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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문인성)은 전국 지자체 및 민간기업과 함께 9월 13일(월)부터 19일(일)까지 일주일간 전국의 주요 랜드마크에서 ‘세상이 초록빛으로 물듭니다. 생명나눔 그린라이트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그린라이트 캠페인은 COVID-19 영향으로 대면 행사가 어려운 상황에서 장기기증자에 대한 감사와 의료진의 노고에 대한 격려, 그리고 몇 년씩 이식을 기다리고 있는 환자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됐다.올해는 지자체뿐만 아니라 롯데월드타워를 비롯한 많은 민간단체에서도 참여 의사를 밝혀 더 많은 랜드마크에서
2021.09.13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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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코노미’는 Home+Economy를 합친 유행어로써, 집에서 온라인으로 모든 소비를 해결하는 행태를 뜻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생활의 모든 것들이 바뀌어가고 있다. 특히, 유통업계에서는 집 밖을 나오지 않는 소비자를 겨냥하는 물품, 서비스에 신경을 쓰고 있다. 소비의 패러다임이 바뀌다...집에서 소비를 하는 비중이 커지다보니, 남의 시선이 아닌 자신을 위한 소비가 늘면서 집을 꾸미는 ‘홈데코’, 간편식 요리 ‘HMR’ 등 소비의 패러다임이 바뀌어가고 있다.‘국제무역통상연구원’의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전자상거래 트렌드’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외출이 제한된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에 눈을 돌리면서 세계 곳곳에서 전자상거래 주문량이 급증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품목의 다양화’,
2021.03.02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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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가 서울을 배경으로 엑소 카이와 함께한 KAI x Gucci 컬렉션 광고 캠페인을 공개한다.많은 사람에게 어린 시절부터 단짝 친구가 되어주는 테디 베어는 어른이 돼서까지 소중한 친구로 기억된다. 한국을 대표하는 그룹 엑소(EXO)의 멤버로 데뷔한 후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와 매혹적인 댄스, 그리고 개성 있는 스타일로 전 세계 다양한 나라의 K팝 팬을 보유한 아티스트로 자리 잡은 카이(KAI) 역시 테디 베어를 사랑해왔다.구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는 카이가 가장 좋아하는 테디 베어를 모티브로 삼아 남성 및 여성 레디-투-웨어(ready-to-wear)와 다양한 액세서리로 구성된 ‘카이x구찌(KAI x Gucci)’
2021.02.26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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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절은 시대의 흐름이 변화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사람인 2021년 코로나 시대의 설 연휴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9년 설에는 ‘명절에 고향을 방문하지 않겠다’의 질문에 대한 응답이 35%였지만 2020년 추석에는 57.7%, 2021년 설에는 63.4%로 점차 귀향이 줄어들고 있다.코로나 19 이전에는 일명 ‘혼족’, ‘욜로족’의 추세로 명절에 여행을 가는 가구가 늘어나서 귀향 비율이 줄었고, 작년과 올해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여행을 가지 못하면서 집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 가구가 늘었다. 올해 설 명절은 ‘프리미엄’ 선물로...설 명절은 유통업계에서 대표적인 행사이다. 귀향이 줄어들고 있다지만, 시대에 맞춘 설 명절 선물 구매는 늘어나면서 선물세트의 다양성
2021.02.1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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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 럭셔리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 Rx’가 에센셜 피부 영양 성분과 마이크로 히알루론산을 담은 처방이 촉촉하고 탄탄하게 빛나는 광채 탄력 피부를 선사하는 ‘블루 마이크로리프트 하이드라 세럼’, ‘블루 마이크로리프트 하이드라 크림’ 등 2종을 출시했다.이번에 출시된 ‘블루 마이크로리프트’ 라인 2종은 평균 4kDa의 아주 작은 사이즈의 저분자 히알루론산인 ‘MICRO HA(마이크로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포뮬러가 피부에 촘촘히 미세보습 충전해 촉촉한 미세 수분 환경으로 조성한다.또한 피부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고 피부의 활기를 선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에센셜 피부 영양 성분 17종(2종 미량 원소, 7종 비타민, 8종 아미노산)을 담은 ‘CYTO COMPLEXTM(
2020.11.10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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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여름 스타벅스의 ‘서머 레디백’의 구매 열기가 전국을 강타했다. 커피가 아닌 가방을 사기 위해 스타벅스에 발걸음하는 사람들도 많았다. ‘서머 레디백’은 스타벅스에서 매년 여름과 겨울에 한정으로 진행하는 ‘e-프리퀀시 이벤트’의 사은 상품이다. 올해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에서는 5월 21일부터 7월 22일까지 계절 음료 3잔을 포함한 17잔의 음료를 구매하면 ‘서머 레디백’과 ‘서머 체어’ 중 한 가지를 사은품으로 선택하여 받을 수 있었다. 특히 핑크색 레디백의 인기가 매우 높았다. 커피보다 사은품이 더 인기 있는 주객전도의 현상이 일어나며 웃지 못할 사건들도 다수 발생했다. 5월 22일 서울 여의도의 한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약 130만원어치 커피
2020.07.26 2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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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루밍족'은 패션과 미용에 시간과 돈을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들을 지칭하는 신조어이다. 이제는 주위에서 남자가 눈썹을 가꾸고, 피부를 관리하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게 되었다. 실제로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의 화장품 시장은 약 1조 2000억 원이며, 올해에는 1억 4000억 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화장품 회사들도 이러한 트렌드에 발 맞추어 옴므, 맨 계열의 남자 화장품 브랜드들을 런칭하고 있다. 11번가와 지마켓, 올리브영 등의 뷰티 시장의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업계들의 매출액은 지난 수 년 동안 지속적으로 증가해왔다. 특히 올리브영은 남성 화장품 매출액을 연평균 40% 증가를 달성함으로써 그 효과를
2020.01.20 0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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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을 앞두고 막판 소비 심리 자극을 위해 롯데와 현대, 신세계, 갤러리아 등 주요 백화점들과 대형마트들이 크리스마스 단장에 들어가며 고객 유혹에 나섰다. 크리스마스는 유통업계 성수기 시즌 중 하나로, 유통업체들은 이 기간 동안 크리스마스 트리 등 조형물 설치와 연계해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선보인다.롯데백화점은 전 점 내부를 모두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장식해 고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또 다음달 6일부터 25일까지 전 점에서 ‘핀란드 공식 산타와 함께하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연말을 앞두고 무역센터점 정문에 대형 크리스마스 조형물을 전시해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해보다 2m 더 높아진 15m 높이의 크리스마스 조형물
2019.11.24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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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은 구매력이 큰 소비자에게 혜택을 강화하는 ‘브이아이피(VIP)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백화점 외부에 브이아이피 고객 전용 쇼핑공간을 마련했다.사례로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10일 대전 유성구 도룡동에 브이아이피 전용공간 ‘메종 갤러리아’를 개점한다고 밝혔다. 주택가에 5개층 건물이 들어서, 타임월드 백화점과는 차로 10분 거리다. 연 4천만원가량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2시간 예약제로 운영하며, 1,2층 명품 매장과 3,4층 사적 공간이 확보된 라운지 및 강연 공간으로 갖췄다. 백화점 건물 밖에 브이아이피 전용 쇼핑 공간을 마련한 것은 국내 처음이다. 명품 경쟁이 치열한 수도권지역보다는 지역 거점을 택해 효과를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타임월드 매장이 2009~2018년 연평균 7% 매출 신장률
2019.10.10 2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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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수증은 버려주세요." 소비자들이 계산대 앞에서 수없이 내뱉는 말이다. 하지만 언제부턴가 올리브영에서는 "스마트 영수증 발급됐는데 종이 영수증 따로 필요하신가요?"라는 멘트가 흘러나오고 있다. 바로 2015년 올리브영이 CJ그룹 최초로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를 도입하기 시작하면서부터이다. CJ그룹의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는 구매 후 CJ ONE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발급되는 전자 영수증으로 종이 영수증을 대신한다.지난해 국내에서 발급된 영수증은 무려 128억 9,000장으로 이는 약 1,031억 원의 규모다. 이를 만드는데 나무 12만 8,900그루가 필요하며 버려질 경우 9,358만 톤의 쓰레기를 만들어낸다.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헬스 앤 뷰티 스토어의 대표주자인 올
2019.09.01 2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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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숲의 갤러리아포레 G층에서 2018년 4월 27일~ 28일 간 진행한 행사로 온라인에서 만났던 브랜드들을 모아서 함께 만날 수 있는 Made by you fair를 개최했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를 통해서 사람들이 주고 받는 비즈니스와 소통이 모여서 만들어진 마켓 플레이스이다.SNS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사람들이 알고 있었던 패션, 뷰티 F&B, 라이프스타일 등26개의 브랜드들을 오프라인을 통해서 소비자들과 직접 만날 수 있게 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그리고 그 브랜드들의 판매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마케팅의 세미나, 인생샷 촬영 등의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2018.04.29 2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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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 그대로의 맛을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은 한 잔의 주스에 모든 정성과 노력을 담아낸다. 바로 해독주스를 만드는 기업 '머시주스(Mercy Juice)'의 이야기이다. 머시주스는 2015년, 창업 1년 만에 연매출 20억 원을 달성하고 현재 온라인쇼핑몰과 가로수길 본점, 강남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점 등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들은 신선한 주스를 판매하는 것뿐만 아니라 청년실업 문제를 지원하고 더 나아가 사회적 약자를 돕는 사회적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갈지 않고 짜서 만드는 착즙 주스머시주스는 콜드 프레스(cold-press) 공법으로 생산하는 주스를 판매하는 소셜벤처기업이다. 콜드 프레스 공법이란 과일이나 채소를 믹서로 갈지 않고 압력을 가해 즙을 짜내
2018.02.2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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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9일 본격적인 선거를 앞두고 업계들의 톡톡 튀는 선거 마케팅이 주목을 받고 있다. 관광업계에 따르면 SEA LIFE 부산 아쿠아리움은 ‘Sea At Night’ 오픈을 맞이하여 ‘발광어(發光魚, Flashlight fish) 대선’을 진행하고 있다. 어둠 속에서 스스로 빛을 내는 해양생물인 발광어 대표 5종을 선정하여 포스터를 제작하고, 실제 투표장처럼 기표소와 투표함을 설치해 관람객들이 이색 투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꾸민 것이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함께한 어른들에게도 실제 대선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상기시켜 주어 호평을 받고 있다.유통업계도 대선 투표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개점 시간을 늦추고 투표 참여 고객에게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갤러리아 백화점은 5월 9일 선거 당일, 전 지점의
2017.05.09 1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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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기업들이 대대적인 수능 마케팅을 통해 60만 잠재고객 잡기에 나선다. 통상적으로 수능 직후에는 고3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10대 고객이 큰 폭으로 증가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수능시험 이후 일주일 간 현대백화점의 10대 고객은 직전 대비 25% 늘어났으며 영 캐주얼 매출도 17% 신장했다. 먼저 금융권은 수험생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먼저, 신한은행은 오는 30일까지 이벤트에 응모한 수험생 전원을 대상으로 테마파크, 리조트, 공연 이용권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 매일 3명씩 추첨해 롯데월드 자유이용권을 증정한다. 이러한 이벤트들은 신한은행과 거래하지 않는 수험생도 참여 가능하다.또한 KEB하나은행은 내달 13일까지 수험표를 지
2016.11.21 0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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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의 온라인 쇼핑몰 '11번가'가 숫자 11일을 이용한 숫자마케팅을 선보인다. 11월에 접어들면서 11일까지 매일 오전 11시까지 할인율을 대폭 높인 '크레이지 프라이스' 상품 기획을 열었다. 오전 9시에는 신세계면세점 '5만원 적립금'을 1만개 한정으로 100원에 판매하는가 하면, 10시에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의 1만1000원 할인권을 5만장 한정으로 1100원에 판매해 무려 3시간 만에 22만장이 완판되었다. 이어 오전 11시에는 CU(씨유)의 '백종원 호빵'을 선착순 3만개에 한해 100원에 판매했다. 이외에 11월말까지 매시각 한정 수량으로 브랜드 대표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11월 한 달 간 모든 고객들에 매일 20% 할인쿠폰을, 올해 첫 구매고객에는 5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연이어 패
2016.11.16 1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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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이 여의도 63빌딩에 입주해 있는 한화그룹 계열사 한화호텔&리조트, 한화갤러리아, 한화63시티와 공동으로 11월 13일 이색마라톤인 63계단오르기 대회 ‘Challenge for Love 63’을 개최한다. ‘Challenge for Love 63’은 서울을 상징하는 63빌딩에서 개최되는 수직마라톤 대회로서 1,251개 계단을 오르며 체력의 한계에 도전하는 이색적인 대회이다. 지난 1995년 개관 10주년 기념행사로 시작된 이색 도전 레포츠로서 시민의 호응에 힘입어 연례적으로 개최되었으며 올해로 14회째를 맞는다. ‘한화와 함께하는 세계불꽃축제’와 함께 63빌딩을 배경으로 한 대표적인 시민축제로 자리매김했다. 매년 대회 프로그램의 다양화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기고 참여
2016.10.23 2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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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최대의 명절 국경절을 맞아 매일 서울이 중국관광객 '유커'들로 북적인다. 명동, 동대문, 남대문은 물론 백화점 까지 중국 관광객들이 안방을 차지했다. 이번 국경절을 맞아 한국으로 들어온 유커들은 약 25만 명으로 추정되며 6500억원대의 금액을 소비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측하고있다. 이에 따라 유통업계가 유커들을 사로잡기 위한 뜨거운 마케팅 경쟁을 벌이고있다. 그 중에서도 63 빌딩에 위치한 한화 갤러리아 면세점은 1인 콘텐트 제작자인 크리에이터를 투어가이드로 채용하고 그들의 SNS를 통한 입소문 마케팅을 활용하여 유커들의 이목을 끌고있다. 한화는 7월부터 진행된 투어가이드 채용에는 주급 2만 달러(한화 2200만원)의 조건을 걸어 채용과정에서 1000: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
2016.10.05 1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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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그것도 명동에서 외국인을 보는 것은 더이상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중국인 관광객은 단연 많은 수를 자랑한다. 다양한 업계에서 이런 외국인 관광객, 특히 중국인들을 사로잡기 위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지만 백화점과 면세점만큼 물량 공세를 펼치는 곳도 없을 것이다. 최근 명동에 위치한 신세계 면세점은 한류스타 지드래곤의 광고를 건물 전면에 배치했다. 신세계 면세점의 쇼핑백을 들고 건물의 지드래곤 광고를 배경 삼아 사진을 찍는 관광객들을 보는 것은 어렵지 않다. 한류스타를 내세운 면세점 마케팅은 신세계 면세점 뿐만 아니다. 매년마다 면세점 모델 라인업을 공개하는 롯데 면세점의 경우 스타의 수와 이름부터 입이 떡 벌어질 정도이다. 2015년에는 김수현, 이민호부터 아이돌 가수 EXO, 한
2016.09.09 1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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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드라마, K-POP 등 다양한 한국 발 콘텐츠들이 해외에서 큰 인기를누리면서 한류는 이제 익숙한 단어가 되었다. 특히 최근 별에서 온 그대, 태양의 후예 등이 중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방한 유커들을대상으로 한류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이 이루어지고 있다.그 중에서도 작년사업권을 획득한 신규 면세점들은 유커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K-드라마 관련 콘텐츠를 강화했다. 작년 12월 서울 여의도에 오픈한 갤러리아 면세점 63은 올 하반기 한,중 동시 방영하는 드라마 ‘사임당, 더 허 스토리’의주인공 송승헌을 광고모델로 기용했다. 방영 전이지만 뜨거운 화제를 불러일으킨 바 있는 드라마이기에, 방영 후에는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이다. 또한5월 오픈한 두타 면세점
2016.07.06 0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