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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공간을 의미하는 메타버스는 현재 교육, 금융, 의료, 광고 및 홍보 등 사회 전반에 걸쳐 다양한 분야에 활발하게 결합되어 쓰이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온택트 시대에서 메타버스는 시공간의 제약없이 다채로운 경험들을 가능할 수 있게 하여 사람들에게 하여금 새롭고 흥미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이러한 메타버스가 관광사업과 결합하여 새로운 관광의 시대를 열고 있다. 메타버스 관광은 지역의 유명 관광지, 랜드마크를 가상공간에서 구현하여 관광지를 홍보하고 가상으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앞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0
2022.09.15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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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부가 밝힌 보도자료에 따르면, 2021년 말 국내 유니콘 기업의 수는 18개로 나타났다. 유니콘 기업은 기업가치가 10억 달러 이상, 즉 1조 원 이상인 비상장기업을 이르는 용어로, 스타트업이 상장 전에 그만큼의 기업가치 규모로 성장하는 것이 마치 유니콘처럼 희귀하다고 하여 붙여진 별명이다. 하지만 현재에 들어서 아이디어와 기술, 그리고 시장 적응력을 바탕으로 스타트업 붐이 일어나며 새로운 유니콘 기업이 속속 탄생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2021년 국내에 새롭게 탄생한 유니콘 기업은 총 7개사이다. “두나무(업비트,
2022.03.11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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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 에듀테이너?시대에 발맞춰 변화해가는 수능 교육 시장 속에도 인플루언서들이 존재한다. 이들은 교육과 연예인의 합성어인 에듀테이너라고 칭해진다. 중·고등 교육과 수능에 관련된 내용을 주제로 콘텐츠를 진행하고, 현 입시 상황 혹은 공부 방법에 대한 내용을 공유한다. 이 중 대부분은 한국에서 명문대학교라고 칭해지는 대학교에 진학에 성공하였고, 아주 탄탄한 공부 실력을 보유하여 시청자들에게 신뢰를 얻는다. 이에 그치지 않고 각자의 개성이 드러나는 영상을 게재하고 웃음을 선사하는 등 다양한 매력들을 보여준다.에듀테이너들이 보여주는 입시에
2021.11.19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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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가 발달하며 소비자들의 소비 환경이 바뀌었다. 소비자들은 점점 자신의 개성에 맞춰 소비를 시작하며 독특하고 차별화된 마케팅에 흥미를 가진다. 특히 MZ세대 소비자들은 상품의 성능, 정보, 기업을 신경 쓰기보다는 재미, 개성, 남들과 차별화되어있는 상품에 관심을 가진다. 이는 기업에게 위기의식과 함께 마케팅에 있어서 새로운 변화를 가져왔다.- 마케팅의 Next level. 그들만의 독특한 마케팅기업들은 변화하는 소비 환경에서 어떤 마케팅을 선보였을까? 그들만의 독특한 마케팅 중 대표적 사례로 “틱톡(TicTok)”의 “챌린지 마
2021.10.13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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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청소년연맹은 청소년 행복과 균형 성장을 위해 10월 2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열리는 세계 온라인 청소년 축제 ‘국제청소년온택트캠페스트’에서 ‘STAR ZOOM IN’ 프로그램을 운영한다.STAR ZOOM IN은 청소년들에게 영향을 끼치는 스타를 선정해 스타의 직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며, 이해를 돕고 궁금증을 해결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10월 10일(일) 장기영·박휘순이 ‘개그맨’이라는 주제로 진행하며, 10월 17일(일)에는 댄스올리니스트 제니 윤이 ‘바이올린과 댄스’라는 주제로 스타의 성장 스토리와 직업에 대한
2021.10.10 1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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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뷰티 시장에서 온라인 유통 채널이 성장하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화장품 산업은 오프라인 매장 판매량이 급감하는 등 산업 전반에 적지 않은 영향을 받았다. 다만 이를 계기로 온라인 판매량이 상승하고 유통의 핵심이 더욱 온라인으로 옮겨가면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한 마케팅이 시장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특히 비대면 거래가 늘면서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가 뷰티 업계에서 새로운 쇼핑 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는 라이브 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2021.09.08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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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에서 많은 인기를 보유하고 있는 SBS 장수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이 9월 5일 일요일 한국시간 19시에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을 통해 온라인 팬미팅을 개최한다.이번 콘서트를 독점 송출하는 틱톡이 8월 25일부터 진행한 ‘런닝맨 온라인 팬미팅’ 티켓 증정 이벤트의 챌린지 조회수가 2억회를 넘으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틱톡은 사전 인증을 통한 라이브 기능을 올해 5월에 첫선을 보이고 지금까지 롯데 면세점 랜선 패밀리 콘서트,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1, FOREST 21 에픽하이 콘서트 등을 통
2021.09.03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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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톱모델 장윤주, 톱배우 김남주와 함께 올 가을·겨울(F/W) 주요 패션브랜드의 신상을 선보인다.GS샵 대표 패션 브랜드 ‘쏘울(SO,WOOL)’은 톱모델 장윤주를 뮤즈로 발탁하고, 이번 F/W 시즌 공략에 나선다.‘쏘울’은 업계 최초의 소재 특화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답게, 이번 시즌에는 고객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한층 더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했다. 특히 이례적으로 고객 반응이 폭발한 삼성물산(옛 제일모직)과 협업을 통해 ‘삼성물산 호주 메리노울 100% 풀오버’ 등 5가지 대표 상품을 순차적으로
2021.08.24 1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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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시스그룹의 생활 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매장을 구현하고,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쇼룸 체험과 제품 탐색이 가능한 ‘일룸 디지털 VR 쇼룸’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일룸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비대면 사회로 전환됨에 따라 소비자에게 안전하면서도 실감 나는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자 온택트 쇼룸을 기획하고, 실제 일룸의 전국 매장에서 엄선된 공간들을 모델로 3층 규모의 매장을 조성했다. 층별로 공간과 품목에 특화된 체험존을 마련해 제품 정보와 인테리어 팁은 물론 개인 맞춤형 공간까지 확인할 수 있
2021.08.24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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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팬더믹으로 인하여 경기 불황을 겪은 패션업계는 명품시장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시장에서 매출의 급감 현상을 보였다. 이로 인해 오프라인 매장 폐점을 진행하는 업주가 속출하였고, 온라인 마켓을 새로이 시작하는 점주들이 많아졌다. 이러한 상황에서 비대면 온택트 마케팅, SNS 마케팅이 빛을 발하기 시작하였다. 그중 인스타그램은 20·30대가 열광하고 있는 SNS이며, 단정한 레이아웃과 매력적인 기능들을 통해 전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ㅣ 인스타그램 마케팅인스타그램에는 인플루언서가 존재한다. 그들은 자신의 색깔을 녹여낸 인스
2021.08.18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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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신생아학회(회장 김창렬, 한양대구리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8월 16일(월)부터 9월 30일(목)까지 ‘이른둥이 사연&사진(동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사회적 관심과 정책적 지원이 절실한 이른둥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제 10회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 중 하나다.특히 올해 캠페인은 코로나19 팬데믹의 장기화로 전반적인 사회 분위기가 위축된 가운데, 이른둥이가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와 사회가 이른둥이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를 확산하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총 4개의 부문으로
2021.08.12 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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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KB굿잡 사이트를 통해 5월 31일부터 6월 11일까지 2주 동안 진행한 ‘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KB국민은행은 중소·중견기업들의 인재채용 기회를 마련하는 한편, 구직자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2011년부터 매년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해왔다. 올해로 19번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 온택트 취업박람회로 진행됐으며, 370여 개 기업과 17만 명에 이르는 구직자가 참여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이번 취업박람회는 ‘
2021.06.15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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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1일까지 진행하는 ‘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가 구직자 9만4000여명이 몰리는 등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고 밝혔다.KB굿잡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모든 국민이 온택트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전국 370여개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했다. 그뿐만 아니라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 지원 콘텐츠, 이벤트를 진행해 개최 첫날인 5월 31일부터 7일간 9만4000여명이 넘는 구직자가 참여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이번 취업박람회는 ‘취업 준비에서 화상 면접까지 구직자 맞춤형
2021.06.07 1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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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온팝이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 관람의 즐거움을 유지하면서 기존에 없던 새로운 관람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XR(eXtended Reality)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유니온팝은 온라인 콘서트 전문 기업으로, 올 5~6월 XR을 활용한 온택트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XR은 가상 현실(VR, Virtual Reality), 증강 현실(AR, Augmented Reality), 혼합 현실(MR, Mixed Reality), 홀로그램 등 미래에 나타날 신기술을 포함해 오감을 확장한다는 뜻으로, ‘확장 현실’이라 통
2021.05.01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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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덧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 두기가 일상이 된 지금, 코로나19는 MZ세대의 여가 생활에도 많은 영향을 끼쳤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MZ세대(만 15~39세) 대상으로 조사한 여가 데이터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MZ세대가 즐긴 대부분의 여가 생활이 온라인에서 이루어진 것을 알 수 있다.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이 데이터 보고서를 기반으로 지난 한 해 동안의 MZ세대 여가 생활을 다음과 같이 요약했다.◇ MZ세대 최애 여가 생활은 ‘유튜브 감상’… 오프라인 만남 ↓, 온라인 소통 ↑MZ세대가 1년간 가장 많이 경험한
2021.02.25 0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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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이 완전히 자리 잡은 지금, 온라인 유통업계에는 ‘라이브 커머스’라는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형태로, 라이브 스트리밍과 전자상거래의 합성어이다.특히, 카카오톡의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온택트 시대의 흐름을 타고 가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카카오TV라는 플랫폼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의 일종으로, 기존의 소통의 한계를 뛰어넘어 소비자들, 주로 MZ세대와 쌍방향으로 교감하며 상품과 브랜드에 대한 다각적인 정보 제공, 전문가와 소비자의 시선으로 본 생생한 리뷰로 기존의 온라인 쇼핑의 한계를 보완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라이브 커머스 업계에는 카카오를 비롯하여 네이버
2021.02.1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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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객과의 소통이 장점으로 꼽히던 연극과 뮤지컬은 지난해 코로나19로 큰 위기에 봉착했다. 오프라인 무대로 이뤄지는 만큼 바이러스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는 치명적으로 다가올 수밖에 없다. 이에 예정됐던 공연들은 연이어 취소되고 비대면 관람이 연기처럼 퍼지며 온택트(Online+Contect) 문화가 트랜드로 자리 잡았다. 일 년간 변화한 공연 문화에 대해 알아보자. 바이러스로 함께 고통받는 공연 업계 당초 공연의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한칸 띄어앉기’ 제도를 도입하며 오프라인 공연을 이어갔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위축으로 매출 급감을 면치는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지난해 말 ‘한국뮤지컬제작자협회’ 출범과 동시에 ‘1.5~2.5단계 시 공연장 내
2021.02.1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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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E 산업은 부가가치가 높은 복합전시산업을 의미한다. 컨벤션 산업은 국제회의, 전시에 더해 인센티브 여행, 전시회가 모두 포함된 산업으로써, MICE 산업의 입지를 굳혀나가고 있다. 경제적 파급효과가 커서 발전 가능성이 있는 산업으로 주목하며, 우리나라에서 큰 지역마다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방안으로 노력하고 있다.전시산업, 회의 등 대부분의 모임이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는 기존의 MICE 산업은 코로나19로 인한 타격이 크기 때문에 업계에서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온라인 행사진행과 미팅 테크놀로지의 발전으로 인하여 MICE 산업의 방향 역시 변화하고 있다. 이제는 MICE 산업도 ‘온택트’ 시대에 걸맞게 발전하고 있는 것이다.제주도 국제회의 유치 전담기구인 ‘제주컨벤션뷰로’는 지난
2021.02.0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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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이 탈출구코로나 19가 낳은 유례없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큰 타격을 받은 오프라인 유통업계는 오프라인 채널로 매출 급감의 탈출구를 마련한다. 이제 일상이 되어버린 집콕, 언택트에 걸맞는 시장 판도 개선이 필요한 것이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온라인에 친숙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비대면 쇼핑서비스를 활성화하고자 한다. MZ세대를 잡아라롯데백화점은 MZ프로젝트팀을 신설하여 MZ세대를 겨냥한 온라인 컨텐츠로 화제를 모았다. 기존 마케팅팀이 하는 SNS광고와 다른 점은 특정 상품을 노출하는 등의 광고 컨텐츠가 아닌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는 자체 콘텐츠로 직접 소비자와 소통한다는 점이다. 트렌드에 발맞춘 SNS컨텐츠로 고객이 참여에 기반하
2021.02.01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