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알고리즘 마케팅이란?우리는 필요한 정보를 어떻게 얻고 있을까? 직접 검색하여 정보를 얻는 횟수보다 소셜 미디어에서 나에게 추천을 해주는 정보에 더 눈길이 가지 않는가? 어떻게 내 취향을 저격했지 싶을 정도로 나에게 광고는 우리에게 맞춤형으로 제공되어진다. 원하는 정보를 다소 적은 노력을 통해 마주하게 되는 것은 소비자에게 굉장히 편리하고 매력적이게 느껴진다. 이러한 맞춤형 광고는 우리의 검색을 기반으로 한 알고리즘 마케팅을 바탕으로 한다. 맞춤형 광고는 행태 정보(웹 사이트 및 앱 방문 , 사용이력, 구매 및 검색 이력 등 이용자의
2022.10.17 06:00
-
트롤리 딜레마 (전차 딜레마)먼저 마이클 샌델의 '정의란 무엇인가'에도 나오는 '트롤리 딜레마'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당신은 브레이크가 고장 난 전차의 운전수이다. 당신의 전차는 왼쪽 방향을 향하고 있는데, 그곳에는 5명의 광부들이 있다. 다행히도 오른쪽 방향에도 길이 있어 전차 방향을 틀려고 하니 그곳에 1명의 광부가 보인다. 이런 상황에서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당신은 다수의 행복을 위해 소수를 희생하는 선택을 했을 수도 있고, 다른 사람을 해치지 않을 자신에 대한 의무를 지키는 선택을 했을 수도 있다. 도덕적
2022.09.12 06:00
-
제주도 강아지 유기 사건최근 제주도 한방산의 유채꽃 밭의 강아지 사진이 큰 화제가 되었다. 입과 발이 노끈으로 묶여진 채로 제주 유기견 보호소 근처의 유채꽃 밭에 버려진 사진이었다.최초 발견한 A씨에 의하면 “입안에는 혀를 말리게 넣어 놓고 노끈과 테이프를 이용해 얼마나 세게 묶어뒀는지 언제부터 묶여있던 건지 입 주변에 상처와 진물이 난다”면서 “사람도 하고 있기 힘든 자세로 두 발을 아주 꽉 묶어 움직일 수도 없게 만든 채 유채꽃이 예쁘게 펴있는 눈에 잘 띄지 않는 길에 이 착한 아이를 던져놨다”고 한다. 이렇게 끔찍하게 유기된
2022.04.18 17:18
-
요즘 코로나로 인해 배달 수요가 늘어나면서 비닐, 플라스틱 등 포장재 쓰레기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시간이 갈수록 환경문제의 심각성이 점점 대두되는 가운데, 환경문제에 관해 기업의 책임을 묻는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환경문제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이 증대함에 따라 기업들 또한 환경문제를 직면하여 해결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배달의 민족은 배달, 포장 칸에 일회용 수저를 안 받는다는 것을 기본으로 설정해두어 일회용품을 받기 위해서는 따로 체크를 하도록 만들었다. 이처럼 환경 문제를 다루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
2022.02.24 09:52
-
한복공정지난 4일,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개막했다. 해당 개막식에서는 중국의 소수 민족들이 등장하며 행사가 진행됐다. 그런데 그 중 한 소수 민족이 한복을 입고 등장한 것이다. 이를 본 우리 국민들은 다음과 같은 반응을 보였다."중국 소수 민족이 한복을 입고 등장한 것은 한복이 중국의 전통 의상으로 보이게 하기 위함이 아니냐"며 의문을 제기했다. 지난 2021년에도 김치가 중국의 전통 음식으로 보이게 하기 위한 움직임이 있었기에 국민들은 이 사건에 더욱 분노했다. 한국의 전통 음식부터 의상까지 빼앗으려고 하는 중국의 계속된
2022.02.19 02:32
-
제24회 베이징 동계 올림픽이 2022년 2월 4일에 개최되었다. 지난 7일 남자 쇼트트랙 1000m 준결승 전에서 ‘편파판정’ 이라는 말이 허다할 정도로 역대 최악의 오심 판정을 보여주었다. 1조에서 황대헌 선수가 출전하였으며 매우 깔끔하게 1등으로 들어왔다. 하지만 늦은 레인변경이라는 이유로 페널티를 부여하여 실격처리를 당하였고 덕분에 2,3위의 중국 선수들이 결승에 진출하게 되었다. 2조였던 이준서 선수도 마찬가지로 2위로 들어왔지만 레인 변경 반칙이라는 사유로 중국 선수가 결승 진출을 하게 되었다. 이런 어이없는 결과에 많은
2022.02.19 02:31
-
셀프 사진 부스, 길거리를 다니다 보면 누구나 쉽게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인생네컷', '포토이즘 박스', '포토 시그니처', '셀픽스' 등 수많은 셀프 사진관이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다. 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도 많을 정도로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템이다. 심지어 브랜드마다 선택할 수 있는 사진 인화 테마가 다르고 색감 보정의 차이가 있어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언제부터?이렇게 셀프 사진 부스가 유행하게 된 것은 크게 오래되지 않았다. 대략 2017년부터 조금씩 등장하기 시작했는데, 그때
2022.02.04 07:00
-
전 세계는 지금 K-POP 열풍이다. K-POP을 대표하는 그룹, 방탄소년단의 ‘BUTTER’라는 곡은 2021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음원으로 뽑혔으며, 최근 빌리프랩에서 데뷔한 남자 그룹 엔하이픈은 일본 대표 오리콘 주간 합산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다양한 K-POP 가수들이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K-POP과 더불어 크게 주목을 받는 것으로는 ‘굿즈’가 있다. ‘굿즈’란 영어 ‘GOODS’에서 유래된 단어로, ‘상품들’을 뜻하지만, K-POP 분야에서는 가수와 관련된 상품인 앨범, 사진,
2022.02.03 07:00
-
스토브리그, 프로 야구의 한 시즌이 끝나고 다음 시즌이 시작하기 전까지의 기간. 계약 갱신이나 트레이드가 이루어지는 기간으로 스토브를 둘러싸고 팬들이 평판 한다는 데서 생긴 말이다. (네이버 국어사전) 봄부터 시작된 2021 한국프로야구(KBO)가 막을 내리고 올겨울 FA(프리에이전트)로 야구계가 다시 뜨거워졌다.특히나 올해는 예상치 못한 선수들의 이적이 빈번해서 더 큰 화제를 낳았다. 시작은 삼성 라이온즈에서 LG 트윈즈로 이적한 박해민 선수(31). 박해민은 삼성이 제시한 4년 50억 원 대신 LG가 제시한 60억 원을 선택했다
2022.01.18 01:28
-
이전부터 우리나라의 전통 문화, 유산이나 음식, 인물 등을 홍보하는 영상은 많았지만, 그에 비해 무형 문화재인 '음악'에 관한 영상은 접하기 어려웠다. 특히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표현하는 일은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주제로, '너무 억지스럽다', '어색하다' 는 반응을 얻기도 했다. 하지만 이번 9월,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Imagine your korea'가 한국 홍보 영상인 "Feel the Rhythm of Korea : Season2" 시리즈를 공개하며 국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이 시리즈는
2021.10.05 09:00
-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자동차금융 종합 플랫폼 ‘신한 마이카(My Car)’를 전면 리뉴얼해 고객 본인의 차량 번호만 등록하면 다양한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내차고 i(아이)’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24일 밝혔다.또한 이와 맞춰 올바른 운전 습관을 만들기 위한 ‘블루 드라이버’ 캠페인도 전개한다.‘내차고 아이’ 서비스는 신한 마이카에 본인 차량 번호만 등록해 놓으면 차량 시세, 보험 이력, 차량 리콜 정보, 차량 정기 검사 일정 등의 차량 관리 정보를 포함해 세금, 범칙금 등 각종 공과금 납부 현황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
2021.08.24 08:31
-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가 돌비 시네마 개관 1주년을 기념해 1년간의 주요 기록을 전했다.돌비 시네마는 관객에게 온전한 돌비 영화 관람 경험을 제공한다. 돌비 시네마는 몰입감 높은 음향을 전달하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와 매우 생생한 컬러와 미묘한 디테일을 전달하는 돌비 비전(Dolby Vision™)을 통해 모든 영화에 감정적인 임팩트를 선사한다. 돌비 시네마는 예술 영화부터 대형 블록버스터에 이르기까지 어떤 장르의 영화든지 관객이 특별하게 영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다
2021.07.29 10:00
-
“내 강아지, 어떤 기분인지 말해주면 좋겠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해봤을 법한 생각이다. 말할 수 없는 동물이기에 어떤 불편이 있을지 정확히 알 수 없어 염려했을 반려인들이 있을 것이다. 이들을 위한 기술이 탄생했다. 바로, 스타트업 너울정보의 ‘펫펄스’. ‘펫펄스’는 반려견이 내는 음성을 분석하는 인공지는 기반 디바이스이다. 반려견의 음성에서 행복, 슬픔, 불안, 분노, 안정 등의 5가지 감정을 해석하고 이를 디바이스에 나타내준다. 또한 반려견의 하루 활동량과 수면시간 등의 건강정보를 기록하여 반려인들이 보다
2021.05.18 10:00
-
◇ 반려동물용 첨단 기기, 펫테크펫테크(Pet-tech)는 반려동물(Pet)과 기술(Technology)이 합쳐진 신조어다. 4차 산업 혁명의 시대,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급속도로 발전하는 첨단 기술이 반려동물과 관련된 각종 상품과 서비스에도 활용되고 있는 것이다. KB경영연구소가 제시한 '2021 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말 기준, 한국에서 반려동물을 기르는 '반려가구'는 604만 가구로 전체 가구의 29.7%에 해당하고, 그중에서 펫테크 기기를 이용하는 반려가구는 64.1%에 해당한다.
2021.05.17 16:00
-
저출산, 고령화 등 다양한 인구 구조의 변화로 인해 1~2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반려동물 가구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반려동물 인구 1500만명이라는 거대한 숫자를 기록하였다.반려동물 시장은 지난해 5조 8천억 원을 기록하면서, 4조 원대를 기록하였던 유아용품 시장의 규모를 앞지르는 결과를 내보였다.이러한 열풍으로 인해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pet+family)족, 반려동물로 인해 경제활동을 뜻하는 펫코노미(pet+economy) 등 다양한 신조어까지 등장하면
2021.05.14 09:00
-
좋은땅출판사가 ‘천사의 분노!’를 펴냈다.이 책은 제주 4·3사건 또는 4·3항쟁을 배경으로 하는 소설이다. 한재현 저자는 주인공을 통해 1948년과 2018년의 시대 상황을 대비해 보여준다.주인공은 제주 4·3 사건으로 모든 것을 잃고 자신의 운명을 저주하던 젊은 사내이다.항상 죽음만을 생각하던 그가 미국에서 실시한 비밀생체실험을 통해 언제부턴가 원치 않는 불로와 초능력이 생기게 된다. 그렇게 시간을 초월한 젊은 모습으로 65년 만에 대한민국에 돌아온다. 그러나 달라진 게 없는 부패한 절대 권력, 흉악 범죄로 더럽혀진 대한민국의
2021.03.26 08:00
-
30대 이상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올 한 해 최고 인기 드라마가 무엇인지 묻는다면, 아마 십중팔구 이 드라마를 얘기할 것이다. 단순한 ‘막장’ 불륜 이야기인 줄 알았으나 인간의 복잡한 감정을 제대로 묘사해 큰 호평을 받은 작품, 바로 다. 는 올해 3월부터 5월까지 방송된 16부작 드라마로, 원작인 영국의 를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방영 전부터 주연배우 김희애가 4년 만에 브라운관에 복귀한다는 소식으로 큰 화제가 되었다. 하지만 소재가 자극적이었기에 TV에서 방영해도 되는지에 대한 논란이 있었다.하지만 는 이러한 논란을 한 방에 잠재웠다. 단순한 ‘불륜’ 이야기가 아니었기 때문이다. 는 ‘사랑’
2020.12.14 10:00
-
며칠 전 롯데마트에서 '퍼피워킹' 교육을 하는 안내견을 출입 금지 시켜 논란이 된 사건이 발생했다. '퍼피워킹'이란 안내견으로 훈련을 받게 되도록 선발된 아이들을 생후 7주부터 1년간 사회화 과정을 거치기 위해 '퍼피워커' 자원봉사자 가정에서 지내게 되는 것을 말한다. 이번 롯데마트 사건에서는 '퍼피워킹' 교육을 하고 있는 안내견은 마트의 출입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안내견을 막고 봉사자에게 고함을 질러 논란이 되었다. 논란이 됐음에도 불구하고 초기 롯데마트 측에서는 안내견이 똥오줌을 싸서 막은 것이라고 해명을 했지만 목격자들의 진술에 따르면 아직 어린 안내견은 직원의 고함에 놀라 배변을 실수한 것으로 확인돼 국민들의 더욱 큰 분노를 불러왔다. 더욱 논란이 커지자 그제서야 롯데마트 측은 SNS에
2020.12.08 09:00
-
지난 1월 국내 첫 코로나 바이러스 환자가 발생한 이후 약 9개월간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 이러한 코로나19 장기화는 사람들에게 우울함을 가져오고 있는데, 이것이 바로 ‘코로나 블루’이다. 우리말로 ‘코로나 우울’이라고도 하는 코로나 블루란, ‘코로나 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신조어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상에 큰 변화가 일어나면서 생긴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뜻한다. 이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우려와 고강도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외로움과 일상 생활 제약이 늘어나면서 나타난 현상이다.코로나 블루에 대해서 세계보건기구(WHO)는 “코로나19가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정신보건 위기를 일으키고 있다.”라고 전하며, 사회 전반적인 주의가 필요한 시기임을 일깨웠다. 실제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
2020.09.17 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