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평가전문기관 ㈜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2022.11.19 05:57
-
㈜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국내 소비생
2022.11.08 21:38
-
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2022.01.18 01:27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 공동주관하는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브랜드 관점의 고객만족도 조사로서 미래 시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BCSI 조사는 올해로 7회 째를 맞이하였으며, 지난 7월 6일부터 7월 24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 1,017명을 대면조사하여 '전반적 만족도', '요소만족도', '추천의향' 등을 평가하여 산출한다. ◈ 코로나19 장기화코로나19 감염증 장기화로
2021.08.30 17:00
-
프리미엄 커머스 알렛츠(대표 박성혜)가 쇼핑 라이브 시장에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며 온라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전국 7대 도시 소매유통업체 1000개사를 대상으로 조사한 ‘2021년 3분기 소매유통업 경기전망지수(RBSI)’가 기준치인 100을 상회한 ‘106’으로 집계됐다. 온라인 쇼핑이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슈퍼마켓, 온라인쇼핑 중에서 단연 가장 높은 수치를 보이며 온라인 쇼핑, 라이브 커머스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일상에 자리잡아 긍정적인 전망을 보여줬다.알렛츠는 온라인 쇼핑 성장을 견인
2021.07.12 16:43
-
MSS 홀딩스(대표 정회훈)를 지주사로 둔 생활 위생 전문 그룹 MSS 그룹의 유아 전문 브랜드 ‘베피스’가 마켓컬리에 공식 입점했다.베피스는 엄선된 제품만 고집하기로 유명한 마켓컬리의 까다로운 입점 과정을 통과해 샛별 배송(새벽 배송) 및 일반 배송으로 소비자들에게 더 빠르고 편리하게 베피스 제품을 선보인다.마켓컬리에 입점한 베피스 제품은 ‘베피스 모션핏 팬티형 남녀공용’으로 사이즈는 대형·특대형·점보 3종이 있다.베피스 모션핏 기저귀는 흡수력은 물론 뛰어난 신축성의 허리 밴드와 허벅지 밴드를 적용해 자극 걱정 없이 아이 체형에
2021.05.07 09: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20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BCSI는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로, 고객가치 중심의 상품력을 갖춘 브랜드를 파악하고 이를 널리 알리는 데에 그 의의가 있다. 조사는 지난 7월 6일부터 7월 24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 1,419명을 대상으로 대면 설문조사를 진행했으며,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재이용 의향', '품질 만족도', '가격 만족도' 등을 평가한 점수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산업별 순위를 정했다.올해는 전년 대비 42개 늘어난 총 158개(소비재 82개, 내구재 26개, 서
2020.09.14 10:00
-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고등수능강의 EBSi가 ‘2020 제6회 브랜드고객만족도조사(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온라인교육(수능/대학입시)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브랜드고객만족도(BCSI)'는 해당 산업군에 대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고객가치 지향의 상품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이다.사교육비 경감과 공교육 보완이라는 사명을 갖고 출발한 EBSi는 올해로 16년이 됐다. 그동안 EBSi는 2010년 수능 70% 연계 정책 시행, 2013년 입시정보 설명회 등을 전국 확대 시행, 2016년 교사 지원을 위한 EBSi 통합 사이트 ‘교사지원센터’를 구축, 2017년 사상 초유의 수능시험연기에 대한 발빠른 대응으로 화제를 모았던 ‘파이널 체크
2020.09.03 08:00
-
브랜드 파이낸스에서 선정한 2019 세계 500대 브랜드 순위에서 아마존이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파이낸스에 따르면 아마존의 브랜드 가치는 약 1880억 달러 (약 210조원)를 기록했다. ‘세계 500대 브랜드’는 기업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공신력 있는 지표로서 브랜드경쟁력지표 (BSI)와 브랜드 충성도, 마케팅 투자 등의 기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온라인 서점으로 시작해 전 세계의 유통시장을 장악한 아마존닷컴. 아마존이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을 무엇일까. 아마존의 성공전략은 ‘데이터 분석’으로부터 시작한다. 아마존에는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는 사업의 성장모델이 있다. ‘플라이휠 (FlyWheel) 모델’이라고 불리는 아마존의 성장 모델은 베저스 회장이 식사
2019.12.10 10:00
-
LG 전자는 7월 16일 서울 중구 영국대사관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의 출시를 알렸다. LG 홈브루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쇼 CES 2019에서 LG 전자가 공개한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이다. 캡슐과 물을 넣으면 발효와 숙성을 거쳐 2~3주 안에 약 5리터의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다.(사진출처= LG 전자 공식홈페이지)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며 집에서 홀로 술을 마시는 '홈(Home)술족'이 많아졌다. 송대현 LG 전자 H&A 사업본부장(사장)은 간담회에서 "LG 홈브루는 LG 전자 H&A 사업부의 목표인 '인류의 삶을 편리하고 윤택하게 하는 것'을 고민한 결과"라며 5년, "10년 후 소비자의 삶은 어떤 모습
2019.08.02 14:02
-
K-푸드는 세계에서 연평균 매출이 30%씩 성장하며 음식문화의 한류를 이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시장에서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그 열기를 더욱 뜨겁게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해태와 장기간 냉동만두 시장의 1위를 다투다가 2014년 CJ의 '비비고 왕교자'의 출시 후 압도적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국민 만두'로 자리매김 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왕교자는 CJ제일제당에 의하면 올해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인 800억원을 달성했다. 4년 전의 매출액과 비교했을 때 약 8배가 상승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국내 시장에서의 우세에 이어 K-푸드로서 글로벌 냉동만두 시장의 1위 등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현수
2018.08.11 10:00
-
지난 2017년 5월 코엑스가 ‘별마당 도서관’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별마당 도서관은 휴식과 만남, 그리고 책을 주제로 소통하는 문화 감성 공간이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모두에게 열려 있는데 아름다운 조명으로 아름답기까지 하다. 힐링과 낭만 그리고 지식을 제공하는 별마당 도서관은 이제 코엑스의 자랑이자,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도서관이기도 하다.
2018.04.14 10:00
-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다채로운 일상(Color Your Life in Starbucks)’이라는 주제로 일상 속에서 발견하는 자연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아 글로벌 색채 전문 기업인 ‘팬톤’과 협업하여 5가지 색상의 플래너를 선보였다.
2017.11.01 10:00
-
전국경제인연합회가 매출액 기준 6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기업경기실사지수(Business Survey Index) 조사 결과, 12월 전망치는 91.7을 기록했다. 대내외 불확실성이 고조되어 기업 심리를 억누르고 있다.연말 특수에도 불구하고 12월 경기 전망은 부정적이었다. 기업들은 국내 여건이 불안한 가운데 소비 위축으로 내수 회복이 어려워 보인다고 내다보았으며, 대외적으로 보호무역주의 강화를 포함하는 트럼프노믹스와 미국 금리 인상 가능성 등을 부진 요인으로 꼽았다.2016년은 기업들의 부정적 심리가 지속된 한 해였다. 전망치는 지난 5월(102.3) 한 달을 제외하면 내내 100을 하회했고 설과 추석이 있었던 2월(86.3), 9월(95.0)에 이어 12월에도 특수가 사라졌다
2016.11.30 20:19
-
Kennesaw, GA--(뉴스와이어) 2015년 09월 24일 -- 황당한 논리게임 ‘리버스(REBUS)’의 제작업체인 주티플(Jutiful)이 아름답고 재미있는 신작 애니메이션 퍼즐 게임 ‘AZZL’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리버스’는 애플의 ‘최고의 앱’ 상과 세계적 웹사이트 평가기관인 FWA(Favorite Website Awards)의 ‘오늘의 모바일 앱’ 상을 받은 애니메이션 게임이다. ‘AZZL’ 게임은 앱 스토어에서 단독 판매하고 있으며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최적화되어 있다.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퍼즐로 뛰어난 작품, 아름다운 애니메이션 그리고 독특하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들로 구성되어 평범한 일상에 즐거움과 웃음에 가득 찬 퍼즐을 푸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AZZL’ 펀 러빙(fun-
2015.09.24 0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