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시, 한강의 노을빛 닮은 '스카이 코랄'을 '2024 서울색'으로 발표서울시는 작년 11월 30일, 한강의 노을빗을 닮은 '스카이 코랄'을 '2024년 서울색'으로 선정하였다. 선정된 3가지 기준은 1) 서울 시민 주요 이슈를 반영하고 있는가, 2) 서울 시민의 라이프스타일을 담고 있는가, 3) 서울 시민과 함께 공감 및 소통할 수 있는 색상인가 였다.서울 시민의 주요 이슈를 알기 위해 시민들의 일상을 집중 분석 한 결과, '한강'이 '2023년 여가활동을 하기 위해 가장 많이 방문한 장소', ‘서울 하면 떠오르는 랜드마크’,
2024.01.14 19:53
-
12월의 대표적인 기념일, 바로 크리스마스이다. 편의점, 대형마트, 백화점 e-커머스(전자상거래)을 비롯해 호텔 등 유통가에서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마케팅을 경쟁적으로 펼치며 고객의 발길을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색적인 팝업행사와 할인 행사를 통해 소비자 지갑 열기에 나선 것이다. 11월부터 크리스마스까지는 온 세상이 성탄절 분위기로 가득한 시즌이다. 롯데백화점, 600평 규모의 크리스마스 마켓 구축대표적 트리 명소인 롯데백화점 본점은 12월 25일 크리스마스까지 잠실 아레나 광장에서 600평 규모의 초대형 크리스마스 마
2023.12.11 09:47
-
지난 24일, 네이버는 자체 초거대 언어모델 ‘하이퍼클로바X’를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공개하였다. 해당 언어모델은 챗GPT와 같이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 ‘CLOVA X’를 제공한다. 영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한 챗GPT와는 달리, ‘하이퍼클로바X’는 한글 데이터를 약 6,500배 가량 더욱 많이 학습하였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의 자체 언어 모델이 생성형 AI 시대에 한국인의 마음을 가장 잘 아는 언어 모델이 될 것이라고 자부했다. 또한 ‘하이퍼클로바X’는 자연스러운 한국어 표현과 한국
2023.09.04 06:26
-
문화를 정의하는 것은 상당히 까다로운 문제다. 문화의 사전적 의미는 ‘인간 고도의 정신 능력이 자연을 상대로 이룬 업적’이다. 여기서의 ‘고도의 정신 능력’은 자연을 상대하길 추구하는 마음이다. 인간이 살아온 역사는 인간 고도의 정신능력으로 자연을 상대하며 발전해왔다. 문화는 세상을 움직이는 큰 힘을 가지고 있다. 문화마케팅의 ‘문화’는 문화의 다양한 범주 중 예술에 속해있다. 헷갈릴 수 있다. 인간 고도의 정신 능력이 자연을 상대로 이룬 업적과 마케팅이 어떻게 연결되는 것일까?문화마케팅은 누군가가 먼저 나서서 ‘이게 문화마케팅입니
2022.12.11 21:50
-
날씨가 추워지고 연말이 다가오는 만큼 많은 사람들은 올해를 마무리하고 내년에 ‘더 발전하는 자신’을 위해 대비한다. 연말마다 ‘새해 다이어리 구매’가 하나의 행사로 자리 잡으면서 기업들은 연말에 소비자들을 끌어들일 시즌 다이어리를 출시하고 있다.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등 프렌차이즈 카페는 다이어리가 지속적으로 사람들에게 사랑받았던 만큼 올해도 색다른 컨셉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끌었다. 스타벅스는 ‘몰스킨’과 협업하며 데일리 플래너와 토픽형 노트인 ‘라이프 저널’을 선보였다. 스타벅스는 겨울 e-프리퀀시를 완성한 고객들에게 플래너를
2022.11.28 02:00
-
현대 광고는 단순한 메시지전달을 넘어 다양한 방법으로 발전해왔다. 때로는 감동적인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향수를 자극하기도 하고 감각적이고 화려한 영상미가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기도 한다. 노골적인 광고 표현은 광고의 효과도 높지 않고 오히려 거부감을 줄 수 있기에 다양한 방법으로 광고메시지를 전달하려는 기업들의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에서 성 상품화, 인종차별, 젠더 이슈 등 광고의 윤리에 관련된 문제들도 끊임없이 제기되어 왔다. 지난 24일 발렌시아가는 신상품인 곰인형 가방을 안거나 들고 서 있는 어린 아이 모델
2022.11.28 01:40
-
-연말을 카페에서 보내는 이유2022년 11월, 연말이 얼마 남지 않은 이 시점에 커피 업계에서는 올해도 다이어리 마케팅을 놓칠 수 없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리나 플래너를 새로 구입하는 시기에 다이어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꽤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는 이벤트로 자리 잡았다. 다이어리 굿즈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스타벅스는 올해로 다이어리 증정행사 20주년을 맞이했다. 매년 달라지는 다이어리의 디자인을 통해 소비 욕구를 증가시키고, 장기적으로 스타벅스 다이어리를 사용했던 소비자들은
2022.11.21 11:28
-
“옷은 입어보고 사야지!” 온라인 쇼핑몰이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는 와중에 오프라인 쇼핑몰이 도태되지 않는 것은 피팅룸 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Fiiting room’을 한국어로 읽은 피팅룸은 옷을 사기 전에 입어볼 수 있도록 만든 방이다(Daum 한국어사전). 옷을 사기 전 입어볼 수 있도록 만든 작은 방이 마케팅이 되었다. 침대가 들어있기도 하고 심지어 변기가 있는 곳도 있다.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아더에러의 플래그십 스토어 ‘아더 스페이스 3.0’은 달리는 열차와 한국 노래방을 재현한 컨셉의 피팅룸을 선보였다. 실
2022.10.31 10:00
-
드라마 에서 등장인물 나희도와 고유림이 사이좋게 스티커사진을 찍고 꾸미는 장면이 나온다. 이처럼 20년 전까지만 해도 친구들과 우정을 쌓고 추억을 남기기 위해 스티커사진 부스를 들어갔다. 하지만 최근에 들어서는 그러한 부스들을 찾기 힘들고 다른 느낌의 포토 부스가 들어서기 시작했다. ‘인생네컷’, ‘포토이즘’과 같은 공간이다. 여기에서는 스티커 느낌이 아니라 사진을 현상해서 바로 받는 방식이다. 그래서인지 전과 달리 사진을 넣어가라는 의미로 크기별 봉투가 구비되어 있다. 또한 기본이 4컷이고 6컷, 8컷 등 원
2022.09.29 06:00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이 장기화됨에 따라 사람들의 생활을 바꿔놓고 있다. 밖에서 하는 활동들을 점차 집에서 해야 하는 시간이 늘어났고, 집에서 모든 경제활동이 일어난다는 의미인 홈코노미 시대로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 홈코노미는 홈(home)과 이코노미(economy)를 합친 합성어다. 홈코노미는 단순한 합성어의 탄생이 아닌 다양한 산업 군의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최근 뜨는 ‘홈트족’ 이 그 예시다. 야외 운동이 전보다는 덜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지금, 많은 사람들은 집에서도 운동이 가능한 홈트를 한다. 이 변
2022.09.03 09:00
-
인공지능이란, 인간의 지적 능력을 전자 기기에서 구현하는 여러 기술이나 소프트웨어, 컴퓨터 시스템을 통틀어 말한다. ‘컴퓨터 과학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앨런 튜링(Alan Turing)은 1950년 인공지능에 관한 논문 을 발표하여 처음으로 인공지능의 개념을 제안하였다. 현재 우리 사회는 과학 기술의 지속적 발달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두고 있다. 이 안에서 인공지능은 의학, 교육, 생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반면에 일각에서는 인공지능이 불러올 부작용에 대한
2022.08.31 09:00
-
박물관과 미술관에 가서 전시물을 봤다면 질서정연한 전시물과 조용한 분위기에 전시에 몰입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관람객의 몰입 뒤에는 더 좋은 전시기획을 위한 다양한 노력들이 숨어있다. 이전 박물관은 전시품을 전시하는 역할만 했지만 지금 박물관은 관람객들이 전시에 참여하고 생생한 체험을 유도하여 관람객들의 전시물에 대한 이해를 돕고 박물관에 방문하도록 한다.박물관과 미술관은 작품 속 현장에 있는 듯 작품의 분위기와 유사한 조도를 설정하여 관람객의 몰입을 돕는다. 작품 속 풍경이 동이 트는 어스름한 새벽이라면 밝아오는 아침을 연상하도록
2022.05.11 18:25
-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가 서점가의 뉴트로 도서 판매량을 분석했다.예스24에 따르면, 출간 25주년을 기념해 애장판으로 지난해 5월 복간된 ‘풀하우스’ 만화책 일반판 세트는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방영이 시작된 2월에 3월 대비 판매 성장률이 1044%까지 증가했다. 3월에도 2월 대비 24.3% 판매 증가 흐름을 보였다. 구매 연령층은 40대가 69.4%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남녀 성비는 약 2:8로 여성 독자 비중이 높았다. 당시 학창 시절을 보낸 여성 독자들이 그 시절을 회상하며 다수 구매한 흐름을 보이는
2022.04.25 21:49
-
퍼시스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대표 이상배)가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과 컬래버레이션한 ‘BTS | SIDIZ 스페셜 컬렉션’을 23일부터 시디즈 공식 네이버 스토어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BTS | SIDIZ 스페셜 컬렉션은 음악을 통해 사람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방탄소년단만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시디즈 의자에 담아 많은 소비자의 의자 위 경험을 응원하고자 기획됐다. 스스로를 사랑하고, 더 나은 인생을 향해 앉아서 보내는 모든 시간을 지지한다는 의미를 담아 ‘LOVE YOURSELF, LOVE YOUR LIFE’의
2022.04.20 17:00
-
소닉월(SonicWall)은 7세대 방화벽을 포함해 고객 요구에 맞는 제품 출시와 차세대 방화벽 고객 집중으로 2021년 창립 이래 기록적 수준의 매출과 수익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빌 코너(Bill Conner) 소닉월 사장 겸 최고 경영자(CEO)는 “소닉월 고객에 대한 확고한 약속은 지난 12개월간 비즈니스에 큰 영향을 미쳤다. 우리는 매일 고객을 지원하는 1만7000개 이상의 소닉월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으며, 파트너와 함께 주요 시장 점유율을 높여 소닉월이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의심 여지가 없는 리더 가운데 하나임을 확인
2022.04.20 16:55
-
텔레다인 플리어(Teledyne FLIR 한국지사, 지사장: 이해동)는 열화상 카메라가 서초구의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한 인공지능(AI) 학습용 데이터 세트 구축 사업에 채택됐다고 밝혔다.서초구는 일반 CCTV나 근적외선(NIR) 카메라로는 취득하기 어려운 야간의 저조도 환경에서의 영상 데이터 세트 확보를 위해 FLIR DM-시리즈 멀티센서 보안 솔루션을 도입했으며, 이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는 도심지 야간 사건·사고의 상황 분석을 위한 AI 학습용 데이터로 활용할 예정이다.서초구는 정부가 국가 경쟁력 확보와 경기 부양을 위한 정책의
2022.04.19 16:42
-
현대자동차는 다목적차량(MPV)인 스타리아 라운지의 리무진과 캠퍼 모델을 1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현대차는 비즈니스 밴으로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리무진 모델과 캠핑에 최적화된 캠퍼 모델을 내세워 다인승 모빌리티 시장을 견인한다는 계획이다.◇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높은 공간 활용성을 갖춘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스타리아 라운지 최상위 트림인 리무진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비롯한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성과 편의사양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한다.외관은 차량 전면 범퍼부터 프론트 필러와 하이루프까지 부드럽게 이어지는 원커브 제스처
2022.04.19 16:29
-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자신들의 주거 공간을 개성에 맞추어 꾸미는 인테리어 산업이 주목을 받았다. 집을 뜻하는 ‘home’과 경제를 뜻하는 ‘economy’의 합성어인 홈코노미는 집이 휴식이나 여가 등 다방면으로 즐기는 공간으로 확대되자 이로 인해 집안에서 이뤄지는 경제활동을 말한다. 실제로 집을 헬스장이나 영화관처럼 자신들이 원하는 느낌을 내기 위한 기구나 가구 등을 배치하면서 집을 꾸며나가고 있다. 모든 것이 편리한 시대에 맞게 ‘스마트 가구’들도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제는 더 이상 가구들은 정형
2022.03.08 07:00
-
‘홈코노미 시대’의 마케팅홈코노미는(Homeconomy)는 홈(home)과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로, 집이 주거 공간으로서의 기능을 넘어 휴식/여가/문화생활 등이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확대되면서 집에서 경제활동이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한다.한국마케팅연구원에서 발행한 에 따르면, 집에서 각종 활동을 즐기는 인구가 증가하면서 커피머신이나 티포트와 같은 홈카페 관련 상품, 집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는 프로젝프 빔과 대형 스크린 제품, 헬스클럽 대신에 집안에서 운동하는 홈트레이닝 용품 등의 수용가
2022.03.07 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