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장의 의미 & 변화한국의 음식 위상은 높아지고 있으며 그 첫번째 주자는 김치였다. 김치를 활용해 만들 수 있는 음식에는 김치찌개, 김치전, 김치볶음밥 등 다양하다. 질리지 않고 느끼함을 잡아준다는 점에서 한국인, 외국인 팬층이 두텁다. 오래 전부터 김장은 월동 준비를 위한 중요 행사로, 적정 시기는 11월 중순부터 12월 초다. 김장에는 온가족의 협력과 평화가 담겨있다. 또한 온가족이 둘러 앉아 겉절이와 보쌈을 먹는 날로 인식되기도 한다.현재는 플랫폼과 밀키트 시장 영향으로 과거 ‘많은 양 직접’ 이라는 김장 키워드에서 ‘필요
2021.12.21 12:33
-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만두’는 지난해 매출 1조 원을 달성한 것에 이어 올해 2조 원을 넘길 것으로 예상되면서 글로벌 식품 브랜드 육성을 위한 움직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해외 진출 초기에 생긴 여러 우여곡절 속에서도 그들은 빠른 시장 분석과 공격적인 투자로 지금의 성장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 비비고 만두, 눈에 띄는 성과CJ제일제당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기저 부담과 환율 하락의 어려움 속에서도 ‘비비고 만두’로만 최초로 총매출액 1조 300억을 달성했다. 2011년 미국 시장에 처음으로 비비고 냉동 만두를 선보인 이후
2021.10.07 09:00
-
동원F&B(대표 김재옥)가 K푸드 대표 식품인 김치를 활용한 참치캔 ‘동원 김치참치’를 출시하고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동원 김치참치’는 매콤한 김치와 담백한 참치 살코기로 만든 김치참치 볶음을 바로 먹을 수 있는 참치캔 제품이다. 집에서 직접 볶은 것처럼 매콤 새콤한 맛과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어 동원 김치참치 한 캔이면 간편하게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동원 김치참치는 1인 가구가 활용하기 좋은 90g의 소용량 제품으로 한 끼 식사에 알맞은 양이다. 동원 김치참치는 밥과 함께 볶아 김치참치 볶음밥으로 만들거나 두부
2021.06.14 09:02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단백질이 풍부해 더 건강한 100% 닭고기햄 ‘리챔 프로틴’을 출시했다.리챔 프로틴은 200g 제품 기준으로 달걀 5개 분량의 단백질 30g을 섭취할 수 있으며, 일반 돼지고기 캔햄보다 지방 함량과 열량이 낮다.다이어트 식품으로 기존에 활용되던 닭가슴살 제품들은 특유의 퍽퍽한 식감과 심심한 맛 때문에 쉽게 질리고 먹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리챔 프로틴은 신선한 닭가슴살과 닭다리살을 함께 배합해 햄 본연의 맛과 식감을 구현, 단백질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리챔 프로틴은 에어프라이어
2021.04.15 11:28
-
피풀스(대표 윤성종)는 자사의 가정용 간편식(Home Meal Replacement, HMR) 브랜드인 ‘나마시떼 도시락 Renew’ 6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나마시떼 도시락 Renew는 전 제품의 리뉴얼을 통해 이전과 다른 새로운 메뉴 조합을 선보이고 있으며, 고품질 재료 사용과 깔끔해진 포장으로 퀄리티를 높였다. 또한 균형 잡힌 영양소로 식단을 꾸미고, 260kcal~375kcal 부담 없는 칼로리로 영양밸런스를 탄탄히 했다.기존에 출시돼 판매되는 도시락 메뉴들에 대한 고객 선호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2021.04.13 10:45
-
샘표가 봄에 가볍게 채식을 시작할 수 있는 연두 채식 레시피를 소개했다.건강과 환경을 위해 육식을 줄이고 채식을 즐겨보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SNS에는 맛있는 식 레시피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두부에 샘표 요리에센스 연두를 뿌리고 에어프라이어에 익히기만 하면 되는 ‘연두 두부구이’가 트위터 인기 레시피로 회자하며 채식을 맛있게 즐기는 법으로 주목받고 있다.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2020년 기준 국내 비건 인구는 150만명으로 2008년보다 10배 가까이 증가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2021.03.15 16:30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다양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건강 프레시푸드(Fresh Food)’ 라인업을 강화해 건강 간편식 통합상품 ‘칼로리라인업’ 4종을 동시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GS25가 선보인 칼로리 라인업 4종은 ‘290kcal두부면샐러드파스타’, ‘300kcal치킨스테이크도시락’, ‘305kcal곤약닭가슴살김밥’, ‘320kcal로스트치킨샌드위치’다.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외부 활동을 삼가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건강 지향적 삶을 추구하는 고객이 주요 대상이다.GS25는 쌀이나 밀
2021.03.12 09:20
-
최근 가장 떠오르는 트렌드이자 소비자들이 중시하는 가치 중 하나는 바로 ‘비거니즘’이다.채식주의자를 뜻하는 단어 ‘비건(Vegan)’에서 파생된 ‘비거니즘’은 육식을 피하는 식습관에서부터 시작해, 공정 중 동물을 착취하는 과정이 포함된 제품 전반에 대한 사용을 피하는 생활 습관을 뜻한다.단순한 식습관 개념에서부터 나아가 동물권에 관심을 가지고, 윤리적 소비를 중시하는 최근 소비 경향에서 잦게 나타나고 있는 양상 중 하나인 비거니즘. 이에 많은 기업이 소비자들의 목소리에 응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사회공헌에 앞장서는 기업 ‘오뚜기’ 역시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탑승하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뚜기의 비건 제품 중 가장 높은 인지도를 지닌 제품은 지난 201
2020.12.07 09:00
-
코로나19가 여름휴가의 모습을 뒤바꿔 놓았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밀폐된 호텔과 리조트 보단 야외활동이고 상대적으로 감염 부담이 적은 캠핑으로 수요가 몰리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유통업계들도 발 빠르게 트렌드에 대응하고 나서는 중이다.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최근 증가하는 캠핑족을 겨냥하여 야외에서도 간편히 조리할 수 있는 캠핑 간편식 시리즈를 13일 출시했다. CU의 캠핑 간편식 시리즈는 초간편 눈꽃 볶음밥, 모둠볶이, 콘치즈소시지의 3가지이다. 해당 상품들은 캠핑장 바비큐 그릴에 바로 구울 수 있다. 내용물을 알루미늄 용기에 담아 버너로 직접 가열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초간편 눈꽃볶음밥’은 캠핑장에서 고기를 구워먹을 때의 후식용 볶음밥
2020.08.13 23:27
-
최근 MZ세대(밀레니얼세대와 Z세대 합성어로 1980~2000년대생을 일컫는 말) 사이에서 카페 공부가 인기다. 이를 반영하듯, 카페에서 공부하는 사람을 뜻하는 ‘카공족’이란 신조어도 빈번히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카공족은 음료 한 잔만 주문하고 장시간 카페에 머물러 회전율을 낮추기 때문에 이들의 등장이 운영자들에게 달갑지만은 않다. 일부 카페는 몇 시간에 한 번씩 음료를 재주문할 것을 요청하고, 이를 들은 손님들은 불쾌함을 내비치기도 한다. 반면, 카공족의 등장을 오히려 기회로 삼아 그들을 겨냥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카페도 있다. 대표적으로 할리스커피의 활약이 돋보인다. 할리스커피는 공부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자 1인석 및 콘센트 개수를 늘렸다. 더불어, 공부하며 끼니도 때울 수 있도록 ‘에그마
2020.07.11 03:42
-
※레시피제공: 문성실 심플레시피
2019.10.23 12:02
-
공간에 콘텐츠가 들어가고 있다. 단순한 공간보다는, 콘셉트나 콘텐츠가 있는 공간이 사람들에게 더 주목받기 때문이다. 콘텐츠가 공간을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어 식품·뷰티·캐릭터 등의 브랜드샵에 콘텐츠를 입히기 시작했다.강남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는 공간에 자사의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콘텐츠를 넣었다. 캐릭터를 활용한 그래픽과 아트워크를 스토어 내부에서 볼 수 있다. 스토어 내부에 디자인 변경을 빠르게 할 수 있는 그래픽 아트월과 미디어 패널을 적용했다. 트렌드에 맞춰 디자인을 계속 변경할 수 있다는 점이 타 캐릭터 스토어와 다르다. 라인프렌즈는 콘텐츠를 넣은 스토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이니스프리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는 브랜드가 추구해온 자연주의 매력을 느
2019.09.08 19:44
-
CJ푸드빌은 산지 제철 재료로 만든 건강한 밥상, 계절밥상이 고객 니즈를 반영한 ‘계절밥상 그대로’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존 계절밥상 그대로는 계절밥상 대표 요리를 매장 방식 그대로 제공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면 새로워진 계절밥상 그대로는 인기 메뉴를 조합하거나 부담 없이 추가할 수 있도록 실속 있고 다채롭게 구성했다. 실속 도시락은 흰밥, 쌈밥, 유부초밥, 충무김밥 등의 밥과 각각 어울리는 찬과 전, 직화구이를 더해 7000원에서 8000원대의 가격대로 구성했다. ‘제철 쌈밥 도시락’부터 ‘고추장 삼겹살 직화구이 도시락’, ‘마포식 돼지 간장구이 도시락’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분식 및 곁들임 메뉴는 강화했다. 취향대로 고를 수 있는 ‘마늘 풍미 떡볶이’, ‘눈꽃
2018.12.18 15:30
-
CJ제일제당이 ‘햇반’과 함께 밥 시장에서 성장 중인 ‘비비고 밥’이 출시 3년 3개월 만에 누적매출 1000억원(10월 마감 기준)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비비고 밥은 출시 첫 해부터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데 이어 이듬해는 매출이 2배 가량 성장했다. 2017년 역시 전년 대비 90% 이상 성장한 360억원대의 성과를 거두며 집밥을 대체하는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2018년에는 한층 더 가파른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밥은 10월 누계 기준으로 매출 400억원 이상을 달성했고 배우 박서준을 모델로 앞세운 TV광고를 론칭하는 등의 마케팅활동을 강화하며 2018년 매출 500억원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밥의 인기요인으로 별도의 재료
2018.11.26 09:01
-
단순히 배를 채우는 패스트푸드에 집중했던 예전과 달리, 현재 세계적인 히트 식품은 건강(Health), 체험(Experience), 간편성(Convenience)을 갖춘 것으로 분석되었다. 코트라(KOTRA)는 24일 ‘글로벌 메가시티 히트상품-푸드(食)’ 보고서를 발간해 파리·홍콩·LA·이스탄불 등 세계 각 지역의 푸드 트렌드를 선도하는 10개 미식 도시에서 ‘사랑받는 식품 아이템(히트 푸드)’을 소개했다. 글로벌 메가시티 히트 식품은 △건강을 지키는 유기농․비건(육식 성분을 일절 거부하는 엄격한 채식) 식품 △소비자들에게 재미있는 식(食)체험 제공 △누구나 쉽게 준비할 수 있는 간편성을 갖춘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나 건강을 추구하는 트렌드는 더욱 강화돼 단순히 유기농
2018.09.10 13:31
-
단순히 배를 채우는 패스트푸드에 집중했던 예전과 달리, 현재 세계적인 히트 식품은 건강(Health), 체험(Experience), 간편성(Convenience)을 갖춘 것으로 분석되었다. 코트라(KOTRA)는 24일 ‘글로벌 메가시티 히트상품-푸드(食)’ 보고서를 발간해 파리·홍콩·LA·이스탄불 등 세계 각 지역의 푸드 트렌드를 선도하는 10개 미식 도시에서 ‘사랑받는 식품 아이템(히트 푸드)’을 소개했다. 글로벌 메가시티 히트 식품은 △건강을 지키는 유기농․비건(육식 성분을 일절 거부하는 엄격한 채식) 식품 △소비자들에게 재미있는 식(食)체험 제공 △누구나 쉽게 준비할 수 있는 간편성을 갖춘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나 건강을 추구하는 트렌드는 더욱 강화돼 단순히 유
2018.08.05 23:41
-
CJ제일제당의 백설 식용유가 '2018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식용유 부분에서 1위'로 선정 되었다.CJ제일제당은 1979년 백설 대두유를 시작으로 식용유지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현재 올리브유∙포도씨유∙해바라기유∙카놀라유∙요리유 등 다양한 프리미엄 식용유와 참기름∙들기름의 전통기름을 판매하고 있다. 백설 식용유는 가정용 식용유 시장 1등 브랜드로 ‘건강한 오일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식용유에 대한 올바른 사용법과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활동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백설 식용유는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최상급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소비자 트렌드에 맞춘 신제품 출시로 정체된 가정용 식용유 시장에 활력을
2018.04.26 15:42
-
※레시피 제공 : 문성실 심플 레시피
2018.04.05 16:22
-
※레시피 제공 : 문성실 심플 레시피
2018.04.02 1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