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는 3월 15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제12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이 열린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본 시상제도는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 만들기’를 목적으로 2012년 제정되었다. 한 해 동안 고객 가치 중심의 마케팅활동으로 시장 성과를 거둔 개인 및 기업에 대하여 시상한다.전사부문 대상은 '의식주컴퍼니'(대표 조성우)와 '팀스파르타'(대표 이범규)가 차지하였다. '의식주컴퍼니'는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인 런드리고를 중심으로, B2B 세탁사업인 런드리고
2024.02.29 10:20
-
(주)이노블록은 국내 보차도블록 및 경관옹벽블록 산업을 이끄는 기업이다. '불모지'라고 평가될 만큼 열악했던 업계의 상황을 제품의 프리미엄화로 반전시켰다. 특히 주목할 점은 '친환경'에 초점을 두고 있는 기업이라는 점이다.(주)이노블록은 엑스포나 문화프로그램 등을 이용해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목표 타깃이 모이는 곳에서 고객참여형 event와 함께 자사의 제품을 홍보한다. 지난 21년 (주)이노블록은 '2021 아시아콘크리트엑스포'에 참여해 부스와 그린콘크린트라운지를 운영하면서 신제품을 홍보하고 엑스포 기간 내 SN
2022.10.11 06:00
-
최근 ‘포켓몬빵’이 재출시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SPC삼립은 일주일 만에 판매량 150만개를 넘겼다고 밝혔다. 어린 시절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추억이 돌아오며 세대를 막론한 향수를 자극하는 데 성공한 것으로 풀이된다. 일부 편의점에서는 소비자들이 배송하는 차량을 기다리며 발품을 파는 등 이른바 품절 대란이 일어났다. 온라인에서는 웃돈을 얹어서도 구하겠다는 사람이 적지 않아, 중고거래 플랫폼에는 연일 관련 게시글이 올라오고 있다. 포켓몬빵은 90년대 학생들을 설레게 만들었던 인기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를 활용한 상품이다.
2022.03.29 14:46
-
지난 7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직원들(파트너)이 처우 개선을 요구하는 트럭 시위를 진행했다. 스타벅스가 1999년 국내에 진출한 이후 22년 만에 노동조합이 없는 스타벅스에서 매장 직원들을 중심으로 단체행동이 이루어진 것은 처음이다.트럭 시위는 이틀간 서울 강북과 강남 권역을 다니며 전광판의 메시지를 통해 스타벅스 직원들의 고충과 요구사항을 알렸다. 전광판에는 “현장 파트너들의 고객 서비스 가치에 맞는 임금을 지급하라”, “과도한 판촉 비용 감축하고 인사 비용 강화하여 인력난 개선하라” 등 매장 직원들의 노동환경 개선과 요구사항 위
2021.10.13 15:00
-
지난달 28일,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글로벌 스타벅스 50주년과 세계 커피의 날(10/1)을 기념해 제조 음료 주문 시 다회용 컵에 음료를 제공하는 '리유저블 컵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굿즈 마니아층이 두터운 스타벅스답게 오픈 시간부터 많은 매장에 긴 줄이 이어졌다. 더불어 대기 시간을 줄이기 위해 미리 주문하는 '사이렌 오더'가 가능한 스타벅스 앱 접속이 지연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다.스타벅스 공식 보도자료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환경보호 의미 전달과 다회용 컵 사용 장려 동참 권유를 위해 운영되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스타벅
2021.10.13 09:01
-
2021년 6월 8일, 시몬스가 해운대 해리단길에 그로서리 스토어를 오픈해 화제가 되고 있다.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에서는 MZ 세대의 취향을 자극하는 트렌디한 패션잡화뿐만 아니라, 이천과 부산에서 공수해온 다양한 식료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는 코로나19로 인해 단절된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이어주기 위한 ‘지역사회 기반 소셜라이징 프로젝트’이다.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는 오픈과 동시에 MZ 세대의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았다. 시몬스의 한 관계자에 따르면, MZ 세대와 인스타그래머들의 성원
2021.08.30 15:00
-
GS리테일은 30일 출범 50주년을 기념해 이탈리아 와인 명가로 유명한 우마니 론끼와 손잡고 ‘더시즌스비발디’ 와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더시즌스비발디’는 와인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중부 마르께 지역의 몬테풀치아노 포도 품종을 12월 간 숙성해 만들었다. 깊고 밝은 루비 색상과 잘 익은 과실 향이 매력적이며 낮은 산도와 드라이한 맛으로 묵직한 보디감을 느낄 수 있다.GS리테일은 이번 와인 상품을 출시하면서 업계 최초 1개 와인에 4가지 라벨을 부착했다. 각 라벨은 유명 화가 ‘알폰스무하’의 대표작 사계(봄·여름·가을·겨울) 이미지를
2021.07.30 12:08
-
오뚜기는 최근 화두로 떠오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계획을 담은 2021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건강한 식문화로 세계와 함께하는 오뚜기’를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2021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2019년 창립 50주년을 맞아 발간한 창간호에 이은 두 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다. 오뚜기는 그간 전개해 온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앞으로의 비전 등을 보고서에 반영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에 힘쓰고 있다.이번 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제품 개발 △순환 경제 기여 △소비자 라
2021.06.17 10:20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호주의 유명 와이너리 쏜클락이 50년간 숙성 과정을 거쳐 만든 주정 강화와인(알코올 도수를 높인 와인) ‘1971’을 100병 한정 물량으로 16일부터 선보인다.GS리테일은 창립 50주년을 맞이해 이번 50년 숙성 와인 ‘1971’을 선보였는데, 주정 강화와인 애호가뿐만 아니라 1971년과 관련해 의미 있는 기념일을 가진 소비자들에게 좋은 상품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1971의 알코올 도수는 18도이며, 리델 주정 강화전용 와인잔 1개가 포함된 기획 세트로 판매되고 가격은 45만원이다.또한 G
2021.06.16 11:10
-
인도와 인도 의료 시스템이 코로나바이러스19(COVID-19) 확진자의 전국적인 급증 상황에 직면함에 따라, 페덱스(FedEx Corp.)(뉴욕증권거래소: FDX)의 자회사이자 세계 최대 고속 운송회사인 페덱스 익스프레스(FedEx Express)가 이러한 위기를 맞아 전 세계 단체들과 협력해 필수적인 의약품과 의료기구를 배송하고 있다.현재 페덱스는 미국-인도 전략적 파트너십 포럼(U.S.-India Strategic Partnership Forum)과 여러 다국적 기업 간의 사업을 통해 2만5000여 대의 산소 발생기와 산소 변환
2021.05.07 07:00
-
GS리테일은 GS25가 지난해 5월 론칭한 ‘더팝플러스(THE POP+)’의 올해 1~2월 가입자가 론칭 초기(5월~6월)와 비교해 91.7%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더팝플러스는 소비자가 GS리테일의 모바일 앱(더팝)을 통해 월 이용료를 지불하고 주요 상품들을 20~25%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정기 결제형 멤버십으로 △더팝플러스카페25(이하 카페25) △더팝플러스한끼플러스(이하 한끼플러스) 2종으로 운영된다.GS25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구독경제 서비스 2종을 모두 이용하는 소비자는 한 달 평균 2만9700원의 혜택
2021.03.14 09:45
-
GS25가 수제맥주 랜드마크 시리즈 1000만개 판매 돌파 및 GS리테일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금성맥주’를 출시한다고 밝혔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은 18년 수제맥주 랜드마크 시리즈 1탄 ‘광화문에일’을 선보인 이후, 2년 10개월 만에 랜드마크 시리즈 5종의 누적 판매량이 1000만개를 돌파했다. ‘광화문에일’을 처음 선보인 2018년 맥주 대캔 기준으로 수제맥주 구성비가 2.1% 수준이지만 2020년에는 11.2%로 약 5배 이상 성장을 보인다. 2020년 수제맥주는 전년 대비 445%
2021.03.09 16:20
-
좋은땅출판사가 ‘성덕대왕 신종 별곡’을 펴냈다.성덕대왕신종은 소리로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종으로 평가를 받았다. 그런데 이 종에 대해 우리는 그저 ‘신비로운’이라는 말로 얼버무리려고 하고, 그것을 모방해 최근 몇십 년 사이 만들어진 종들이 모두 그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은 국민 모두의 평가이다. 그래서 성덕대왕신종은 여전히 신비로운 ‘신종(神鐘)’으로 남아 있다.마침내 종의 기록으로 성덕대왕신종 주종 1250주년을 기념해 종을 만드는 조각가가 오랜 시간 연구한 결과를 바탕으로 성덕대왕신종에 대한 비밀을 풀어내고 있다. 이 책의 집필자는 도학회 한서대학교 교수이다.신종의 주종은 역사적 근거가 완벽하지 않기에 어느 누구도 그 실체적 진실은 알 수가 없으나 도 교수는 10년 이상의 직
2021.02.23 12:00
-
대한민국 토종 빅 브랜드 간의 연합전선이 구축된다.GS리테일이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5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대한민국 토종 기업과의 전략적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GS리테일과 각 분야를 대표하는 국내 기업이 손잡고 국내 브랜드 상품을 차별화 상품으로 재탄생시키는 K-브랜드 육성 사업에 돌입한 것이다.GS리테일은 이번 프로젝트의 첫 파트너로 국내 대표 문구 기업 모나미와 손잡고 공동 개발한 상품을 2월 18일부터 편의점 GS25에 순차적으로 선보인다.양사는 이번 협업의 첫 결과물로 ‘유어스모나미매직블랙스파클링’, ‘유어스모나미매직레드스파클링’ 등 ‘유어스모나미매직스파클링’(이하 모나미매직스파클링) 2종을 18일부터 선보인다. 모나미의 대표 문구류 상품인 ‘모나미매직’(병 타입)의
2021.02.18 15:00
-
지금이 구매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는 한정판 문구를 누구나 한 번쯤은 본 적 있을 것이다. 한정판 마케팅은 한정된 물량만 판매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시키는 마케팅 기법을 의미한다, 의식적으로 잠재 고객을 갈증(Hungry) 상태로 만든다는 점에서 헝거(Hunger) 마케팅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한정판 마케팅은 1979년 맥도날드 한정판 맥립에 소비자들이 열광한 것을 시초로 다양한 업태에서 활용되고 있다. 오뚜기 역시 한정판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기업 중 하나이다. 지난 19일, 오뚜기는 오뚜기스프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산타컵스프’를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1970년 출시된 ‘산타 포타지스프’와 ‘산타 크림스프’는 우리나라 최초의 분말스프로, 당시로는 파격적인 영문
2020.12.01 09:00
-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이한 유한킴벌리는 기업을 키워준 사회와 함께 성장할 것임을 약속하는 ‘사회공헌 2020 선언’을 발표했다.사회공헌 2020 선언은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우리사회 푸르게 푸르게’를 비전으로 삼고, 사회문제의 공동 해결을 위해 사람과 함께하는 숲과의 공존 추구, 건강한 사회를 위한 다양성과 포용 역량 강화, 사회와 함께하는 나눔문화 확산을 사회공헌 3대 추진 방향으로 설정하여 지속가능한 사회를 향한 유한킴벌리의 사회 책임 활동이다. 대표적인 활동으로 숲 환경 보호사업, 취약계층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장학사업과 기부 활동 등이 있다.유한킴벌리는 이러한 노력으로 2020년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의 생활용품 업종에서 10회째 1위로 선정돼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
2020.11.16 10:00
-
2020년 제9차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위원장 손욱, 이하 국경위)가 11월 4일(수) 롯데호텔 월드에서 개최됐다.국경위는 국가경쟁력 혁신 어젠다를 공유하고, 대한민국 핵심 산업을 이끌어가는 경쟁력 혁신사례를 발굴하고 전파하기 위하여 조직되었으며, '국가경쟁력대상' 수상사 대표 및 산학계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제9차 정기모임에서는 '2020 제3회 국가경쟁력대상' 진행 경과 공유와 함께, 위원회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운영 방안 변경안에 대해 토의를 했다. 특히 경쟁력 혁신사례를 발굴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이를 직접 체험하고 연구하는 방향성에 대해 위원 전원이 찬동하였으며, 그 시작으로 유한킴벌리 사무공간 탐방을 진행했다. 유한킴벌리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롯데월드타워로
2020.11.09 09:00
-
식품업계가 다양한 굿즈(Goods)로 소비자들의 소유욕을 자극하는 '소유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코로나19 여파로 소비가 침체된 상황에서 브랜드 정체성과 재미 요소를 반영한 소유 마케팅은 능동적인 소비 행동을 이끌어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색적인 경험에 기꺼이 비용을 지불하는 젊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전략으로 각광받아왔다.이에 기업들은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레트로 스타일의 굿즈부터 리미티드 굿즈, 펀딩 플랫폼을 활용한 컬래버레이션 굿즈까지 다양한 제품을 출시 및 판매하여 소비자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 베지밀, MZ 세대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주는 굿즈 선보여… 지난 25일 오리지
2020.10.05 09:00
-
쌀과 밥을 주식으로 삼고 있는 한국이지만, 따뜻한 스프를 곁들여 식사를 시작하는 사람들 역시 적지 않은 수를 차지한다. 이렇듯 가정에서 스프를 즐겨 먹을 수 있는 문화를 우리나라에 전파한 기업, ‘오뚜기’의 ‘오뚜기스프’가 올해로 발매 50주년을 맞았다. 1970년대 밀가루가 쌀을 대신해 주식으로 안착했을 무렵, 밀가루를 활용한 빵과 함께 할 수 있는 메뉴로 고안되어 1970년 6월 출시되었던 오뚜기의 ‘산타스프’는 한국 최초의 분말스프로 꼽힌다. ‘산타가 주는 선물’이라는 뜻을 담고 있었던 산타스프는 당시 겨울 제품임을 강조하면서 제품을 국민들에게 각인시키기 위한 노력을 거듭했다.이러한 노력은 현대까지도 이어져, 오뚜기스프는 분말 형태의 크림스프, 옥수수스프, 양송이스프,
2020.09.28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