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운영하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가 콘텐츠 창의인재의 역량강화를 위한 신규 온라인 과정을 공개했다.

신설된 강좌는 ▲파이널 컷 프로 X(Final Cut Pro X)를 통한 영상편집 입문 ▲예술인에 대한 불공정행위 제도 알아보기 등 2개 정규 과정 ▲간단 정복! 에디우스(EDIUS) 영상 편집 ▲1인 미디어 제작자가 들려주는 콘텐츠 이야기 ▲콘텐츠 OSMU(One Source Multi Use) 확장전략에서 찾는 성공하는 콘텐츠의 법칙 등 11개 열린 강좌를 포함해 총 13개 과정이다.

신규 온라인 과정에는 현업자의 실무 노하우를 접할 수 있는 강좌가 대폭 늘어났다. ‘1인 미디어 제작자가 들려주는 콘텐츠 이야기’ 강좌에서는 뷰티 유튜버인 ‘이사배’와 게임 유튜버인 ‘도티’가 실질적인 콘텐츠 제작 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향후 ▲인공지능을 위한 파이썬(Python) 프로그래밍 ▲캐릭터 움직임의 원리 등의 정규 과정과 ▲하이퍼랩스, 시간과 공간을 영상에 담다! ▲쉐이더(Shader) PBS(PBR) 이해하기 등의 열린 강좌까지 약 40편을 추가 개설할 계획이다.

박경자 cel아카데미 본부장은 “신규 교육과정은 방송·영상, 게임, 문화 등 콘텐츠 창작의 전 분야에 걸쳐 전문성 강화 및 최신 트렌드 반영에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며 “국내외 명사들의 생생한 온라인 강의가 창작자들에게 새로운 도전이 되고, 전문가의 창작 노하우를 쉽게 접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