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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서 인사말처럼 쓰이는 “밥 먹었어?” 라는 멘트는 과거부터 이어진 ‘한국인들의 밥심’, 밥사랑을 너무나 잘 보여준다. 하지만 최근 매 끼니와 비슷할 정도로 중요하게 여겨지는 커피 사랑은 유난스럽다. ‘커피 공화국’이라고도 불리는 한국은 커피의 소비량과 수입량 모두 세계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직장인들과 학생들은 하루의 시작을 커피로 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K-커피사랑에 맞게 커피를 소비할 수 있는 커피음료점(카페) 역시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이다. 국세통계포털에 따르면, 2023년 기준 전국 커피음료점(카페)
2024.02.11 2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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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 세대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자신을 드러내는 것에 망설임이 없다는 것이다. 자신의 취향, 선호, 개성, 가치관이 뚜렷한 그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이를 표현한다. 획일화된 기성품보다는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나만의 것’에 집중하는 MZ 세대. 소비 시장을 이끌 미래 잠재고객인 MZ 세대를 끌어들이려면 ‘커스텀’ 제품 개발에 집중해야 한다! 다꾸, 가꾸, 폰꾸 … 도대체 이게 무슨 말이야?별걸 다 꾸민다는 뜻의 ‘별다꾸’. 이 말이 현실이 되었다. 일상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물건에 자신의 개성, 독특함, 특별함을 나
2024.02.04 1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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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과자를 구매하고 미묘한 감정을 느껴봤을거다. 1,500원인 과자가 가격은 유지한 채, 1,000원에도 미치지 못한 내용물로 변했기 때문이다. 소비자는 자신이 먹는 양이 늘었다고 스스로를 의심하며 줄어든 내용물을 탓하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온라인의 발달로 '질소를 샀는데 감자칩이 들었어요.' , '옛날에는 배불렀는데 지금은 아쉬워요.', '옛날 맛이 안나요.' 등 제품의 낮아진 퀄리티를 불만을 표출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높아진 물가에 너도 나도 슈링크 플레이션? '슈링크 플레이션'이란 가격은 유지하고 제품의 크기ㆍ
2022.12.19 0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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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25센트 라이드’의 성공적인 안착과 더불어 맞춤형 마이크로바이옴 프로바이오틱스 솔루션 ‘마이랩 마이 뉴트리라이트’ 등으로 웰니스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혁신적 마케팅 전략을 펼친 성과를 인정받아 ‘2022 코틀러 어워드’ 마케팅 엑설런스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25센트 라이드’는 암웨이 전 세계 지사 중 한국에서 유일하게 출시한 스마트 바이크로, 메타버스 환경에서 다른 사용자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라이딩 중 비즈니스 미팅을 병행하고 그룹 별 임무를 수행하면서 친밀감을 높일 수 있고, 스피닝 클
2022.11.18 0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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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현재 인터넷으로 옷을 한 벌 사거나, 시간을 때우려 동영상을 하나 보려고 할 때조차 그에 관한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사람들은 이럴 때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또한 다른 사람들은 무엇을 어떻게 소비하는지에 대해 궁금하기 마련이다. 사람들에겐 자신이 유용하게 사용할 정보를 추천받는 것이 필요했는데, 그래서 만들어진 것이 ‘개인화 마케팅‘이다. 개인화 마케팅의 개념과 그 성공적인 사례에 대해 살펴보자. 개인화 마케팅이란, 기업이 기존의 넓은 고객 층을 세분화해서 소비자 각각에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케팅이다.
2022.11.10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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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인해 사회, 문화, 개인 등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가장 두드러진 변화 중 하나는 광고와 마케팅 산업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되었다는 것이다. 2020년 5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가 발생한 뒤 온라인/모바일 콘텐츠 이용 비율은 54.8%에서 69.1%로 늘어났다. AI(인공지능),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의 합성어를 의미하는 메타버스(Metaverse) 같은 기술들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에 적용되어 소비자의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디지털 공간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음에 따라 디지털 세계 내에서도 지속적으로
2022.09.27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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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문제 46권 507호에 따르면 우리나라 한 가구당 한 달 비닐봉지 소비량이 평균 50~70장에 이르며, 연간 150억~200억 장 정도 사용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 엄청난 양의 봉지로부터 연간 445,000톤의 CO₂가 배출되어 환경이 오염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었다.자원재활용법 제10조에 따르면 '일회용품의 사용을 억제하고 일회용봉투 무상 제공을 금지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해당 법률의 시행으로 더 이상 대형마트에서 일회용 봉투를 사용할 수 없게 되었고, 고객은
2022.08.3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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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세기와 환경 환경 이슈와 관련된 단어들. 21세기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이슈이기에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본 적 있을 것이다. 최근에는 환경 보호를 위한 목소리를 내는 사람들이 증대하였기 때문에 더욱이 말이다. 과거에는 환경과 관련된 문제를 국가에서 해결해야만 하는 문제라는 인식이 컸지만, 요즘은 우리 국민 모두가 해결해야 할 과제라는 인식이 커졌다. 따라서 요즘은 일상생활에서 환경 보호를 위한 행동을 하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일상생활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서 텀블러를 사용하거나, 봉투를 사용하는 대신
2022.07.05 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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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경영이란?ESG는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Environment (환경), Social (사회), Governance (관리)의 첫 글자를 딴 단어이다. 이는 기업의 활동에 있어서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 구조 개선 등을 나타내어 한 기업이 과연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는가를 확인하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최근 투자자들은 기업의 재무적 성과만을 판단하던 과거와 달리,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 가치와 지속 가능성에 영향을 주는 ESG를 고려하여 평가하고 있다. 이에 대기업부터 중견기업, 중소기업들까지 자사 홈페이지에
2021.11.17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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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써 2021년의 10월의 마지막, 할로윈 데이가 지나갔다. 이번 할로윈은 10월 31일까지 연장된 거리두기 정책 시행으로 기존 할로윈 분위기와는 다르게 집에서 안전하게 즐기는 "홈로윈(Home+Halloween)" 트렌드가 이어졌다. 할로윈 컨셉을 준비하는 기업들의 마케팅은 일찍이 할로윈 이전부터 이러한 트렌드을 겨냥하여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홈로윈 용품이나 식품류 등을 기획하였다. 집에서 안전한 파티를 즐겨요! 다이소 홈로윈각종 문구, 완구, 파티 용품 등을 판매하는 다이소는 지난 할로윈에는 머리띠, 코스튬, 메이크업 용품 등
2021.11.08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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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팬더믹이 시작된 이후 패션업계는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다. 수많은 오프라인 점포들이 문을 닫기도 하고, 온라인으로 무점포 운영을 시작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위기를 발판으로 삼아 더욱 성장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 존재하는데, 바로 패션 플랫폼들이다. 코로나로 인해서 인터넷 쇼핑몰 이용률이 69.9%로 늘어나며 패션 플랫폼들은 새로운 기회를 맞이하게 되었다. 그만큼 모바일 패션 플랫폼들 사이에서도 경쟁이 아주 치열했는데, 그 중에서도 소비자들이 많이 이용한 플랫폼들을 알아보며 비교분석 해보도록 할 것이다.모바일 패션
2021.10.05 1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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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우리는 키오스크(kiosk)를 터치해 음식을 주문하고 페이스북의 피드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접하며 유튜브 알고리즘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것에 익숙하다. 4차 산업 혁명의 시대가 오면서 빅데이터,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IoT 등 다양한 기술을 경영활동에 활용하는 사례가 늘어나면서 이제는 이를 이용한 마케팅 역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특히 마케팅 분야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빅데이터 마케팅은 소비자의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가 향후 구입할 가능성이 높은 제품을 추천해주고, 이를 예측
2021.09.15 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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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1인 가구와 신혼부부 등을 겨냥한 ‘비스포크(BESPOKE) 식기세척기 카운터탑’을 17일 출시한다.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6인용(1~2인 가족에 적합)으로 소비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비스포크 디자인을 카운터탑 제품에까지 확대 적용했다.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은 기존 프리스탠딩이나 빌트인 타입 제품과 달리 주방 가구 상판 위에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어 주방이 넓지 않거나 잦은 이사를 하는 경우에도 설치가 간편하다.또한 외관은 콤팩트하지만 내부는 국그릇과 밥그릇, 컵, 수저 등을 4세트씩
2021.08.16 1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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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의 문화, 제로 웨이스트 운동일회용 식기류 제품 생산을 금지한 유럽 연합 규정이 발효됨에 따라 독일에서는 일회용 플라스틱 식기 사용이 전면 금지됐다. 한국도 2050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올해 7월 부로 개정된 재활용법이 시행되고 있다. 이러한 법률로 인해 소비자 사이에서는 일회용품 사용을 지양하는 분위기다. ‘친환경’은 현 시대의 핵심 화두이고, 그만큼 많은 이들이 쓰레기 줄이기에 동참하고 있다. 기온 상승과 이상 기후라는 결과에 대해 지구인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올바른 환경 인식과 적극적인 행동 변화를 보여줘야 할
2021.08.1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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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1월 3일 허리케인 에타(Eta)가 강력한 4등급(Category 4)의 폭풍으로 중앙 아메리카를 덮쳤다. 이후 2주 만에 허리케인 로타(lota)가 5등급 폭풍을 앞세워 거의 같은 경로로 같은 지역을 강타했다. 폭우와 바람, 대규모 홍수 및 심각한 산사태가 일대 지역을 집어삼켰다.돌(Dole) 농장이 위치하고 수많은 직원이 일하고 있는 온두라스와 과테말라 지역사회와 마을이 그 여파로 피해를 입었다. 돌이 다행히 허리케인 상륙 전에 직원과 가족들을 성공적으로 피신시켰지만 숱한 사망자가 발생했고 생계 기반과 재산, 농작물
2021.06.02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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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사회공헌재단인 행복나눔재단은 1원도 빠짐없이 기부하는 ‘곧장기부’가 론칭 5개월여 만에 누적 기부금 4000만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곧장기부는 행복나눔재단이 2020년 12월 단 1원의 기부금도 빠뜨리지 않고 기부처에 곧장 전달한다는 의미에서 시작한 개인 기부 플랫폼이다. 기부금을 100% 그대로 아이들을 위한 물품을 구매하는 데 최적화한 방식으로 운영된다.곧장기부 운영 방식은 아래와 같다.먼저 등록된 지역아동센터는 곧장기부 홈페이지에서 아이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장바구니에 담는다. 이어 기부자는 최소 1000원부터 최대
2021.05.03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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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로잉맘(대표 이다랑)은 부모를 위한 온라인 육아 분석·상담 서비스 플랫폼 그로잉맘 앱을 더 다채롭고 편하게 쓸 수 있도록 전면 리뉴얼했다고 23일 밝혔다.부모의 불안 심리를 이용하지 않고, 공감을 바탕으로 육아의 어려움과 부모 고민을 위로하면서, 꼭 필요한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해 부모들에게 응원을 받는 그로잉맘이 또 한 번 새로운 변신에 성공한 것이다.그로잉맘은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 육아 상담을 한 달 상담과 언어 상담으로 확대, 일상적인 육아 고민은 물론 아이 언어 문제로 고민하는 부모들을 위해 오프라인 센터 방문의 번거로움
2021.03.23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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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들은 스마트폰으로 물건을 구매하는 것에 익숙하다. 온라인 쇼핑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으며, 이미 물건을 구매한 사람들의 생생하고 솔직한 리뷰까지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오프라인 쇼핑보다 편리하다. 코로나 19로 인해 매출 부진을 겪고 있는 오프라인 패션업계에 비해 온라인 쇼핑 플랫폼은 매출 상승을 누리고 있다. 그중 1020 젊은 세대들에게 특히 인기 있는 패션 쇼핑 앱 ‘무신사’, ‘지그재그’, ‘에이블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먼저, ‘무신사’는 온라인 패션 편집숍이다. ‘나이키’, ‘아디다스’ 등의
2021.03.17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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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고 길었던 한 해가 '하얀 소(辛丑)'의 등장으로 꼬리를 감췄다. 2021년 새해가 밝았음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19의 기세로 오프라인의 일상은 여전히 갈피를 못 잡고 있는 중이다. 새해가 되면 어김없이 많은 기업들이 한 해의 경영 계획을 수립하게 되는데, 올해의 목표 리스트에는 코로나 19로 붉어진 이것이 1순위로 등장할 가망이 크다. 바로 '디지털 마케팅'이다. 사실 디지털 마케팅이 비즈니스의 일선에 등장한 것은 벌써 20년도 더 된 이야기이다. 새로운 것 없는 디지털 마케팅이 4차 산업혁명이 가열차게 불붙고 있는 2021년도에
2021.01.04 0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