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20 제7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소비자가 구매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지수로, 2014년부터 조사를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했다.금번 조사는 지난 2월 3일부터 2월 21일까지 전국 소비자 1,018명을 대상으로 대면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총 90개 산업군(소비재 47개, 내구재 27개, 서비스 16개)에서 1위 기업을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절대적 안심수준,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수준, 재구매 의향 등을 평가하여 1,000점 만점으로 점수를 산출했다. 2020 KPEI 조사 결과, 총 8개
2020.02.26 15:30
-
- 반려동물을 자신처럼 아끼는 ‘펫미족’, 반려동물과 함께 캠핑, 트레팅 등 야외활동 즐겨- 낯선 여행지 속 내 집 같은 편안함! 콜맨 웨더마스터® 와이드 2룸 코쿤 Ⅱ(소비자평가=문기연기자) 최근 소셜미디어에서 큰 화제를 모은 7살 골든리트리버 반려견 ‘장군이’와 함께 스위스 몽블랑 트레킹(TMB)을 감행한 이수경 씨의 도전은 인스타그램 팔로워 2만 3천여 명으로부터 응원과 지지를 받았다. 반려견과 함께 제주는 물론 국내에서부터 캠핑, 트레킹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아온 이수경 씨는 스위스 몽블랑 트레킹의 전 여정을 기록으로 남기며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안겼다.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여기며 생활하는 ‘펫팸족(Pet+Family)’에 이어 반려동물을 자신처럼 아끼는 사람들을 뜻하는 ‘펫
2018.11.23 16:39
-
랜턴을 이용하면 모닥불이 꺼진 후에도 감성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콜맨의 ‘IL 루미에르 랜턴’은 콜맨의 스테디셀링 랜턴인 루미에르 라인의 인디고 라벨 버전이다. 부드러운 감촉이 특징인 캔들형 가스랜턴으로 촛불과 비슷한 외관이 특징이다. 가스랜턴 특유의 작동음도 감성을 더한다. 최대 32시간 동안 연속으로 사용 가능하며 별도의 수납 케이스가 제공된다.
2018.11.20 08:37
-
쌀쌀한 겨울밤, 쏟아질 듯 수놓아진 별빛 아래에서 모닥불을 피우고 바라보는 ‘불멍(불 피우고 멍 때리기)’은 겨울 감성 캠핑의 상징이다. 많은 캠퍼들이 “불멍하기 위해 캠핑을 간다”고 말할 정도로 모닥불은 캠핑 필수 코스다. 글로벌 아웃도어 캠핑 브랜드 ‘콜맨(Cloeman)’은 캠프파이어와 바비큐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올인원 화로대 ‘파이어 디스크™ 플러스’를 선보이고 있다. 스테인리스 재질로 약 30kg의 무게까지 견디는 튼튼한 내구성이 장점이며, 통기성이 뛰어나 초보자도 쉽게 불을 지필 수 있다. 설치와 철수가 간단하고 지지대를 접으면 두께가 약 10cm로 줄어 보관과 이동이 쉽다. 또한 사용 후에는 물을 이용해 쉽게 세척할 수 있다.
2018.11.20 08:23
-
재료 조달부터 R&D, 품질 관리, 영업 혁신, 그리고 마케팅 전략까지. 하나의 상품 및 서비스를 시장에 출시하기 위하여 기업이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함은 자명하다.그러나 모든 상품과 서비스가 고객에게 선택받지는 못한다. 고객에게 꾸준히 사랑받으며 장수하는 브랜드가 있는 반면, 소리 소문 없이 시장에서 사라지는 브랜드도 존재한다.때문에 기업의 입장에서는 소비자들이 구매하지 않는 이유, 즉 구매결정과정에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파악하고 관리하는 일이 점점 중요해진다. 세일즈 프로듀서로 명성을 알린 스티브 마틴(Steve.W.Martin)이 하버드비즈니스리뷰에 "고객은 그들이 선택을 할 때 공포, 불확실성, 의심 등을 느끼기 때문에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다"고 남겼듯이, '불안'은 소비자들의 구매결정
2018.04.09 09:32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2017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KPEI는 소비자가 구매 활동 중 느끼는 구매 허들을 관리하기 위한 평가 지수로, 금년이 4회째이다.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1,580명을 대상으로 2017년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 117개 산업부문에 대하여 이루어 졌으며, 전반적인 안심수준, 품질, A/S 등의 항목에 대하여 1,000만점으로 집계된다. 구매 시 소비자는 여전히 불안하다KPEI는 최근 3년간 745점에서 753점으로 소폭 증가하였으나 전반적으로는 높지 않은 수준이다. 이는 한국 산업 전반에 걸쳐
2017.02.27 20:41
-
가족과의 여가, 혹은 개인의 취미로서 캠핑문화가 성장하고 있다. 자연스럽게 캠핑시장도 주목을 받고 있다. 캠핑용품을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다. 안전에 유의하지 않는 경우 화재나 가스질식과 같은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캠핑용품의 ‘안전’을 내세운 캠핑브랜드에는 ‘콜맨’이 있다. ‘콜맨’은 2년 연속 한국산업의 캠핑용품 구매안심지수(KPEI)에서 1위를 차지했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콜맨'만의 비결은 무엇일까? ‘콜맨’은 고객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기 위해 직영점과 온라인몰을 함께 운영하기 시작하였으며, 블로그 및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SNS를 적극 활용하였다. SNS에 제품 성능을 볼 수 있는 동영상을 게시하였으며 블로그에 직접 개봉해 본 후기를 올
2017.02.07 14:4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관하고 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이 발표되었다.KPEI는 고객이 느끼는 안심수준을 지수화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 모델로써 금년이 3회째이다.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4,537명을 대상으로 2015년 12월 10일부터 2016년 1월 20일까지 92개 산업부문에 대하여 이루어 졌으며, 전반적인 안심수준, 제품의 품질, A/S, 신뢰도 등의 항목에 대하여 1,000점 만점으로 집계된다.조사를 담당한 문기연 팀장(마케팅협회)은 “우수한 상품도 판매가 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면서 "소비자들의 구매 시 느끼는 불안요소를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활동
2016.03.30 11: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관하고 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소비재 부문이 발표되었다.KPEI는 고객이 느끼는 안심수준을 지수화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 모델로써 금년이 3회째이다.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4,537명을 대상으로 2015년 12월 10일부터 2016년 1월 20일까지 127개 산업부문에 대하여 이루어 졌으며, 전반적인 안심수준, 제품의 품질, A/S, 신뢰도 등의 항목에 대하여 1,000점 만점으로 집계된다.조사를 담당한 문기연 팀장(마케팅협회)은 “우수한 상품도 판매가 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면서 "소비자들의 구매 시 느끼는 불안요소를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2016.03.02 11:14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를 조사하여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안심하고 구매하는 브랜드의 산업별 1위를 매년 발표하고 있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는 고객이 느끼는 안심수준을 지수화한 것으로 한국마케팅협회와 IMO국제마케팅기구가 2013년 공동 연구 개발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 조사 모델이다.3회를 맞이한 이번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4,537명을 대상으로 2015년 12월 10일부터 2016년 1월 20일까지, 총 127개 산업군(소비재 51개, 내구재 26개, 서비스 50개)에 걸쳐 실시된다. 조사는 1,000점 만점으로 전반적 안심수준, 제품의 품질, A/S, 신뢰도 등을 바탕
2016.02.23 17:4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를 조사하여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안심하고 구매하는 브랜드의 산업별 1위를 매년 발표하고 있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는 고객이 느끼는 안심수준을 지수화한 것으로 한국마케팅협회와 IMO국제마케팅기구가 2013년 공동 연구 개발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 조사 모델이다. 3회를 맞이한 이번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4,537명을 대상으로 2015년 12월 10일부터 2016년 1월 20일까지, 총 127개 산업군(소비재 51개, 내구재 26개, 서비스 50개)에 걸쳐 실시된다. 조사는 1,000점 만점으로 전
2016.02.15 10:40
-
▲랜턴은 아웃도어 브랜드 '콜맨(Coleman)'의 대표적인 상품이다.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에서 캠핑용품 산업군에서 '콜맨(Coleman)'이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안심하고 구매하는 브랜드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다. 콜맨은 자연을 있는 그대로 즐기는 아웃도어 라이프를 지향하는 미국 아웃도어 브랜드로 품질을 중요시하는 제조 방식으로 신뢰를 쌓으며 전통을 만들어가고 있다. 브랜드 상징인 랜턴과 버너, 쿨러(아이스박스) 뿐만 아니라 텐트, 슬리핑백, 에어베드, 가방, 의류 등 캠핑에 필요한 아웃도어 용품을 모두 취급한다. 캠핑용품의 경우 야외의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어떤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2016.02.12 19:31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를 조사하여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안심하고 구매하는 브랜드의 산업별 1위를 매년 발표하고 있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는 고객이 느끼는 안심수준을 지수화한 것으로 한국마케팅협회와 IMO국제마케팅기구가 2013년 공동 연구 개발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 조사 모델이다. 3회를 맞이한 이번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4,537명을 대상으로 2015년 12월 10일부터 2016년 1월 20일까지, 총 127개 산업군(소비재 51개, 내구재 26개, 서비스 50개)에 걸쳐 실시된다. 조사는 1,000점 만점으로 전반
2016.01.27 15:5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를 조사하여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안심하고 구매하는 브랜드의 산업별 1위를 매년 발표하고 있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는 고객이 느끼는 안심수준을 지수화한 것으로 한국마케팅협회와 IMO국제마케팅기구가 2013년 공동 연구 개발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 조사 모델이다. 3회를 맞이한 이번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4,537명을 대상으로 2015년 12월 10일부터 2016년 1월 20일까지, 총 127개 산업군(소비재 51개, 내구재 26개, 서비스 50개)에 걸쳐 실시된다. 조사는 1,000점 만점으로 전반
2016.01.18 14:40
-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08월 18일 -- 114년 전통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콜맨(www.coleman.co.kr)이 여름 방학이 끝나고 곧 학교 생활로 복귀해야 하는 신학기 시즌을 맞이하여, 가방 전 품목을 최대 50%까지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백투스쿨(Back to School)’ 이벤트를 9월 13일까지 실시한다.콜맨의 가방 제품들은 개성있는 디자인과 컬러가 돋보여 신학기 세련되고 트렌디한 캠퍼스 룩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으며, 아웃도어 활동에도 적합한 다양한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용도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콜맨의 대표적인 가방 아이템 중 하나인 ‘C-데이팩 미니’는 이전 개성있는 디자인으로 큰 인기를 얻었던 C-시리즈를 어린 아이들에 맞춰 출시된 백팩으로, 도트
2015.08.18 10:18
-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는 국제마케팅기구(회장 곽재선)와 공동으로 7월 15일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를 발표한다. 구매안심지수는 고객이 느끼는 불안함을 지수화 한 것으로 마케팅협회와 공유가치경영학회가 2013년 연구개발한 소비자구매행동 예측조사모델로써 국제마케팅기구의 공인을 받았다. 이번 조사는 작년에 이어 2회째이며 내년부터 한국이외의 국가에서도 공동 발표할 계획이다. 협회 사무국 박세환 팀장은 “기업이 많은 투자와 노력으로 상품을 개발하였지만 고객이 이를 외면하는 것은 구매 시의 안심여부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며 이를 관리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라고 하였다. 본 결과는 전국의 성인 남녀 5,920명을 대상으로
2015.06.29 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