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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식인구의 증가최근 채식인구는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국내 채식인구 또한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는 코로나 창궐 이전부터 나타는 현상이지만 코로나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더욱 높아지면서 그 증가세가 가속화되었다.채식은 어떤 식습관을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 종류도 다르다. 이 가운데 '비건'에 대해 살펴보려 한다.비건(Vegan)은 무엇일까?비건은 고기와 생선, 달걀, 우유, 꿀 등 동물성 식품을 섭취하지 않으며 두유와 두부 등 식물성 재료만 사용한 것을 섭취하는 것을 뜻한다. 이러한 비건은 현재 지나칠 수 없는 트렌드이며
2021.10.1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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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큐어의 프리미엄 이너뷰티 브랜드 칼로비스(kalovis)가 균형 잡힌 몸매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칼로톡 파인애플맛’을 출시했다.나트륨 0㎎, 당 0g, 열량이 12㎉에 불과한 칼로톡은 ‘맛’과 ‘간편함’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며 소셜 미디어에서 MZ 세대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파인애플맛은 이런 인기에 힘입어 리치맛, 피치맛에 이어 6개월 만에 출시됐다.칼로톡 파인애플맛은 기존 칼로비스 제품과 마찬가지로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한국인을 고려해 칼로비스가 선택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은
2021.07.21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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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로 다른 업계가 손잡고 협업한 크로스오버 제품 출시가 화제를 모아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최근 패션업계도 유명 식품업계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상품과 상표, 상품과 상품의 협업 형태로 이뤄지고 있는 스페셜 콜라보상품은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며 눈길을 끈다. 특히 가치소비에 상식을 둔 MZ세대를 주요 소비층으로 겨냥하여 희소성에 프리미엄을 더한 이색 콜라보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지엔코의 여성 의류 브랜드이자 원피스 맛집으로 유명한 ‘써스데이 아일랜드’와 동원F&B의 ‘쿨피스’가 스페셜한
2021.06.16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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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3월, 쥬시후레쉬 수제맥주 출시로 큰 인기를 얻었던 세븐일레븐이 다시한번 국민 장수 껌 쥬시후레시와의 협업 제품인 ‘쥬시후레쉬에이드’를 선보였다. 롯데제과에서 1972년 출시된 쥬시후레쉬는 과일 향을 듬뿍 담은 달콤함으로 50년이 흐른 지금까지 ‘국민 껌’으로 불리며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3월에 먼저 선보였던 ‘쥬시후레쉬맥주’는 쥬시후레쉬 껌이 담고 있는 특유의 청량감과 과즙을 그대로 담은 라거 타입의 수제맥주로 출시되었다. 패키지 또한 쥬시후레쉬만의 샛노란 색과 디자인을 그대로 옮겼다. 그때 그 시절의 레
2021.06.0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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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의 맛있는 숙취해소 ‘레디큐’가 웹드라마 ‘좋좋소’의 출연진과 함께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레디큐 쇼핑 라이브 방송은 5월 25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한 시간 동안 진행되며, 좋좋소의 조충범(남현우), 이예영(김태영), 정사장(강성훈)이 함께 출연한다.이번 레디큐 쇼핑 라이브는 좋좋소 웹드라마 형식으로 진행한다. 출연자들이 좋좋소 배역 그대로를 연기하며 레디큐를 직접 판매하는 것이 재미 요소다. 좋좋소의 정승네트워크는 레디큐를 중국에 수출할 기회가 생기고 정사장은 예영에게 5000개 발주를
2021.05.25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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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지엔코(대표이사 김석주)의 여성 의류 브랜드 ‘써스데이 아일랜드(Thursday Island)’와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동원F&B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써스데이 아일랜드’의 자유롭고 세련된 감성을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 담은 한정판 쿨피스 2종(복숭아, 파인애플)을 선보인다. 쿨피스가 가진 친숙하고 시원한 이미지에 산뜻하고 트렌디한 느낌을 더했다.최근 식음료업계는 패션, 뷰티 등 이종 산업과 연계해 다양한 이색 협업 상품들을 활발히 출시하고 있다. 동원F&B는 1980년 출시돼 4
2021.05.07 0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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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가구 900만 시대. 그야말로 '혼코노미' 시대다. '혼코노미'는 '혼자'와 경제를 뜻하는 'economy'의 합성어로 다양한 영역에서 1인 단위로 소비되는 것을 지칭하는 말이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을 자제하는 움직임까지 더해져 비대면 혼코노미 소비문화의 비중도 커지고 있다.특히 스타트업은 시장 트렌드에 민감한 만큼, 1인 가구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를 발 빠르게 내놓고 있다. 혼자 의식주를 해결해야 하는 1인 가구의 불편함과 어려움을 스타트업이 어떻게 해소해 주고 있는지 살펴보았다.의(衣)_세탁기 없이 빨
2021.03.0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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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전문 기업 헬스밸런스의 다이어트 전문 브랜드 스키니랩이 ‘탄력 단백질’이라 불리는 엘라스틴을 핵심 성분으로 한 이너뷰티 제품인 ‘스키니랩 워너풀 엘라스틴’을 출시했다.엘라스틴은 강성 단백질인 콜라겐과 수분 보유 능력이 강한 히알루론산과 함께 피부를 구성하는 3대 구성 요소 중 하나로 탄력 단백질 혹은 탄력 섬유로 불리며 콜라겐 섬유 사이에서 지지대 역할을 한다. 콜라겐이 우리 피부 속의 뼈대 역할을 한다면, 엘라스틴은 이 콜라겐을 꽉 묶어주는 지지대 역할을 해 콜라겐 입체 구조 사이를 스프링처럼 연결하면서 피부 탄력을 유지하게 한다.스키니랩이 새롭게 출시한 ‘워너풀 엘라스틴’은 특히 어류(틸라피아)에서 유래한 엘라스틴 펩타이드를 사용해 엘라스틴 특유의 아미노산인 ‘데스모신’과 ‘이소데스모
2021.01.12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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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청미채’를 넣은 프리미엄 과일채소 주스 ‘덴마크 청미채’ 2종(그린, 옐로우)을 출시했다.‘덴마크 청미채’ 2종(그린, 옐로우)은 동원그룹의 농업합작법인 ‘어석’이 스마트팜에서 직접 기른 흙 묻지 않은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청미채 카이피라’를 포함해 면역력 증진과 항산화에 각각 도움을 줄 수 있는 20가지 과일과 채소를 담은 프리미엄 과일채소 주스다.‘덴마크 청미채 그린’은 면역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키위, 양배추, 적피망 등이 담겨있으며 ‘덴마크 청미채 옐로우’는 항산화 기능이 있다고 알려진 바나나, 파인애플, 당근 등이 들어있다. 20가지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한 컵에 담아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이섬유와 프리바이오
2020.11.25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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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비건(vegan) 간식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는 윤리적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비건 제품을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이번에 선보이는 투썸 비건 간식은 한국 비건 인증원 등으로부터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 비건 인증을 받았다.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았고, 생산 과정상에서도 동물성 원재료와의 교차 오염이 없도록 엄격한 관리를 거쳐 출시된 제품이다. 믿고 먹을 수 있는 ‘리얼 비건 간식’으로 휴대가 용이하여 언제 어디서든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고구마 바는 국내산 고구마를 껍질째 쪄내어 더 촉촉하고 달콤한 건강 원물 간식이다. 고온에서 굽듯이 쪄내 껍질을 벗긴 후
2020.09.23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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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의 썬업 브랜드가 ‘2020 브랜드고객만족도 (BCSI)’ 야채음료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해당 산업군에 대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순위를 산정하는 모델이다.썬업은 과일, 야채주스 전문브랜드로 1000시간 이상 풍부한 태양빛을 받고 자란 과일만을 엄선하여 당도가 높고 맛있게 잘 익은 과일로 만들어 영양이 풍부하고 맛이 뛰어난 음료이다. 별도의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과즙 100%로 생산해 더욱 주스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지난 8월 25일에는 파인애플주스를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썬업 파인애플 주스는 파인애플 과즙에 망고 과즙을 첨가해 파인애플의 상큼한 맛과 함께 망고의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2020.09.01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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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지속 가능한 패션’은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 잡았다. 해외 명품 브랜드부터, SPA 브랜드까지 환경에 주목해 다양한 지속 가능한 패션을 보여주고 있다. 환경 문제가 심각해지며 소비자들도 지속 가능 패션에 긍정적 관심을 보이기 때문이다.해외 유명 명품 브랜드인 ‘PRADA’ 역시 이 행보에 함께했다. 프라다 그룹이 얼마 전 2020 S/S 시즌부터 모피를 사용하지 않겠다는 ‘퍼 프리(Fur Free)’를 선언하며 나일론을 활용한 ‘리-나일론(Re-Nylon)’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2021년까지 나일론 대신 바다에서 수거한 플라스틱으로 만든 소재로 제품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프라다 그룹은 ‘리-나일론(Re-Nylon)’ 프로젝트의 수익금
2019.09.08 0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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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必)환경 시대로 도래했다. 지키면 좋은 친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필수로 지켜야 하는 필환경이 찾아온 것이다. 필환경 시대의 화두로 친환경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그린슈머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맞춰 환경을 생각하는 높은 인식은 여러 산업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러한 영향은 패션 업계에 이어져 필환경 시대의 흐름에 적극적으로 합류하고 있다. 의식 있는 의류 및 소비를 뜻하는 ‘컨셔스 패션’이란 조어가 만들어지면서 친환경적이고 윤리적인 과정에서 생산된 의류를 소비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사로잡는다. 글로벌 노마드 데님 캐주얼 브랜드 FRJ는 그동안 지속가능한 패션을 선보이며 컨셔스 패션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16년 업계 최초로 원두 찌꺼기를 재활용한 친환경 데님
2019.08.27 1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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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해외의 유명 간식 또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해, 편의점 GS25를 비롯한 국내 주요 업소가 파인애플 잼 비스킷을 국내 유통, 판매하며 첫 관심을 모았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 리테일은 ‘해외 위탁 TFT’팀을 만들어 동남아, 유럽, 일본 등지의 새로운 제품을 찾아다니며 출장을 오가고 있다. 덕분에 ‘누가 비스킷’, ‘미스터 포테이토 자색 고구마 칩’ 등의 수입품을 완판시킬 수 있었다. 편의점 세븐 일레븐 역시 얼마 전, 대만의 인기 간식 카카새우칩을 들여와 인기리에 판매하고 있다.
2018.05.2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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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가 지난해 3월 출시한 탄산주 ‘이슬톡톡’ 시리즈가 탄산주 시장 점유율 1위 굳히기에 들어갔다. 현재 탄산주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하이트진로의 ‘이슬톡톡’은 복숭아 맛에 이어 근 1년 만에 파인애플 맛을 출시하였다. ‘이슬톡톡 파인애플’(캔 타입, 355ml)은 이전 버전인 복숭아 캔 타입과 같으며, 전국 편의점 및 대형마트 등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파인애플의 싱그러운 향과 맛을 떠올리게 하는 파인애플 컬러의 패키지에 복숭아 맛에서도 선보였던 ‘복순이’ 캐릭터가 파인애플에 맞게끔 초록색 원피스 차림으로 옷을 갈아입고서 이슬톡톡 파인애플에 그려지고 있다. 2015년 순하리를 기점으로 한때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던 과일소주의 유행이 사그라듦에 따라, 이에 대한 대체품으로 등장한 ‘이슬톡톡’은
2017.01.25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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낮 최고기온인 38도 까지 치솟는 지금, 많은 사람들이 입을 시원하게 해줄 아이스크림, 빙수와 같은 디저트를 많이 찾고있다. 과거에는 빙수나 케익과 같은 디저트는 카페나 백화점 또는 유명 디저트 전문점의 전유물이었다. 그러나 현재 국내 편의점의 디저트 매출의 성장세가 예사롭지 않다. 그동안 국내 편의점업계는 디저트류보다는 컵라면, 삼각김밥, 도시락등의 식사 대용품에 대한 공격적인 제품개발과 마케팅을 펼쳐왔다. 그러나 현재 편의점 디저트의 매출이 큰폭으로 늘어나 여러 업체들이 새로운 디저트 개발과 홍보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GS25의 조사 발표에 의하면 자사 매장에서의 롤케이크와 조각케이크 등과같은 베이커리류 디저트의 매철은 저년대비 435.6%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CU와 세븐
2016.08.10 1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