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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는 가히 배달의 강국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배달업계가 잘 발달되어 있다. 최근 들어 요기요, 쿠팡이츠 등의 새로운 배달앱이 등장하고 있지만, 그 시작과 중심에는 ‘배달의 민족’ 앱이 있었다. ‘배달의 민족’은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높은 사용률과 그에 따른 높은 점유율까지 기록하고 있는 대표적인 배달앱이다. ‘배달의 민족’은 단순 식품 배달에서부터 식자재, 생필품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로 확장하고 있다. 사장님과 고객들, 양측 모두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알뜰 배달’ 서비스와 한집 배달과 알뜰 배달을 결합
2024.03.10 1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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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당신이 알던 모든 경계가 사라진다(조용호 저)'에서 처음으로 사용된 용어인 빅블러(Big Blur)는 산생산자와 소비자, 온라인과 오프라인, 제품과 서비스 간 경계가 융화되며, 산업/업종간 경계가 급속하게 사라지는 현상을 의미한다. 모바일을 통한 송금, 크라우드 펀딩 등 기술이 금융 산업과 합쳐지며 만들어진 새로운 형태의 산업인 핀테크는 이제 당연한 우리 일상 속 모습이다. 블루투스를 통해 연결 가능한 무선 헤드폰, 자동화를 지원해주는 개인 주택인 스마트 폰 등 각종 사물을 인터넷과 연결해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
2024.02.25 2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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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세대에 막론하고 모두가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는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톡 메신저 내에 겸비되어 있고, 업계에서 선두주자인 동시에 매년 성장 가도를 달성하고 있다. 선물하기 플랫폼의 거래액은 출시 직후 연도인 2011년 300억에서 2020년 3조, 3년은 5조로 추정되고 있다. (출처: 카카오)비슷하게, 편의점 업계도 언택트 시대에 다음과 같은 성장을 이루었다. 지난 3년간 편의점은 대형마트를 앞지를 정도로 성장하여 국내 오프라인 유통 채널의 선두를 맡고 있다. 물론 언택트 시대와 맞물
2023.08.28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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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족’의 시대다. 생필품을 구매할 수 있는 대형마트의 배달서비스, 식재료를 신선하게 배송해주는 새벽 배송, 심지어 빨래를 세탁해서 다음 날 문 앞까지 배달해주는 서비스까지 등장했다. 침대에 누워 스마트폰 터치 몇 번으로 일상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 홈코노미?홈코노미란 홈(home)과 이코노미(economy)를 합성한 단어다.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며 외부 활동이 제한되자 집에서 경제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홈카페, 홈트레이닝 등 집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겠다는 문화가 수많은 신조어를 만들어
2022.11.07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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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우리나라는 인터넷 속도, 택배 배달의 속도 등 모든지 빠르게 해결하고 있다. 이렇게 신속하고 정확한 배달의 선호로 현재 많은 기업들이 퀵 커머스를 이용하고 있다. 퀵 커머스는 생필품과 식료품 등 상품 주문 즉시 배송이 시작되며 평균 1시간 내에 상품이 배송되는 즉시 배송 시스템 서비스를 뜻한다. 이러한 퀵 커머스는 코로나 19 이후에 급진적으로 발전하게 되었는데, 비대면 접촉을 위해 온라인으로 상품을 주문하고 이를 집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받고자 하는 사람들의 이용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그럼 퀵 커머스를 이용하는 브랜드의 사
2022.05.26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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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가구 증가와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사람들은 배달에 의존하게 되었다. 이로 인해 단기간동안 배달 시장은 크게 성장하였고, 다양한 업계들이 배달 시장에 뛰어들게 되었다. 사람들은 자연스레 배달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관심을 보였으며, 쉬운 주문 방법과 빠른 배송으로 배달 애플리케이션을 많이 애용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배달 주문을 할 때 배달 앱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기 때문에 배달 애플리케이션 선택에 신중을 가하고 있다. 지난 2월 25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배달 앱에 따라 최대 5,500원의 배달비 차이가 발
2022.03.06 0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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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연장되면서 집 안에서 혼자 즐길 수 있는 '넷플릭스(NETFLIX)', '티빙(TVING)', '왓챠(WATCHA)' 등 일정 기간 사용료를 지불하고 영화나 드라마, 예능, 다큐 등을 무제한으로 시청할 수 있는 플랫폼은 이제 사용하지 않는 사람을 찾아보기가 더 힘들다. 이러한 서비스는 영상물 외에도 독서, 화장품, 생필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되며 '구독 경제'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다. '구독 경제'는 매달 구독료를 받고 필요한 물건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개념 유통 서비스이다. 구독
2021.08.03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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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인 전기전자 기업 지멘스의 한국법인 한국지멘스(대표이사·사장 추콩 럼)가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돌봄이웃을 돕고자 ‘서대문구 사랑의 물품 배달’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한국지멘스는 230여 가구를 위한 1000만원 상당의 생필품 키트를 6월 초까지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순차적으로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물품 기부를 위한 지원금은 지멘스㈜, 지멘스 헬시니어스, 지멘스 에너지 등 3개 법인이 함께 참여해 마련했다.한국지멘스는 2013년부터 임직원 봉사단체 ‘더 나눔 봉사단’을 통해 매년 연탄 나눔, 환경 미화, 무
2021.05.31 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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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1위 면도기 구독 서비스(2020년 2월 오픈서베이 기준) 와이즐리가 이번에는 스킨케어 시장을 바꾼다.와이즐리는 5월 31일 스킨케어 브랜드 ‘오픈워크’를 정식으로 출시하며 생활 소비재 전반으로의 도전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와이즐리는 지난 3년간 대기업이 독점한 면도기 시장에서 가격 거품은 빼고, 품질에 집중한 제품으로 많은 남성의 지지와 응원을 받았다.오픈워크도 와이즐리와 동일하게 가격 거품을 빼기 위한 방법으로 유통 단계를 줄인 D2C(Direct to Consumer) 전략을 택했다. 유통 수수료와 과도한 마케팅 비
2021.05.25 0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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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업로드만 됐다 하면, 유튜브 인기 동영상 순위에 올라가는 영상이 있다. 바로 달라스튜디오의 ‘네고왕’이다. ‘네고왕’은 프랜차이즈 기업의 경영진과 만남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를 전달하고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하는 웹 예능이다. 네고왕은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등 범주에 제한을 두지 않으며, 직설적인 화법으로 경영진에게 화끈한 네고를 끌어낸다는 점이 특이점이자 강점이다. 이 가운데, 지난 4월 30일, ‘네고왕 시즌2’가 성황리에 종료했다. 그렇다면 시즌 1과 달라진 점은 무엇이며, 어떠한 성과를 이뤄냈을
2021.05.12 1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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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for Tomorrow’ 프로젝트를 론칭 6개월을 맞아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도출된 다양한 솔루션을 6일 처음으로 선보였다.‘for Tomorrow’는 현대자동차와 UNDP(UN Development Programme, 유엔개발계획)가 지난해 9월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함께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교통, 주거, 환경 등 오늘날 글로벌 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 전 세계 각계 구성원의 집단지성을 모아 솔루션을 만들고 이를 현실화하는 ‘크라우드소싱(Crowdsourcing)’[1] 방식의 캠
2021.05.07 0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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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수퍼마켓(GS THE FRESH, GS더프레시)가 도심에 위치한 점포를 세미다크스토어로 활용한 1시간 내 배송 서비스가 도입 초기 대비 배달 매출이 457% 신장하며 고객에게 확실한 호응을 얻고 있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GS THE FRESH, GS더프레시)은 제공하는 1시간 내 배송 서비스의 3월(1일~20일) 매출이 12월 동기간 대비 약 457% 신장하는 성과를 보였다고 밝혔다.GS수퍼마켓의 배송 서비스의 3월(1일~20일) 판매 데이터를 살펴보면 최고 피크타임 1, 2위는 오전 11시와 오후 17시였다. 인
2021.03.2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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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이 성남시 한마음복지관(관장 허영미)에 3일 후원금을 전달했다.이번 후원금은 ‘한마음 드림키트’ 사업과 ‘한마음 여가생활’ 사업에 사용된다. ‘한마음 드림키트’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어려운 장애인의 생계유지를 위해 간편식품, 위생용품, 생필품으로 구성해 지역 저소득 장애인 150가정에 전달했다.성남시 한마음복지관 허영미 관장은 “코로나19 기간 우울하고 힘든 상황이 계속되는 가운데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지역 장애인이 풍요롭게 명절을 보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이 외에 ‘한마음 여가생활’ 사업은 원예, 제과제빵 등의 여가활동을 성인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프로그램 운영은 2월부터 12월까지이다.한편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
2021.02.16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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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독 경제 시장의 다각화 다양한 분야의 여러 기업들이 구독 경제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구독 경제(subscription economy)란 소비자가 일정 기간에 해당하는 구독료를 지불하고, 상품을 받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념이다. 이러한 경제 모델이 과거에는 주로 멜론, 지니 등의 음원 사이트에서 월정액 스트리밍 서비스의 형태로 나타났다면 최근에는 영화, 식품, 생필품, 이동 수단 등 여러 방면에서 적용되고 있다.구독 경제가 가장 활발하게 나타나고 있는 곳은 넷플릭스, 왓챠, 티빙 등을 포함하는 OTT 플랫폼이다. 매달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누구나 영화 및 TV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이용자 개인에게 필요한 만큼의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 덕에, 넷플릭스의 유료 구독
2021.01.2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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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 경제란 일정한 사용료를 내면 정해진 기간 동안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받아 사용하는 경제활동을 의미한다. 기존에는 신문이나 잡지 또는 우유나 요구르트를 구독하는 것이 가장 대표적이었지만 오늘날에는 인터넷과 유통이 발달함에 따라 넷플릭스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한 TV나 드라마, 영화 등의 온라인 컨텐츠부터 화장품, 생수, 휴지 등의 생필품과 개인 맞춤형 속옷까지 구독할 수 있다. 심지어는 고급 자동차 산업까지도 기존의 렌터카 시스템을 진화시킨 구독 서비스가 등장하여 월 정액을 지급하면 차량의 기종을 바꿔가며 원하는 자동차를 타고 다닐 수 있게 되었다. 이렇듯, 구독 경제의 업종이 점차 다양해지면서 이제는 사실상 우리 일상생활의 모든 소비를 구독을 통해 경험할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시대가 온 것
2021.01.2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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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눔과 순환을 실천하는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가 ‘2021 아름다운나눔보따리’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보따리는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온라인 기부로 진행되며, 나눔 대상을 코로나19 위기 가구로도 확대한다.‘아름다운나눔보따리’는 설 명절 전 생필품이 담긴 보따리를 전국 소외이웃에게 전달하는 아름다운가게의 대표적인 나눔 행사다.시민들이 배달천사(자원봉사자)로서 보따리를 직접 배달하며 정을 나눴던 기존의 형태와 달리, 18회째를 맞는 ‘2021 아름다운나눔보따리’는 온라인 기부 형태로 진행된다.내달 2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온라인 페이지에서 식료품과 침구류, 방한용품 등 기부하고자 하는 물품을 기부자가 자율적으로 구성하고, 구성에 따라 금액
2020.12.17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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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칼텍스는 1967년 창립 이래 ‘에너지로 나누는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회사의 생산 거점인 전남 여수시에서는 사회봉사단 활동, 소외계층 결식 우려 해소, 문화-예술 사업 지원, 지역 인재 육성, 명절 온정 나눔 총 다섯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있다. ◈ 사회공헌활동의 주축 봉사단 운영GS칼텍스 여수공장 임직원은 지역 사회공헌활동의 주축으로서, 봉사단을 조직해 지역 사랑과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관심과 재능에 따라 자유롭게 9개 봉사대를 조직해 매월 1회 이상 환경보전, 장학교육, 사회복지 등 3개 분야의 봉사활동을 펼친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임직원 봉사대가 자발적으로
2020.11.1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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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은 16일 오픈한 ‘제로배달 유니온’에서 제로페이 연계 서울사랑상품권 결제가 가능하다고 밝혔다.‘제로배달 유니온’은 제로페이 인프라를 활용해 배달 앱 수수료 인하를 지원하는 서울시 민관협력방식의 배달서비스 사업으로, 총 16개 업체가 참여 의사를 밝혔다. 이 중 △띵동 △먹깨비 △맘마먹자 △BRS부르심Zero △서울愛배달 △로마켓 △놀러와요시장 등이 1차로 서비스를 시작하며, 나머지 업체들은 11월 예정인 2차 오픈에 합류하게 된다.‘제로배달 유니온’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마련된 만큼, 중개 수수료가 0~2%대로 낮고 입점비와 광고비를 받지 않는다. 여기에 서울사랑상품권 결제까지 가능해 소상공인의 결제 수수료 부담도 줄어든다.소비자는 제로페이 연계 서울
2020.09.17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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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전염 우려로 식당에 손님들의 발길이 줄어들며 많은 외식업계들이 경제적 타격을 입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떠오른 것이 바로 ‘언택트 마케팅'으로 레스토랑부터 호텔까지 전세계의 많은 업체들이 손님과의 접촉을 최소한으로 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방법을 선보이고 있다.◈ 코로나19 위험 피해 '로봇 웨이터'를 선택한 식품 업계전 세계의 레스토랑들이 사회적 접촉을 제한하기 위해 여러 방법을 고안하고 있는 가운데 ‘로봇 웨이터’가 등장했다. - 네덜란드에 등장한 로봇 웨이터네덜란드는 지난 1일부터 레스토랑의 재개를 허용했고 식탁의 간격은 1.5m, 정원은 최대 30명으로 제한했다. 이에 네덜란드 마스트리흐트에 위치한 아시아 레스토랑 다다
2020.08.14 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