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홈족’의 시대다. 생필품을 구매할 수 있는 대형마트의 배달서비스, 식재료를 신선하게 배송해주는 새벽 배송, 심지어 빨래를 세탁해서 다음 날 문 앞까지 배달해주는 서비스까지 등장했다. 침대에 누워 스마트폰 터치 몇 번으로 일상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 홈코노미?홈코노미란 홈(home)과 이코노미(economy)를 합성한 단어다.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며 외부 활동이 제한되자 집에서 경제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홈카페, 홈트레이닝 등 집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겠다는 문화가 수많은 신조어를 만들어
2022.11.07 06:00
-
겨울만 되면 길거리에서 퍼지는 군고구마 냄새, 과거의 연인이 쓰던 향수의 냄새, 어렸을 적 엄마가 이불빨래를 하고 나면 나는 포근한 냄새…향기는 유독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다. 이것은 실제로 많은 과학자들이 증명해냈다.프루스트 현상(Proust Phenomenon)에 대해 들어봤는가? 프루스트 현상이란 후각적인 자극(냄새, 향기)으로 과거의 기억을 재생해 내는 효과를 말한다. 이 현상은 2001년 필라델피아에 있는 미국 모넬 화학감각 센터의 레이첼 헤르츠라는 박사에 의해 과학적으로 증명되었다. 과거의 사건과 관련된 기억들은 뇌의 지각
2022.10.17 06:00
-
살림을 한 번쯤 해본 사람이라면 위의 로고 이미지를 모르는 이는 없을 것이다. 국내 세탁서비스 브랜드 중 구매안심지수(KPEI) 1위 기업, 크린토피아다. 당사는 1992년 성남우성점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업계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존재하는 전문 세탁서비스기업이다. 현재는 135개 지사와 3,100여개의 가맹점이 전국적으로 분포되어 있어 고객들에게 더 빠르고 깨끗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근 30년 동안 크린토피아라는 프랜차이즈가 소비자들에게 잊혀지지 않고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이었을까. 가장 먼저 그들이 보유하고 있던 수익
2022.03.17 08:28
-
요즘 들어 콘텐츠 마케팅을 바라보는 시선이 심상치 않다. 동영상 마케팅이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 트렌드로 각광을 받을 때까지만 해도 콘텐츠의 존재감이 이 정도일 줄은 몰랐다. 디지털 마케팅에서 중요한 것은 디지털 기술과 인공지능 알고리즘인 줄 알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예상 밖의 것들에 펀치를 맞는 기분이다. 동영상 콘텐츠에 조회수와 ‘좋아요’ 숫자를 높이는데 힘쓰던 마케터들이, 최근에는 밀가루를 팔다가 패딩을 팔지 않나(곰표 콜라보레이션), 우유를 팔다가 왕국을 건설하지 않나(빙그레우스더마시스), 현실에 없는 가상 캐릭터를 기업 본
2021.09.24 08:06
-
코로나 팬더믹으로 인하여 경기 불황을 겪은 패션업계는 명품시장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시장에서 매출의 급감 현상을 보였다. 이로 인해 오프라인 매장 폐점을 진행하는 업주가 속출하였고, 온라인 마켓을 새로이 시작하는 점주들이 많아졌다. 이러한 상황에서 비대면 온택트 마케팅, SNS 마케팅이 빛을 발하기 시작하였다. 그중 인스타그램은 20·30대가 열광하고 있는 SNS이며, 단정한 레이아웃과 매력적인 기능들을 통해 전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ㅣ 인스타그램 마케팅인스타그램에는 인플루언서가 존재한다. 그들은 자신의 색깔을 녹여낸 인스
2021.08.18 09:01
-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대표 이범택)가 가족 창업 강점과 성공 전략을 담은 유튜브 영상 ‘알쓸창업’을 공개했다.공개된 영상은 ‘크린토피아 코인워시 대전전민점’ 점주와 가족들의 창업 성공 스토리를 중심으로 예비창업자들의 가족 창업과 성공적인 운영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 제작됐다.크린토피아 코인워시 대전전민점 점주와 가족들은 “가족 창업을 할 때 가족 구성원들의 끈끈한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매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창업 초반에 인건비 부담이 없어 단시간에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었다”며 “가족 각자의 성향에 따라 매장
2021.08.13 10:17
-
지금 대한민국은 구독 열풍이다. 이미 우리 생활속에 깊숙하게 자리를 잡고 있는 종합 콘텐츠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넷플릭스부터, 소위 재벌이라고 불리는 사람들도 이용한다는 쿠팡의 로켓배송 구독까지 이미 구독경제는 사람들과 때 놓을 수 없는 관계가 되어버렸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이런 구독 서비스가 아닌 색다른 구독 서비스를 소개하려고 한다. 직장인의 아침에서 빼놓을 수 없는 단 한가지를 고르라고 한다면 당연히 많은 직장인들은 커피를 선택할 것이다. 그리고 이에 맞춘 구독 서비스도 더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다. 원두데일리의
2021.08.09 09:00
-
제 36회 KMA 마케팅 살롱 “서비스업의 DT 사례연구”가 2021년 6월 8일 송파구 법조 단지에 위치한 워시엔조이 사업본부에서 열렸다. 이 번 살롱은 기업 탐방과 함께 “라이프 스타일 런드리 사업의 미래”를 주제로 코리아 런드리의 CEO인 서경노 대표가 직접 발표를 진행했다. 코리아 런드리는 2012년 셀프 빨래방 “워시앤조이(Washenjoy)”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런드리 사업을 해온 세탁 솔루션 기업이다. 특이한 점은 그저 세탁 업체라고 표현하기엔 부족할 정도로 런드리 사업을 다양한 방면으로 확장시켜 이제는 라이프 스타
2021.06.09 10:00
-
최근 전국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세가 다시 커진 가운데, 코리아런드리는 무인점포의 방역 사각지대에 대한 사회적 책임 의식을 느껴 전국 모든 셀프빨래방에 코로나19 방역 예방을 위한 ‘온라인 출입명부’를 무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이번 코리아런드리의 ‘코로나19 방역 사각지대 ZERO 빨래방 프로젝트’는 국내 1위 Wi-Fi 공유기 솔루션 업체 단비코리아와 함께 진행된다.전자출입명부를 탑재한 Wi-Fi 코로나19 온라인 출입명부는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볼펜이나 번거로운 종이를 비치할 필요 없이 무인점포에 맞
2021.06.01 07:30
-
프리미엄 셀프빨래방 워시엔조이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코리아런드리(대표이사 서경노)와 실시간 도움 요청 앱 애니맨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에이에스엔(대표이사 윤추황)이 5월 7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업무 협약으로 전국 6만7000여명이 헬퍼(프리랜서)로 활동하는 애니맨 앱을 통해 전국 워시엔조이 셀프빨래방 매장에서 빨래 대행 및 수거 배달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두 회사는 협약에 따라 중장기적으로 다양한 상생 협력을 이어나간다.애니맨은 도움이 필요한 고객과, 도움을 제공하는 헬퍼를
2021.05.14 09:33
-
기업과 유튜버 협업 사례가 두드러지고 있다. 패션, 뷰티, IT 등 각 분야의 전문 지식을 갖춘 유튜버의 목소리로 브랜드 메시지와 정보를 친근하게 전달할 수 있고 충성도 높은 구독자들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대표 이범택)도 인기 유튜버와 함께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골프 크리에이터 ‘심짱’의 랜선 집들이와 골프 모자 관리법, 재테크·주식 유튜버 ‘김작가TV’와의 빨래방 창업 토크쇼 등이 대표적이다.크린토피아는 3월 인기 패션 유튜버 ‘보라끌레르’와 함께한 유튜브 영상을 공개
2021.04.02 09:50
-
전국 2000여 개의 셀프빨래방에서 저렴하게 밀키트 간편식을 구매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한국빨래방협회(협회장 이은자)는 25일 HMR(가정간편식) 제조·유통 전문업체인 세이링크(대표 이세희)와 업무제휴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한국빨래방협회는 20년전 소상공인이 시작한 셀프빨래방 시장이 전국적으로 2000여개 이상의 시장으로 성장함에 따라 빨래방 점주들의 상생과 권익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다. 단순히 빨래 서비스를 제공하던 빨래방에서 커피숍, 아이스크림 판매, 휴식 공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유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2021.03.27 07:30
-
1인 가구 900만 시대. 그야말로 '혼코노미' 시대다. '혼코노미'는 '혼자'와 경제를 뜻하는 'economy'의 합성어로 다양한 영역에서 1인 단위로 소비되는 것을 지칭하는 말이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을 자제하는 움직임까지 더해져 비대면 혼코노미 소비문화의 비중도 커지고 있다.특히 스타트업은 시장 트렌드에 민감한 만큼, 1인 가구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를 발 빠르게 내놓고 있다. 혼자 의식주를 해결해야 하는 1인 가구의 불편함과 어려움을 스타트업이 어떻게 해소해 주고 있는지 살펴보았다.의(衣)_세탁기 없이 빨
2021.03.04 10:00
-
삼성전자가 새로운 디자인에 인공지능(AI) 기능을 강화한 ‘뉴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를 2월 8일부터 예약 판매하고, 3월 초 공식 출시한다.뉴 그랑데 AI는 24kg 세탁기와 19kg·17kg 건조기로 도입되며 19kg 건조기는 국내 최대 용량이다(2021년 2월 5일 국내 판매 중인 전기식 가정용 의류 건조기 용량 기준).뉴 그랑데 AI 역시 전 모델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취득했다.뉴 그랑데 AI는 제품 전면부의 굴곡을 없앤 플랫(Flat) 디자인과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심리스(Seamless)’ 스타일이 특징으로 어느 공간에서도 조화를 이룬다.전면 도어와 컨트롤 패널에는 글래스 소재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높였다.뉴 그랑데 AI는 인공지능(AI) 기반 편의
2021.02.08 13:00
-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대표 이범택)가 불황 속에서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며 빨래방 업계 최초로 충청북도 충주시 연수동에 1000호점을 오픈했다.충청북도 충주시 연수동에 위치한 1000호점 ‘크린토피아 코인워시 충주연수센트럴푸르지오점’은 ‘세탁편의점’과 ‘24시간 코인빨래방’의 장점을 합친 유무인 세탁 멀티숍이다. 여타 빨래방과 달리 점주가 상주해 있어 물빨래, 운동화세탁, 가죽세탁, 드라이클리닝 등 다양한 세탁 서비스를 한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크린토피아는 빨래방 업계 최초 1000호점 오픈을 기념해 66만7000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재테크·주식 유튜버 ‘김작가TV’와 함께 ‘빨래방 창업’ 관련 토크쇼를 진행한다. 빨래방 창업 전망 및 창업 비용, 예상 수익 등 예비
2021.01.29 13:00
-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한 “2020 제8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시상식이 20일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 개최된 가운데, 대상의 영광을 안은 세탁솔루션 전문 기업 ㈜코리아런드리(대표이사 서경노)가 주목받고 있다.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은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브랜딩 활동으로 혁신적인 시장 성과를 창출한 기업과 기관, 개인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격려, 확산함으로써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제정되었다. 시상은 수상 후보 선정 후 1차 심사를 거쳐 PT심사인 2차 심사와 최종 심사까지 총 3차의 철저한 심사 과정을 통해 선정된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제8회 대한민국브랜드 ‘대상’ 상패와 인증서가 수여됐다. 세탁솔루션 전문 기업 ㈜코리아런드리는 전국 650여개의 매장을 오
2020.11.20 10:00
-
세탁 솔루션 전문 기업 (주)코리아런드리가 기존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셀프빨래방 워시엔조이의 매장 관리 솔루션 '비봇360(BEEBOT360)' 매니저의 업그레이드된 모든 기능을 지난 28일 공개했다. 비봇360은 지난 9월에도 업그레이드를 통해 점주들의 편리함을 높인 바 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비봇360은 지난 업그레이드를 통한 기능을 포함하여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업그레이드를 통해 추가된 신규 기능인 요일/시간별 이용 분석기능은 동일하게 제공해, 점주들은 클릭 한 번으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의 방문 패턴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충전액 조회와 미사용 소비자 충전액을 조회할 수 있는 기능에 더불어 Today 회원가입 수, 전체 회원 수, Today
2020.11.04 09:00
-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대표 이범택)가 28일 크린토피아 3000번째 매장 ‘크린토피아+코인워시 미사강변호반점’을 오픈했다. 국내 세탁 프랜차이즈 중 3000호점을 돌파한 것은 크린토피아가 유일하다.경기도 하남시 망월동에 위치한 3000호점 ‘크린토피아+코인워시 미사강변호반점’은 세탁편의점과 코인빨래방의 장점을 합친 유무인 매장으로 물빨래부터 드라이크리닝까지 다양한 세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세탁멀티숍이다. 세탁편의점 운영 시간에는 점주가 상주해 운동화나 아웃도어 의류, 교복 등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와 동시에 코인빨래방을 무인으로 운영해 24시간 이용 가능하다.이날 오픈 기념식에는 크린토피아 모델 차은우가 참석했다. 차은우는 14일 진행된 ‘차은우와 두근두근 데이트’ 이벤트 당첨자
2020.10.29 11:00
-
세탁 솔루션 전문 기업 코리아런드리가 점주들이 쉽고 효율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봇360(BEEBOT360)’ 매니저를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한다고 25일 밝혔다.업그레이드된 BEEBOT360 매니저는 대거 추가되는 새로운 기능과 함께 복잡한 과정 없이 클릭 한 번으로 매장 정보와 고객 데이터를 볼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또 세탁이 끝나면 고객에게 카카오톡 알림이 가는 기능을 추가해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더 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업그레이드 전에는 날짜와 시간대만 내역 조회에 남아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시간대와 요일을 알기 어려웠다. 하지만 이번 업그레이드로 클릭 한 번으로 손님이 자주 찾는 시간대와 요일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해졌다.
2020.09.26 1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