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RM이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로 고객관계관리를 의미한다. 고객과 관련된 정보를 분석하고 통합하여 고객 중심 지원을 극대화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의 특성에 맞게 마케팅 활동을 계획, 지원, 평가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CRM은 일대일 마케팅에서 진화한 개념으로 신규고객 획득, 우수고객 유지, 고객가치 증진, 잠재 고객 활성화, 평생고객화 등의 사이클을 마련하여 고객을 관리하고 유도한다. 성공적으로 CRM을 활용했던 기업들을 소개하자면 SK텔레콤은 DBM을 기반으로 고객집단의 특성을 파악했다. 고객의 가입 특성, 통화 패턴, 신용 특성, 라이프 스타일 등의 다양한 관점에서 20대 고객 집단의 행동 패턴과 특징을 분석해 이를 상품화로 활용했다.
2018.03.14 10:00
-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 산하의 소비자평가신문과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과 공동으로 조사한 ‘2016 요우커만족도(YKSI :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에서 제일모직 리조트건설부문의 에버랜드가 총점 873.2로 내구재 및 서비스부문 테마파크 산업군에서 1위를 차지했다. 본 조사는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실시되었다. 조사 대상과 산정 방식은 한국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하여, 전반적인 상품 만족 정도, 타인 추천에 대한 고객의 태도 등이 포함되어 1,000점 만점으로 평가된다. 에버랜드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해 있으며 삼성그룹 제일모직 산하의 테마파크로 연
2016.06.01 23:57
-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인민망) 한국지국(대표 저우위보)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2016 요우커 만족도" (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를 조사하여 발표하였다. 본 조사는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2014년부터 실시하는 조사로 한국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조사 기준에는 가장 만족하는 상품 여부, 전반적인 상품의 만족 정도, 타인 추천에 대한 고객의 태도가 포함되어있으며 1,000점 만점으로 평가된다. 올해는 총 47개 산업부문에 대한 조사가 이루어졌다. 본 조사를 공동으로 진행한 한국
2016.05.26 09:46
-
제일모직의 ‘에버랜드’가 2015년 요우커만족도(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에서 놀이동산부분 1위를 차지했다. 요우커만족도조사(YKSI)란, 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와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이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공동으로 측정한 수치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실시한 중국인 소비자 조사다.‘에버랜드’는 2014년을 기준으로 세계테마파크 순위에서 16위를 기록할 정도로 세계적인 관광지로 입지를 굳히는 중이다. 봄에는 장미축제, 여름에는 썸머 스플래쉬, 가을에는 할로윈&호러나이트 그리고 겨울에는 스노우 페스티벌&크리스마스 판타지 등 계절마다 진행되는 다양한 테마의 이벤트가 관광객들을 관심을 불러모은 것으로 보인다. 최근 중국 주요
2016.04.18 01:10
-
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대표 서연선)는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과 공동으로 "2015 요우커만족도(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를 조사하여 발표하였다. 본 조사는 급격히 늘어난 요우커(중국관광객)를 통하여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실시되었다. 조사는 한국을 방문한 경험이 있는 중국인 2,373명을 대상으로 2015년 6월 22일부터 9월 4일까지 1차 온라인 조사와 2차 대면조사방식으로 이루어 졌다. 금번에 발표된 1차 조사대상 산업군은 화장품, 편의시설, 식품, 생활용품 등 총 25개 산업이다. 조사항목은 전반적인 만족수준, 품질 가격 등의 요소만족수준, 타인추천여부 등
2015.10.18 16:45
-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한국대표 저우위보)과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가 "2015 요우커 만족도" (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 생활용품 부분을 조사하여 발표하였다. 본 조사는 급격히 늘어난 요우커(중국관광객)의 한국 재방문률이 떨어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2014년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후속 조사로 실시되었으며, 중국 관광객이 한국 여행시 경험하는 전반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조사항목은 전반적인 만족도, 품질, 가격, 디자인, 서비스, 구매편의, 타인 추천의 총 7개이며 1,000점 만점으로 발표된다. 화장품, 편의시설, 식품 산업군 만족도에 이어 요우커가 한
2015.09.17 16:41
-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한국대표 저우위보)과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가 "2015 요우커 만족도지수" (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를 조사하여 발표한다. 본 조사는 급격히 늘어난 요우커(중국관광객)의 한국 재 방문률이 떨어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2014년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후속 조사로 실시되었으며, 중국 관광객이 한국 여행시 경험하는 전반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조사항목은 전반적인 만족도, 품질, 가격, 디자인, 타인 추천 등 총 7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1,000점 만점으로 발표된다.요우커들이 가장 많이 찾는 화장품의 경우, 총 5가지 산업
2015.08.27 01:17
-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한국대표저우위보)과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가 "2015 요우커만족도" (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 에서 화장품 산업과 관광명소, 놀이동산 등 요우커들이 가장 많이 찾는편의시설 산업의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놀이동산 부문에서는 제일모직의'에버랜드'와 호텔롯데의 '롯데월드' 등이 후보에 올랐다. 두 후보군을 위치 측면에서 살펴보자면, 에버랜드는 서울과 조금 떨어진 경기도 용인, 롯데월드는 서울시 송파구잠실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에서 상대적으로 접근성이 뛰어났다. 그래서 1위를 할 것이라 예상하였지만 조사 결과에서는 에버랜드가 롯데월드를 20점 차로 앞서며 요우커 만족도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게 되었다.에버랜드는 품질
2015.08.26 22:43
-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한국대표 저우위보)과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가 "2015 요우커 만족도" (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를 조사하여 발표한다. 본 조사는 급격히 늘어난 요우커(중국관광객)의 한국 재 방문률이 떨어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2014년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후속 조사로 실시되었으며, 중국 관광객이 한국 여행시 경험하는 전반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조사항목은 전반적인 만족도, 품질, 가격, 디자인, 타인 추천 등 총 7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1,000점 만점으로 발표된다. 화장품 산업에 이어, 관광명소, 놀이동산 등 요우커들이 가장 많이 찾는 편의시설 산업의 조사결과
2015.08.20 15:04
-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에서 주관한 "2015 The Pride of Korea _ 일하고싶은 기업"의 패션 부문에서 1위를 한 제일모직(대표 김봉영)이 어린이들을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1999년부터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사랑의 구좌'는 1구좌에 1,000원씩 임직원들이 원하는 만큼 신청하여 매달 어려운 이웃을 돕는 성금으로 기부하는 제도이다. 모인 성금은 희귀질환 어린이와 소년·소녀 가장 등 소외된 이웃의 재활과 자립을 위해 쓰이고 있다. 또한, 2007년에 창단한 희귀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로 구성된 '희망소리 합창단'은 희망 나눔 페스티벌 등에 참가하여 같은 질환을 앓고 있는 친구들과 함께 노래하며 건강해질 수 있다는 희망과 용기를 불어넣어 준다
2015.08.19 20:27
-
호텔신라 이부진 사장,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면모까지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이번 '2015 The Pride of Korea _ 가장 닮고싶은 경영자" 순위에 처음 진입하였지만 아버지를 이어 2위로 바로 올랐다. 이부진은 현재 現호텔신라 대표이사 사장, 現제일모직 경영전략담당 사장, 現삼성물산 상사부문 고문의 직책을 역임 중이다. 이 사장은 최근 서울시내 면세점 입찰에서 승리하면서 다시 한번 CEO로서 면모를 보여줬다. 올해 가장 중요한 사업이었던 서울 시내 면세점 특허권을 따낼 때 보여준 그녀의 리더십은 치밀하고 굉장했다. 애초 HDC신라는 신라호텔의 면세점 과점 때문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는 좋지 않은 평가를 받고 있었던 상황이었다. 그럼에도 용산전자상가 활성화와 이를 통한 중소상인들
2015.08.18 22:28
-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는 "2015 The Pride of Korea _ 일하고싶은 기업"을 발표한다. 본 조사는 20대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일하고 싶은 기업의 요소(CEO 이미지, 지속성장가능성, 사회공헌, 기업브랜드) 항목을 설문하여 집계되며 이번이 3회째 이다. 대략 350개의 기업이 나온 가운데, 상위 50개의 기업이 정해졌다. 각 기업은 아래 표에 가나다 순으로 정리되어 있다. 각 요소 상위 10개의 기업도 이 중에 결정되었다. CJ CGV, CJ E&M, CJ오쇼핑, CJ제일제당, GS건설,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KT, LG CNS, LG디스플레이, LG생
2015.08.06 15:54
-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는 "2015 The Pride of Korea _ 일하고싶은 기업"을 발표한다. 본 조사는 20대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일하고 싶은 기업의 요소(CEO 이미지, 지속성장가능성, 사회공헌, 기업브랜드) 항목을 설문하여 집계되며 이번이 3회째 이다. 대략 350개의 기업이 나온 가운데, 상위 50개의 기업이 정해졌다. 각 기업은 아래 표에 가나다 순으로 정리되어 있다. 각 요소 상위 10개의 기업도 이 중에 결정되었다. 'The Pride of Korea _ 일하고싶은 기업'의 결과는 CEO 이미지, 지속성장가능성, 사회공헌과 기업브랜드의 4가지 요소와 일반적인 선호도를 합산한 총점으로 결정된다. 추가로 가장 존경받는 경영자도 조사한다. 지난 2013년에는 삼성카
2015.08.03 10:35
-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는 국제마케팅기구(회장 곽재선)와 공동으로 7월 15일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를 발표한다. 구매안심지수는 고객이 느끼는 불안함을 지수화 한 것으로 마케팅협회와 공유가치경영학회가 2013년 연구개발한 소비자구매행동 예측조사모델로써 국제마케팅기구의 공인을 받았다. 이번 조사는 작년에 이어 2회째이며 내년부터 한국이외의 국가에서도 공동 발표할 계획이다. 협회 사무국 박세환 팀장은 “기업이 많은 투자와 노력으로 상품을 개발하였지만 고객이 이를 외면하는 것은 구매 시의 안심여부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며 이를 관리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라고 하였다. 본 결과는 전국의 성인 남녀 5,920명을 대상으로
2015.06.29 09:26
-
전체순위 42~100위 전체순위 기업명 총점 42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734.0 43 소니 733.3 44 SK텔레콤 730.8 45 KT 725.8 46 예스24 725.2
2013.04.19 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