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無)라벨 생수. 생수 겉면에 있는 비닐 라벨이 없이 플라스틱 용기로만 이루어진 생수를 흔히 찾아볼 수 있다. 생수 업계의 무라벨 열풍은 2020년 1월 롯데칠성음료의 ‘아이시스8.0 ECO’ 출시와 함께 시작됐다. ‘아이시스8.0 ECO’를 선두로 2021년 제주개발공사는 무라벨 ‘삼다수’, 농심은 무라벨 ‘백산수’를 연이어 출시함으로써 3대 생수 브랜드 모두가 무라벨 생수를 판매하게 되었다. 국내 생수 업계 1위 제주삼다수의 무라벨 매출은 전체 매출액의 약 40%를 처음으로 넘어서며 재작년 매출 기준 1400억 원을 달성했다.
2024.01.14 20:21
-
2023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브랜드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2023년도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매년 실시하는 전국 단위의 조사로 개별 브랜드의 미래 구매 경쟁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한 BCSI 조사는 총 100개 산업군(소비재 49, 내구재 17, 서비스 34)에 대하여 지난 8월 1일부터 9월 26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2023.10.25 00:40
-
독특한 경험을 SNS 상에 공유하고 소통하는 MZ세대들에게 있어서, 인스타그래머블한 장소는 단순하게 사진에 잘 나올 만한 분위기를 갖춘 것뿐만 아니라, 그 이상의 특별한 경험도 할 수 있는 곳이다.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able)이란, MZ세대 사이에서 인기 있는 SNS인 인스타그램과 ‘할 수 있는’이라는 영어 형용사 ‘able’의 합성어로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이라는 의미의 신조어다. 차별화된 컨셉을 갖춘 장소는 인스타그램 상에서 유명세를 타면서 쇼핑의 척도를 바꾸고 있다. 기본적으로 외관 디자인이 세련되고, 내부는
2023.02.13 09:33
-
평가전문기관 ㈜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2022.11.19 05:57
-
스토리텔링 광고란 무엇인가?최근 숏폼 콘텐츠의 등장과 인기로 광고 역시 15~30초의 단시간에 빠르게 정보를 전달해야 하는 문제에 봉착했다. 그러나, 이러한 위기에 오히려 광고의 길이를 10분이 넘어갈 정도로 길게 만드는 경우가 생겼다. 이는 바로 스토리텔링 광고 기법이다. 스토리텔링 광고는 제품, 브랜드, 기업이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소비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이야기와 소재에 담아 간접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이다. 보통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직접적, 이성적으로 설명하지 않고 간접적으로, 감성을 자극하여 전달한다. 스토리텔링 광고,
2022.11.14 15:36
-
㈜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국내 소비생
2022.11.08 21:38
-
닐슨코리아 자료에 따르면 올해 4월을 기준으로 국내의 그릭요거트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63% 성장해 약 300억원 규모로 집계되었다. 그릭요거트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며 업계 내 경쟁 역시 치열해지고 있다. 이 가운데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 그릭은 지난 4월 기준으로 연매출이 200억 원을 돌파해 그릭요거트 시장의 절반 이상을 점유하며 1위 자리를 차지했는데, 이렇게 소비자들이 풀무원다논 그릭요거트에 반응한 비결은 무엇인지 알아보자.무라벨로 ESG 경영 실천에 앞장최근 브랜드의 이미지나 광고에 휘둘리지 않고 친환경과 같은 자
2022.10.11 06:00
-
요즘 공중파에서 많은 연예인들이 계속 쏟아져 나오는 와중에 남녀노소의 공통분모로 콕 찝을 수 있는 인물들이 존재한다. 그 중 한 명으로 ‘아이유’를 뽑을 수 있다. 아이유는 데뷔 14년차인 가수로, 연예계 활동을 하면서 연기, 예능, 광고 등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만큼 그녀가 대중에게 주는 영향력은 강력하다. 또한 아이유는 많은 사람들의 롤모델로 꼽히며 그녀의 가치관과 끈기를 닮고 싶어하는 이들도 많다. 데뷔 때부터 지금까지 모든 활동들은 셀 수 없을 만큼, 그녀가 우리의 삶 속에 지속적으로 함께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2022.10.08 06:00
-
최근 가수 싸이의 ‘흠뻑쇼’를 둘러싼 SNS 상의 논쟁이 뜨겁다. 전국이 극심한 가뭄에 몸살을 앓는 가운데, 막대한 양의 물을 사용하는 축제를 강행해서는 안 된다는 비판이 제기되었기 때문이다. 이에 기후변화로 인한 피해의 책임을 한 명의 가수에 전가하는 모습은 과도한 공동체주의라는 주장이 맞붙었다. 코로나 여파로 2019년 이후 중단되었던 공연을 재개하며, 싸이가 방송에 출연해 한 회당 300t 가량 식수가 든다고 발언한 점이 갑론을박의 발단을 제공했다. 2011년부터 이미 10년 넘게 진행한 여름 컨셉의 공연이었지만, 유독 올해는
2022.07.05 11:53
-
건강을 위해 헬스장에 등록했지만 정작 입구까지 에스컬레이터를 타는 사람들. 누구나 계단을 이용하면 에너지를 절약하고 신체에 좋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순간의 귀찮음에 무너지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어떻게 해야 자연스럽게 긍정적인 선택을 장려할 수 있을까? 폭스바겐은 “아주 작은 즐거움이 사람을 변화시키고, 사람의 행동을 바꾸게 하며, 더 나아가 세상을 변화시킨다”는 주제 아래 재미있는 실험을 진행했다. 2009년 스웨덴 스톡홀름의 한 지하철역에 피아노 건반 모양의 계단을 설치한 것이다. 센서도 부착해 사람들의 발걸음에 맞춰 소리도
2022.06.04 01:11
-
소비로 가치를 표현하는 MZ세대물건을 사려고 인터넷에 검색하면 수많은 기업의 상품이 노출된다. 하지만 수많은 기업이 있더라도 그중 MZ세대에게 선택받는 기업은 따로 있다. 이제는 기존 방식의 마케팅으로는 MZ세대들의 지갑을 열게 할 수 없다. 바로 MZ세대 사이에서 ‘가치소비’가 소비 결정 과정에서의 중요한 요인이 되었기 때문이다.가치소비는 자신이 추구하고자 하는 가치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물건 및 서비스만을 소비하는 방식으로 자신의 가치를 표현하는 소비행위를 말한다. 가치소비에는 자신의 신념을 소비로 나타내는 미닝 아웃, 착한 기
2022.04.01 15:55
-
풀무원은 2021년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주관한 ‘2021년 ESG우수기업’에서 ESG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달성했다. 이는 2011년부터 시작된 평가 이래 대기업이나 금융사가 아닌 중견기업인 풀무원이 최초로 대상을 받은 것이다. 또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주관으로 ‘2021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풀무원은 ESG 혁신 리더로 뽑혔으며 각 분야별 27개의 기업 중 식품기업으로는 풀무원이 유일했다. 그리고 한국기업지배구조원에 따르면 풀무원은 환경경영체계를 기반으로 하여 우수한 평을 받고 있으며 식품기업 중 유일하게 5년 연속 통합 A+등
2022.02.24 09:52
-
AVPN 동북아 써밋 한국 최초로 서울에서 개최아시아 최대 임팩트 투자자 사회혁신기관 네트워크인 아시아 벤처 필란트로피 네트워크가 지난 11월 10일부터 12일 동북아시아 써밋을 한국 서울에서 개최했다. 이번 AVPN 동북아시아 써밋은 'ESG : 새로운 관점, 새로운 언어, 새로운 이해관계자'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나이나 슈바왈 바트라 AVPN 의장은 "한국이 최초의 동북아 써밋을 개최하게 된 것은 한국이 축적한 사회 혁신과 임팩트 투자, ESG에 대한 인사이트가 지역 내 가장 앞서기 때문"이라며 언급하며 한국 ESG 경영을 높
2021.11.19 15:00
-
ESG 경영이란?ESG는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Environment (환경), Social (사회), Governance (관리)의 첫 글자를 딴 단어이다. 이는 기업의 활동에 있어서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 구조 개선 등을 나타내어 한 기업이 과연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는가를 확인하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최근 투자자들은 기업의 재무적 성과만을 판단하던 과거와 달리,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 가치와 지속 가능성에 영향을 주는 ESG를 고려하여 평가하고 있다. 이에 대기업부터 중견기업, 중소기업들까지 자사 홈페이지에
2021.11.17 15:00
-
편의점과 같이 택배, 중고거래 등 근거리 배송이 떠오르는 생활밀착형 플랫폼이 주목받고 있다. 유통업계 내 트렌드를 알려면 편의점을 유심히 살피라는 말이 있듯, 현재 편의점 업계에서는 생활 전반에 걸친 영역 확장과 ESG경영을 도입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세븐일레븐, GS25, CU 편의점을 중점으로 환경을 생각한 경영, 사회적 가치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 제품에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 담다.편의점 업계 3곳 모두 친환경 봉투를 사용하는 공통점이 있다. 특히 CU는 환경부의 인증 받은 친환경 봉투 사용과 함께 재사용 쇼핑백을 선보
2021.11.16 09:00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9월 1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자연 분해되는 친환경 봉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GS25는 점포별 상황을 고려해 점포에서 비닐봉투와 친환경 봉투를 선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이후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점차 비닐봉투 사용을 줄인다는 계획이다.비닐봉투는 제작 및 소각 시 이산화탄소(CO2)가 배출돼 기후변화에 심각한 영향을 주고 그냥 버리면 20~100년간 썩지 않아 토양 및 해양 오염에 주범이 된다고 밝혀져 있다. 이에 따라 환경부는 2022년부터 종합소매업과 제과점에서 비닐봉투 사용을
2021.08.31 09:1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 공동주관하는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브랜드 관점의 고객만족도 조사로서 미래 시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BCSI 조사는 올해로 7회 째를 맞이하였으며, 지난 7월 6일부터 7월 24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 1,017명을 대면조사하여 '전반적 만족도', '요소만족도', '추천의향' 등을 평가하여 산출한다. ◈ 코로나19 장기화코로나19 감염증 장기화로
2021.08.30 17:00
-
올 하반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첫 메이저 대회로 26일(목)부터 29일(일)까지 강원도 춘천시 제이드팰리스 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 ‘한화클래식 2021’이 ‘작은 거인’ 이다연(24·메디힐)의 우승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토털 그린에너지 솔루션 기업인 한화솔루션 큐셀 부문(이하 한화큐셀)이 주최하고 한화그룹 계열사들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의 총상금 14억원(우승 2억5200만원)이며, 국내외 스타 플레이어들이 대거 참여해 흥미로운 볼거리와 기록을 만들어냈다.한화클래식 2021은 △박민지(22) △박현경(21)
2021.08.30 11:35
-
삼성전자가 7월 28일 국내 시장에 출시한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가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비스포크 큐커는 8월 24일까지 누적 판매량이 1만113대로 집계돼 출시한 지 한 달이 되기도 전에 판매량 1만대를 넘어서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여섯 차례의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준비한 물량이 모두 ‘완판’되는 성과를 거뒀다.또 삼성 가전제품 최초로 도입한 구매 약정 서비스 ‘마이 큐커 플랜’을 통한 판매가 전체 물량의 약 80%로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했다.마이 큐커 플랜은 삼성전
2021.08.30 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