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2022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등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산업군별로 순위를 산정한다. 조사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3개의 대분류 (제조 32, 서비스 49, 공공 11) 총 92개 산업군에서 304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데이터는 기업 및 기관
2022.01.17 10:32
-
2021년 4월 70년 이상 최상급 오트만을 선별하고 연구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탄생한 아비노(Aveeno)의 유아 전용 브랜드 ‘아비노 베이비(Aveeno Baby)’가 롯데면세점 입점을 통해 면세 판매를 시작했다.베스트셀러 ‘수딩 릴리프 프로텍티브 페이셜 크림’과 ‘수딩 릴리프 포밍 워시&샴푸’를 포함한 주요 상품 5종이 우선 론칭됐다.아비노 베이비는 피부 진정과 보습에 효과적인 슈퍼 푸드 오트(귀리) 성분을 담아 건조하고 예민해지기 쉬운 아기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 장벽을 케어해 주며 신생아부터 사용이 가능하다.‘수딩 릴리
2021.04.16 13:05
-
Z세대는 1990년대 중반부터 2010년대 후반에 출생한 세대를 의미한다. 대부분의 Z세대는 부모 세대와는 다르게 디지털기기를 이용하며, 과거와는 달라진 생활환경 속에서 소비성향 역시 달라져 디지털 마케팅이 급부상하고 있다.1월 26일 발표한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 '중국의 디지털 마케팅 유형과 우리 기업의 활용전략'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은 온라인 이용자 9억4000만여명과 Z세대 3억여명을 중심으로 모바일을 통한 디지털 콘텐츠 생성·확산,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구매활동이 급속히 늘고 있다.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의 힘코
2021.03.09 12:00
-
롯데면세점은 최근 코로나 19로 인한 판매 독려를 위해 ‘라이브커머스’에 주력을 두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란,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을 의미한다. 현 상황에 적합하게 비대면, 비접촉으로 구매하는 방식은 소비자들에게 환호를 받고 있다. ‘럭스몰’ 라이브 방송으로 명품구매 가능 롯데면세점은 현재 필요없는 사업들은 정리를 하고, 언택트 시대에서 환호를 받는 콘텐츠를 준비하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전략들을 세우고 있다.2020년 11월에 오픈한 내수통관 면세품 전용 온라인 몰 ‘럭스몰’을 이용하여 라이브방송을 오는 2월 4일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부터 라이브커머스 조직을 만들고, 어떻게 하면 효과적인 콘텐츠를 기
2021.02.02 10: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21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HTHI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운영 현황을 파악하는 조사모델이다.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게시물수, 팔로워수, 댓글수 등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평가모델에 반영하여 산업군 별로 순위를 산정한다.HTHI 조사는 올해로 9회째를 맞이했으며, 소비자의 실생활과 밀접한 90개 산업군에서 328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각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2020년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3개월간 생성된 게시물에 데이터를 수집했다. ◆ 소셜미디어 마케팅, 영원한 강자는 없다새롭게 조사한 산업
2021.01.25 12:00
-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과 함께 서울 강서구에 소재한 ‘강서청소년회관’에 506번째 ‘신한카드 아름인 도서관’을 개관했다고 22일 밝혔다.신한카드는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아름인 도서관’과 연계해 2014년에 롯데면세점과 공동 기부마케팅 협약을 맺고 제주도, 서울, 부산, 인천 등 롯데면세점이 위치한 지역 중심으로 총 9개의 ‘아름인 도서관’을 공동으로 개관했다.‘강서청소년회관’에 설립된 이번 ‘아름인 도서관’은 친환경 독서공간을 지원하고, 학교·관공서·지역주민과 연계해 학교 교육에서 다루지 못한 체험·놀이·상담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강서구내 문화 취약지역에 있는 청소년 중심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21일 ‘강서청소년회관’에서 진행된 개관식은 신한
2020.12.22 13:00
-
한국공항공사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을 위해 전국 공항에 입점한 판매 업체들과 손을 잡았다.한국공항공사는 4일부터 한 달간 김포·제주·김해 등 전국 10개 공항 18개 판매점에서 '사회적 가치 상품 판매 특별전'을 연다. 한국공항공사는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유통망을 확보하고, 전국 공항 인프라를 활용한 ‘가치 있는 소비’를 실현하기 위해 이번 행사에서 소상 공인·사회적 경제 기업 제품 400여 개를 판매하도록 했다.김포공항 국내선에는 트래블메이트, 디자인스킨 등 소
2020.11.11 00:29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0 제7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KBPI : Korea Brands Popularity Index, 이하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했다.한국의 명품 조사는 한중 양국 민간차원의 활발한 교류를 위하여 2014년부터 진행된 조사로, 중국인 소비자들이 경험한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및 추천의향을 평가한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15일까지,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해본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를 실시했으며, 총 71개 산업군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선정했다. ■ 한국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 증가 올해 조사 결과, 전체 브랜드의 만족도 평균은
2020.06.08 15:3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20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게시물수, 팔로워수, 댓글수 등 SNS 채널에서 확인가능한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산업군 별로 순위를 산정한다.8회째를 맞이한 HTHI 조사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86개 산업군에서 328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데이터는 기업 및 기관에서 운영 중인 SNS 채널을 방문하여 19년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3개월간 생성된 게시물에서 수집했다. 올해 조사 결과, 86개 산업군 중 36개 산업군에서 1위가 바뀌었다. 이는 약 40%에 해당하는
2020.01.03 15:3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동아일보(대표 임채청)는 오는 4월 5일 '2019 코틀러어워드(Kotler Awards)'를 개최한다.'코틀러어워드'는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켈로그 경영대학원 석좌교수, 필립 코틀러(Philip Kotler)의 이름을 딴 시상제도로, 미국과 일본, 러시아, 인도, 싱가폴, 말레이시아 등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마케팅 어워드이다. 또한 심사과정에 직접 필립 코틀러 교수가 참여하여 세계 각국의 마케팅 우수 기업 및 경영자를 발굴한다. 지난 1회 2017 코틀러어워드에서는 코웨이, 유한킴벌리, 롯데면세점, 불스원, 이수만 총괄프로듀서(SM엔터테인먼트)가 필립 코틀러 교수에게 직접 심의를 받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마케팅 전문 기업과 글로벌 마케터로
2019.01.18 16:28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9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기업의 SNS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로, SNS 채널에서 생성되는 양적 데이터와 질적 데이터를 수집한 후,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순위를 산정한다. 이를 통해 고객과 지속 소통하며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데에 그 의의가 있다. HTHI 조사는 올해 7회째를 맞이하였으며, 지난 조사보다 18개 증가한 325개 기업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기업 선정
2019.01.15 16:01
-
언어를 재치 있게 주무르고 다듬은 언어유희는 사람들에게 재미와 웃음을 선사한다. 하지만 말장난에는 단순한 웃음 효과만 있는 것이 아니라 기억 촉진 효과도 있다. 말장난으로 ‘재미’와 ‘흥미’를 느끼게 되면 웃음이 나오게 되고, 이 웃음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cortisol) 수치를 낮춰 준다. 이것을 뇌 과학적 측면에서 보면 말장난이 사람을 웃게 만들어 암기해야 하는 스트레스를 낮추고 뇌에 가는 부담을 줄이기 때문에 오히려 애써 외우지 않아도 저절로 해당 내용이 머릿속에 각인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이것은 기업의 이윤 창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왜냐하면 상품 광고에 나오는 재미있는 말장난을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따라 하면서 해당 상품의 인지도나 광고의 지속성이 높아지는 효과를 누릴
2018.11.13 10: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동아일보(대표 임채청)는 오는 12월 5일, 신라호텔에서 '제2회 Kotler Awards'를 개최한다.'제2회 Kotler Awards'는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켈로그 경영대학원 석좌교수, 필립 코틀러(Philip Kotler)의 이름을 딴 시상제도이다. 'Kotler Awards'는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혁신적인 시장 성과를 창출한 모범적인 사례를 발굴하여, 이를 격려하고 널리 알림으로써 국가 산업 전반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제정되었다. 지난 1회 2017 Kotler Awards에서는 코웨이, 유한킴벌리, 롯데면세점, 불스원, 이수만 총괄프로듀서(SM엔터테인먼트)가 코틀러 교수에게 직접 심의를 받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
2018.09.12 17:24
-
'2016년 누적 매출 4조원 돌파, 대한민국 국민 1인당 먹은 개수 280개'이렇게 대단한 기록을 가진 제품이 무엇일까? 바로 '오리온 초코파이 정(情)'이다.초코파이의 역사는 1970년대 초, 동양제과의 한 연구원이 해외연수 중 호텔식당에서 우유와 함께 나온 초콜릿을 코팅한 과자를 보고 영감을 받은 것에서 시작되었다. 2년여에 걸친 실험과 개발을 통해 1974년 오늘날과 같은 최초의 초코파이가 탄생하였으며, 출시 초기부터 소위 말하는 '대박' 상품으로 이름을 알렸다.초코파이가 대박 상품으로 성공가도만을 달린 것은 아니다. 경쟁사들의 유사 제품 출시, 장수 제품에 대한 식상함 등으로 매출액 하락이라는 위기를 맞이한 것이다. 이와 같은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바로 '情 캠페인'이
2018.08.14 10:20
-
면세업계가 7~8월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출국 전 쇼핑객들을 맞기 위한 대대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신세계 면세점은 일찍 찾아온 무더위와 높은 자외선 지수에 선글라스 판매가 예년보다 일찍 증가하고 있는 점에 주목해, 발망, 톰포드, 구찌, 발리 등 각종 유명 브랜드별 제품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본인이 선호하는 선케어 제품 유형에 따라 AHC, 닥터자르트, 에뛰드 등 주요 선케어 브랜드의 제품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일본 훗카이도 3박 4일 패키지 여행권과 최대 33만 원, 13만원의 선불카드도 증정한다. 또 오는 30일까지 신세계면세점과 스타벅스가 함께 선보이는 제휴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스타벅스 골드 멤버십 회원들을
2018.07.20 10:49
-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 한국지사(대표 저우위보)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8 제5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하였다.본 조사는 중국인 소비자가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를 지수화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2014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조사이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18일까지 3주에 걸쳐 1,089명의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대면조사를 진행하였다. 전년 대비 10개 증가한 총 67개 산업군에 대하여 가장 만족하는 브랜드, 해당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및 타인에 대한 추천의향 등을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해당 산업군 내에서 순위를 산정하였
2018.06.08 14:26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8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로, 기업과 고객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정도를 양적 지표(활동성, 충성도)와 질적 지표(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로 나눈 후에 1,000점 만점으로 합산한다. 이를 통해 SNS플랫폼에서 고객과 꾸준하게 소통하고 있는 브랜드,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널리 알리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한 HTHI 조사는 총 81개 산업군에서 307개 기업을 대상으로, 2017년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의 게시물에 나타난 지표를 조사하였다. 조사 결과, 총 81개 산업군 중 2
2018.01.08 14:40
-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마케팅의 대가이자 세계적인 경영사상가인 필립 코틀러 교수의 정신을 바탕으로 제정된 ‘2017 KOTLER AWARDS (이하 코틀러어워드)’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동아일보의 공동 주최로 12월 6일(수)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코틀러어워드 시상식은 김순덕 논설주간˙상무(동아일보)의 개회인사와 이해선 회장(한국마케팅협회)의 개회선언으로 그 시작을 알렸으며, 필립 코틀러 교수가 직접 참석하여 수상사에 상을 수여하였다.■ 코틀러어워드란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동아일보가 마케팅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필립 코틀러 교수의 정신을 기리고,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혁신적인 시장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의 사례를 발
2017.12.07 15:43
-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가 발표한 ‘2014년도 중국·미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한 국내 호텔 톱10’에 따르면 요우커(중국인 관광객)는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서울’을 가장 많이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실제로 롯데호텔서울의 중국인 투숙객 비율은 매년 증가하고 있다. 2014년 기준 롯데호텔서울의 전체 투숙객 중 중국인의 비율은 26%로, 지난 2012년 7%에 머물렀던 중국인 투숙객 비율이 2년 사이 19%나 늘어났다.롯데호텔서울에 중국인 비율이 증가한 가장 큰 이유는 지리적 특성 때문이다. 롯데호텔서울이 명동과 가까운 지역에 위치해 있어, 단체 여행 또는 개별 여행으로 우리나라를 방문한 중국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된다. 또 다른 이유는 과거 중국인 관광객들이 저렴한 숙소에 머물렀
2017.06.10 1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