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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일명 'K-패션'이라고 칭해지는 국내 패션 기업이 해외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시아 곳곳에서 자리잡아 큰 성과를 보이고 있는 것은 물론, 미국, 유럽까지 진출할 기회를 엿보고 있는 기업 역시 점점 늘어나고 있다. 스트리트, 아웃도어 등 각종 브랜드부터 패션 쇼핑몰 플랫폼까지, 'K-패션'을 통해 기업이 발굴할 가치는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는 여성 온라인 패션 쇼핑몰 '지그재그'와 합병하여 글로벌 시장으로 나아갈 준비 중이다. 현재 전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K-뷰티'와 'K-패션'은 국내 엔터테인먼트
2021.05.19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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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K-POP 콘텐츠 분야에서는 새로운 열풍이 불고 있다. Mnet, 딩고, 1theK 등의 방송사 및 미디어 브랜드를 통해서만 리얼리티 혹은 정기적 콘텐츠를 제공했던 과거와는 달리, 기획사에서 직접 '자체 제작 콘텐츠'를 제공하기 시작한 것이다. 기획사에서 직접 콘텐츠를 제작할 경우, 보다 다양한 컨셉과 방식을 시도해볼 수 있으며, 동시에 콘텐츠가 제공되는 플랫폼으로부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현재 여러 기획사에서 선보이고 있는 자체 제작 콘텐츠는 리얼리티, 다큐, 무대 비하인드, 예능 등 그 분야도 매우 다양하
2021.05.14 0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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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은 가정의 달이다. 코로나19 이전에는 5월이면 각종 기념일을 맞이해 다양한 야외 행사가 진행되었으나, 요즘은 그런 모습을 찾아보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로 인해 가족들과 특별한 시간을 남길 수 없어 아쉬워할 이들을 위해서 호텔 등의 여러 숙박 업체에서는 가족 중심의 여러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날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을 어린이들을 위해 연이어 등장하고 있는 '키즈 패키지'는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편안한 휴식 공간에 흥미로운 놀거리를 더한 다양한 '키캉스' 상품을 소개한다. ◈ 롯데호텔 - Family Get
2021.04.28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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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따뜻한 봄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산책, 러닝, 등산 등 가벼운 야외 운동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와 동시에 운동하면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인 운동화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역시 높아지는 추세이다.소비자평가는 밀레니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1 소비자평가 밀레니얼 TOP3 브랜드 운동화 부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본 조사는 4월 6일부터 4월 8일까지, 만 20세 이상 39세 이하의 온라인 패널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조사 결과, 소비자평가 밀레니얼 TOP3 브랜드 운동화 부
2021.04.12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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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일, Mnet 첫 방송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킹덤'은 지난 2019년 방영됨 '퀸덤'과 2020년 방영된 '로드 투 킹덤'을 이은 K-POP 아이돌 경영 서바이벌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비투비, 아이콘, SF9, 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 그리고 에이티즈까지 총 6팀의 보이그룹이 참여하며, 최강창민이 진행을 맡는다.◆ 새롭게 변화된 경연 및 평가 방식에 주목하라.경연을 통해 두 팀이 탈락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던 '로드 투 킹덤'과는 달리, '킹덤'에서는 탈락 제도가 폐지되었다. 따라서 여섯 팀이 모
2021.04.07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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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팬슈머가 하나의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팬슈머는 팬(Fan)과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로, 단순히 브랜드를 소비하는 것을 넘어 기획, 유통, 홍보, 비판 등 브랜드에 대해 전반적으로 관여하는 소비자를 의미한다.아이돌 소비 문화에서도 이러한 팬슈머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바로 '팬튜브'이다. 덕질 문화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는 팬튜브는 팬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을 의미한다. 과거에는 대다수의 팬튜브가 직캠 영상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었다면, 최근에는 다양한 유형의 팬튜브 채널들이 등장하고 있다. ◈ 재미있는
2021.04.0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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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SNS를 이용자가 늘어남과 동시에 본인만의 개성있는 피드를 꾸미기 위한 방법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 유니크하고 감성 있는 피드의 9할 이상을 차지하는 사진을 촬영하고 보정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3가지를 소개한다. ◈ 사진부터 영상까지 올인원, 픽스아트픽스아트는 사진 뿐만 아니라 영상 편집까지 가능한 올인원 에디터 어플리케이션이다. 다운로드 수가 10억회를 넘어가며, 세계 곳곳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픽스아트는 기본적인 사진 보정 및 편집 기능 뿐만 아니라, 픽스아트만의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하며 인기를 얻고 있
2021.03.1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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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방송과 영화 다시 보기 제공을 중점으로 하던 OTT에서 새로운 열풍이 불고 있다. 바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이다. 2013년, ‘orange is the new black’ 등의 드라마 제작으로 OTT 오리지널 콘텐츠의 시작을 알린 넷플릭스는 2020년에는 약 70여개가 넘는 오리지널 드라마와 시트콤 등을 선보였다. 한국을 넘어 세계에서 인기를 얻었던 ‘킹덤(Kingdom)’ 역시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콘텐츠 중 하나이다. seezn에서는 ‘인어왕자’와 같은 웹드라마와 아이돌 리얼리티 등을 제작했으며, 웨이브, 카카오 역시
2021.03.12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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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1인 가구의 수가 급증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19년 1인 가구는 615만가구를 넘어서며 전체 인구 중 약 30%를 차지했다.1인 가구의 증가에 따라 소비자의 소비 패턴이 변화하며, 이에 맞게 각종 업체와 서비스에서도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도입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혼족(혼자 사는 사람들을 일컫는 신조어)’들을 위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는 무엇이 있을까? 혼족에게 꼭 필요한 어플리케이션들을 소개한다. ◈ 1인 가구 필수 어플, ‘혼족의 제왕'‘혼족의 제왕’은 자취 생활을 하면서 놓치기 쉬운 집안일들을 스스로 관리
2021.03.04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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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한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서만 쇼핑몰을 방문하던 시대는 지나고, 새로운 바람이 불어왔다. 단순히 여러 브랜드몰이 모인 형태를 넘어, 각종 편의 시설과 휴식 시설 등 새로운 카테고리의 공간들이 도입된 새로운 모습의 복합쇼핑몰이 탄생한 것이다. 서울시 영등포구에도 이러한 복합쇼핑몰이 자리하고 있다. 바로 대한민국 신개념 랜드마크 '타임스퀘어'이다. '사람, 도시, 자연이 어우러지는 선진국형 라이프스타일센터'를 타이틀로 삼고 있는 타임스퀘어에는 이마트, CGV, 교보문고, 신세계 리빙관, 게임센터, 호텔 등 그야말로 가지각색의 공간들이 모여 있다. 5,000개가 넘어가는 방문 리뷰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타임스퀘어는 쇼핑몰임에도 불구하고 '추천 데이트 장소'
2021.02.1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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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월 2일, Spotify(스포티파이)가 한국에 공식 출시되었다. 스포티파이는 3억 명 이상의 이용자와 6천만 곡 이상을 노래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뮤직 플랫폼이다. ▶ 왜 스포티파이를 환영하는가?먼저 ‘큐레이션’ 서비스에서 그 이유를 찾아볼 수 있다. 큐레이션(curation)이란 여러 정보 및 콘텐츠를 수집, 선별하고 이를 분류하여 배포하는 것을 뜻한다. 스포티파이 개발자는 개별 이용자를 위한 플레이리스트 제작에 큐레이션을 활용했다. 곡 재생 이력을 수집하고 분석하여 장르, 분위기, 곡의 구성 등이 비슷한 곡들끼리 분류한 끝에 스포티파이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낸 것이다. ‘디스커버 위클리’라는 이름이 붙은 약 15억 개의 플레이리스트 덕분에 이용자들은
2021.02.1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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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홍보에 소셜 마케팅이 필수로 여겨지는 시대가 도래했다. We are Social의 ‘Digital In 2020 Q1’에 따르면, 최근 국내 소셜미디어 이용률은 87%를 돌파했다. 더군다나 코로나 19의 여파로 온라인 비대면 소통이 증가하면서, 소비자의 SNS 의존도가 점차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기업의 마케팅 방식에도 새로운 바람이 불어오고 있다. 단순히 SNS를 통해 자사 제품 혹은 서비스를 홍보할 뿐만이 아니라, 소비자들의 동참을 끌어내는 양방향 소통을 중시하기 시작한 것이다. 대형마트 역시 이러한 흐름을 따라 마케팅에 SNS를 활발히 이용하고 있다. 과거에는 주로 각종 행사를 안내하기 위하여 SNS를 사용했다면, 최근에는 마트 자체의 콘텐츠를 개발하여 소비자와 소통을 시도하
2021.02.0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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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독 경제 시장의 다각화 다양한 분야의 여러 기업들이 구독 경제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구독 경제(subscription economy)란 소비자가 일정 기간에 해당하는 구독료를 지불하고, 상품을 받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념이다. 이러한 경제 모델이 과거에는 주로 멜론, 지니 등의 음원 사이트에서 월정액 스트리밍 서비스의 형태로 나타났다면 최근에는 영화, 식품, 생필품, 이동 수단 등 여러 방면에서 적용되고 있다.구독 경제가 가장 활발하게 나타나고 있는 곳은 넷플릭스, 왓챠, 티빙 등을 포함하는 OTT 플랫폼이다. 매달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누구나 영화 및 TV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이용자 개인에게 필요한 만큼의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 덕에, 넷플릭스의 유료 구독
2021.01.28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