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22 대한민국파워인플루언서’를 발표했다.대한민국파워인플루언서는 경제, 사회 전반에 걸쳐 영향력을 발휘하는 인플루언서를 선정함으로써 시장 현황을 파악하고자 발표된 내용이다. 파워인플루언서 발표는 인플루언서 성공 사례를 전파하여 디지털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점에서 의의를 지닌다. 인플루언서가 수많은 팔로워를 바탕으로 대중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인물을 지칭하는 말이라면, 파워인플루언서는 여기에서 나아가 3C(Concept, Contents, Commuication) 개념을 포괄하는 인물을 뜻한다. 3C 중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21 대한민국파워인플루언서'를 발표했다.대한민국파워인플루언서는 경제, 사회 전반에 걸쳐 영향력을 발휘하는 인플루언서를 선정함으로써 시장 현황을 파악하고자 지난해부터 발표된 내용이다. 인플루언서가 수많은 팔로워를 바탕으로 대중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인물을 지칭하는 말이라면, 파워인플루언서는 여기에서 나아가 3C(Concept, Contents, Commuication) 개념을 포괄하는 인물을 뜻한다.'Concept(컨셉)'은 인플루언서의 관념으로, 방송 주제 뿐만 아니라 어떠한 가치관을 바탕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는 2020 대한민국파워인플루언서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는 각 산업분야에서 인플루언서마케팅으로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한 개인 및 단체에 대해 수여된다.수상자 발표는 경제계를 비롯하여 사회, 문화계 등 다양한 분야의 목소리가 반영됐다. 각 수상후보는 한국마케팅협회 이사단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선정됐으며, 최종적으로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심의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했다.- 수상자(이름 ㄱ, ㄴ, ㄷ 순)▲강로시(도로시컴퍼니) ▲강희웅(대니) ▲김우리 ▲대도서관(엉클대도) ▲댄서소나 ▲나희선(도티TV) ▲땅끄부부 ▲류스펜나 ▲문성실(푸드샵) ▲뮤즈의 it육아 ▲박송이(봄송이살롱) ▲박스미(스미홈트) ▲반윤희(I PIGHIP) ▲뷰스타 레이나 ▲사
지금은 '유튜브(YouTube)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국내에서 가장 오래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은 유튜브이며,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의 조사결과 성인의 63%가 유튜버의 꿈을 꾸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렇게 유뷰트 시대가 도래한 지금,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1인미디어(유튜브)를 알아보기 위해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1인미디어(유튜브)부문)'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14세부터 39세 온라인 여성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10월 15일부터 10월 22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1인미디어(유튜브))으로는 △땅끄부부(개인) △박막례 할머니(DIA TV) △백
최근 톱스타들을 활용한 광고 이외에도 인플루언서(influencer) 즉, 영향력 있는 개인의 마케팅이 끼치는 영향이 점차 커지고 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SNS가 발전함에 따라 등장한 마케팅이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SNS 매체를 통해 연예인이 아닌 일반인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게 되면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이 발달하게 되었다. 인플루언서에게 돈을 주고 제품 사용 후기 등을 올리거나 브랜드와 협업하여 광고를 찍기도 한다. 더 나아가 인플루언서가 직접 제품을 만들어 파는 시장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인플루언서의 마케팅 효과는 기업들에게 무시할 수 없을 정도의 파급력을 가지고 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2018년 가장 영향력 있는 마케팅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 간 코엑스에서 겟잇뷰티콘이 개최되었다. '겟잇뷰티'라는 방송 콘텐츠와 결합한 국내 최초의 뷰티 페스티벌이다. 겟잇뷰티는 대표적인 뷰티 프로그램으로 2006년에 시작하여 지금까지 무려 12년 째 방영중이다. 방송 콘텐츠를 체험형 컨벤션으로 확장했다는 점에서 기존의 뷰티 박람회들과는 확연히 차별화된다.겟잇뷰티콘은 "나다운 아름다움을 찾는 여정, beYOUtiful Journey"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다. 미러존, 진단존, 큐레이션존, 뷰티플레이존, 인플루언서 마켓존 등이 마련되어있어 B2B(business to business) 중심이었던 기존 뷰티박람회들과는 달리 B2C(business to consumer) 페스티벌이라는 점을 느낄 수 있게 하였다. 진단존에서 최신 기기
뷰티 유튜버들이 뷰티 업계를 지배하기 시작했다. 뷰티 유튜버는 전 세계인들이 볼 수 있는 사이트인 유튜브에 자신만의 뷰티 채널을 만들어 뷰티 노하우를 공유하는 사람들이다. 셀프 영상을 통해 제품 소개부터 사용법, 사용 후기, 관리 방법과 메이크업 과정을 쉽고 자세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즐겨 찾고 있다.최근 뷰티 유튜버들의 영향력이 높아지면서 ‘뷰티 유튜버 마케팅’도 생겨났다. 이는 비인기 제품이라도 인지도 높은 뷰티 유튜버가 한 번 사용하면 단번에 매진되는 효과를 가져다준다. 7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뷰티 유튜버 이사배(28) 또한 “최근 업계에서 영향력이 많이 높아지고 있는 걸 느낀다”며 “유튜버가 자기 브랜드를 론칭하거나 관련 콘텐츠를 함께 제작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운영하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가 콘텐츠 창의인재의 역량강화를 위한 신규 온라인 과정을 공개했다.신설된 강좌는 ▲파이널 컷 프로 X(Final Cut Pro X)를 통한 영상편집 입문 ▲예술인에 대한 불공정행위 제도 알아보기 등 2개 정규 과정 ▲간단 정복! 에디우스(EDIUS) 영상 편집 ▲1인 미디어 제작자가 들려주는 콘텐츠 이야기 ▲콘텐츠 OSMU(One Source Multi Use) 확장전략에서 찾는 성공하는 콘텐츠의 법칙 등 11개 열린 강좌를 포함해 총 13개 과정이다.신규 온라인 과정에는 현업자의 실무 노하우를 접할 수 있는 강좌가 대폭 늘어났다. ‘1인 미디어 제작자가 들려주는 콘텐츠 이야기’ 강좌에서는 뷰티 유튜버인 ‘이사배’와 게임 유튜버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10월 28일 전경련 그랜드볼룸에서 ‘2016 제4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을 기업 경영자를 비롯한 관계자 240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2016 내일의 스타’로 선정된 에이프릴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원대연 명예회장의 개회선언과 전인수 심사위원장의 축사가 진행됐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산업별 1위 기업 및 SK플래닛의 프로젝트 앤 등이 히트예감브랜드 수상자로 참가하였다. 기업의 전문성을 평가하는 대한민국전문기업 No.1 브랜드 부문에서는 소산퍼시픽의 안익제 대표를 비롯하여 5개 기업의 대표가 선정되었다. 브랜드대상은 매년 개최되며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심의를 거쳐 최종 후보 기업을 선정하는 국내 최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10월 28일 전경련 그랜드볼룸에서 2016 제4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을 기업의 경영자를 비롯한 관계자 240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2016 내일의 스타로 선정된 에이프릴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원대연 명예회장의 개회선언과 전인수 심사위원장의 축사에 이어 진행된 시상식에는 유정연 센트온 대표와 원제철 자이언트네트워크그룹 회장등 기업계 대표를 비롯하여 이마트 피코크 등의 브랜드고객만족도 산업별 1위 기업 및 SK플래닛의 프로젝트 앤 등이 히트예감브랜드 수상자로 참가하였다. 기업의 전문성을 평가하는 대한민국전문기업 No.1 브랜드 부문에서는 소산퍼시픽의 안익제 대표를 비롯하여 5개 기업의 대표가
매체의 발달로 사람들 사이의 입소문 효과는 더욱 빠르고 강력해졌다. 특히 화장품처럼 실제 사용 후기가 중요한 제품의 경우에는 좋은 제품이라고 한 번이라도 입소문이 나면 품절대란이날 정도로 유명해진다.화장품의 경우 블로그의 힘이 대단히 중요했는데, 영향력 있는 뷰티 블로거들은 신제품이 출시되면 협찬을 받는 등 연예인 못지 않은 힘을 발휘했다. 그러나 최근 뷰티 블로그들보다 영향력 있고, 연예인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는 일반인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바로뷰티 유튜버들이다. 유튜버들이란 세계 최고 동영상 콘텐츠 사이트인유튜브에 꾸준히 동영상을 올리는 사람들을 말한다. 그런데 최근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 못지 않은 실력과말솜씨로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 잡은 뷰티 유튜버들이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