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홍보, 플랫폼 사업 등을 진행하는 온라인 마케팅 전문 기업 후제(정용훈 대표)가 산지 농축수산물 유통 브랜드 ‘두스푼’ 마켓을 정식 오픈했다.‘두스푼’은 ‘Do Spoon : 수저를 들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온·오프라인상에서 판매되는 특산품의 비싼 유통 가격과 부족한 정보로 인해 소비자에게 제대로 물품이 전달되지 못하고 대형업체가 독점하는 등의 어려운 환경 속, 판로 개척이 필요한 지역 특산물 생산자와 상생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설립됐다.‘두스푼’ 브랜드는 농축수산물 등 국내 산지 특산물 홍보 및 유통을 담당하
명절은 시대의 흐름이 변화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사람인 2021년 코로나 시대의 설 연휴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9년 설에는 ‘명절에 고향을 방문하지 않겠다’의 질문에 대한 응답이 35%였지만 2020년 추석에는 57.7%, 2021년 설에는 63.4%로 점차 귀향이 줄어들고 있다.코로나 19 이전에는 일명 ‘혼족’, ‘욜로족’의 추세로 명절에 여행을 가는 가구가 늘어나서 귀향 비율이 줄었고, 작년과 올해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여행을 가지 못하면서 집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 가구가 늘었다. 올해 설 명절은 ‘프리미엄’ 선물로...설 명절은 유통업계에서 대표적인 행사이다. 귀향이 줄어들고 있다지만, 시대에 맞춘 설 명절 선물 구매는 늘어나면서 선물세트의 다양성
한국암웨이 미래재단은 '2020년 꿈을 품은 아이들 희망 완성 캠프' 사업을 후원했고, 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희망공부방의 전달식이 지난 26일 개최됐다. 아동 희망공부방은 올해 6월부터 7월까지 장흥군 관내 저소득아동 10가구를 대상으로 학습공간 조성 프로그램이다. 한국암웨이 미래재단(이사장 김장환)에서 후원한 3200만원으로 컴퓨터, 도배·장판, 책걸상, 옷장 등을 지원해 아동들의 공부방을 새로이 단장했다.전달식에서 공부방 지원을 받은 학생들은 새로운 공부방이 생겨 공부도 더 열심히 하고 친구들도 초대하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정종순 장흥군수는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수업이 확대되면서 주거환경에 따른 아동의 학업성취도 격차가 어느 해보다 심각할
한국암웨이 산하 브랜드 G&H가 지난 7월 23일,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G&H 프로텍트 핸드 새니타이저 겔’을 출시했다. G&H는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피부 과학으로 실현하다’의 브랜드 스토리 하에 운영되고 있는 브랜드이다. 암웨이 농장과 서플라이어 파트너 등에서 찾아낸 보태니컬 성분을 활용하여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본 제품은 잦은 손 소독으로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위해 히알루론산과 알로에를 활용하여 보습감을 더했다. 또한, 카멜리아 오일과 라벤더를 포함한 영양분뿐만 아니라 피오니, 로즈마리, 페퍼민트 등의 피부 보호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한국 건설 생활 환경 시험 연구원의 in vitro 살균력 테스트 결과,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녹농균, 바실러스 세레우스균, 살모넬라 티피뮤리움 균의
옛날부터 브랜드는 중요하게 여겨졌다. 삼국시대부터 기와나 도자기 안쪽에 생산자의 이름을 표시하는 전통이 있었는데. 통일신라 시대에는 기와를 만든 지역을 표시하기 위해 “車(수레 차)”가 찍혀있고, 조선시대에는 분청사기 바닥에 “長興庫(장흥고)”라는 글자가 선명하게 새겨져있다.동서양을 막론하고 사람들은 자신이 소유한 물건이나 자신이 만들어낸 물건에 무언가 표식을 해왔다. 판매업자는 여러 제조자의 상품이 섞이는 것을 방지하고, 상품의 품질을 보증하기 위해 제품에 자신만의 표식을 새겨넣었다.현재는, 이 표식이 물리적인 차원을 넘어 국가 이미지를 나타내는 중요한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소비자들은 제품을 자신만의 이미지를 저장해 특정 브랜드의 정보를 이미지와 함께 기억한다. 소비자가 제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
개헌을 앞두고 최근 지역 분권에 대한 말들이 심심치 않게 들려온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각 지자체는 본인 고장의 경제적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 각자마다의 특성을 살린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장흥의 경우에는 고장의 특산물을 중심으로 지역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장흥의 대표적인 특산품은 한우와 표고버섯등이 있다. 장흥은 이를 프리미엄화 하여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또한 키조개 삼합이라는 이름으로 장흥의 3가지 특산품을 조합한 새로운 요리를 선보이고 다양한 매체에 노출시켰으며 명절을 맞이하여 수도권 시장을 겨냥한 직거래 장터를 여는 등 여러 방면으로의 마케팅을 선보였다.반면 역사적 의미를 중심으로 스토리텔링을 전개하는 지역도 있다. 어릴적 수학여행지로 누구나 떠
매 순간 새로운 트렌드가 생겨나고 소비자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 이기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발 빠르게 변화를 수용하는 것과 고객에 집중하는 것이다. 한 때 전세계를 사로잡았던 노키아는 스마트폰 중심으로 재편되는 모바일 시장의 흐름에 빠르게 대응하지 못하여 사라졌으며, 2000년대 초 국내 최대 SNS였던 싸이월드 역시 스마트폰 시대에 맞지 않는 인터페이스를 고집하며 단기적인 수익을 위한 아이템 개발에 집중하며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아 사라졌다.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는 지난 25일 여의도 전경련플라자에서 개최한 ‘2018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을 통해 변화를 수용하고 고객에 집중하여 이기는 브랜드로 거
한국마케팅협회, '2018 소비자평가 10대 지자체(지역특산품 부문)' 발표제주·부산·상주·안동·장흥·광천(홍성군)·벌교(보성군)·울릉·춘천·횡성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8 소비자평가 10대 지자체(지역특산품 부문)’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2017년 12월 26일부터 2018년 1월 3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2018 소비자평가 10대 지자체(지역특산품 부문)으로는 △제주도(갈치·감귤·감귤초콜릿·고등어·오메기떡·옥돔·한라봉·흑돼지) △부산시(밀면·어묵) △상주시(곶감·참외) △안동시(간고등어·한우) △장흥군(표고·한우) △홍성군 광천읍(김) △보성군 벌교읍(꼬막) △울릉군(오징어) △춘천시(닭갈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