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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마케팅리더 콘텐츠 4팀 (정새라,이가영,이솜결)
2022.11.28 0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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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머릿속에 떠오르는 걸그룹의 대표 주자는 누구인가? ‘다시 만난 세계’의 청순함으로 마음을 울렸던 소녀시대, 아니면 “샤샤샤~” 한 마디로 전국을 쓰러뜨렸던 트와이스일지도 모른다. 그렇다면 다시 한 번 물어보자, 지금 떠오른 그 그룹은 몇 세대에 속하는 아이돌인지 알고 있는가?서울문화사 매거진은 지난 9월 발표한 기사에서 ‘아이돌 세대론’을 말한다. 그동안 암암리에 팬들 사이에서나 언급되던 ‘세대론’이 수면 위로 떠오르지 못했던 것은 이를 분리하는 명확한 기준에 대한 합의점을 찾지 못했을 뿐더러, 이에 앞서 애초에 특정한 담론
2022.11.14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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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800호점 매장인 ‘평택고덕점’을 오픈했다. 티(Tea) 브랜드로는 국내 최다 매장 수를 기록했다. 이는 700호점을 오픈한 지 1년 만에 달성한 성과다.공차는 2012년 1호점 홍대점을 시작으로 10년간 국내 차 음료 문화를 선도하며, 커피 전문점이 주를 이룬 국내 카페 시장에서 차별화된 콘셉트와 메뉴 전략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직접 우려낸 잎차를 베이스로 우유, 토핑 등을 더해 새롭고 다양한 차 음료를 선보이고, 기존의 정적이고 어려운 차 이미지를 탈피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특
2022.04.20 1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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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외식업은 굉장히 큰 시장을 가지고 있는 동시에 수요 대비 공급이 과포화된 “레드 오션” 상태이다. 특히 패스트푸드 사업은 글로벌 초거대기업들이 세계 어디든 입점하여 저렴하지만 일관된 음식 품질을 제공하면서 외식업계를 장악하고 있다. 국내의 경우 80년대 엑스포와 올림픽 등 국제적인 행사개최와 국가 간 교류확대로 다양한 해외문화가 보급되면서 서양식 패스트푸드가 크게 성장했고, 국내와 해외 모두 패스트푸드 시장의 수익 전망은 전년대비 계속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런 패스트푸드 브랜드의 대표주자를 사람들에게 물어본다면 대부분 ‘맥도
2022.04.01 1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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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한국 라면의 수출액은 6억 7000만 달러를 넘기면서 7년 연속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수출 국가도 인근 국가인 중국, 일본을 넘어서 미국과 동남아시아, 호주, 유럽 등 전세계 곳곳에서 한국 라면에 대한 수요가 지속되고 있다. 이렇듯 다양한 나라들 중에 유독 한국 라면에 열광하고 해당 나라의 라면 시장 점유율의 60%를 달성한 국가가 있다. 이 국가는 바로 ‘러시아’이다. 러시아에서 판매되고 있는 팔도의 도시락 라면은 1991년 러시아 시장의 진출 이후 현재까지 50억개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까지도 러시아
2022.03.03 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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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글로벌 시장이 지속적해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식품업계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국내 콘텐츠와 문화의 글로벌화로 한국 식품에 대한 관심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국적인 음식을 드라마, 예능 등으로 접하면서 흥미와 친숙함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 현재 국내 식품업계는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힘쓰고 있다.‘파리바게뜨’는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로 국내 대표적인 브랜드 중 하나로 꼽힌다. ‘파리바게뜨’는 글로벌 성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결과, 현재 프랑스, 중국, 싱가포르, 베트남, 캄보디아 등 430여 개의
2022.03.03 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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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 전만 해도 OTT(Over the Top, 다채널 미디어 제공 서비스) 업계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던 플랫폼이 있었다. 바로 초거대 미디어 기업 디즈니에서 제공하는 ‘디즈니 플러스 (이하 디즈니+)’이다. 디즈니+는 미국 기준 2019년 11월에 출시되었으며, 서비스 런칭 이후 2년이 채 되지 않아 1억 가구의 이용자수를 확보하며 체급을 키웠다.이는 전 세계 OTT 서비스들과 비교해 보아도 넷플릭스에 이어 2위에 해당하는 수치로, 현재 디즈니+가 가지고 있는 독자적 콘텐츠의 힘은 매우 강력한 수준이다. 하지만 이런 ‘컨텐츠 거인
2022.02.19 0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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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호하는 아티스트를 선택해주세요”, 음악 스트리밍 설치 후,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다음으로 나오는 화면이다. 멜론,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 지니 등 요즘 음악 스트리밍에 있어서 고객의 취향에 맞춰 음악을 추천해주는 건 기본 중 기본이다. TOP100 순위에 있었던 노래를 돌려 들었던 과거와는 달리 음악 순위에 연연하지 않고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음악을 골라 듣는 시대가 다가왔다.이러한 고객 변화에 맞춰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들은 ‘개인화’ 서비스의 원조인 스포티파이를 넘어 각각의 맞춤형 추천 시스템을 도입했다. 외국계 스트리밍
2021.11.01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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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은행(BOC) 서울지점이 ‘2021 한중경영대상’에서 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중국 인민일보 인민망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2021 한중경영대상’이 10월 22일 서울파이낸스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2013년에 제정되어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한중경영대상’은 공유가치 경영 실천에 대한 혁신적인 노력으로 양국의 공동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우수 개인 및 기업의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격려하기 위한 행사다. 중국은행 서울지점은 오랜 기간 현지화 맞춤 경영을 다지며 한국과 중국 양국의 경제 합작을 지속적으로 추
2021.10.22 1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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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의 ‘비비고 만두’는 지난해 매출 1조 원을 달성한 것에 이어 올해 2조 원을 넘길 것으로 예상되면서 글로벌 식품 브랜드 육성을 위한 움직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해외 진출 초기에 생긴 여러 우여곡절 속에서도 그들은 빠른 시장 분석과 공격적인 투자로 지금의 성장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 비비고 만두, 눈에 띄는 성과CJ제일제당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기저 부담과 환율 하락의 어려움 속에서도 ‘비비고 만두’로만 최초로 총매출액 1조 300억을 달성했다. 2011년 미국 시장에 처음으로 비비고 냉동 만두를 선보인 이후
2021.10.0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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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이 올해 약 3억 달러의 수출액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 중이다. 게다가 수출국 역시 85개국으로 확대되면서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불닭의 매운맛을 알리고 있다.이처럼 삼양의 불닭볶음면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유튜브를 중심으로 시작되었다. 2016년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영국 남자’에서 외국인들이 불닭볶음면을 먹고 난 반응을 촬영한 영상이 올라왔다. 이 영상은 일명 ‘불닭 챌린지(Fire noodle challenge)’로 불리며 주목을 받게 되었고 이후, 많은 사람이 이 챌린지에 참
2021.10.06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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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최대 IT 기업 FPT가 글로벌 유전 서비스 선도 기업인 할리버튼(Halliburton)과 탐사생산(E&P) 부문의 혁신 비용과 도입 시간을 줄여 디지털 변혁을 가속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는다고 발표했다.디시즌스페이스365(DecisionSpace® 365)와 아이에너지(iEnergy®)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갖춘 FPT는 150명이 넘는 개발자, 데이터 과학자 및 클라우드 엔지니어로 구성된 전담 랜드마크(Landmark) 팀을 출범했다. 이 팀은 고객에게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한다.1. 인공지능
2021.09.27 1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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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앤피코스메틱의 메디힐이 2021 브랜드 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앰플 부문 1위로 조사되었다.메디힐은 마스크팩의 대중화에 성공한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이다. 그들은 마스크팩 시장과 함께 앰플 시장을 확대하고자, 2018년 ‘앰플링카’를 새롭게 출시하였다. 앰플 시장 진입 초기부터 타깃 소비자들을 향한 효과적인 마케팅을 기획했다. 소포장으로도 뛰어난 성능,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의 장점을 가진 제품을 어필할 수 있는 2030 여성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이후에도 ‘메디힐 마스크 레이어링 앰플’ 등을 새롭게 출시하
2021.08.3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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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머솔트(Summersalt)가 180개국 이상 지역에서 120종 이상의 화폐로 유통 서비스를 시작해 브랜드의 글로벌 입지를 확대하겠다고 18일 발표했다.서머솔트는 캐나다, 영국, 인도, 호주, 아프리카, 아시아, 유럽, 남미를 시작으로 전 세계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글로벌 고객은 화폐, 언어 및 결제 방식은 물론 관세 보증, 관세, 배송비 등을 설정해 현지화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서머솔트 최고경영자(CEO) 로리 콜터(Lori Coulter)는 “해외 배송 서비스는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폭증하고, 서머솔트의 국내 성장
2021.08.19 1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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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있는 만두를 가정에서 직접 빚기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또한 만두소에 야채와 고기가 들어가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그리 긴 편이 아니다. 그렇기에 냉동만두의 등장은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고 많은 가정에서 냉동만두를 사먹는 풍경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냉동만두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야채의 선별 및 절단과 고기의 선별 및 세절을 하여 만두소를 제작한다. 그 후 기계를 이용하여 만두피에 만두소를 넣어 만두 모양을 빚는다. 그리고 99℃ 이하에서 5분 동안 증숙한 후 영하 40℃에서 18분 동안 동결하여 포장한다. 이러한 과
2021.08.18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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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원더쉐어(Wondershare)’가 자사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필모라X(FilmoraX)’에 대한 10.5 버전 업데이트 사실을 공지해 주목받고 있다.원더쉐어 필모라X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급 편집 기능 간소화를 구현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다.특히 지난해 말 한국어 버전을 신규 출시한 가운데 초보자, 숙련자 구분 없이 누구나 고퀄리티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런 메리트 덕분에 전 세계 7700만명 이상의 유저층을 확보하고 있다는 게 원더쉐어 측 설명이다.이번 필모라X 10.5 버전의 대표적인 특
2021.07.20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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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1 제8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KBPI : Korea Brands Popularity Index, 이하 한국의 명품)'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그 결과 오리온 초코파이가 푸드 과자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렇듯 오리온의 ‘초코파이’ 한국과 중국 약국에서 사랑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이유는 오리온의 전략에서 찾을 수 있다. ◇ 고급화 전략오리온 홍보실 박종국 이사는 과거 인터뷰에서 처음부터 중국에서 고급 프리미엄 제품으로 승부를 보기 위한 전략을 세웠다고 밝힌 바 있다. 13
2021.06.02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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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오리온의 해외 매출은 총 매출 2조 2304억원의 65.5%인 1조4612억원을 기록했다. 오리온의 국가별 매출액을 살펴보면 중국이 1조 909억원으로 가장 높다. 작년에 이어 올해 1분기 매출의 67%는 해외에서 나왔다. 이 중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이 50%로 오리온은 중국 내 제과시장에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好丽友' 현지화 리브랜딩중국 해외 매출의 일등공신은 초코파이다. 현재는 초코파이를 비롯하여 다양한 제과 제품을 중국 현지에 안정적으로 정착시켰다. 오리온의 성공적인 중국 진출의 비결은 적합한 브랜딩과 현지화로
2021.05.3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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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제일제당의 대표브랜드인 ‘비비고’가 한국을 넘어 중국, 그리고 미국까지 진출하며 많은 세계인에게 사랑받고 있다. 그 중 글로벌 전략 제품 중 하나인 ‘비비고 만두’는 해외에서 ‘K-만두’ 신드롬을 일으키며 엄청난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다. 과연 한국의 만두가 해외에서 사랑받을 수 있던 이유는 무엇일까.▶ 현지인을 위한 맞춤화 만두비비고 만두의 가장 큰 성공 전략은 현지화이다. 만두피가 두꺼운 중국식 만두와는 달리 만두피가 얇고 만두소에 채소를 많이 넣으면서 이를 강조해 ‘건강식(Healthy food)’으로 차별화시켰다. 또한
2021.05.17 1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