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꽃볶음밥, 모둠볶이, 콘치즈소시지 인기 캠핑 먹거리 3종을 간편하게 즐긴다!

캠핑간편식 3종 / BGF리테일 제공

코로나19가 여름휴가의 모습을 뒤바꿔 놓았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밀폐된 호텔과 리조트 보단 야외활동이고 상대적으로 감염 부담이 적은 캠핑으로 수요가 몰리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유통업계들도 발 빠르게 트렌드에 대응하고 나서는 중이다.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최근 증가하는 캠핑족을 겨냥하여 야외에서도 간편히 조리할 수 있는 캠핑 간편식 시리즈를 13일 출시했다. CU의 캠핑 간편식 시리즈는 초간편 눈꽃 볶음밥, 모둠볶이, 콘치즈소시지의 3가지이다.

바비큐 그릴에 바로 구울 수 있는 CU의 캠핑간편식 / BGF리테일 제공

해당 상품들은 캠핑장 바비큐 그릴에 바로 구울 수 있다. 내용물을 알루미늄 용기에 담아 버너로 직접 가열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초간편 눈꽃볶음밥’은 캠핑장에서 고기를 구워먹을 때의 후식용 볶음밥 컨셉으로 출시된 상품이다. 고운 모짜렐라가 김치볶음밥 위에 눈꽃이 쌓인 듯 수북이 얹혀있다. 밥 양은 기존 도시락 대비 1.5배로 후식용으로 성인 2명이 먹기에 충분하다.

캠핑장 인기 사이드 메뉴인 즉석떡볶이와 콘치즈도 간편식으로 출시된다. ‘초간편 모둠볶이”는 만두튀김, 김말이 등과 고추장 불고기를 매콤한 양념에 자작하게 조리하도록 만든 상품이다. ‘초간편 콘치즈소시지’는 허브향 소시지, 스위트콘을 체다치즈와 버무린 것으로 아이들 간식이나 어른들의 술안주로 제격이다.

편의로운 캠핑 박스 / BGF리테일 제공

캠핑족들이 증가하면서 편의점의 캠핑 관련 상품들의 매출 또한 증가하였다. CU가 지난달 판매한 ‘편의로운 캠핑박스’는 소시지, 콘치즈, 부대찌개 세 가지 캠핑 인기 메뉴를 밀키트로 구성하여 하나의 아이스 박스에 담아 저녁식사부터 야식과 안주까지 해결할 수 있게 기획된 상품이다. 이는 SNS를 통해 빠르게 퍼져나가 판매 개시 1시간 반만에 완판되었다.

김준휘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MD는 “코로나 19시대에 캠핑이 대중적인 여가로 자리 잡으면서 캠핑용 먹거리를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사람들이 늘어나 캠핑 전용 간편식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생활 밀착형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