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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불매 운동과 홍콩 민주화 시위로 인한 수요 감소, 외항사 점유율 확대 등으로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업계는 난기류에 빠졌다. 이에 각 항공사는 새로운 노선을 개척하기 바쁘다. 노선 다각화로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고객에 다가가는 서비스로 두각을 나타내는 곳이 있다.‘이스타 항공’은 이벤트 팀을 운영해 각종 참여형 서비스로 고객을 사로잡고 있다. 가위바위보 이벤트, LED 댄스와 칵테일 쇼, 마술쇼, 풍선 릴레이 게임, 삼행시 이벤트 등과 같은 차별화된 기내 이벤트를 제공한다. 지난 8월 여름, 다낭으로 향하는 비행기에서는 기내 승무원이 직접 만든 팥빙수를 선물했다.가위바위보 게임은 국내 항공편에서 이루어져 ‘가위바위보’를 통해 항공기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EASTAR SHOP 상품권을
2019.12.16 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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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소셜 네트워크 매체를 활용한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졌다. 이에 기업들은 모두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통해 개인화 마케팅에 힘쓰고 있다. ‘공항’ 역시 이러한 흐름을 피할 수 없다. 저비용항공사(LCC) 확대와 여행객 증가에 따라 공항의 수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공항 이용을 늘리기 위한 서비스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여행자와 항공 회사를 유치하기 위한 경쟁력 있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이 요구된다.‘디지털 마케팅’이란 생산자와 소비자가 쌍방향에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고객 중심적인 관계를 구축해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공항은 지역 사회와의 연계성이 높아 여러 이해관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고, 여행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가 필요한 개인의 경험으로 디지털 마케팅 전략
2019.11.04 0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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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로서 내가 할 일은 사내 모든 직원들이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다. 또한 그들이 의미있는 활동을 하고 사회 이익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내 일이다." - 구글 창립자 래리 페이지 티웨이항공은 2005년 국내 최초의 ‘저비용항공사’로 출범했다. 하지만 2008년 경영난으로 인한 운항 중단과, 2011년 토마토저축은행 부도 사태 등 두 번의 큰 위기가 있었다. 그 외에도 중국의 사드 보복 상태 등 대외적으로 악재가 겹쳐 영업에 큰 위기가 있었다. 이런 위기 속에서도 티웨이항공은 오뚝이처럼 다시 일어섰다. 2015년 32억 원이던 영업이익은 2017년 약 15배인 470억 원으로 늘었고, 작년 1분기에는
2019.10.07 0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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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중 하나인 이스타항공이 여름을 맞이해 기내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화제가 됐다.이스타항공은 지난 8월 8일 인천-다낭 노선의 ZE591 기내에서 ‘하늘에서 맛보는 팥빙수’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벤트 전날부터 이스타항공은 공식 SNS를 통해 다양한 사진으로 이벤트를 예고하며 많은 관심을 얻었다. 이날 기내에서는 이벤트 칵테일 승무원들이 직접 만든 음료와 팥빙수를 고객들에게 제공했다. 승무원과의 가위바위보, 삼행시 게임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기념품을 선물하기도 했다. ‘하늘에서 맛보는 팥빙수’ 이벤트 이후에도 이스타항공은 기내에서 레디오이스타 팀이 진행하는 사연 접수 이벤트와 댄스팀과 함께 여름 노래와 춤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 등을 기획 중이
2019.08.16 2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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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주관의 “2017 대한민국 공감받는 브랜드(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의 조사가 발표되었다. HTHI는 SNS 마케팅 경쟁력 평가모델로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양적 및 질적지표(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으로 분류하여 1,000점 만점으로 수치화한 것이다. 이번 조사는 대한민국 1000대 기업을 바탕으로 시장 점유율, 매출액 등을 참고하여 총 266개 기업의 SNS 활용 현황을 조사했다. 제주항공(대표이사 최규남)은 HTHI LCC(저비용항공사) 산업군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제주항공은 빠르게 변해가는 시장의 흐름에서 소비자와의 거리를 좁히기 위하여 SNS채널을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에 꾸준히
2016.11.28 2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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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발표한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의 ‘대형항공사’ 분야에서 아시아나 항공(사장 김수천)이 1위를 차지했다. 이번에 발표된 ‘브랜드고객만족도(BCSI)’는 해당 브랜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해당 산업군에 대한 만족도를 측정하여 점수화 한 것으로, 특정 상품 및 서비스가 소비자의 기대 수준에 부합하는가를 측정하는 지표이다.조사 요소는 전반적인 만족도, 품질, 가격, 디자인, 재이용의향 등이 포함된다. 아시아나항공이 이러한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배경에는소비자 개개인에 대한 차별화 된 마케팅과 글로벌 시장에 집중해 매출을 증대시킨 데에 있다. 먼저 아시아나 항공은VR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2016.09.29 2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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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국내 항공사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조사를 벌인 결과, 7월 순위는 1위 제주항공, 2위 아시아나항공, 3위 대한항공 순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평판지수란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여 소비자 행동분석을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부여해 산출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확보 할 수 있다. 항공사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 소셜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9일 제주항공은 카카오페이와 페이나우 등의 간편서비스를 도입으로 브랜드 평판을 이어 가기 위한 행보를 보였다. 간편결제 서비스는 사전에 은행계좌와 비밀번호를 등록하면 공인인증서 없이 손쉽게 결제
2016.08.10 1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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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던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은 옛말이다. 다양한 가격대와 서비스로 소비자의 마음을 흔드는 항공사들의 대전은 이미 시작되었다. 저가 전략을 내세운 항공사들제주항공, 에어부산, 진에어, t-way항공이 대표적으로 저가 전략을 내세우고 있는 항공사들이다. 저비용항공사(Low Cost Carrier)라고 불리는 이들 항공사는 커피 한 두잔 가격의 항공권을 내놓으면서 파란을 일으켰다. 행사가 시작되면 접속자가 몰려 홈페이지가 마비되는 등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파격적인 항공권 할인 이벤트를 통해 항공사를 알리는 홍보 효과와 날짜가 지나면 팔 수 없는 항공권을 팔아 이윤을 남기고 있다. 그러나 저가항공권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도 있다. 항공기 특성상 안전이우선되어야
2016.05.10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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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1인 가구 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가정 간편식 즉석 식품(Home Meal Replacement) 시장에 진출한 기업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트렌트를 반영해 CJ 제일제당(대표 김철하)에서는 지난 4월 '햇반 컵반’을 출시했다. 출시와 동시에 HMR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거둔 ‘햇반 컵반’은 그 우수성과 경쟁력을 인정받아 '2016 대한민국마케팅대상 히트예감브랜드(Ready To Hit)'후보군에 올랐다. CJ 제일제당의 ‘햇반 컵반’은 복합밥(컵밥류+덮밥류) 제품으로, 타 제품과 비교해 업그레이드된 밥맛과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액상 소스를 활용해 제품의 차별화를 두고 있다. 또한 밥과 소스를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2분만 데우면 바로 먹을 수 있는
2015.12.16 2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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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뉴스와이어) 2015년 07월 23일 -- 메르스(MERS) 여파로 2015년 6월 항공운송시장은 여객 및 화물시장 모두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으나 상반기 전체로는 5월까지 성장세를 바탕으로 여객 및 화물시장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증가세를 기록했다.국토교통부(장관 유일호)는 2015년 6월 항공여객은 전년 동월대비 10%(국제 -12.1%, 국내 -5.5%), 화물은 2.4% 감소했으나, 상반기 여객은 전년 동기대비 13.4%(국제 13.4%, 국내 13.3%), 화물은 4.9% 증가했다고 밝혔다.국제 여객6월 국제여객은 메르스 여파로 전년 동월대비 12.1% 감소했다.(459만 명 → 404만 명)* 국제여객 : 343만 명(’11. 6) → 390만 명(’12. 6) →
2015.07.27 1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