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cept, Contents, Communication 역량을 보유한 우수 크리에이터 선정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21 대한민국파워인플루언서'를 발표했다.

대한민국파워인플루언서는 경제, 사회 전반에 걸쳐 영향력을 발휘하는 인플루언서를 선정함으로써 시장 현황을 파악하고자 지난해부터 발표된 내용이다. 인플루언서가 수많은 팔로워를 바탕으로 대중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인물을 지칭하는 말이라면, 파워인플루언서는 여기에서 나아가 3C(Concept, Contents, Commuication) 개념을 포괄하는 인물을 뜻한다.
'Concept(컨셉)'은 인플루언서의 관념으로, 방송 주제 뿐만 아니라 어떠한 가치관을 바탕으로 크리에이터로서 활동하고 있는지를 의미한다. 'Contents(콘텐츠)'는 제작물에서 느낄 수 있는 재미 및 제작물에서 얻은 정보의 활용을 의미한다. 마지막 'Communication(커뮤니케이션)'은 소통 능력으로, 이는 팔로워 수로 귀결된다.

 

2021 대한민국파워인플루언서
2021 대한민국파워인플루언서

대한민국파워인플루언서 수상후보는 한국마케팅협회 이사단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선정되며, 이후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심의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다.

2021 대한민국파워인플루언서는 ▲김계란 ▲대도서관 ▲댄서소나 ▲도티 ▲문성실 ▲박막례 ▲뷰스타레이나 ▲사나엘라 ▲삼프로TV ▲슈카 ▲승우아빠 ▲신사임당 ▲씬님 ▲아이린 ▲야옹이 ▲웅이 ▲유나설 ▲이사배 ▲임다 ▲입짧은햇님 ▲잇섭 ▲쯔양 ▲침착맨 ▲펭수 ▲포니 ▲하엘파파 ▲햄지 ▲허팝 ▲헤이지니 ▲홍차 등 총 30팀이다.

대도서관, 댄서소나, 도티, 문성실, 뷰스타레이나, 사나엘라, 유나설, 이사배, 임다, 잇섭, 쯔양, 하엘파파, 허팝, 홍차 등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대한민국파워인플루언서로 선정됐다.

지난해와는 다르게 삼프로TV, 슈카, 신사임당 등 경제 관련 인플루언서가 이름을 올렸는데, 이는 투자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의 사회 분위기가 반영된 결과일 것이다. 지난해에는 쯔양 1명뿐이었던 먹방 카테고리에 웅이, 입짧은햇님, 햄지 등이 추가된 점도 주목할 만하다.

한편 '2021 대한민국파워인플루언서' 시상은 오는 4월 16일(금), 롯데호텔 월드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