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변화(Change)’는 양면의 얼굴을 하고 있다. 기회(Chance)의 얼굴과 위기(Crisis)의 얼굴. 우리가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다른 얼굴을 보여준다. 비즈니스를 하는 데 있어서도 변화는 난이도 높은 과제에 속한다. 이는 좀처럼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우므로, 징조를 캐치하고, 흐름을 읽어서, 무언가 달라지고 있음을 깨달을 때나 대응이 가능하다. 변화에 대응하기가 어려운 진짜 이유는 미래를 알 수 없는 상태에서 내려야 하는 ‘의사결정’ 때문이다. 필름 카메라의 대명사였던 코닥(Kodak)이 파산에 이르게 된 이유도 디지털
2023.11.03 03:10
-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본격 개막한 가운데 이를 공략한 프로모션이 대거 등장했다. 특히 유통업계는 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집관족'을 타깃으로 활발하게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교촌치킨 교촌치킨은 앱 고객을 대상으로 치킨 교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3일까지 교촌치킨 앱을 통해 남자 축구, 여자 축구, 야구 3개 종목에서 예정된 경기의 결과를 예측하고 응원 메시지를 작성한 고객들에게 치킨 교환권이 증정된다.BHC 치킨bhc 치킨은 축구 전문 유튜브 채널인 ‘이스타 TV’와 함께 경품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26일
2023.10.04 05:49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공동주관하는 ‘2022 제4회 ESG경영대상(ESGA; ESG management Awards)’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ESGA는 소비자의 관점에서 기업의 ESG경영 실천 수준을 파악하는 조사로, 올해 4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ESGA 조사는 최근 화두로 떠오른 ‘ESG경영’의 관심 아래 진행되었다.ESG는 지속 가능한 발전의 핵심이 되는 세 가지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앞글자를 딴 것으로, 기업의 비재무적 성과를 판단하는
2022.07.05 11:53
-
스포츠 구단에서도 ESG 경영이 대세이제는 ESG 키워드가 기업 경영에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ESG 경영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Environment, Social, Governance)의 약자로 환경 보호 활동, 사회 공헌 활동, 윤리적 지배구조 개선 등을 기반으로 한 기업의 경영 방식을 뜻한다.현재 프로야구 구단에서도 ESG 경영에 앞장서서 주목받는 구단이 있다. 바로 현재 ‘역대 프로야구 단일 시즌 개막전 이후 최장 경기 1위’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는 KBO 프로야구 SSG 랜더스 구단이다. SSG의 제로웨이쓱트 캠
2022.07.05 11:53
-
최근 축구 국가대표 선수 손흥민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에서 득점왕을 기록했다. 이 소식에 어느 때보다 손흥민 선수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다. 또한 그가 득점왕 트로피를 들고 온 입국 현장에서 착용한 의류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해당 옷은 바로 그가 런칭한 브랜드인 'NOS7'의 옷이다. 손 선수처럼 스포츠 스타가 자신의 브랜드를 런칭한 경우는 많다. 스포츠 선수들의 브랜드손 선수는 지난 2016년에 'H.M SON'이란 브랜드를 출시했다. H.M SON은 모자 브랜드로, SSG닷컴에서 단독으로 상품을 판매했다.
2022.07.05 11:53
-
팬슈머 마케팅이란?어느 산업군이든 하루하루 새로운 신생 브랜드가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다. 그러나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는 따로 있다. 브랜드는 단순히 제품을 구매하고, 서비스를 소비하는 고객이 필요한 것이 아니다. 브랜드의 롱런을 위해서는 어떤 것을 내놓든 기꺼이 사주는 팬이 필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최근 브랜드의 팬을 기반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팬슈머(fan과 consumer의 합성어) 마케팅이 대세이다. 팬슈머들은 브랜드에 대한 깊은 애정과 관심을 시작으로 해당 브랜드의 충성고객이 되어 브랜드의 각종 신상품, 이벤트 등에 열
2022.04.08 13:56
-
최근 2030세대에서 오픈런, 1조 클럽과 같은 단어들을 자주 들을 수 있다. 오픈런은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 매장이 열리면 물건을 선점하기 위해 달려가는 것’을 말한다. 이 같은 오픈런 때문에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며 구매자들끼리의 다툼도 발생한다. 또한 1조 클럽은 ‘국내 백화점 중 매출액이 1조를 넘기는 곳’을 말하는데 국내에는 11개의 점포가 있다. 이러한 단어들은 모두 명품과 관련되어 있는데 신상품이 나오면 구매를 위해 오픈런을 하며 1조클럽에 포함된 백화점 11개 중 7개의 지점은 모두 ‘에루샤(에르메스, 루이비통,
2022.03.30 17:26
-
ESG란 기업 재무제표에는 직접적으로 보이지는 않지만, 기업의 중장기 기업가치에 직간접적으로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비재무적 지표를 말한다. 환경보호(Environment), 사회기여(Social), 기업지배구조(Governance)의 각 앞글자를 딴 용어이다. 환경보호에는 기후변화, 천연자원, 환경오염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사회기여에는 인권존중, 제품책임, 공정거래 등, 기업지배구조에는 기업행동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다방면에서 ESG 경영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이를 고려하지 않는다면 리스크가 발생할 수 있다. 기업은
2022.02.24 09:52
-
최근 몇 년 사이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코로나19 확산까지 겹치면서 식품과 관련한 소비문화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지난달 말 기준 1인 세대가 936만 7439세대로 전체의 40%를 돌파하였으며 2인 가구를 합치면 60%에 달해 1, 2세대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밝혔다. 1인 가구는 음식 및 식료품 등의 소비를 중시하는 경향을 보이면서 식품 관련 업계들은 이에 발맞춰 1인 고객 유치에 힘쓰고 있다.#혼자서는 부담스러웠던 메뉴들이 1인용으로과거 혼자서는 먹기가 부담스럽다거나 흔히 3~4인분으로 판매되는 음식
2021.11.04 15:00
-
“FUN & LOVE” 파리지앤느 감성 코스메틱 브랜드 폴앤조 보떼에서 8월 1일, 한정판 어텀 컬렉션을 출시한다. 우아한 프렌치 시크 무드를 연출해 주는 이번 컬렉션은 립스틱, 아이섀도우, 블러셔 리필 제품과 립스틱 및 아이섀도우, 블러셔용 케이스가 출시된다.립스틱 CS는 세미 매트 타입으로 감미롭고 우아한 3가지 컬러가 출시되며 에어리 소프트 매트 텍스처로 녹아들 듯 부드럽게 발려 건조함 없이 편안한 입술을 연출해 준다.아이컬러 CS는 세련되고 우아한 컬러로 구성된 아이컬러 듀오로 3종이 출시되며 매끄럽고 균일하게 밀착되는 포뮬
2021.08.01 09:05
-
배우 유아인이 광고모델인 모던 베이식 캐주얼 패션 브랜드 무신사는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 오픈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지난 31일 밝혔다.주말까지 사흘간 총 6500여 명이 플래그십 스토어에 방문하고, 1억 7000만원의 누적 매출을 기록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달성해 무신사 스탠다드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28일 개점 당일부터 주말 동안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 앞에는 매장 오픈을 기다리는 사람들로 긴 대기 줄이 만들어지기 시작했다. 특히 비가 내리는 상황에도 대기 인원이 줄지 않을 만큼 많은 인파가 이
2021.06.14 15:00
-
안나수이 코스메틱이 한여름에도 프레시하고 예쁜 피부를 위한 썸머 컬렉션 ‘스킨케어 키트’를 5월 24일 출시했다.한정판으로 출시된 ‘스킨케어 키트’는 안나수이 베스트 아이템 ‘브라이트닝 파우더’와 산뜻한 마무리감의 보습 스킨케어 미니어처 3종(스킨 하이드레이팅 부스터, 스무딩 로션, 모이스처라이저), 유니크하고 러블리한 피오니 라운드 파우치로 구성됐다.특히 브라이트닝 파우더는 비타민C 유도체를 함유해 촉촉함은 가두고 번들거림은 잡아 맑고 매끈한 피부 톤으로 연출해주는 톤업 파우더이다. 밤낮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독창적인 ‘스킨케어 파
2021.05.26 15:58
-
동남아와 대만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지사장 권윤아, Shopee)가 상반기 최대 할인 행사인 ‘4.4 메가 쇼핑 데이(Mega Shopping Day)’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행사 중 하나로 4일 자정부터 새벽 2시까지 진행된 ‘미드나잇 메가 세일’에서 플랫폼 전체 주문량이 평상시 대비 6배 이상 증가했다.쇼피는 행사 기간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제공했다.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인 ‘쇼피 라이브(Shopee Live)’는 하루 평균 3200만 분 조회됐고, 쇼피 앱에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은 평균
2021.04.08 07:45
-
▶ 정용진 부회장의 도발과 롯데의 맞대응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은 지난달 30일 음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클럽하우스에서 "롯데는 울며 겨자 먹기로 우리를 쫓아와야 할 것"이라고 도발했다. 이에 롯데는 롯데온(ON) 홈페이지에 개막전 기념 이벤트 소식을 전하며 “원정 가서 쓰윽 이기고 ON”이라는 이벤트 배너 문구를 넣었다. 여기서 ‘쓰윽’은 SSG를 뜻하며 이는 신세계 온라인 홈페이지 명칭이다. 즉 SSG 랜더스의 홈구장인 인천 SSG 랜더스 필드에서 진행되는 개막전 원정 경기에서 승리하고 돌아오겠다는 뜻이었다.정 부회장은 이러
2021.04.07 16:00
-
‘2021 KBO 리그‘가 개막을 하면서, 신세계와 롯데가 프로야구를 넘어 유통계 세일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최근 신세계그룹의 야구단 'SSG랜더스'가 공식 출범하였다. SSG랜더스와 롯데자이언츠는 3일 경기를 진행하기로 하였지만 우천 취소가 되었다. 하지만, 해당 경기를 위해 많은 프로모션을 진행해왔다.이전에 신세계 그룹 정용진 부회장이 최근 유행하고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클럽하우스‘로 거론한 바 있다. “롯데를 보고 야구단 운영을 꿈꿔왔다”, “롯데가 야구를 유통산업과 연결하지 못한다”는 발언으로 단순한 프로야구 경기에
2021.04.06 14:00
-
신세계그룹은 16일 JW메리어트 호텔에서 강희석 이마트 대표, 차정호 신세계백화점 대표, 한성숙 네이버 대표, 최인혁 네이버파이낸셜 대표 등 주요 임원진이 만나 커머스, 물류, 멤버십, 상생 등 전방위적 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의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신세계그룹과 네이버는 이번 사업 협약을 통해 온·오프라인 유통 최강자로 재탄생하고 유통 시장을 압도한다는 전략이다.실제 신세계그룹과 네이버의 이용 고객 수는 신세계그룹 2000만명, 네이버 5400만명에 이르고 양사 결합을 통해 45만명에 달하는 판매자 수, 즉시/당일/새벽 배송
2021.03.16 17:58
-
지난해 온라인 장보기 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 급격히 성장했다. SSG닷컴에 따르면 당일 배송 ‘쓱배송’과 ‘새벽배송’ 매출은 프리미엄 밀키트와 신선식품을 앞세워 전년 대비 50% 이상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상품에서는 ‘밀키트’ 매출이 196.3% 증가하며 밀키트 등 가정간편식(HMR)의 제품 대중화가 이뤄졌다. 프레시지 ‘밀키트 시장 트렌드’ 자료에 따르면 2020년 밀키트 판매액은 1,500억 원으로 전년(712억 원)보다 101% 증가했다.1~2인 가구의 증가와 집밥 문화가 확산되며 미리 손질된 재료로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다는 점이 인기를 끈 요인으로 보인다. 가정간편식 시장이 커지며 다양한 브랜드에서 밀키트를 출시했다. 밀키트는 평소 집에서 하기 힘든 음식을 쉽게 요리해 먹을 수
2021.03.04 10:00
-
전 세계 경제는 코로나19 팬데믹(Pandemic)으로 인한 감염병 위기로 인적·물적 교류가 과도하게 위축되면서 사상 유례 없는 위기를 맞고 있다.코로나19로 촉발된 ‘거리두기’는 우리 생활 방식의 근본적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전문가들은 코로나19 이후 경제·사회 분야의 구조적 변화로 비대면화(Untact)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한다.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는 “2년치에 해당하는 디지털 전환이 단 두 달 만에 일어났다”라고 말했으며, 세계경제포럼은 “디지털 대전환
2021.03.04 10:00
-
국내 HMR 시장은 1인 가구 비중이 20%를 돌파한 2013년부터 본격적으로 성장하기 시작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국내 HMR 시장은 2013년 2조 841억원에서 2017년 3조 7909억원으로 5년 동안 약 80%가 증가했다. 그리고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성장세가 탄력을 받게 되면서 2022년에는 5조원 이상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시장조사 전문기업 트렌드모니터에 따르면, 2019년 소비자들이 간편식을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빠름’과 ‘간편함’이었다. 이에 맞춰 출시된 HMR 제품도 두 특징을 내세운 제품 위주였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로 사람들의 일상이 바뀌면서 트렌드 또한 바뀌고 있다. 과연 요즘 1인가구, 집콕·홈쿡·집밥족들은 어떤 간편식을 구매하고 있을까.
2021.03.02 1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