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뷰티 유튜버, 포니(PONY)

 매체의 발달로 사람들 사이의 입소문 효과는 더욱 빠르고 강력해졌다. 특히 화장품처럼 실제 사용 후기가 중요한 제품의 경우에는 좋은 제품이라고 한 번이라도 입소문이 나면 품절대란이 날 정도로 유명해진다.

화장품의 경우 블로그의 힘이 대단히 중요했는데, 영향력 있는 뷰티 블로거들은 신제품이 출시되면 협찬을 받는 등 연예인 못지 않은 힘을 발휘했다.

 그러나 최근 뷰티 블로그들보다 영향력 있고, 연예인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는 일반인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바로 뷰티 유튜버들이다.


 유튜버들이란 세계 최고 동영상 콘텐츠 사이트인 유튜브에 꾸준히 동영상을 올리는 사람들을 말한다. 그런데 최근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 못지 않은 실력과 말솜씨로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 잡은 뷰티 유튜버들이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들은 자신들만의 특성을 살려 다양한 메이크업 튜토리얼 정보를 제공해주고 직접 사용해 본 제품들의 생생한 후기도 들려준다.


 대표적인 뷰티 유튜버로는 씬님, 포니, 이사배, 랴뮤끄 등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포니는 뷰티 블로거의 시초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오랜 시간 동안 활동해왔고 최근에는 자신의 이름을 걸고 화징품 브랜드를 런칭했을 정도로 유명인사가 되었고, 해외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다양한 뷰티 유튜버들의 콘텐츠를 보면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재미까지 얻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렇게 커진 뷰티 유튜버의 영향력으로 화장품 업계는 입소문의 시작점으로 뷰티 유튜버들을 주목하기 시작했다.


 동영상 콘텐츠의 힘은 다양한 마케팅 전문가들이 꼽은 트랜트 키워드 중에 하나인 만큼 앞으로 더 많은 유튜버들이 탄생할 것이고 영향력을 넓혀갈 것이다. 그리고 이들이 사용하는 화장품 하나하나가 소비자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구매 선택에 영향을 끼치는 만큼 연예인들보다 더 연예인같은 일반인들이 유명세를 타고 전성 시대를 맞이하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