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1.21 화 18:00
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제조
하이트진로와 함께하는 몸도 마음도 따뜻한 설 명절 보내기프리미엄 선물세트부터 봉사활동까지… ‘하이트진로’의 설 맞이 프로모션

하이트진로 시그니처 / 하이트진로 홈페이지

“이모, 여기 후레쉬 한 병이요!” 저녁이면 술집에서 누구나 한 번 쯤은 들어봤을 우리나라 단골 멘트다. 후레쉬는 국민 소주 '참이슬 fresh'를 나타내는 말로, 국내 주류 기업 하이트진로의 대표 제품이다.

하이트진로는 몇 년째 꾸준히 전국 소주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데, 그 뒤에는 뛰어난 마케팅 전략이라는 숨은 공신이 있다. 유명 가수들의 취중 라이브를 컨셉으로 한 ‘이슬라이브’ 진행, 소주카테고리 최초 야외 페스티벌인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개최, LG 생활건강과의 콜라보 제품인 ‘참이슬 펌핑치약’ 출시 등 하이트진로는 압도적인 점유율에 안일함을 보이지 않고 꾸준히 새로운 마케팅을 펼쳐왔다. 그리고 다가오는 설을 맞이해, 또 한 번 새롭게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일품진로 1924 선물세트 이미지 / 하이트진로 홈페이지

하이트진로가 첫 번째로 준비한 것은 한정판 프리미엄 증류소주 ‘일품진로 1924’ 선물세트다. 2014년 창립 90년 기념주로 출시됐던 ‘진로 1924’는 당시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이후 꾸준히 재출시 요구를 받아왔다. 이 소주는 현재 시장 트렌드에 가장 잘 부합하는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로, 세계적인 주류품평회 ‘2019 몽드셀렉션’에 참가해 증류주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4년에 걸친 연구개발을 통해 새 이름으로 재출시된 ‘일품진로 1924’는 선물 세트를 이뤄 이벤트성으로 출시돼왔으며 프리미엄 소주 수요가 중가하면서 출시될 때마다 완판을 기록한다. 올해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375ml 2병과 전용 스트레이트 잔 2개, 언더락스 잔 2개로 구성된 선물세트가 출시되며, 프리미엄이라는 이미지와 맞게 실크 원단에 고급 질감의 박스로 포장된다. 또, 일품진로 1924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음식 궁합과 음용법을 담은 리플렛이 세트와 함께 제공된다. 이 세트는 1월 2주차부터 전국 홈플러스 주요 매장에서 한정 판매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 담당 상무는 “가심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젊은층부터 중장년층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선물세트”라며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좋은 날, 고마운 마음도 전달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9 하이트진로 설맞이 봉사활동 / 하이트진로 사회공헌 홍보 블로그 '하진이의 나눔 이야기'

하이트진로가 설을 맞아 준비한 두 번째는 설 명절 정(精)나눔 봉사활동이다. 하이트진로는 2012년부터 매년 설 명절에 임직원 봉사활동을 통해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말벗서비스 제공, 전국의 사회복지기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명절 선물 전달 등 다양한 사랑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 활동을 통해 하이트진로는 사회적 책임을 저버리지 않는 따뜻한 기업이라는 브랜드 자산을 구축할 수 있었다. 2019 설에는 14개 기관에 4000인분의 떡국용 떡과 만두를 전달해 화제가 됐었는데, 올해는 어떤 방식으로 이 따뜻한 행보를 이어나갈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하이트진로는 2024년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다. 100년 가까이 이어진 하이트진로는 ‘뜨겁게 살자’라는 모토를 지니고 꾸준히 다양한 마케팅 전략들을 펼치며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하이트진로의 96주년을 열 두 가지 프로모션과 함께 늘 한 가지 성공에서 만족하지 않고 계속해서 나아가는 하이트진로의 100년을 향한 그 행보가 기대되는 지금이다.

문서현 기자  elliemoon999@gmail.com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술#소주#선물세트#설#프로모션#봉사활동

문서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