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괴짜는 한 끗 차이로 혁신가가 된다 전기차 분야의 선두주자이자 혁신을 이룩 중인 엘론 머스크는 스페이스X 사업으로 또 다른 혁신을 설계하고 있다. 스페이스X는 상용 우주선 개발을 중심으로 위성 발사, 우주 정거장 물자전달, GPS 사업, 등으로 확장하며 인류의 화성 이주를 목표로 하고있다. 스페이스X 의 탄생스페이스X는 프로젝트에서 시작한다. 인류가 화성에 영구적으로 거주 가능한 환경을 만드는 화성 오아시스 프로젝트를 꿈 꾸었던 엘론 머스크는 러시아의 로켓을 구매하여 오아시스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2022.10.06 06:00
-
지난 4일부터 제24회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진행되고 있다. 경기 직후 각 종목의 수상자들이 메달 대신 인형을 받는 것을 봤을 것이다. 해당 인형은 베이징 동계올림픽의 마스코트인 빙둔둔이다. 올림픽을 대표하는 얼굴인 마스코트에 대해 알아보자.올림픽 마스코트란?올림픽 마스코트는 올림픽과 패럴림픽의 홍보대사이다. 이는 올림픽 정신을 담고 있으며, 관객과 선수들에게 필수적인 역할이다. 지난 1968년부터 생겨난 올림픽 마스코트는 올림픽 정신을 구체적으로 보여주며 각 올림픽에서 중점적으로 보여주려는 가치를 전파했다. 또한 개최도시의 역사와
2022.02.19 02:32
-
라면 종류만 200여 개가 넘는 대한민국에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선배들을 제치고 무섭게 치고 올라온 불닭볶음면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유튜브에 '불닭볶음면'이라는 키워드를 치면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무수히 많은 '먹는 방송' 일명 '먹방'이 자리 잡고 있으며 먹기만 높은 조회 수는 당연히 보장된다. 이토록 전 세계 시청자들이 열광하는 불닭볶음면, 과연 이 인기의 비결은 어디에서 나오는 걸까?#국내 성공 비결..."한국인의 매운맛 DNA로 도전정신을 일깨우다"불닭볶음면의 스코빌 지수는 4,044 SHU로 시중
2021.08.19 15:00
-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이 8월 1일로 취임 40주년을 맞았다.재계 역사에 기록될 취임 40주년이지만 코로나 방역으로 엄중한 상황이기에 한화그룹은 특별한 행사 없이 2일 아침 사내 방송으로 기념식을 대신한다. 김 회장은 “40년간 이룬 한화의 성장과 혁신은 한화가족 모두가 함께했기에 가능했다”며 “불굴의 도전정신으로 100년 기업 한화를 향해 나가자”고 소회를 밝혔다.◇재임 40년 동안 한화그룹 총자산 288배 증가, 매출 60배로 늘려총자산 7548억원에서 217조원으로, 매출액 1.1조원에서 65.4조원으로. 한화그룹이 지난 40년
2021.08.02 08:08
-
현대자동차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모델인 ‘아이오닉 5(IONIQ 5, 아이오닉 파이브)’가 공개됐다.현대차는 23일(한국 시각) 온라인을 통해 ‘아이오닉 5 세계 최초 공개’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아이오닉 5의 주요 디자인 및 상품성을 보여주는 론칭 영상이 현대 월드 와이드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중계됐다.아이오닉 5는 아이오닉 브랜드의 지향점인 ‘전동화 경험의 진보(Progress electrified for connected living)’를 향한 여정의 시작과 전기차 시대의 본격적인 도래를 알리는 친환경 차량으로, 단순한 기술의 진보가 아닌 고객에게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이는 고객의 더 나은 일상에 기여한다는 현대차 브랜드
2021.02.23 18:3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제3회 국가경쟁력대상' 수상자인 조한봉 대표(HDS)를 찾아 상패와 상장을 전달했다.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국가경쟁력대상은 한국 산업의 경쟁력이 점차 성장동력을 상실해 가는 상황에서 한강의 기적을 만들었던 기업가 정신을 고취시키기 위해 제정되었다.본 시상제도는 지난 2020년 3회째를 맞이했으며, 3년 동안 제조 · 서비스 · 교육 · 의료 등 대한민국을 지탱하는 핵심 산업에서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는 개인과 기업의 사례를 조명해 왔다. '제3회 국가경쟁력대상'은 코로나19 확산에 의한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별도의 시상식을 개최하지 않고, 방문시상의 형식으로 대체하여 진행했다.
2021.01.26 14:00
-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위원장 손욱)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제3회 국가경쟁력대상'이 2021년 1월 15일(금),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 열릴 예정이다.국가경쟁력대상은 한국 산업의 경쟁력이 성장동력을 상실해 가는 상황에서, 한강의 기적을 만들었던 기업가 정신을 고취시키기 위해 제정되었다. 국가경쟁력대상은 3회째를 맞이했으며, 크게 대한민국경영자상, 기업경쟁력, 그리고 소비자조사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한다. 「대한민국경영자상」은 한국 산업의 공동발전에 대한 특별한 관심과 노력으로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 만들기’에 이바지한 경영자에 대한 시상이다. 한국마케팅협회 회원사 CEO의 추천으로 후보자를 선정하며, 대한민국경영자상심사
2020.12.11 12:00
-
국내 최초 뷰티 영상 큐레이션 앱 ‘잼페이스’를 운영하는 ㈜작당모의 윤정하 대표가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브랜드대상 개인부문 ‘한국의 마케터’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의 마케터는 전문성과 창의성,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마케팅 사례를 창출한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윤정하 대표는 지난 2019년 6월 국내 유일의 동영상 중심의 뷰티 플랫폼인 ‘잼페이스’ 서비스를 론칭해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70만건을 넘기며 빠르게 성장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잼페이스는 뷰티 유튜버 영상을 통해 메이크업을 즐기는 Z세대를 위한 뷰티 영상 큐레이션 앱으로, AI(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메이크업 영상 중 원하는 화장법 부분만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한
2020.11.20 11:00
-
‘Just Do It' 우리는 이 문구를 TV 광고에서, 누군가가 입고 있는 옷에 적힌 문구로 혹은 길에서 간판으로 본 적 있다. ‘일단 해’, ‘너를 외쳐봐’라는 뜻의 희망차고 누구에게나 도전정신을 일깨워주는 이 문구는 바로 스포츠용품 제작 회사 NIKE(나이키)의 슬로건이다.일본의 러닝화 브랜드 ‘오니츠카 타이거’의 제품을 수입해 판매하던 중매상사 BLUE RIBBON(블루리본)이 현재 스포츠 업계 시장 점유율 1위 나이키가 되기까지 그 성공 동력은 무엇이었을까? 나이키 창업자 Phil Knight(필 나이트)는 나이키를 마케팅에 기반한 회사라고 소개할 만큼 마케팅을 중시했으며 이것이 나이키 성장의 핵심 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 초기 나이키 마케팅은 유명 스포츠 선수를
2020.02.01 17:50
-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위원장 손욱)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19 국가경쟁력대상'이 28일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2회째를 맞이한 금일 행사에는 제조, 서비스, 교육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는 기업 및 기관의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하였다. 제조부문에서는 유한킴벌리, 디와이엠솔루션이 대상을 차지했다. 유한킴벌리는 이커머스 비즈니스 모델 혁신, 스마트 제조 혁신, 디지털 미디어 채널 투자 등 전방위에 걸친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통해 월드 베스트 생활혁신기업을 지향하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대상을 수상한 디와이엠솔루션은 업계 최초로 스마트 팩토리를
2019.11.28 14:00
-
우리나라 유일의 극지연구 전문기관으로 선도적인 극지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극지연구소의 윤호일 소장이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공동 주관하는 2019년 제2회 국가경쟁력대상 개인부문 을 수상했다. 본 상은 전문성, 창의성,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경영가치를 창출한 개인을 대상으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윤호일 소장은 1998년부터 현재까지 극지연구소의 주요 임무를 맡아 기관과 국가 과학 발전에 기여해왔다. 특히, 2016년 제5대 극지연구소장에 취임하여 글로벌 이슈와 국민 요구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대대적인 조직
2019.11.28 10:00
-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위원장 손욱)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19 제2회 국가경쟁력대상'이 오는 28일(목), 전경련플라자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국가경쟁력대상은 한국 산업의 경쟁력이 성장동력을 상실해 가는 상황에서, 한강의 기적을 만들었던 기업가 정신을 고취시키기 위해 제정되었다.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국가경쟁력대상은 개인, 단체 그리고 소비자조사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하며, 개인 및 단체부문은 수상후보를 선정한 후에 심사위원회를 거쳐 수상사(자)를 확정했다.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하여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개인에 수여하는 「최고경영자상」 부문에는 김준홍 대표(미래컴퍼니)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김준홍
2019.11.15 12:56
-
유튜브 시장이 확장되며 다양한 분야의 유튜버들이 주목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패션, 뷰티, 먹방 등과 함께 구독자들의 열혈한 사랑을 받는 콘텐츠가 있다. 바로 ‘여행’ 콘텐츠이다. 직장과 학교, 가정 등에 얽매여 사는 현대인들에게 여행이란 결코 쉽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그들은 새로운 도전을 위해 과감히 사표를 내던지고 여행을 떠났다. 구독자들의 공감을 얻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풀어낸 그들의 콘텐츠는 큰 인기를 얻고 있다.약 43만(2019년 11월 기준) 명의 구독자에게 사랑받고 있는 ‘청춘여락’의 김수인과 김옥선은 함께 일하던 직장동료에서 퇴사 이후 함께 여행 콘텐츠를 제작하며 유튜버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그들은 ‘그래쓰’와 ‘더티’, 그리고 ‘여락이들’이라고 불린다. 두 사람의 사랑스러운 케미
2019.11.10 04:16
-
김여진 CEO는 평범한 20대 주부에서 성공한 CEO로 거듭난 전 '공차 코리아' 및 '바운스 트램폴린 파크'의 대표다. 김 대표는 한국에 타피오카 펄이 들어간 차 음료 문화를 전파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당시 한국에 흥행하던 커피전문점과 달리 차별화된 음료가 도입됐고 '타피오카 펄 음료'는 등장과 함께 신드롬을 일으켰다. 그는 총 2번의 사업을 진행했는데 2014년 공차 코리아와 2016년 바운스 트램폴린 파크가 있다. 두 사업 모두 사업의 규모가 커지면서 체계적인 운영이 필요했고 또한 개인적인 이유로는 육아에 전념하기 위해 두 사업을 매각했다. 현재 그는 새로운 사업 아이템을 찾는 중이며, 추후 세 번째 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라 밝혔다. 김 대표의 성공에는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이 큰 몫을 했
2019.10.06 23:51
-
“우리가 어떤 민족입니까?" 이 한 줄의 카피로 ’배달의민족‘은 대한민국 대표 배달 앱으로 자리잡았다. 배달의민족은 특유의 유머와 B급 감성이 담긴 마케팅으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고, 대한민국 청년들의 트렌드를 만들었다. 배달의민족은 요기요, 배달통 등 쟁쟁한 배달 어플 사이에 후발주자로 시작했으나 유쾌하고 공감되는 마케팅으로 1등 배달전문어플로 자리매김했다. 배달의민족을 동종업계 서비스 최고로 성장시키고 기업 자체를 하나의 유행으로 만든 장본인은 누구일까. ◈ 우아한 형제 CBO 장인성 이사, 그는 누구인가? 배달의민족 마케팅 팀의 장인성 이사가 그 주인공이다. 장인성 이사는 네이버에서 브랜드 마케팅을 담당하다 2013년 우아한 형제들의 마케팅을 총괄하는 CBO
2019.10.06 14:55
-
우리는 늘 실패를 두려워한다. 예측 불가능한 변수들은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극대화하기도 한다. 여기, 그 어떤 변수들에도 굴복하지 않고 묵묵히 자신의 길을 간 사람이 있다. 5126번의 실패를 딛고 일어나 세계적인 기업 ‘다이슨’을 설립한, '제임스 다이슨‘이다.현실에 안주하지 않다영국왕립예술대학의 디자인과를 나온 다이슨은, 트럭 디자인을 하거나 배를 판매하는 등 여러 직장생활을 겪은 평범한 직장인이었다. 이런 생활 속에서 그가 뛰어난 ‘디자이너’이자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현실에 안주하지 않았다는 점에 있다. 다이슨은 자신의 산업 디자인에 대한 욕심을 버리지 않고 이를 실현하는데 끊임없이 도전했다.자신의 생각을 계속해서 구현하며, 그는 전통적인 수레의 바퀴를 하나의 공으
2019.10.06 14:41
-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22일부터 24일 부산에서 열린 2019 부산국제광고제(AD STARS)에서 닷 미니(Dot Mini) 캠페인으로 1개의 그랑프리(Grand Prix)와 4개의 골드(Gold), 1개의 실버(Silver)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부산국제광고제는 부산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크리에이티브 국제 광고제다. 세계 60개국에서 출품된 광고 작품 2만600여 편 중 본선에 오른 1500여 편이 전시 또는 상영되며, 전 세계에서 선정된 심사위원들이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이번 부산국제광고제에서 스타트업 닷(Dot Incorporation)의 시각장애인을 위한 최초의 스마트 미디어 디바이스 ‘닷 미니’ 마케팅으로 인터렉티브 부문에서
2019.08.28 16:17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19 제7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이 지난 3월 29일(금) 여의도 전경련플라자 그랜드볼룸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 성과를 창출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격려 · 확산함으로써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2012년 제정되었다. 6개월간의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하여 수상사(자)를 선정하였으며, 시상은 개인, 단체, 소비자조사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경쟁력 강화 활동으로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개인에게 수여하는 「최고경영자상」은 대기업 부문에서 한샘 최양하 회장, 중소기업 부문에서 코리아런드리 서경노 대표가 각각 수상하였다.
2019.04.01 10:00
-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위원장 손욱)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18 국가경쟁력대상' 이 27일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 제조, 서비스, 의료, 교육, 문화예술 등 산업의 각 분야에서 국가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한 기업 및 기관의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하였다.제조부문에서는 경농, 네패스, 동희오토가 대상을 차지했다. 올해 창립 61주년을 맞은 경농은 국내 농업의 성장 정체 및 업체 간 경쟁 심화에도 불구하고 끊임없는 R&D 투자와 마인드 혁신으로 매년 지속 성장을 추구하고 있는 점이 심사위원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네패스는 2000년대 초반부터 국내 반도체 패키지 산업의 초석을 다져오며 끊임없는 기술 혁신으로 국내 반도체 산업 발전을 이룩한 점을,
2018.12.27 15: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