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니스프리는 한국을 대표하는 로드샵 브랜드이다. 올리브영, 롭스와 같은 H&B스토어의 성장, 중국과 얽힌 정치적 이슈로 인한 시장 불안정화 등의 악화된 상황 속에서 로드샵 브랜드 매출 1위를 지키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수많은 로드샵 브랜드 중에서 독보적인 마케팅을 수완하고 있는데, 이는 바로 친환경 마케팅이다. 이니스프리는 브랜드 컬러부터 자연을 떠올리게 한다. 자연하면 떠오르는 색인 초록색을 그들의 브랜드 컬러로 사용하고있으며, 이는 단순히 BI(Brand Identity)에 녹이는 데에 그치지 않았다.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그린=이니스프리'라는 공식을 소비자들에게 인식시켰다. 또한 이러한 캠페인들이 사회 공헌활동과 관련이 있다는 점에서 '윤리적인 기업'이라는이미지까지 효과적으로 가져가고 있다.
2020.10.15 08:00
-
마케팅 공부를 해봤다면 한번쯤 들어봤을 용어, 그로스 해킹. 마케팅 분야에서 해킹이란 용어가 쓰이는 것이 다소 낯설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 단어는 미국의 유명 마케터 션 엘리스가 2010년 최초로 제안한 개념으로 분명 마케팅에 적용할 수 있는 개념이다. 원래는 스타트업에서 자주 쓰이던 용어였지만 현재 마케팅 업계 전반에서 회사 매출 증대를 위한 한가지 방법으로 고려하고 이를 도입하는 추세다.성장을 뜻하는 growth와 해킹(hacking)이 결합된 단어로 고객의 반응에 따라 제품 및 서비스를 수정해 제품과 시장의 궁합(Product-Market Fit)을 높이는 것을 의미한다. 여기서 말하는 고객의 반응은 정량 데이터와 정성 데이터로 산출된다.주목할 점은 고객의 취향을 파악하고, 더 효과적으
2020.08.02 22:29
-
환경이 간과해서는 안 될 전 지구적인 문제가 되면서,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 즉, 에코슈머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친환경이 라이프스타일의 화두가 되었으며 등산에서도 강화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어지는 가운데 등산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컨셔스(Conscious) 트레킹족’, 즉 자연보호에 앞장서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이들은 산을 오르는 활동을 SNS에 ‘#클린산행’, ‘#트래시태그’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고, 자연을 보호하는 활동을 공유하며 참여를 유도한다. 이 같은 트렌드는 국내 최대 규모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lackyak Alpine Club·BAC)에서도 확인되는데, 이들은 2013년부터 8년째 산에 버려진 쓰레기 문제를
2020.06.26 16:54
-
에코는 자연환경을 의미하며 에코 마케팅은 자연을 보존하기 위해 노력하는 일명 '친환경 마케팅'이다. 소비자의 욕구 충족을 통해 기업이 수익을 내도록 만드는 마케팅의 일차적 목적에서 나아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한 전략을 펼친다. 즉, 환경적 역기능을 최소화하면서 환경적으로 우수한 제품과 기업이미지를 형성해 이익 실현에 기여한다. 최근 이러한 이슈에 관심이 늘면서 환경을 생각한 소비를 하는 '에코슈머'도 등장했고, 이와 함께 에코마케팅의 중요성도 강조되고 있다. 따라서 많은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위한 에코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미국 카페 프랜차이즈 스타벅스는 에코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브랜드이다. 가장 대표적으로 최근 도입한 종이빨대를 들 수 있다. 플라스틱은
2019.06.12 09:00
-
시대가 변함에 따라 소비자들도 변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이제 더 이상 제품 자체만을 보고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그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고려하여 제품을 구입한다. 아무리 제품이 우수할지라도 그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 사회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면 즉각 구매를 중단한다. 이렇듯 점점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대응하기 위해 기업들은 더욱 활발한 사회공헌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최근 심각한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환경문제에 관한 기업들의 사회적 책임이 더욱 중요시 되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이 환경보존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그 대표적인 예가 라이크아임파이브(Like I‘m Five)의 ‘아이숲’ 캠페인이다. 아이를 위한 친환경 화장품 브랜드 ‘라이크아
2019.01.18 14:57
-
몇 년 전, 미국에서는 유통업체 ‘타깃(Target)’이 임신부 옷, 신생아용 가구 등 임신부들에게 보낼만한 쿠폰 우편을 한 여고생에게 보냈다. 당시 그 학생의 아버지는 고등학생에게 이런 우편을 보냈다고 타깃에게 항의를 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라. 설마 고등학생이 임신했으리라고는, 그것도 하물며 잘 아는 사람인 자기 딸이 그랬으리라고는 생각지도 못했으리라. 그러나 설마가 사람 잡는다고, 며칠 뒤 그 학생은 실제로 임신 중이었던 것으로 확인되었다.언뜻 섬뜩하기까지 한 이 이야기는 바로 빅데이터 분석 덕분에 가능했다. 2002년 타깃은 데이터 분석 전문가인 앤드루 폴을 영입해 ‘임신 예측 모델’ 등을 개발했다. 타깃은 매장이나 온라인에서의 구매 상품 데이터, 타깃 등록 회원 데이터, 인터넷상에서 유아용
2018.09.29 12:22
-
지난 2017년 8월, 미디어커머스기업 데일리앤코를 인수했던 (주)에코마케팅이 클럭(Klug)의 성공적인 런칭으로 알찬 결실을 맺었다. 최고의 퍼포먼스 마케팅 기업 에코마케팅은 그동안 여러 산업의 마케팅을 수행하며 축적해 온 경험을 활용하여, 제품 기획부터 광고 홍보, 판매 등 마케팅 전략 전반을 직접 수행한 결과로 얻게된 결실이라 클럭(Klug) 브랜드에 대한 애착이 더욱 크다고 밝혔다. 2018년 7월에 런칭한 브랜드 클럭(Klug)은 지난 18일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한 ‘2018 제6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가장 주목받는 라이징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가장 주목받는 라이징 브랜드”는 혁신적인 상품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역량 있는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상으
2018.09.27 17:01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18 제6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이 9월 18일(화)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기업의 경영자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은 이남식 심사위원장(전 계원예술대학교 총장)의 개회사와 배기동 관장(국립중앙박물관)의 축사이어 두 시간 동안 진행되었다.[2018 제6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수상사] ■올해의 CEO ‘최고경영자상’ 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 활동으로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개인에게 시상하는 제도이며 ‘2018 최고경영자상’은 노운하 대표(파나소닉코리아)가 수상하였다.■ 사회와 문화를 아우르는 앙트러프러너십(The Prize of Entrepren
2018.09.19 13:14
-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한국마케팅협회 주최 ‘2018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에코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국립수목원은 대한민국 최초의 국가 수목원으로서 1999년 개원 이후 생물종을 연구, 보전하며 축적된 지식과 자원들을 확산하고 공유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많은 분들이 국립수목원을 통해 새로운 산업이 발전하고, 학문이 발전하는 식물과 세상이 만나는 플랫폼의 역할을 하고자 한다. 또한 국립수목원이 위치한 광릉숲은 약 540여 년간 훼손되지 않고 잘 보전되어 전 세계적으로 온대북부지역에서 찾아보기 힘든 온대활엽수 극상림을 이루고 있기 때문에 생태적으로 매우 중요한 숲이며, 우리나라에서 단위면적당 가장 많은 생물종이 서식하고 있어 산림생물다양성의 보고로 인정 되었기 때문에 2010년 6월 2
2018.09.18 08:00
-
재활용 쓰레기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떠오른 이후 친환경 자재의 필요성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졌다. 이에 따라 유통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해 기발한 친환경 아이디어를 활용한 '에코마케팅'이 열풍이다. 세븐일레븐의 로고 없는 일회용 얼음컵 도입이 화제이다. 이는 편의점 업계 최초 시도로서 세븐일레븐은 '친환경 편의점 그린 세븐'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일회용 얼음컵을 재활용하기 위해선 컵에 인쇄된 브랜드 로고를 지워야 하는데 비용 문제로 인해 재활용 업체가 단순 소각 처리를 하는 것이 문제가 되는 상황이었다. 로고 없는 일회용 얼음컵을 사용해 재활용을 보다 쉽게 하겠다는 방침으로, 환경 단체와 소비자의 호평을 받고 있다. GS25는 편의점 업계 최초로
2018.08.18 10:00
-
롯데시네마는 전국 네 개의 매장에서 에코백 나눔 프로젝트를 실시 중이다. 영화를 보고 남은 팝콘들은 소지하기 번거로워 버리는 경우가 많으나, 지퍼백 형식의 에코백을 통해 보관할 수 있어 영화 관람객에겐 편리하고, 환경도 보전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2017.05.27 21:22
-
마케팅강국을 꿈꾸는 창의적 인재 찾는다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에서 2017년도 신입직원을 채용한다. 협회는 산업자원부 산하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마케팅전문 기관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경영자 조찬회, 회원교육, 소비자 조사, 시상제도 및 미디어 관련사업 등이 있다. 특히 지난 2013년 부터는 IMO국제마케팅기구의 의장국으로서 구매안심지수(Purchase Ease Index), 글로벌에코마케팅(Global Eco Marketing)등의 발표를 통하여 새로운 마케팅 모델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번에 신규채용하는 분야는 회원관리, 교육기획 및 평가인증 관련이며 지원기간은 2월10일 까지 이다.(사)한국마케팅협회 2017년 신입직원 채용1. 채용분야- 회원관리, 교육
2017.01.10 01:04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제4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이 3월 30일(수)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기업의 경영자 3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김민신 교수(숙명여대 향장학과)의 사회로 시작된 본 시상식은 이남식총장(계원예술대)의 개회사와 저우위보대표(인민일보인민망)의 축사에 이어 한시간 동안 진행되었다.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통하여 혁신적인 시장성과를 창출한 모범적인 사례를 발굴, 이를 전 산업계에 전파함으로써 마케팅을 통한 국가경쟁력 강화에 이바지 하고자 2012년 제정되었으며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심사를 통하여 수상사를 선정한다.대상에는 체험마케팅 중국 현지화에 성공한 세라젬북경유한공사, 최고경영자상에는 조
2016.03.31 11:43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오는 30일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2016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을 개최한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성공적인 시장성과를 창출한 개인 및 기업의 사례를 발굴하여, 이를 격려하고 홍보함으로써 국가 산업 전반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제정되었다.'2016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기업부문의 전사 대상과 최고경영자상, 리더십최우수상, 에코마케팅, 히트예감브랜드, 소비자조사부문의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와 대한민국 공감받는브랜드, 특별상부문의 내일의 스타로 나눠 시상이 진행된다.▲ 기업부문 △전사대상 세라젬북경유한회사 △최고경영자상 정승인대표이사(코리아세븐) 한재권회장(조인) △리더십최우수상 (주)트리플래
2016.03.30 18:02
-
장사도해상공원은 2012년 1월 7일 개장된 국내 최대 규모의 해상공원으로서 경상남도 통영시 한산면에 위치한 부속도서입니다. 한려해상국립공원 지역내에 소재한 장사도는 길이가 1.9km, 폭이 400~600m의 총면적 390.131m²(약 12만평)에 9,800m²(약 3만평)의 부지에 동백을 비롯 후박나무, 구실잣밤나무 등 상록수가 섬전체 80%이상 조성되어 있습니다. 긴 섬의 형상이 누에를 닮아 예로부터 “누에섬 장사도”라고 불리웠습니다. 10만여 그루의 동백나무, 후박나무, 구실잣밤나무등의 상록수로 조성이 되어 있어 사시사철 항상 푸르른 기운을 누끼실수 있으며 겨울부터 봄까지는 섬 전체를 붉게 물들이는 동백의 장관을 즐길수 있으며 여름에는 탐방로 곳곳에 탐스럽게 피어있는 수국으로 둘러쌓이는듯
2016.03.30 10:31
-
한라산 남쪽 앞자락에 자리 잡은 제주도 서귀포시 하효동에 위치한 쇠소깍이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2016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에코마케팅'에 선정되었다. 쇠소깍은 2011년 문화재청이 국가지정문화재 명승으로 지정, 2015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 되어 연간 70만여명의 관광객이 찾아오는 곳이기도 하다. 쇠소깍은 원래는 소가 누워있는 형태라 하여 쇠둔이라는 지명이었는데, 효돈천을 흐르는 담수와 해수가 만나 깊은 웅덩이를 만들고 있어 ‘쇠소깍’이라고 붙여졌다. 쇠는 소, 소는 웅덩이, 깍은 끝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쇠소는 용암이 흘러내리면서 굳어져 형성된 계곡 같은 골짜기로 이름 만큼이나 재미나고 독특한 지형을 만들고 있다. 쇠소깍은 서귀포칠십리에 숨은 비경 중 하나로
2016.03.30 09:13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 트렌드경영위원회(TMC, Trend Management Committee)는 2015년 의미있는 마케팅 이슈 및 사건들을 바탕으로 2016년 마케팅 트렌드를 예측하여 "2016 대한민국 마케팅 7대 트렌드"를 발표하였다. TMC 김혜란 위원장(홍익대)은 "마케팅 시장 환경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으며 이를 이해하는 것은 마케팅 활동의 시작"이라면서 "2016년 마케팅 7대 트렌드는 다양한 산업군에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고 밝혔다. TMC 는 협회산하 조직으로 IMO국제마케팅기구와 함께 CEI 도시안심지수 및 GEMS 글로벌에코마케팅지역 등을 조사하여 발표한 바 있다. 1. 이미지 중심의 소통 확산
2016.01.07 17:26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 트렌드경영위원회(TMC, Trend Management Committee)는 2015년 한해 동안의 주요 마케팅 이슈 및 사건들을 정리하여 가장 의미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2015 대한민국 마케팅 7대 뉴스"를 발표하였다. TMC 김혜란 위원장(홍익대)은 "마케팅시장환경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으며 이를 이해하는 것은 마케팅활동의 시작"이라면서 "마케팅 7대 뉴스에 이어 연초에는 마케팅트렌드 이슈도 발표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TMC 는 협회산하 조직으로 IMO국제마케팅기구와 함께 CEI 도시안심지수 및 GEMS 글로벌에코마케팅지역 등을 조사하여 발표한 바 있다.1. 인터넷전문은행 설립2015년 11월 27일 금융당국은 카카오은행과 케이뱅크에 인터넷전문은행
2015.12.28 15:14
-
남이섬은 1944년 청평댐을 만들 때 북한강 강물이 차서 생긴 경기도와 강원도 경계에 있는 내륙의 섬이다. 1965년 수재 민병도 선생(1916~)이 토지를 매입, 모래뿐인 불모지에 다양한 수종의 육림을 시작하였다. 1966년 경춘관광개발 주식회사를 설립, 종합휴양지로 조성하여 오던 중, IMF 금융위기로 인한 불황을 극복하고자 2000년 4월 주식회사 남이섬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관리해 오고 있다. 1960~90년대에는 최인호의 촬영지 및 강변가요제 개최지로 알려져 행락객들의 로 인식되어 왔으나, 2001년 12월 KBS 드라마 의 성공으로 2001년 30만명이 채 안되던 관광객 수가, 태국과 대만,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 홍콩, 싱가포르를 비롯한 아시아권 및 유럽권 관
2015.08.18 1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