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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들어, 다양한 형태의 전시가 인기를 끌고 있다. 과거와는 달리, 사람들은 시간과 돈을 들여 예술작품 및 문화행사에 참여하는 것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SNS를 통해 예술작품과 트렌드를 쉽게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전시회에서 본 작품이나 경험들을 바로 공유하여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도 하고, 하나의 유행을 만들기도 한다. 최근 전시는 단순히 관람하는 것뿐만 아니라 직접 작품에 참여하기도 하고, 색다른 경험을 주는 등 다양하게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규정되지 않은 아름다움, 뷰티 브랜
2024.04.01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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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시니어 레지던스 사업이 발전하면서, 꿈만 같던 노후 생활이 현실에 가까워졌다. 어쩌다 한 번뿐인 호텔과 리조트에서의 하루가 일상이 되고 나이가 들면서 가장 걱정되는 건강 관리도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시니어 레지던스에 대한 치솟는 인기는 앞으로 관련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가늠하게 한다. 우리나라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늙어가는 나라다. 1970년부터 2018년까지 우리나라 노인 인구의 연평균 증가율은 OECD 국가 중 가장 빠른 3.3%였는데, 내년이면 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전체 인구의 20%를 넘는 초고령사
2024.02.25 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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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능 마케팅다가오는 16일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이다. 대학 입학을 위해 치르는 시험이다 보니 우리나라에서는 수능에 큰 의미를 두고 있으며, 여러 수험생 역시 심기일전하는 모습이다. 이에 따라 여러 유통업계는 수험생을 위한 수능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수능을 마친 수험생이 보복 소비를 하는 경향이 있기에 젊은 소비자를 끌어들이기 좋은 기회이기 때문이다. 실제 작년 세븐일레븐의 매출에 따르면, 수능 전 약 일주일 동안 떡, 초콜릿, 과자 등의 품목이 각각 20%와 40% 그리고 80%가량 증가했다. 올해도 업체들이 수능
2023.11.19 2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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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몇 년간 대한민국에서 지방 소멸 문제가 점점 대두되고 있다. 많은 언론과 전문가에서 지방에 빈집이 늘어나고 있고 지금같은 상황이 지속된다면 지방이 완전히 사라져 돌이킬 수 없게 될 수 있다며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지방 소멸이란 단어는 일본에서 시작된 용어로 2014년 출간된 일본의 정치인 마스다 히로야에 저서 지방 소멸을 통해 퍼지기 시작했다. 책에서 정의된 지방 소멸은 저출산과 고령화 지방 도시에서 대도시로의 인구 유출로 인해 지방 인구는 감소하고 쇠퇴하는 것을 뜻한다. 마스다 히로야는 지방 소멸의 원인으로 인구가 한 곳으
2023.10.30 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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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 구매를 넘어 브랜드 문화를 경험하는 소비자소비의 주된 결정 요인은 무엇일까? 21세기의 소비자들은 단순히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구매하지 않는다.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경험이 무엇인지,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등 꼼꼼히 비교 후 결정한다. 소비자가 브랜드를 통해 경험할 수 있는 부가적 가치의 한 예로는 ‘문화’가 있다. ‘문화마케팅이 브랜드자산 및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박경태 외, 2018)’ 논문은 기업의 문화마케팅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말해준다. 문화마케팅은 크게 두 가지의 정의를 가진다.
2023.07.31 1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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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마케팅리더 16기 콘텐츠 1팀 (권나현, 금세빈, 김가현)
2022.12.04 2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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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디바이스를 활용한 마케팅, 인터넷에서 이루어지는 마케팅을 총체적으로 일컫는다. 최근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업무환경이 조성되고 인터넷을 활용하는 문화생활이 다수 등장하며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가 사용되고 있다. 디지털 마케팅은 현재의 마케팅 지형에서 소비자에게 가장 접근성이 있는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이다. 온라인에서 마케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시간이 절감 가능하며 투자대비 판매수익률(ROI)이 높아강점을 갖는 디지털 마케팅은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되고있다. 디지털 마케팅을 이용하여
2022.05.26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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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코노미 시대’의 마케팅홈코노미는(Homeconomy)는 홈(home)과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로, 집이 주거 공간으로서의 기능을 넘어 휴식/여가/문화생활 등이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확대되면서 집에서 경제활동이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한다.한국마케팅연구원에서 발행한 에 따르면, 집에서 각종 활동을 즐기는 인구가 증가하면서 커피머신이나 티포트와 같은 홈카페 관련 상품, 집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는 프로젝프 빔과 대형 스크린 제품, 헬스클럽 대신에 집안에서 운동하는 홈트레이닝 용품 등의 수용가
2022.03.07 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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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마케팅리더 콘텐츠 5팀(조수연, 최다빈, 최예지)
2022.02.19 0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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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의 장기화는 영화관의 몰락을 낳았고 공연계 ‘올스탑’을 초래했다. 그러나 오랜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불구하고 최근 전시회는 그야말로 ‘핫’한 문화생활 공간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전의 전시회는 예술에 대한 조예가 깊은 소수 집단의 전유물로써 소비되는 경향이 강했다면 이제는 대단한 격식을 갖추지 않고도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데이트 장소나 나들이 공간으로 자리잡게 된 것이다. 특히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각종 SNS가 활성화됨에 따라 ‘핫 플레이스’로 통하며 대중들이 손쉽게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추억을 인증하는 등 전시회에 대한
2021.12.09 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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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드코로나가 시행된 11월 1일부터 영화관에도 큰 변화가 찾아왔다. 11월 이전의 영화관은 24시까지만 영화 관람이 가능했으며, 타 일행 간 좌석 거리두기가 요구되었고, 영화관 내 취식은 허용되지 않았다. 코로나의 불안감과 더불어 영화관만의 즐길 거리 중 하나인 팝콘 취식과 심야영화 등이 사라지면서 관객들은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넷플릭스와 왓챠 등의 OTT서비스로 이동하였다. 지난 5월 영화 진흥 위원회의 ‘코로나 19 충격: 한국 영화산업의 현황과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4월과 대비하여 2020년 4월에 극장을 찾은 관
2021.11.11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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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주식 시장에서 메타버스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다. 갑작스럽게 등장한 메타버스는 과연 인터넷처럼 큰 돌풍을 일으키며 우리들의 일상을 바꿔 놓을 존재가 될 수 있을까?메타버스는 가공, 추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즉, 인터넷으로 연결된 가상공간에서 자신을 가상의 인물에 투영시켜 활동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기술은 최근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가장 각광받고 있다. 특히 SM, YG, JYP, 빅히트 등 굵직한 연예 기획사들도 직간접 투자에 나
2021.05.0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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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는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뜻하는 말이다. 기업의 비재무적인 요소를 판단하는 기준으로 쓰이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가치있게 구현하는지 여부에 따라 기업의 가치에 중요한 요소로 반영된다.비슷하면서도 다른 개념인 ‘CSR’이다. CSR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으로, 이것은 ESG 지표 중의 일부라고 볼 수 있으며 CSR을 바탕으로 비재무적인 요소를 판단한다고 볼 수 있다.Environment(환경)에 책임을 다하다최근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
2021.04.2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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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우울감과 무력감 등 이른바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성인 10명 중 8명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삶의 질이 낮아졌다고 답한 것으로 조사됐다.생활밀착일자리를 제공하는 벼룩시장구인구직이 성인남녀 1638명을 대상으로 ‘삶의 만족도’를 주제로 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먼저 삶의 만족도를 5점 척도(1점 ‘매우 불만족스럽다’~5점 ‘매우 만족스럽다’) 기준으로 조사한 결과, 설문에 참여한 성인남녀의 삶의 만족도 점수는 평균 3.23점으로 집계됐다. 연령별로는 40대가 3.29점으로 가장 높았으며 30대가 3.16점으로 가장 낮았다. 또한 여성(3.19점)과 미혼자(3.14점)의 경우 삶의 만족도 점수가 전체 평균(3.29점)보다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2021.02.09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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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VID-19는 모든 국민의 일상적이고, 행복했던 하루하루를 한순간에 빼앗아 갈 만큼 부정적인 영향을 만들어 냈다. 이전과는 다른 생활에 많은 이들이 피해를 보는 일도, 아쉬움을 간직한 채 살아가는 일도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지만, 어둠 속에서도 성장을 이뤄낸 OTT 플랫폼이 존재한다. OTT란 Over The Top의 약자로 인터넷을 통해 방송 프로그램, 영화 등의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OTT의 TOP은 TV에 연결되어있는 셋톱박스를 의미하는데, 이를 넓게 보자면 셋톱박스가 있고 없음을 떠나 인터넷 기반의 동영상 서비스 모두를 포괄하는 의미로 쓰인다고 한다. OTT 서비스는 인터넷을 배경으로 등장했기 때문에, 인터넷이 가장 발달한 지금의 우리는 다양하고 색다른 매력의 OTT
2021.02.0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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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설 상여금을 받는 직장인은 10명 중 4명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원래 명절 상여금이 지급되지 않는 경우를 제외하면, 설 상여금을 받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코로나19로 회사 상황이 어려워져서’인 것으로 조사됐다.생활밀착일자리를 제공하는 벼룩시장구인구직(대표 장영보)이 직장인 1910명을 대상으로 ‘설 상여금’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42%가 ‘회사에서 상여금이 지급되지 않는다’고 답했다. 대기업(67.2%)과 중견기업(55.5%)에 근무하는 직장인의 경우 ‘지급된다’는 답변이 더 많았으며 중소기업 재
2021.01.27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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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산하 한국문화정보원(원장 홍희경)은 신문구독료 소득공제 시행 기념 초성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문화비 소득공제는 국민의 문화 향유와 여가 생활을 확대하고자 도입된 제도로, 도서·공연비, 박물관·미술관 입장료에 이어 올해부터 신문구독료가 새롭게 포함된다. 신문법 제2조 제1호에 따른 종이신문이 해당되며, 인터넷신문은 제외된다.신문구독료 소득공제는 2021년 1월 1일 결제부터 적용되며, 시행일 이후 결제분에 대해 2021년 귀속 근로소득 연말정산 시(2022년 1월부터) 받을 수 있다.이번 이벤트는 1월 11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문화비 소득공제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퀴즈 주제는 ‘새롭게 추가되는 문화비 소득공제 공제대상 품목’이다. 이벤트 참여는 초성에 맞
2021.01.11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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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超프리미엄 ‘LG 시그니처(LG SIGNATURE)’의 예술적 가치를 알리기 위해 온라인에서 갤러리를 오픈했다.LG전자는 21일 ‘시그니처관’과 ‘기획전시관’으로 구성된 ‘LG 시그니처 아트갤러리’를 열었다. LG전자가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아트갤러리를 오픈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갤러리 설계와 디자인은 국내 유명 건축가인 홍익대학교 유현준 교수가 맡았다.시그니처관은 냉장고, 세탁기, TV, 에어컨 등 각각의 제품을 전시한 4개 존으로 나눠진다. 각각의 존은 제품에서 영감을 받은 전시 디자인과 예술적 퍼포먼스가 제품과 어우러져 LG 시그니처의 예술적 가치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고객들은 화면을 360도로 회전시키며 다양한 각도에서 전시를 즐길 수 있다.
2020.12.22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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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이 2020년 한 해를 주도한 트렌드를 돌아보는 연말결산 인포그래픽 ‘YEAR IN REVIEW 2020’을 발표했다. 인스타그램은 팬데믹의 장기화라는 특수한 상황에서 1년간 이용자들이 이끌어낸 따뜻한 마음, 다양한 사회적 참여, 새로운 K-문화, 넘치는 흥 등 국내 트렌드의 면면을 소개했다.◇INSTAGRAM IN-LOVE: ‘사랑’으로 ‘마음’을 이끌어내다인스타그램은 제일 먼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는 주변 이웃들을 먼저 보듬은 한국 이용자들의 선한 영향력에 주목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비대면 상황에서 정부 기관을 비롯한 기업, 셀럽, 국내 일반 이용자들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서로 응원과 온기를 주고받고, 어려운 이웃에서 손길을 내미는 모습을 보였다.대표적으
2020.12.17 1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