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6월 밤, 깊이 있는 연주력으로 베토벤과 브람스의 섬세한 음악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공연이 관객을 찾아온다.더블유씨엔코리아는 6월 17일(목) 오후 7시 30분 ‘김응수·백희영 듀오 리사이틀’이 예술의전당 인춘아트홀에서 개최된다고 11일 밝혔다. 바이올리니스트 김응수, 피아니스트 백희영의 듀오 무대는 ‘베토벤과 브람스의 조우’라는 부제 아래 탄탄한 음악적 구성과 내공을 들여다보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유럽 음악사를 통틀어 위대한 작곡가로 손꼽히는 베토벤과 브람스는 각기 다른 시대를 산 작곡가이지만, 당대 흐름을 벗어나 철저한 노력으로
2021.06.11 09:00
-
출시된 지 30여년이 흘렀지만 여전히 부엌 한 켠이나 탕비실에서 볼 수 있는 커피 스틱, 바로 ‘맥심 모카골드’이다. 그간 꾸준히 사랑을 받아오며 ‘국민 믹스 커피’로 자리 잡아온 맥심 모카골드는 현재까지 압도적인 비율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행보는 괜한 행운이 아니다. 역사 깊은 브랜드이지만, 계속된 리뉴얼로 꾸준한 대중화를 위해 힘썼던 맥심의 마케팅 비결이 이를 가능케 한다. 코로나 19로 인해 집콕 생활을 이어갈 소비자들을 위해 맥심이 새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바로 ‘집콕
2021.03.18 16:00
-
중장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해외 여행지 선호도 설문조사에서 가장 좋았던 여행지와 코로나 이후 가고 싶은 여행지가 일본이라는 결과가 나왔다. 이는 전체 응답자 중 각각 31.8%와 17%의 응답률을 보였다. 무엇보다 해외여행 경험이 없는 중장년이 일본을 선택한 이유로는 거리상 부담 없이 갈 수 있고,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을 꼽았다.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의 기획 시리즈인 ‘신중년의 소비 & 라이프 스타일 트랜드 흐름을 파악’은 중장년층에게 필요한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한 설문조사 역
2021.03.13 10:00
-
여행의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한 번에 최대한 여러 도시, 유명 관광지를 돌아보려던 과거의 여행 방식과는 달리 ‘살아보는 여행’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한 도시에서 느긋하게 시간을 보내며 생활하듯 지내는 ‘한 달 살기’를 많이 경험하는 추세다.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3년간(2017~2019년) 한국인의 항공권 구매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2주 이상 휴가를 즐기는 장기 여행객들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파크투어가 자사 해외 항공권 데이터를 기준으로 흐름을 분석한 결과 역시 3년 동안 한 도시에서 한 달간 체류하는 형태의 여행 수요가 198% 늘었다.장기 여행이 늘어난 것은 사회적으로 여가생활과 휴식을 중요시하는 트렌드와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의 확산, ‘욜
2019.11.10 22:36
-
‘우리는 매 순간 여행을 소망한다.’ 김영하 작가의 책 [여행의 이유] 뒷면에 적힌 문장이다. 이러한 소망이 이루어지기라도 한 듯, 요즘은 단기적인 ‘관광’이 아닌 ‘한 달 살기’가 주요 여행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한 달 살기’란 말 그대로 집을 떠나 타지역에서 한 달을 살아가는 여행 트렌드다. 한곳에 잠시 머물다 가는 것이 아니라 오래 머물며 여행을 일상처럼 즐겨보자는 취지다. 주로 업무와 육아에 지친 부모가 자녀와 떠나거나, 퇴사하고 휴식을 위해 떠나는 젊은 층이 주를 이룬다. 실제로 인터파크 투어의 집계에 따르면, 한 도시에서 한 달 체류하는 형태의 해외여행을 즐기는 ‘한 달 살기’ 여행 수요가 2016년을 기준으로 3년 사이 19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019.11.09 17:51
-
지난 10월 24일, 드디어 한국 시장에 세포라가 매장을 열었다. 뷰티 브랜드 세포라는 서구 리테일 비즈니스 업계에서, 테크-기반 옴니채널 마케팅을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기업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디지털 마케팅을 강하게 융해하며 브랜드 세계화를 구축해 오고 있지만 그 걸음이 늘 순탄했던 것은 아니다. 2008년부터 홍콩, 싱가포르, 방콕 등 아시아 시장에 진출했으나 국가별 소비 문화와 토착 고객들의 취향을 사로잡지 못해 매출 부진을 겪고 철수했다. 아시아 시장으로의 재진출 행보를 본격화한 것은 최근의 자취다. 세포라가 최근 부는 K-뷰티 붐을 타고 서울에서 플래그숍을 개장하게 된 것도 과거 아시아 시장 실패를 설욕해 보겠다는 의도의 일환이다.세포라가 이러한 실패 요소를 극복하고 약진할 수
2019.11.04 13:09
-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대표이사 이윤규)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의 ‘에센스 커버팩트’가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진행한 '2019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 홈쇼핑화장품 부문에서 4년연속 1위를 차지하며 원조 에센스 팩트의 입지를 굳건히 했다.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2013년 9월 홈쇼핑에서 처음 선보인 후 탄탄한 제품력을 인정받아 올해 8월 기준으로 홈쇼핑에서 누적판매액 5,900억원, 누적판매 845만 세트를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의 인기 요인은 단연 제품력이다. 에센스 커버팩트의 ‘에센스 포켓기술’은 고체 파운데이션 안에 수분 에센스를 함유하는 기술로 에센스 커버팩트만의 차별화된 제형을 만들어준다. 에센
2019.09.27 18:00
-
밀레니얼이 사랑하는 아티스트리 스튜디오 에디션암웨이의 글로벌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아티스트리(ARTISTRY)가 밀레니얼 세대의 지갑을 열게 한다. 아티스트리 스튜디오 컬렉션은 밀레니얼이 사랑하는 여행, 도시, 아트를 모티브로 아티스트리만의 독특한 감성을 녹여낸 메이크업 컬렉션이다. 트렌디한 컬러, 감각적인 패키징, 다양한 신제형의 제품적 특징은 물론 ‘체험’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적극 반영했다. 매 컬렉션마다 각 도시를 대표하는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큰 화제를 모았다. ‘뉴욕 에디션’, ‘파리 에디션’에 이어 이번에 새롭게 ‘방콕 에디션’을 출시했다. 뉴욕 에디션과 파리 에디션은 아티스트리 스튜디오의 소셜 퍼스트 전략 실현의 선두에서 제품을 적극 홍보해왔다. 이번 방
2019.09.22 21:25
-
원스톱 여행 솔루션 카약이 카약 검색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다가오는 2019년 여행지 트렌드를 전망했다고 26일 밝혔다. 2019년 공휴일은 2018년보다 3일 줄어든 66일로 3일 이상 연휴는 설날과 추석 명절을 포함해 총 4차례로 예상된다. 가장 가까운 연휴는 설날이다. 2월 5일 설날이 화요일이어서 2일 토요일부터 6일 수요일까지 총 5일가량 쉴 수 있다. 나흘 연휴는 추석 연휴 한차례다. 2019년 추석은 9월 13일로 금요일이어서 12일 목요일부터 15일 일요일까지가 연휴다. 카약이 한국 여행객의 호텔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2주가량의 장기 여행을 위해서는 평균적으로 59일 전에 호텔 예약 정보를 검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금이 바로 설 연휴를 앞두고 항공권과 호텔
2018.11.27 09:45
-
PPL 마케팅이란 대표적인 간접광고의 일종으로, TV나 영화 속에서 특정기업의 제품이나 브랜드 등을 등장시켜서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상품을 알리는 마케팅 전략이다. 소비자들은 자신도 모르게 제품 구매 욕구를 느끼게 된다. 상업광고의 경우에는 채널을 돌려버리면 그만이지만, 영화나 드라마 속의 PPL은 시청자들에게 큰 저항감 없이 무의식적으로 제품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갖고 있다. 최근에는 이런 PPL이 예능으로까지 진출했다. 연예인들이 군대에 소속돼 생활하는 예능 프로그램인 ‘진짜사나이’가 인기를 끌었을 때, ‘여군 특집’에서 대원제약의 짜먹는 감기약 ‘콜대원’이 등장했다. 출연자들이 혹독한 훈련 때문에 통증과 몸살 기운을 호소하는 장면에서 ‘콜대원
2018.03.29 10:00
-
최근 해외시장에서 ‘탐앤탐스’의 인기가 연일 치솟고 있다. 2009년부터 호주 시드니, 싱가폴, 태국 방콕 등 해외시장에 진출한 이 후 현재 전세계 8개국(태국, 중국, 미국, 필리핀, 호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에 83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지난 1월에는 미얀마의 중견 제약 기업과 가맹 계약을 체결하여 오는 3월에는 미얀마 진출을 앞두고 있다. ‘탐앤탐스’의 인기는 특히 동남아시아에서 더욱 뜨겁다. 태국 현지에서 탐앤탐스는 스타벅스에 이어 2위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다. 태국 현지 매장 수 2위를 유지하며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국내에서 중상위권에 위치한 커피 전문점인 탐앤탐스가 해외에서는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현지화와 비현지화의 조화가 만든 차별성
2018.03.14 10:00
-
세계를 선도하는 여행 검색 엔진 카약이 2017 연말 휴가 계획을 세울 예정인 여행객들을 위해 수백만건의 자사 검색 데이터 내용을 분석해 한국 여행객들을 위한 연말 여행 트렌드 데이터 리포트를 발표했다. 리포트는 연말 여행객들이 완벽한 여행지를 찾아 계획할 수 있도록 각각 검색량이 가장 많은 연말 여행지 10곳과 떠오르는 연말 인기 여행지 그리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즐길 수 있는 여행지 5곳으로 3개의 주제에 따른 여행지 순위를 소개했다. 국내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연말 인기 여행지 결과에 따르면 한국 여행객들 사이 꾸준히 인기를 이어온 홍콩은 2016년 3위에서 1위로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로 뛰어올랐다. 2위는 하와이 호놀룰루, 3위는 태국 방콕이 이었으며 다낭, 오사카 그리고 괌이
2017.10.23 11:18
-
한국마케팅협회 (이사장 김길환)가 주관한 2016 제4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소비자조사부문 브랜드고객만족도에서 ‘더샘인터내셔날’이 1위를차지했다. 더샘은 지난 2010년 모회사 한국화장품이 론칭한 브랜드이지만2014년 상반기에는 적자가 98억원에 달하는 등 지난해상반기까지 연속 적자신세를 면치 못했다. 하지만 재기를 위해서 콘셉트 재정비를 대대적으로 시행했다. 재활용이가능한 플라스틱 용기를 스킨케어 라인에 적용하고 용기 뚜껑을 나무 재질로 전면 교체했다. 자연주의를지향하는 브랜드 콘셉트가 시각적으로 잘 나타날 수 있게 리뉴얼 한 것이다. 또한 색조 라인에는 상반된 전략을 취했다. 타 브랜드와 차별성을 띄기 위해 색조 제품에는 재밌는 디자인을 넣어 소비자들에게 사용하는 즐거움을 주려 했다.
2016.11.03 14:24
-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09월 23일 -- 안랩(대표 권치중, www.ahnlab.com)이 동남아 지역 대형 보안 컨퍼런스에 연속 참가하며 현지 보안시장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안랩은 지난 9월 8-10일 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에서 열린 보안 컨퍼런스 Cyber Security Malaysia Awards, Conference & Exhibition 2015(이하 CSM-ACE, 보충자료 1 참조)에 참가해 현지 애널리스트 및 보안업계 관계자에게 APT 대응에서 모바일 보안에 이르는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소개했다.이어서 안랩은 오는 10월 28-29일에는 태국 방콕에서 개최되는 Cyber Defense Initiative Conference 2015(이하 CDIC, 보충자료 2 참조
2015.09.23 0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