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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데믹으로 장기간 침체되었던 항공사들이 방역수칙 및 규제가 완화되면서 하늘길이 점차 열림에 따라 고객들을 확보하기 위해 열띤 마케팅을 하고 있다. 비행이 불가한 상황이였던 지난 펜데믹 기간동안 항공사들은 돌파구로 다양한 굿즈를 발매하거나 해외로 가지 않고도 여행 기분을 낼 수 있는 ‘기내식 카페’ 또는 출발지와 도착지가 같은 비행상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자사의 공식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와 컨텐츠로 고객들과 소통을 활발히 했다.이러한 마케팅은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고, 팬데믹 상황이 나아져 비행
2022.09.28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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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라는 악재로 사적모임 인원제한과 감염 위험성에 대한 불안감이 고조되며 테마파크 이용객의 소비심리를 위축시키고 있다. 실제 국내외 테마파크산업 영업이익은 코로나19 유행 전과 비교하여 적자로 전환한 경우가 많다. 그러나 캐리비안베이는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고객 안전을 위한 철저한 대책을세우고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2022 한국산업 구매 안심지수(KPEI) 테마파크, 워터파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객안전이 최우선,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와 시설관리2021년 국내 워터파크 최초로 사전예약제를 도입하여 캐리비안베이를 코
2022.05.13 1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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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리조트부문에서 운영하는 ‘에버랜드’와 ‘캐리비안베이’가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조사에서 각각 테마파크 부문과 워터파크 부문 1위를 달성했다. KPEI는 소비자가 한 제품을 구매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지수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요소를 측정한다.에버랜드와 캐리비안베이는 특히 절대안심지수와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았던 것으로 조사결과 나타났다. 에버랜드, 서비스 앱 강화로 편리함과 확산 대비 동시에지난 코로나19의 유행과 사회
2022.05.11 1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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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지난 11월 1일부터 '위드 코로나'에 들어갔다. 단계적 일상회복이 이루어지며 방역수칙에도 변화가 일어났다. 음식점이나 카페 이용은 백신 접종자 구분 없이 수도권은 10명, 비수도권은 12명까지 모임이 허용되고 있으며 시간제한 역시 없어졌다. 이전 방역수칙에 제한이 걸렸던 거의 모든 부분들은 11월 이후 코로나 이전 우리의 일상을 되찾아가는 듯하다. 일상회복에 들어간 사람들... 모임, 집회, 여행객 증가하지만 숨통이 트이며 방역 수칙을 지키고자 하는 마음도 같이 풀어진 듯하다. 11월 완화된 방역수칙을 앞두고 지난 10월
2021.11.13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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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앞으로 한 달간 코로나-19 유행이 안정화된다면, 10월부터 일상에 가까운 거리두기 조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행해지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수도권 4단계, 비수도권 3단계)가 10월 3일까지 4주간 연장 시행된다. 이는 6일부터 한 달 동안 연장하는 거리두기 단계를 통해 코로나-19 유행 확산세를 꺾고, 코로나-19와 일상생활이 공존할 수 있는 '위드 코로나'라고 일컬어지는 방역체계로 전환하겠다는 취지라고 풀이된다. 정부는 중간에 껴있는 추석 연휴와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점차적으로 높아져가는 점을 감안해 6
2021.09.10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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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코로나19(이하 “코로나”)가 확산되기 시작한 후로 국민들은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단계조정에 따라 인원 수 제한에 맞춰 약속을 갖는 등 종식을 위한 노력을 해왔다. 하지만 코로나 종식이 불가능한 것을 인정한 현재 종식이 아닌 “공존”으로의 방향으로 나아가는 “위드(With) 코로나”를 외치는 소리가 커지고 있다.- 왜 위드코로나여야 할까?위드코로나란 확진자를 억제하는 것보다 위중증 환자 관리에 집중하는 방역 체계를 말한다. 지금까지 코로나의 확산 방지를 위해 전 세계는 방역체계를 갖추고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하는 등
2021.09.09 1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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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6일 김부겸 국무총리는 이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수도권 4단계와 비수도권 3단계 거리두기를 2주 연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총리는 "내주 광복절의 연휴가 있어 재확산의 불씨가 될 수 있고 곧 다가오는 2학기에는 무엇보다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교해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을 꼭 만들어줘야 한다"고 말했다.현재 거리두기 4단계 방역조치가 이뤄지고 있는 지역의 경우 오후 6시 이전 4인까지만 집합이 가능하며 오후 6시 이후에는 2인까지만 허용된다. 또 행사 금지 및 1인 시위 외 집회가 금지되고 스포츠는 무관중 경기가 원
2021.08.11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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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는 금융위원회로부터 양사 합병에 대한 인가를 받았다고 12일 밝혔다.금융위는 이날 열린 정례회의에서 두 회사의 합병 인가 신청에 대한 승인 결정을 내렸다. 이로써 7월 1일 양사의 통합 법인인 ‘신한라이프’가 총자산 70조 규모의 대형 생보사로 새롭게 탄생하게 된다.양사는 지난해 3월 통합 일정 확정 후 9월에 통합 보험사 사명을 ‘신한라이프’로 확정하고, 12월 23일 양사 주주총회 결의를 통해 합병계약을 체결했으며 통합법인의 대표이사 선임을 마쳤다. 신한금융지주가 2019년 2월 오렌지라이프를 인수한 이후부
2021.05.12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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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는 지난 3월 10일 '제2기 디지털유통miniMBA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본 과정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에 고민을 가지고 있는 기업인을 위한 과정으로 디지털마케팅 이론을 포함하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사업성과, 디지털 채널을 통한 유통 방안 등 사업 전반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이날 입학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교육관 방역, 발열체크, 손 소독,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착석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이뤄졌으며 한국마케팅협회 김승엽 부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한국어도비 박재헌 차장
2021.03.12 1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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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우버스킹(대표 전상열)의 통합매장관리 서비스 ‘나우웨이팅’의 순 이용자 수가 누적 2000만명을 돌파했다. 우리나라 인구 절반에 가까운 수로 수도권 인구 전체에 준하는 이용자가 나우웨이팅 서비스를 경험했다. 동반 입장을 고려하면 4785만명에 달한다.나우웨이팅 순 이용자 수는 2019년 11월 1000만명 달성 후 15개월 만에 100% 증가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예전보다 매장 이용이 어려웠지만 나우웨이팅은 매장과 손님을 디지털로 안전하게 연결했다.먼저, 나우웨이팅은 식당 방문 손님이 좁은 공간에 모여 대기할 필요를 없애 거리두기를 자연스럽게 실현한다. 모바일로 방역수칙 안내까지 가능해 방역과 영업상황 등 매장 소식을 실시간으로 손님과 공유함으로써 손님이 마음 놓고 매장을 이용하도록 지원
2021.02.2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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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클라우드, 빅데이터 및 정보보호 솔루션을 전문으로 공급하는 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이 새해 신규 입사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사내교육이 화제다.신규 입사자들을 위해 최근 개설된 사내교육은 ‘슬기로운 직장생활’이라는 교육 과정이다. 외부 기업교육 기관의 전문 강사를 사내 교육센터로 초빙해 일부 집체교육 형식으로 비대면과 병행해 이틀간에 걸쳐 진행된다. 주 교육 내용은 재택근무 시 준수사항 등 비대면 시대 직장인의 기본 소양이며 신입 엔지니어들에게는 프로젝트 관리와 고객 지원 업무 일지 기록을 위한 테크니컬 글쓰기 훈련 등을 제공하는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또한 교육에는 고객 응대 및 효과적인 소통을 위한 서비스 매너 교육 등도 포함돼 있어 눈길을 끈다. 프로 직장인이라면 당연히 갖춰야
2021.01.07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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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17년 연속 Top 6에 이름을 올린 기업이다. 2020년도에는 이 조사에서 올스타 4위에 선정됐다. 유한킴벌리는 대표적으로 기업 공익캠페인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로 잘 알려진 기업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유한킴벌리의 눈에 띄는 2020년도 사회공헌 활동은 바로 ‘신혼부부학교’이다. 이 캠페인은 유한킴벌리와 서울YWCA가 2009년부터 함께 진행해온 캠페인으로, 현재까지 총 2508명의 신혼부부가 참가했다. 신혼부부학교는 예비부부부터 결혼 5년 이내의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다. 해당 캠페인은 신혼부부들에게 생명과 소통의 중요성을 전해 건강한 부모가 되게 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올해 ‘신혼부부학교’는 코로나 바이
2020.11.19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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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국립한글박물관(관장 심동섭)과 함께 제574돌 한글날을 기념해 10월 5일부터 11일까지 ‘2020 한글주간’ 행사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020 한글주간 누리집(www.hangeulweek.co.kr)’을 통해 비대면으로 열린다. 이와 함께 전국 국어문화원, 재외 한국문화원, 해외 세종학당 등에서 10월 5일부터 우리 국민과 외국인이 한글의 창제 정신과 의미를 되새기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을 마련한다.◇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하며 한글날 기념 공연·전시 등 온라인 행사 마련2020 한글주간의 주제는 ‘우리의 한글, 세상의 큰 글’이다. 이번 주제에 맞는 전시, 공연, 체험, 학술 대회 등 다양한
2020.10.04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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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월 국내 첫 코로나 바이러스 환자가 발생한 이후 약 9개월간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 이러한 코로나19 장기화는 사람들에게 우울함을 가져오고 있는데, 이것이 바로 ‘코로나 블루’이다. 우리말로 ‘코로나 우울’이라고도 하는 코로나 블루란, ‘코로나 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신조어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상에 큰 변화가 일어나면서 생긴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뜻한다. 이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우려와 고강도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외로움과 일상 생활 제약이 늘어나면서 나타난 현상이다.코로나 블루에 대해서 세계보건기구(WHO)는 “코로나19가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정신보건 위기를 일으키고 있다.”라고 전하며, 사회 전반적인 주의가 필요한 시기임을 일깨웠다. 실제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
2020.09.17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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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가 전국 단위로 확대되면서 결혼식과 돌잔치 등을 둘러싼 분쟁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지금까지 경험한 적이 없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주된 원인인 탓에 기존 조정 사례를 그대로 적용하기도 힘들다. 그만큼 분쟁이 발생하면 책임소재를 가리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27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 19~24일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결혼식·돌잔치 등과 관련된 소비자 상담 건수는 총 490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3배 급증했다. 이에 따라 소비자원은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에 따른 예식업·돌잔치 관련 Q&A'를 안내하고 있다. 우선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실내 50인 이상, 실외
2020.08.27 0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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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복절 집회에 참여하지 않았음에도 인근 카페에서 30대 여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감염되고, 파주 스타벅스에서 깜깜이 확진자가 27명 발생하면서 코로나19 감염경로가 다변화되고 있다. 광복절 집회 때 마스크를 쓴 채 현장에 투입된 경찰 경력 일부가 코로나19에 감염된 사례도 나오면서 마스크를 쓰더라도 감염을 막을 수 없다는 공포감이 커지고 있다.26일 취재를 종합하면 코로나19 바이러스는 크게 3가지 경로인 △감염자가 직접 전파 △감염자가 카페 등 공용 물건에 바이러스를 남겨 생기는 n차 전파 △감염자에게 당일 감염된 사람이 각자 지역에 가서 전파력이 생긴 후 2차 전파 등으로 감염될 수 있다. 직접 전파의 경우 비말이 튀어서 전파되는 가장 기본적인 상황으
2020.08.26 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