운영GS칼텍스 여수공장 임직원은 지역 사회공헌활동의 주축으로서, 봉사단을 조직해 지역 사랑과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관심과 재능에 따라 자유롭게 9개 봉사대를 조직해 매월 1회 이상 환경보전, 장학교육, 사회복지 등 3개 분야의 봉사활동을 펼친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임직원 봉사대가 자발적으로
2020.11.18 09:00
-
VLOG(‘Video’와 ‘기록하다’라는 뜻의 ‘Log’의 합성어로, 영상으로 일상을 공유하는 콘텐츠를 말한다), GRWM(Get Ready With Me의 줄임말로, ‘같이 준비해요’라는 뜻을 가진 만큼, 외출 전 준비하는 과정을 담은 콘텐츠를 말한다) 등 여러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는 크리에이터, 일명 인플루언서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주요 시청자층을 차지하는 젊은 밀레니얼 세대의 시청채널 대부분이 유튜브와 같은 플랫폼으로 변화한 만큼, 마케팅 시장 속 인플루언서의 영향력도 함께 증가했다. ○EBS가 낳은 스타, ‘펭수’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 20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펭수는 지난 2019년 EBS에서 제작한 ‘자이언트 펭TV’의 주인공으로, 21
2020.02.02 23:12
-
장수돌침대는 한국 전통 온돌 방식을 과학적으로 구현해낸 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하면서 1992년 설립 이후 28년간 기능성 침대 브랜드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장수돌침대는 사람들이 침실을 넘어 거실에서도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장수돌소파’ 브랜드를 론칭했다. 돌소파는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온돌가구로 소파에서도 온돌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장수돌침대의 돌소파 중에서도 소파와 침대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에스테라’ 돌소파가 눈에 띈다. ‘에스테라’ 돌소파는 평소에는 푹신한 소파로 사용하다가 찜질이 필요할 때는 돌침대로 만들 수 있어서 활용성이 높다. 하이백 스타일의 등받이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돼서 목과 허리를 편하게 기댈 수 있다. 팔걸이는 앉았을 때는 팔걸이로, 누웠을 때는
2020.02.02 22:26
-
2020년 경자년 설날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에 롯데호텔은 설 연휴에 호캉스를 떠나는 고객들을 겨냥한 ‘해피 홀리데이(Happy Holi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설날을 앞두고 다양한 프로모션과 마케팅들이 진행되고 있다. 이 가운데 롯데호텔은 설 연휴를 호텔에서 보내고자 하는 '호캉스' 고객을 타겟으로 삼았다. 롯데호텔의 ‘해피 홀리데이(Happy Holiday)’ 프로모션에서는 국내 16개의 롯데호텔에서 호텔별 특색에 맞춘 패키지 상품을 판매한다. 시그니엘서울과 롯데호텔제주에서는 레저를 포함한 패키지를 제공하고, 롯데호텔월드점은 복주머니, 윷놀이 세트 제공과 같은 패키지를 제공한다. 롯데호텔의 설맞이 프로모션 ‘해피 홀리데이(Happy Holiday)’은 1월 13일부터
2020.01.12 18:29
-
‘20년 설, 20살의 마음을 선물하세요.’한국인삼공사 정관장, 설맞이 펭수 콜라보 진행… 지난 6일, KGC인삼공사 정관장이 다가오는 설을 기념해 ‘20년 설, 20살의 마음을 선물하세요’ 캠페인을 진행했다. 서울 중구 충무로 한국의 집에서 진행된 이 행사에는 정관장 모델로 활동 중인 대세 캐릭터 ‘펭수’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또한, 화목한 한 가정이 함께 설날을 맞이하여 한해의 건강을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이기도 했다.이 프로모션은 오는 29일까지 27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진행하며, 정관장 선물세트 브랜드 ‘다보록’ 24종을 비롯해 홍삼톤, 홍삼달임액, 화애락, 알파프로젝트 등 인기 제품을 구매할 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2020.01.12 17:04
-
기아자동차가 설 연휴를 맞아 1월 23일부터 28일까지 5박 6일 동안 ‘귀향길 차량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아자동차는 이번 이벤트에 지난달 출시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3세대 K5 150대를 비롯해 K7 프리미어 20대, THE K9 20대, 스팅어 10대 등 인기 차종 200대와 카니발 이지무브 차량 15대 등 총 215대의 차량을 고객들에게 무상으로 대여한다고 밝혔다.우선 시승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6일부터 17일까지 신청을 받은 후, 추첨으로 200명을 선정해 귀향 차량을 지원할 계획이다. 당첨 결과는 20일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이벤트 카테고리와 해피콜 및 개별 유선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시승 이벤트 참여 조건은 만 21세 이상 운전
2020.01.11 13:59
-
“이모, 여기 후레쉬 한 병이요!” 저녁이면 술집에서 누구나 한 번 쯤은 들어봤을 우리나라 단골 멘트다. 후레쉬는 국민 소주 '참이슬 fresh'를 나타내는 말로, 국내 주류 기업 하이트진로의 대표 제품이다.하이트진로는 몇 년째 꾸준히 전국 소주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데, 그 뒤에는 뛰어난 마케팅 전략이라는 숨은 공신이 있다. 유명 가수들의 취중 라이브를 컨셉으로 한 ‘이슬라이브’ 진행, 소주카테고리 최초 야외 페스티벌인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개최, LG 생활건강과의 콜라보 제품인 ‘참이슬 펌핑치약’ 출시 등 하이트진로는 압도적인 점유율에 안일함을 보이지 않고 꾸준히 새로운 마케팅을 펼쳐왔다. 그리고 다가오는 설을 맞이해, 또 한 번 새롭게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2020.01.09 19:38
-
'최고의 품질과 고객중심, 창의적 도전으로 세상을 행복하게 한다.'는 경영철학과 차별화된 마케팅을 가지고 국내 정상의 브랜드로 성장한 SPC그룹이 사회 공헌 활동으로 행복하고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 있다. SPC그룹은 2011년 12월 'SPC 행복한 재단' 설립과 2012년 1월 'SPC 해피봉사단'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에는 '설맞이', '장애인의 날', '가정의 달' 등을 맞이하며 행복한 나눔 활동을 하였다. '설맞이' 나눔 활동에서는 독거노인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새해 인사말을 전하고, 떡국과 자사 제품은 물론 생필품까지 지원하였다. 또한 복지 기관에 명절 성금과 선물세트도 후원하였다. '장애인의 날' 나눔 활동에서는 장애인 생활 시설을 찾아가 SPC
2018.07.22 16:24
-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는 중국공산당 인민일보 인민망과 함께 2014 한중경영대상을주최해 기업의 공유가치 경영의 중요성을 알린 바 있다. 올해도 이어서 오는 10월 27일 '2015 한중경영대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심의기준으로는 공유가치 경영실천, 한중경제 협력구현, 미래지향적 가치실현이 있으며 시상부문은 크게개인부문과 기업부문으로 나눠서 시상이 열릴 예정이다. 대기업 부문의 후보인 제너시스비비큐(대표 김태천)는 후보에 걸맞게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외국인 근로자, 결혼이주여성 등 가족과 떨어져 국내에서 명절을 보내는 이들의사연을 받아 해외 매장에서 치킨을 직접 배달해주는 '설맞이 글로벌 치킨 배
2015.07.29 2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