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체험 경제의 등장. 시장과 경제가 발달하면서, 더 이상 제품 차별화만으로 브랜드의 경제적 위치가 확보 되지 않게 되었다. 마케팅 기법도 다양해지고, 발전하면서 체험 마케팅 기법이 등장하게 되었다.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차별화 시킬수록 경제적 위치가 올라가며, 가격 또한 프리미엄을 붙여 올릴 수 있다. 제품 특징의 차별화와, 서비스의 차별화에 더해 현재는 소비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체험 마케팅, 경험 마케팅이 중요한 포인트가 되었다. 예를 들어 맛있는 떡을 만들고 파는 것에서, 편리하게 떡을 전달하는 서비스에서, 더 나아가
2022.09.28 06: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공동주관하는 ‘2022 제4회 ESG경영대상(ESGA; ESG management Awards)’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ESGA는 소비자의 관점에서 기업의 ESG경영 실천 수준을 파악하는 조사로, 올해 4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ESGA 조사는 최근 화두로 떠오른 ‘ESG경영’의 관심 아래 진행되었다.ESG는 지속 가능한 발전의 핵심이 되는 세 가지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앞글자를 딴 것으로, 기업의 비재무적 성과를 판단하는
2022.07.05 11:53
-
삼성물산 건설부문(대표이사 오세철)은 현재 시공 중인 서울 서초구 래미안 원베일리에 ‘에버로즈 테마정원(가칭)’을 적용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에버로즈는 에버랜드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장미 품종으로, 2021년 기후 국제 장미 콘테스트에서 은상 및 특별상을 받으며 우수성과 상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기후 국제 장미 콘테스트는 나고야·도쿄와 함께 일본의 3대 장미 콘테스트 중 하나로, 영국의 데이비드 오스틴(David Austin), 프랑스의 델바르(Delbard) 등 세계 유수의 장미 회사가 참가하고 있다.삼성물산은 래미안 원
2022.05.16 21:33
-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에서 운영하는 ‘에버랜드’와 ‘캐리비안베이’가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조사에서 각각 테마파크 부문과 워터파크 부문 1위를 달성했다. KPEI는 소비자가 한 제품을 구매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지수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요소를 측정한다.에버랜드와 캐리비안베이는 특히 절대안심지수와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았던 것으로 조사결과 나타났다. 에버랜드, 서비스 앱 강화로 편리함과 확산 대비 동시에지난 코로나19의 유행과 사회
2022.05.11 18:26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2022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등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산업군별로 순위를 산정한다. 조사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3개의 대분류 (제조 32, 서비스 49, 공공 11) 총 92개 산업군에서 304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데이터는 기업 및 기관
2022.01.17 10:32
-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중공업 EPC 3사가 국내 산·학·연과의 상생 협력을 통한 EPC 융복합 기술 발전을 위해 ‘2021 스마트 & 그린 투모로우 콘테크 공모전(2021 SMART & GREEN TOMORROW ConTech)’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2021 스마트 & 그린 투모로우 콘테크 공모전은 EPC (설계·조달·시공) 사업에 적용 가능한 자동화·디지털화 등 4차 산업 기술을 활용해 EPC 공정의 생산성을 높이는 혁신 기술을 모집하는 것이다.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중공업 EPC 3사가 공동 주최하는 첫
2021.09.29 13:06
-
비즈니스북스가 25년 경력 ‘소통의 신’ 유세미가 알려주는 인간관계의 36가지 지침을 담은 ‘관계의 내공’을 출간했다.우리는 늘 관계 때문에 고민하고 갈등한다. 나이가 들고 경험이 쌓여도 마찬가지다. 인간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막을 수 없고 혼자 잘해주고 상처받지 않으리라 다짐해도 마음대로 통제되지 않는다. 이렇듯 불필요한 감정 소모를 줄이고 인생이 잘 풀리길 바란다면 다양한 상황에서 관계의 기술을 제대로 발휘해 좋은 관계를 맺고 타인과 적정 거리를 확보해야 한다.관계의 내공은 인간관계로 고민하는 모든 사람을 위해 현실적인 관계의
2021.09.15 08:30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톱모델 장윤주, 톱배우 김남주와 함께 올 가을·겨울(F/W) 주요 패션브랜드의 신상을 선보인다.GS샵 대표 패션 브랜드 ‘쏘울(SO,WOOL)’은 톱모델 장윤주를 뮤즈로 발탁하고, 이번 F/W 시즌 공략에 나선다.‘쏘울’은 업계 최초의 소재 특화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답게, 이번 시즌에는 고객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한층 더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했다. 특히 이례적으로 고객 반응이 폭발한 삼성물산(옛 제일모직)과 협업을 통해 ‘삼성물산 호주 메리노울 100% 풀오버’ 등 5가지 대표 상품을 순차적으로
2021.08.24 10:55
-
삼성전자가 웨딩 업계 대표 브랜드들과 함께 ‘비스포크 웨딩 클럽(BESPOKE Wedding Club)’을 선보인다.비스포크 웨딩 클럽은 삼성전자가 가구, 예물 등 결혼 준비에 필요한 분야별 대표 브랜드와 제휴해 총 9개 업체가 웨딩·신혼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삼성전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한샘(가구) △다이렉트 결혼준비(컨설팅) △하나투어(여행) △골든듀(예물) △서울신라호텔(숙박) △에스티 로더(뷰티) △삼성물산 패션부문(예복) △바른손카드(청첩장)와 함께 웨딩 관련 에코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골든듀는
2021.08.02 07:40
-
삼성물산 건설부문(대표이사 오세철)은 10일 자사 주거 브랜드 래미안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BI(Brand Identity. 브랜드 정체성)를 리뉴얼했다고 밝혔다.◇새로운 비전 ‘Life Companion’, 고객의 일상과 함께 하는 브랜드로삼성물산은 래미안이 상품과 서비스의 제공을 넘어 고객의 일상을 함께 하는 ‘Life Companion(삶의 동반자)’ 브랜드로 나아간다는 비전을 발표했다.래미안은 2000년 1월 ‘자부심’이란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론칭한 이후, 국내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 왔다
2021.05.11 13:25
-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수성 이사장)가 올바른 장애 용어 사용을 위해 모든 가능성을 위한 ‘모가챌린지’를 전개한다. 이 챌린지에는 파트너사인 삼성물산 패션부문(이준서 부문장), 파라스타엔터테인먼트(한민수·차해리 공동대표)가 참여한다.‘모가챌린지’는 ‘장애자 X → 장애인 O’ 등 올바른 용어를 적어 함께 사진 촬영한 다음 해시태그(#모가챌린지 #바른장애용어사용하기 #다양성존중)를 걸어 SNS에 공유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이다. 챌린지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방법을 따라 동참하면 된다.정선경
2021.04.28 16:50
-
대한민국 대표 음향기업 크레신(대표이사 이종배)이 자사의 이어폰/헤드폰 제품이 세계 3대 디자인 상인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Award)를 동시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세계적인 음향기기 제조회사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음향기업인 크레신은 자사 브랜드인 ‘오딕트’(ODDICT)와 ‘피아톤’(PHIATON)의 이어폰과 헤드폰 제품으로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평가받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동시에 수상했다.또한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2021.04.21 09:17
-
삼성물산 건설부문(대표이사 오세철)이 총 공사비 1조8000억원 규모의 대만 타오위안 국제공항 제3터미널 공사를 수주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타오위안 국제공항 공사가 발주한 것으로 기존 국제공항을 확장하는 사업이다. 1979년 문을 연 타오위안 공항은 대만 제1의 국제공항으로 수도 타이베이에서 북서쪽으로 약 50㎞ 떨어져 있으며, 2010년 제2터미널 개장 이후 이용객 증가에 따른 혼잡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3터미널 공사를 추진해왔다.삼성물산은 대만 종합 건설사인 RSEA엔지니어링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이번 프로젝트를
2021.03.30 16:25
-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총 1조8500억원 규모의 카타르 LNG 수출기지 건설공사를 단독으로 수주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카타르 국영 석유회사(Qatar Petroleum)가 발주한 것으로 LNG 수출을 위한 저장 탱크 등을 건설하는 사업이다.세계 최대 액화천연가스(LNG) 생산국인 카타르는 전 세계적 LNG 수요 증가에 맞춰 노스필드(North Field) 가스전의 생산량을 늘리고 수출 기지를 확장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삼성물산은 단독으로 EPC를 수행하며 18만7000㎥의 LNG 저장 탱크 3기와 항만 접안시설 3개소, 운송 배관 등을 시공한다. 공사 금액은 16.7억달러(약 1조8500억원) 규모이며 총 공사 기간은 57개월로 2025년 11월에 준공한다.삼성물산
2021.03.02 16:00
-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차세대 스마트 주거 기술을 선보인다.삼성물산은 2018년 래미안 홈랩 스마트 라이프관을 열고 다양한 스마트홈 기술을 선보였다. 스마트 라이프관에 설치했던 얼굴인식·음성인식 및 웨어러블 원패스 등은 고객들의 선호를 반영해 2019년 이후 분양한 래미안 단지들에 적용하기 시작한 바 있다.2021년 삼성물산은 래미안 홈랩 스마트 라이프관을 업그레이드한 ‘래미안 RAI(Raemian Artificial Intelligence) 라이프관’을 공개하고 편리한 주거생활을 위한 A.I 기술들을 적용했다.◇코로나19로 바뀐 생활 트렌드를 반영한 서비스·공간 선보여RAI 라이프관은 A.I 및 로봇·드론 등 미래 기술을 활용한 식음·배송 등 생활편의 서
2021.02.16 10: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21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HTHI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운영 현황을 파악하는 조사모델이다.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게시물수, 팔로워수, 댓글수 등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평가모델에 반영하여 산업군 별로 순위를 산정한다.HTHI 조사는 올해로 9회째를 맞이했으며, 소비자의 실생활과 밀접한 90개 산업군에서 328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각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2020년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3개월간 생성된 게시물에 데이터를 수집했다. ◆ 소셜미디어 마케팅, 영원한 강자는 없다새롭게 조사한 산업
2021.01.25 12:00
-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위원장 손욱)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제3회 국가경쟁력대상'이 2021년 1월 15일(금),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 열릴 예정이다.국가경쟁력대상은 한국 산업의 경쟁력이 성장동력을 상실해 가는 상황에서, 한강의 기적을 만들었던 기업가 정신을 고취시키기 위해 제정되었다. 국가경쟁력대상은 3회째를 맞이했으며, 크게 대한민국경영자상, 기업경쟁력, 그리고 소비자조사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한다. 「대한민국경영자상」은 한국 산업의 공동발전에 대한 특별한 관심과 노력으로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 만들기’에 이바지한 경영자에 대한 시상이다. 한국마케팅협회 회원사 CEO의 추천으로 후보자를 선정하며, 대한민국경영자상심사
2020.12.11 12:00
-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앞 글자를 딴 것으로, 기업의 비재무적 성과를 판단하는 기준으로 쓰이고 있다.최근에는 ESG 경영이 화두가 되고 있는데, 투자자들이나 소비자들이 단순히 회사가 돈을 잘 버는지에만 관심을 가지지 않기 때문이다. 기업의 환경 보호 활동 전개, 친환경 제품 개발, 이해관계자와의 상생 추구, 회사 구성 등 다양한 방면을 평가하기 시작했으며, 이는 CSR, CSV, 지속가능경영 등의 개념과 관련되어 있다.'대한민국 사회적가치 우수기업(KOREA Social Value Index ; 이하 KSVI)' 조사는, 이와 같은 경영환경에 발맞추어 기업(기관)의 사회적가치 창출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수준을 알리고자 시작됐
2020.11.20 15: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20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게시물수, 팔로워수, 댓글수 등 SNS 채널에서 확인가능한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산업군 별로 순위를 산정한다.8회째를 맞이한 HTHI 조사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86개 산업군에서 328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데이터는 기업 및 기관에서 운영 중인 SNS 채널을 방문하여 19년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3개월간 생성된 게시물에서 수집했다. 올해 조사 결과, 86개 산업군 중 36개 산업군에서 1위가 바뀌었다. 이는 약 40%에 해당하는
2020.01.03 1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