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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조선호텔, 롯데마트, 스타벅스 등 각종 업계에서는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할인 행사와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새해를 맞아 여러 마케팅 전략이 쏟아지는 가운데 반려 가구를 위한 마케팅, '펫 마케팅'을 알아보자. 조선호텔 펫 패키지 숙박권잊지 못할 한 해의 시작을 반려동물과 함께”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가 새해를 맞아 반려동물 패키지 상품 ‘메모러블 모먼츠 포 2024 뉴 이어’를 3월 말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펫 전용 객실에서의 1박과 반려동물 전문 스튜디오인 ‘어나
2024.01.07 2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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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 마케팅이란? 커뮤니티 마케팅이란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있는 커뮤니티를 활용해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커뮤니티 마케팅은 이미 활성화 되어 있는, 또는 회원 수를 많이 보유한 커뮤니티를 사용한다. 이때 커뮤니티 내에 일정 기간 홍보글을 노출하거나, 배너를 일정 기간 노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하지만 최근 기업들은 직접 자사 브랜드의 커뮤니티를 만드는 방식으로 옮겨가고 있다. 회사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와 충성도를 보다 확실하게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커뮤니티는 온라인 오프라인을 가리지
2023.02.06 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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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독 차가운 겨울바람이 대한민국을 강타했다. 날씨를 대변하듯 사람들마저 삭막해지는 시점에서 우리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줄 미떼 광고 한 잔 어떨까? 우리아빠가 보기보다 순해요'미떼' 광고는 과거부터 겨울 마케팅의 대표주자이다. 동서식품에서 출시한 핫초코 음료 '미떼'는 이탈리아어로 '따뜻한, 온화한'이라는 뜻으로써 꽁꽁 얼어붙는 추운 겨울, 마음까지 따뜻하게 해주는 아이콘으로 소비자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사람들이 미떼를 겨울의 아이콘으로 기억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바로 미떼의 공감 마케팅 전략 덕분이다.미떼는 가족을 키워드로 공감
2023.01.02 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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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통령이 공론화시킨 개 식용 금지 문제, 대선 주자들도 가세지난 9월 27일 문재인 대통령은 “이제는 개 식용 금지를 신중하게 검토할 때가 되지 않았는가”라고 말하며 관계 부처에 검토를 지시했다. 대통령이 개 식용 문제를 공론화시켰기 때문에 이후 이를 둘러싼 찬반 논쟁이 심화되고 있다. 각 정당의 대선 후보들까지 논쟁에 가세했다. 국민의 힘 윤석열 후보는 “개인적으로는 반대하지만 국가 시책으로 하는 데는 사회적 합의가 있어야 한다”고 유보적 입장을 밝히면서도 “식용개는 따로 키우지 않냐”라는 발언으로 도마에 오르기도 했다. 더불어
2022.01.02 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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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여행 상품을 한발 앞서 선보여 왔던 GS샵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숙박&여행 상품과 색다른 경험을 원하는 호캉스족을 위한 부티크 호텔 상품을 선보인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및 전라남도와 힘을 모아 5일(일) 오후 6시 25분부터 △전남 강진 푸소(FUSO) 체험 1박 2일 여행 △전남 숙박권 모음전을 방송한다.이번 방송을 통해 선보이는 상품은 나들이가 많아지는 가을 시즌을 맞아 고객에게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전라남도 방문 고객 확대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전남창조경제혁신센
2021.09.04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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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이상 호텔은 다음 관광명소를 위해 잠시 쉬었다 가는 임시 공간이 아니다. 지금은 바야흐로 ‘호캉스(호텔과 바캉스의 합성어이자 문화 생활 및 레저를 모두 호텔 안에서 해결하려는 니즈에서 기인한 바캉스의 새로운 개념)’ 전성시대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안전과 거리두기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여러 호텔 기업들이 이색 마케팅과 풀패키지, 체험프로그램 등을 선보이면서 호캉스는 독보적인 휴가 트렌드로 자리 잡게 되었다. 무엇보다 현재 국내 호텔들은 2년 가까이 지속되고 있는 팬데믹으로 인해 외국인 관광객 수입이 끊겨 해외 실적이 미미한 상태로
2021.09.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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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 이하 제주센터)는 제주센터 보육 기업인 펫테크 스타트업 피터페터(대표 박준호)가 올 9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반려묘를 위한 유전자 검사 서비스 ‘캣터링’을 공식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캣터링은 유전자 분석을 바탕으로 고양이의 질병 취약도를 파악해 맞춤형 건강 관리 가이드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반려인이 직접 채취 키트를 이용해 반려묘의 유전자 검사를 시행할 수 있으며, DNA 샘플 채취부터 수거까지 모두 비대면으로 이뤄진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반려묘가 다낭포성 신장 질환, 비대성
2021.08.19 0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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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인 반려동물 식품 전문 기업 네슬레 퓨리나가 수의사와 수의대생을 대상으로 ‘겁이 많은 반려견을 위한 불안증 치료법’을 주제로 ‘프로플랜 웨비나’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이달 30일 오후 9시부터 ‘애니답(aniDAP)’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는 수의사와 수의대생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강의를 통해 네슬레 퓨리나는 반려견들이 겪는 불안증의 종류와 약물치료를 포함한 다양한 치료법과 더불어 반려견들의 불안감 해소와 평온한 행동 유지에 도움을 주는 프로플랜의 신제품 ‘카밍 케어(Calming Care
2021.06.04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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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사태에도 ‘펫코노미’ 시장은 지속해서 성장 중이다. 1~2인 가구가 증가하고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펫펨족’이 많아지며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농림축산검역본부에 따르면 반려동물 보유 가구 비중은 2012년 17.9%, 2015년 21.8%, 2018년 23.7%로 지속 성장했으며 2020년에는 전체 가구의 26.4%인 591만 가구가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다고 한다. 이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펫펨족’을 위한 애플리케이션도 다수 등장했다. ▣ 아지냥이 ‘아지냥이’는 반려견과 반
2021.05.2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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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가구가 확대되고, 저출산 및 고령화에 따라 반여동물을 보유한 가구가 증가했다. 이에따라 반려동물을 뜻하는 펫과 이코노미의 합성어로 ‘펫코노미(Petconomy)’라는 단어가 생길 정도로 현재 우리나라의 반려동물 시장의 규모는 크다. 국내 반려동물 산업은 2015년 1조 9,000억원 규모에서 2017년 2조 3,300억원으로 22.6%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며 2027년 6조원 규모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는 성장세 높은 산업으로 꼽힌다. 하지만 이런 성장세에도 시장에 진입이 쉬운 것은 아니다. CJ제일제당의 경우 펫푸드 생장공장
2021.05.2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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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고양이 등의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인구가 1500만 명에 이르렀다. 세 집 건너 한 집꼴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셈. 1인 가구의 증가, 저출생 및 고령화의 영향으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이 익숙하게 되었다. 코로나19도 이러한 변화에 한 몫 했다. 팬데믹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과 함께 반려동물 입양이 늘어나는 현상은 세계적인 추세다. 미국에서는 ‘팬데믹 퍼피’, ‘팬데믹 펫’ 등의 신조어가 생겼을 정도이다. 함께 등장한 트렌드인 ‘펫 휴머니제이션(pet humanization)’은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서 자식처럼 여기
2021.05.19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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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반려동물을 키우는 펫팸족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 연관 서비스를 제공하는 ‘펫코노미’ 시장도 함께 성장하고 있다. 펫코노미 시장의 성장에 따라 카드업계는 펫펨족들을 겨냥해 다양한 서비스를 담은 카드를 출시했다. ‘KB국민 펫코노미 카드’는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소비 시, 동물병원이나 애완동물 업종에 대해 3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애견미용실, 동물병원, 반려동물 온라인몰에서의 소비도 10% 청구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더불어 반려동물용 보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요즘, 반려견 상해 치료비 보상을 위
2021.05.19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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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농촌경제연구원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우리나라의 반려동물 양육 인구는 약 1500만명으로 조사되었다. 이에 국내에서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대하는 펫팸(Pet-Family)족, 반려동물을 자신처럼 아끼고 사랑하는 펫미(Pet-Me)족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더불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가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펫 프렌들리 공간이 생겨나고 있다.반려견과 반려인 모두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펫 프렌들리(Pet-Friendly) 복합문화공간을 소개한다. 홍천 소노펫클럽앤리조트는 대표적인 프리미엄 펫 프렌들리 복합문화공간으로
2021.05.19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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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펫코노미’의 등장 – 반려동물 증가 및 펫펨족 등장 농림축산검역본부에 따르면 반려동물 보유 가구 비중은 2012년 17.9%, 2015년 21.8%, 2018년 23.7%로 지속 성장했으며, 2020년에는 전체 가구의 26.4%인 591만 가구가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다고 합니다. 관련 시장도 급속도로 커지는 추세입니다. 산업연구원에 따르면 반려동물 산업의 시장 규모는 2012년 9000억원대에서 2015년 1조 8000억원으로 커졌고, 2016년 2조원을 넘겼습니다. 이에 따라 ‘펫팸족’이라는 신조어도 등장했는데요. 펫펨족이
2021.05.1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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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사태 이후 반려동물과 함께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펫코노미(반려동물 관련 시장)’가 급성장하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는 전체 가구의 26.4%, 인구로는 1500만명에 달한다. 1~2인 가구 증가와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저출생과 고령화의 영향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인이 계속 늘고 있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도 반려동물 가구를 증가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다. 팬데믹(세계적 유행)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면서 전 세계 공통적으로 반려동물 입양이 늘어났고 미
2021.05.1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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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 펫프렌들리 오피스텔으로 세간의 주목을 받았던 ‘펫앤스테이가’ 5월 14일(금)과 15일(토) 양일간 오픈식을 진행했다.반려동물 특화 주거공간이라는 특성을 앞세운 펫앤스테이는 9호선 선유도역 인근에 위치하여 높은 접근성을 보임과 동시에, 다양한 펫 전용 시설을 갖춘 공간으로서 반려동물 가구의 눈길을 끌었다. 펫앤스테이는 차음, 방음 설계를 통해 반려견으로 인해 생겨나는 소음을 방지하고, 반려동물의 관절 보호를 생각한 미끄럼 방지 바닥 시공하는 등의 펫인테리어를 통해 반려동물과 건강하고 안전하게 공생 가능한 주거 환경을 조성
2021.05.18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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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강아지, 어떤 기분인지 말해주면 좋겠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해봤을 법한 생각이다. 말할 수 없는 동물이기에 어떤 불편이 있을지 정확히 알 수 없어 염려했을 반려인들이 있을 것이다. 이들을 위한 기술이 탄생했다. 바로, 스타트업 너울정보의 ‘펫펄스’. ‘펫펄스’는 반려견이 내는 음성을 분석하는 인공지는 기반 디바이스이다. 반려견의 음성에서 행복, 슬픔, 불안, 분노, 안정 등의 5가지 감정을 해석하고 이를 디바이스에 나타내준다. 또한 반려견의 하루 활동량과 수면시간 등의 건강정보를 기록하여 반려인들이 보다
2021.05.1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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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려동물용 첨단 기기, 펫테크펫테크(Pet-tech)는 반려동물(Pet)과 기술(Technology)이 합쳐진 신조어다. 4차 산업 혁명의 시대,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급속도로 발전하는 첨단 기술이 반려동물과 관련된 각종 상품과 서비스에도 활용되고 있는 것이다. KB경영연구소가 제시한 '2021 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말 기준, 한국에서 반려동물을 기르는 '반려가구'는 604만 가구로 전체 가구의 29.7%에 해당하고, 그중에서 펫테크 기기를 이용하는 반려가구는 64.1%에 해당한다.
2021.05.17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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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11일 ‘비스포크 홈(BESPOKE HOME)’을 글로벌 시장에 전격 공개했다.삼성전자는 이날 글로벌 미디어를 대상으로 ‘비스포크 홈 2021’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비스포크 가전의 본격적인 해외 시장 확대를 선언했다.비스포크 홈은 2019년 6월 삼성전자의 첫 번째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가전인 ‘비스포크 냉장고’ 출시 이후 비스포크 콘셉트를 주방에 이어 거실, 세탁실 등 집 안 전체로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국내 시장에는 3월 비스포크 홈을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총 16종*의 비스포크 가전이 공개됐다. 해외 시장에서는
2021.05.12 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