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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이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세계 주요 도시들은 신년 맞이와 대규모 행사를 연달아 취소하거나 그 규모를 축소하고 있다. 타임스퀘어 연합(Times Square Alliance)에 따르면 뉴욕 타임스 스퀘어(Times Square)에서 진행되는 미국의 대표적인 신년 행사 ‘볼 드롭(Ball Drop) 새해맞이는 올해 대폭 축소될 예정이며, 국내에서도 ‘서울시 보신각 제야의 종 타종 행사’를 사전 녹화 후 온라인으로 송출하는 방식으로 대체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처럼
2022.01.27 0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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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6일부터 방역패스(접종완료·음성확인제)를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사적모임의 경우 수도권은 최대 6인까지 비수도권은 8인까지만 모일 수 있다. 식당과 카페의 경우에는 미접종자 허용 인원이 기존 최대 4인에서 1인만 허용되도록 변경됐다. 청소년 방역패스 예외 범위도 18세 이하에서 11세 이하로 개편됐으며 이는 내년 2월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방역패스' 반대 국민청원 20만 명 이상 동의해당 정부의 발표로 인해 미접종자들은 '방역패스'에 대한 반대 의사를 표하고 있다. 지난 5일 대구의 한 고등학생이 청와대 국민청원에
2022.01.02 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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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17일 사단법인 한국 마케팅 협회가 주관한 제97회 마케팅최고경영자 조찬회에서는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전미영 연구위원이 ‘ Tiger or Cat’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1부에서는 10개의 키워드 중 나노사회, 머니러쉬, 득템력, 러스틱라이프, 헬시플레저 설명과 함께 2부에서는 엑스틴 이즈 백, 바른생활 루틴이, 실재감테크, 라이크커머스, 내러티브 자본에 대한 키워드로 강연을 이어나갔다.# 엑스틴(X-teen) 이즈 백 (Opening the X-Files on the ‘X-teen’ Gener
2021.12.20 1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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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계적 일상 회복이 본격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7일 신규 확진자가 2,200명대로 집계됐다. 지난 3일 이후 닷새 연속으로 2,000명대를 기록하면서 4차 유행이 장기간 지속되고 있다.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위중증 환자와 사망자 또한 증가추세이다. 질병 관리청에 따르면 이달 들어 사망자가 일 평균 17.4명으로 직전 주 대비 39%가 늘었다. 11월 일 평균 사망자 수치는 4차 유행 이전 대비 약 8.8배 늘어난 수치이다. 7일 기준 사망자가 11명으로 80세 이상이 9명, 70대와 60대
2021.11.1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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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색 주류 왜 열풍일까?최근 주류업계는 이색 주류 마케팅이 열풍이다. 주류업계는 기업 콜라보 형태로 맛있는 달달한 술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런 마케팅이 유행하게 된 이유를 살펴보면,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하여 혼술을 먹는 비율이 증가하게 되었는데, 소비자들은 “혼자 집에서 술 마실 때, 맛있는 술을 먹어보자”라는 호기심 심리와 상품을 구매할 때 재미를 느끼는 펀슈머 심리가 합쳐 시작된 마케팅 열풍이다. 또한, 이뿐만이 아니다. MZ세대의 특성이 과시 욕구와 SNS 인증 욕구가 주류업계의 이색주류 마케팅을 만들어낸 것이라고 볼 수 있다
2021.11.09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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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장기조직기증원(KODA, 원장 문인성)은 생명나눔 활성화를 위해 KODA 코디네이터와 전국 병원의 의료진이 참여한 ‘생명나눔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생명나눔챌린지’는 생명나눔의 가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KODA 본사와 병원의 장기 기증 관련 부서에서 릴레이로 진행됐고, KODA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통해 게시했다. 특히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헌혈 인구가 줄면서 피가 모자란다는 소식을 듣고, KODA 직원 중 약 20%가 자발적으로 헌혈에 동참하기도 했다.이번 ‘생명나눔챌린지’에는
2021.10.06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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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시지(대표 정중교)가 올해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 밀키트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밀키트란 식사를 뜻하는 '밀'과 세트라는 의미의 '키트'가 합쳐진 단어로 요리에 필요한 손질된 식재료와 양의 양념, 조리법을 세트로 구성해 제공하는 제품이다.유로모니터 자료에 따르면 2017년 국내 밀키트 시장이 시작된 이후 연평균 400%라는 폭발적인 성장을 지속적으로 이뤄오다, 지난해 전년 대비 85% 증가한 1882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밀키트 브랜드 점유율은 '프레시지'(22%)가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으며 '잇츠온'(13.6%), '쿠
2021.08.19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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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MCO)과 RMS는 데일리 메일 앤 제너럴 트러스트(Daily Mail and General Trust plc)(런던증권거래소: DMGT)에서 무디스가 약 20억달러를 지불하고 기후 및 자연 재해 리스크 모델링 및 애널리틱스 분야의 글로벌 선도 업체인 RMS를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발표했다.이번 인수가 무디스의 보험 데이터 및 애널리틱스 사업 규모를 약 5억달러로 늘리고, 차세대 리스크 평가를 위한 회사의 글로벌 통합 리스크 역량을 개발하는 데
2021.08.09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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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 거주하는 시간이 늘자, 동시에 구독경제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구독경제란 신문처럼 매달 구독료를 지불하고 필요한 물건이나 서비스를 받는 경제활동을 일컫는 말로 대표적으로 넷플릭스, 티빙 등이 있다.구독경제 과연 언제부터 시작됐을까구독경제는 대략 2000년에 2150억 달러 규모에서, 20년 만에 두 배 이상 시장이 커지기 시작하며 2016년 4200억 달러까지 치솟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때 점차 넷플릭스를 비롯한 OTT 시장도 활성화되며 구독경제가 크게 자리 잡았다.
2021.08.06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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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유경제의 정의공유경제는 사람들 간의 협동과 나눔을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이다. 공유경제로 인하여 사람들은 새로운 직업을 얻기도 하고, 바람직한 나눔의 형태를 체험하기도 한다. 공유경제는 기본적으로 한번 생산된 제품을 다른 사람과 함께 공유하여 사용하는 방식으로 자동차, 공간, 의류, 도서와 같이 형태가 있는 유형 자원에서 시작되어 시간, 재능과 같이 형태가 없는 무형자원 개념까지 점차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공유경제는 4차 산업혁명과 긴밀한 연관성을 지니고 있으며, 계속하여 촉망받을 서비스라는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공유경제의
2021.08.05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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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주방이란공유 주방을 설명하기 전, 큰 범주인 공유 경제에 대해서 이해해야 한다. 공유 경제란 생산된 제품을 여럿이 함께 공유해서 사용하는 협력 소비경제이다. 물품을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대여해 주고 차용해 쓰는 개념으로 인식하는 경제활동을 의미한다.대표적인 예시로는 사무실을 공유하는 ‘공유 오피스’, 차량을 공유하는 ‘카 셰어링’ 등 여러 형태로 존재하고 있다.오늘 소개할 공유 경제의 모델은 ‘공유 주방’이다. 공유 주방은 말 그대로 주방을 남들과 공유하는 것이다. 누구나 집에서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인 주방을 공유하다니
2021.08.03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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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적인 분자 진단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피덱스(SpeeDx Pty. Ltd.)가 제2형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코로나바이러스(SARS-CoV-2) ‘우려 변이(VOC)’ 반사 변종 분석을 지원하는 연구용 시약 신제품군을 출시했다.PlexPrime® SARS-CoV-2 지노타이핑(Genotyping)[*] 검사의 신속 개발은 다양한 신구 SARS-CoV-2 VOC를 조사하고 감시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SARS-CoV-2 VOC는 전염성 강화와 백신 약화, 특정 공중 보건 조치를 필요로 하는 특성과 연관이 있다.엘리사 모카
2021.07.27 1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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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스코 바이러스케어 솔루션이 파라다이스시티 엔터테인먼트 시설 구획에 적용된다.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대표이사 전찬혁)는 인천 영종국제도시에 있는 파라다이스시티 내 힐링 스파 ‘씨메르’와 테마파크 ‘원더박스’에 바이러스 살균 관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세스코는 이번 여름 씨메르, 원더박스의 프런트 데스크 등 주요 시설에 월 1회 바이러스 살균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독 교육을 이수한 전문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방역용 살균제로 기물 표면 및 이동 동선을 살균한다.또 상시 공간 살균을 위해 라커룸, 레스토랑 등에 세스코
2021.07.22 1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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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질랜드 항공보안서비스(AvSec)가 국가 전역 공항의 공중 보건 및 공공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스미스 디텍션(Smiths Detection)의 자외선(UV) 광원 트레이 소독 키트 18대를 배치했다고 스미스 디텍션이 19일 발표했다.스미스 디텍션의 UV 소독 키트는 제 3자 연구소의 검사를 마친 제품으로 검색대 트레이에서 발견되는 코로나바이러스 등의 미생물을 최대 99.9% 제거한다. 현재 오클랜드(6대), 웰링턴(4대), 크라이스트처치국제공항(6대), 더니든공항(2대)에 설치됐다.벤 스미스(Ben Smith) AvSec 역량관리
2021.07.20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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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미지센터)가 7월부터 비대면 청소년 진로 체험 프로그램 ‘슬기로운 진로탐구생활’을 실시한다.웹툰 작가, 조향사, 프로게이머 등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진로 체험 영상을 제작해 미지센터 유튜브 채널로 배포할 예정이다.슬기로운 진로탐구생활은 청소년의 직업 선호도 및 성장 가능성 등을 고려해 진로 분야를 선정했다. 특히 전문가의 일상 및 실제 업무에 중점을 둬 영상을 시청하는 청소년들이 해당 직무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첫 번째 영상의 주인공인 천범식 웹툰 작가는 현재 국내 최대 웹툰
2021.07.08 1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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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테이핑 컴프레션 웨어를 개발한 웨이브컴퍼니(대표 조나연)가 6월 28일 ‘스타트업 올림픽’으로 불리는 ‘매스챌린지 US(MassChallenge US)’에서 2021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됐다.매스챌린지는 세계 최대 규모 스타트업 경진 대회로, 올해 전 세계 3000여개팀이 지원했다. 스포츠 테크 분야를 운영하는 오스틴에서 파이널리스트로 100:1의 경쟁률을 뚫고 30개팀이 올랐다. 이번 대회까지 매스챌린지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된 역대 국내 업체는 웨이브컴퍼니를 포함해 6곳뿐이다.매스챌린지는 공공성과 인류 복지 측면에 중점을 둔
2021.07.05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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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법인 열매나눔재단(대표이사 이장호)이 주식회사 오아시스마켓(대표 김영준)과 손잡고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나선다.열매나눔재단과 오아시스마켓은 7월 1일 각 기관의 인프라와 인적 자원을 연계해 아동·청소년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업무 제휴 협약을 맺었다.열매나눔재단은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병 이후 결식 위기와 돌봄 공백 상황에 놓인 아동·청소년 가정에 오아시스마켓을 통해 매주 새벽 배송으로 식품 꾸러미를 보내고 있다. 식품 꾸러미는 일주일 치 끼니를
2021.07.03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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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턴 컴퓨터(Pattern Computer,® Inc., 이하 ‘PCI’)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SARS-CoV-2,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약 15초만에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검사법을 개발했다.현재 널리 쓰이는 항체 검사나 PCR 검사는 결과를 얻기까지 최소 15분이 걸리고 시약 물량을 충분히 확보하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다. 하지만 PCI가 개발한 검사법은 회사 입구, 행사장, 법원 청사, 주·연방 시설, 교통안전국(TSA) 검사 구역, 통관항 등 다양한 장소에서 화학 시약 없이 대량 검사가 가능하다.밥 에드워드(Bob Edw
2021.06.18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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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전국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세가 다시 커진 가운데, 코리아런드리는 무인점포의 방역 사각지대에 대한 사회적 책임 의식을 느껴 전국 모든 셀프빨래방에 코로나19 방역 예방을 위한 ‘온라인 출입명부’를 무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이번 코리아런드리의 ‘코로나19 방역 사각지대 ZERO 빨래방 프로젝트’는 국내 1위 Wi-Fi 공유기 솔루션 업체 단비코리아와 함께 진행된다.전자출입명부를 탑재한 Wi-Fi 코로나19 온라인 출입명부는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볼펜이나 번거로운 종이를 비치할 필요 없이 무인점포에 맞
2021.06.01 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