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달 13일부터 시작된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에 참가한 우리나라는 연장전을 거듭하며 4강전까지 진출했다. 특히 주장 손흥민 선수가 8강 호주전에서 넣은 역전골은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큰 짜릿함과 기쁨을 선사했다. 그러나 이렇게 온 국민이 기뻐하는 상황에서 마냥 기뻐할 수는 없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바로 ‘메가커피’ 아르바이트생이었다.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내세우고 있는 메가커피는 아시안컵 기간 내 한국전 경기에서 손흥민 선수가 골을 넣거나 대한민국이 승리할 시 자사 앱인 메가MGC커피 앱에서 선착순으로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
2024.02.11 23:17
-
최근 SNS상에서 품절대란을 일으키며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상품이 있다. 바로 국립박물관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국립중앙박물관 뮤지엄숍의 ‘취객 3인방 변색 잔세트’ 이다. 이는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소장 중인 ‘전 김홍도 필 평안감사향연도’ 중 취객 3인방을 모티브로 한 제품이며, 온도에 반응하는 시온 안료 프린팅 기법을 통해 잔에 차가운 술이 담기면 취객 선비들의 얼굴이 붉게 물드는 것이 특징이다. 인기를 증명하듯 해당 제품은 1월 30일 300개 한정 재판매 이후 예약 주문 방식 도입을 예정하고 있다. 이와 같은 ‘문화 상품’의 개발
2024.01.28 21:03
-
포스트 추석 마케팅모처럼 길었던 연휴가 끝이 났다. 추석이 끝난 이 시점, 유통업계는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바로 포스트 추석 마케팅을 위해서이다. 포스트 추석 마케팅이란, 추석 연휴가 끝난 뒤 다음 세일 전까지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벌이는 마케팅 방식을 뜻한다. 소비자들은 해당 마케팅 방식을 통해 명절 용돈 및 상여금으로 쇼핑을 하는 것이다. 이는 곧 보복 소비 현상으로도 불린다. 소비자 중 일부는 명절 동안 받았던 스트레스를 쇼핑으로 풀기 때문이다.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이달 31일까지 ‘슈퍼H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 이
2023.10.10 06:47
-
나의 마음을 표현하는 ‘선물하기 서비스’의 성장 지인에게, 또는 지인이 아니더라도 빠르고 쉽게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는 누구나 써보았을 기능이다. 특히 오늘날과 같이 언텍트, 비대면의 시대가 도래한 시점에서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편리하게 보낼 수 있는 서비스의 시장은 더욱 커지고 있다. 유통 및 정보 기술 업계에 따르면, 2022년 기준 시장 규모 약 5조 원으로 예측되었다.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은 온라인 유통 시장 전체가 성장하고 있는 트렌드와 같은 맥락으로 함께 성장하고 있으며, 나스미디어의 "2023
2023.02.06 07:28
-
연초 마케팅 2023년 새해가 밝아오면서 새해 시즌 마케팅이 나타나고 있다. 시즌 마케팅은 해당 시즌에 맞는 트렌드와 구매 심리 및 콘텐츠를 반영하여 진행된다. 새해 시즌에는 한해를 시작하는 다짐과 한국 정서 특성상 특정 해의 동물과 관련된 컨텐츠가 늘어난다. 새해에 포함 되어 있는 설날시즌 역시 큰 마케팅 이벤트이다. 계묘년 토끼띠의 해, 토끼 캐릭터 마케팅 2023년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이하여 토끼를 활용한 마케팅이 펼쳐지고 있다. 앞서 토끼는 귀엽고 친숙한 이미지로 이전에도 다양한 캐릭터로 소비되었다. 제품 패키지에 토
2023.01.09 09:06
-
어느 순간부터 TGIF, 베니건스, 마르쉐 등 패밀리 레스토랑들이 주변에서 점차 줄어들어가는 것을 느껴왔을 것이다. 이는 1990년대부터 2000년대에 서구식 식습관과 가족 단위의 외식이 늘어나며 큰 인기를 누리던 패밀리레스토랑들이 2010년대에 들어서면서 1인 가구의 증가로 소구력을 잃었기 때문이다. 특히 외식업계가 고객 중심적인 특성이 강해 트렌드에 민감한 만큼, 패밀리 레스토랑들은 살아남기 위해 변화해야 했다. 현재 적절한 변화에 실패한 일부 1세대 패밀리 레스토랑들은 자취를 감추었으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애슐리, 빕스와
2022.11.28 01:36
-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테마로 다양한 도서를 소개하는 ‘당신에게도 동그라미가 있나요?’ 기획전을 진행한다.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인기를 모으며, 관련 도서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예스24는 드라마 속 에피소드의 원작 도서, 장애 키워드 도서, 드라마 명대사를 주제로 한 도서 등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테마로 다양한 도서 큐레이션과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는 ‘당신에게도 동그라미가 있나요?’ 기획전을 마련했다.이번 기획전 도서 큐레이션에서는 극 중 다뤄지는
2022.08.05 15:39
-
인터넷의 발달로 소비자들은 기존 오프라인에서만 이루어지던 상품의 구매가 온라인에서도 가능해졌다. 이에 따라 기존 오프라인 쇼핑몰들은 사람들의 발걸음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그중에서도 백화점은 기성세대뿐만 아니라 체험과 경험, 가치를 중요시하는 MZ 세대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체험형 공간으로 바뀌고 있다. 이에 대한 가장 큰 예시가 바로 여의도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이다.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은 '미래를 향한 울림'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다양한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있다. 창문이 없는 백화점, 일관적인
2022.06.06 19:49
-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가 지구·자연·인간을 주제로 한 내셔널지오그래픽 브랜드 캠페인에 이어, 앞으로 약 한 달간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의식 있는 소비를 위한 ‘러브 네이처(Love Nature)’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5일 밝혔다.디즈니코리아는 디즈니의 핵심 브랜드 중 하나인 내셔널지오그래픽 브랜드를 중심으로 일주일간 1시간 소등에 참여하고, 온라인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지구와 환경을 돌아보는 ‘지구의 날(Earth Day)’ 브랜드 통합 캠페인을 시행했다.특히 4월 22일부터 30일까지는 11번가와 함
2022.04.25 21:51
-
주목받는 ‘굿즈 마케팅’ ‘굿즈 마케팅’은 굿즈(Goods)를 활용하여 사람들의 소비심리를 공략하여 마케팅하는 것을 의미한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가 굿즈를 선호하는 이유는 한정판 제품을 갖는다는 느낌이 들어서(58.8%), 선호하는 브랜드나 가수의 상품을 자주 접할 수 있어서(45.2%), 굿즈 수집이 재미있고 취미이기 때문(37.1%)임을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굿즈 문화가 새로운 경험이어서’, ‘SNS에서 유행인 것 같아서’라는 이유도 있었다.
2022.03.30 17:26
-
소비자들이 선택한 단백질 음료, 셀렉스올해 셀렉스는 한국산업 구매안심지수(KPEI) 조사의 단백질 음료 산업에서 1위를 기록했다. KPEI는 한국마케팅협회 측에서 소비자가 제품 구매 및 서비스에서 느끼는 안심 수준을 조사하여 1위를 달성한 기업을 매년 발표하는 지표이다. 최근 대형 브랜드의 상품군에서 유해물질 검출, 의도적인 성능 저하 등 소비자의 구매를 결정짓는 것에 큰 영향을 미치는 논란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KPEI의 1위로 선정된 기업들은 그 자체로 소비자들에게 안도감과 신뢰감을 주어 잠재적인 충성고객을 유치하는 것에 큰
2022.03.17 08:29
-
요즘 인터넷을 활발히 하는 사람이라면 MBTI를 한 번쯤 들어보았을 것이다. MBTI란, 4가지 분류 기준에 따른 지표를 가지고 검사자를 16가지 성격 유형 중 하나로 나타내는 테스트이다. 이 결과를 통해 개인의 성격 특성과 행동 관계를 이해하는 것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이런 MBTI 테스트를 이용한 MBTI 마케팅이 최근 강세를 보이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전 연령층의 인터넷 사용량이 활발해지고 특히 SNS에 자신을 노출하기 좋아하는 MZ세대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기업들이 MBTI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시작한 것이다.
2022.01.02 16:48
-
벌써 2021년의 10월의 마지막, 할로윈 데이가 지나갔다. 이번 할로윈은 10월 31일까지 연장된 거리두기 정책 시행으로 기존 할로윈 분위기와는 다르게 집에서 안전하게 즐기는 "홈로윈(Home+Halloween)" 트렌드가 이어졌다. 할로윈 컨셉을 준비하는 기업들의 마케팅은 일찍이 할로윈 이전부터 이러한 트렌드을 겨냥하여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홈로윈 용품이나 식품류 등을 기획하였다. 집에서 안전한 파티를 즐겨요! 다이소 홈로윈각종 문구, 완구, 파티 용품 등을 판매하는 다이소는 지난 할로윈에는 머리띠, 코스튬, 메이크업 용품 등
2021.11.08 09:28
-
K-POP 팬덤 굿즈 플랫폼 마이스타굿즈의 베타서비스가 론칭된다.30일 에이사가 운영하는 K-POP 스타 굿즈 플랫폼인 ‘마이스타굿즈’가 베타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마이스타굿즈는 K-스타의 디지털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굿즈 마켓 플레이스로, 최근 양성화 팬덤 솔루션(특허 제10-2278574호) 특허를 획득했다.굿즈(goods)는 주로 ‘팬심’을 겨냥한 디자인 상품으로 덕질(어떤 분야를 열성적으로 좋아해 그와 관련된 것들을 모으거나 파고드는 일)하는 대상이나 관심사와 관련된 굿즈의 경우 높은 구매력으로 연결되기도 한다.나에게
2021.08.31 09:06
-
동원디어푸드(대표이사 강용수)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이 명절 선물세트의 스테디셀러인 ‘동원 선물세트’를 최대 45% 할인 판매하는 2021 추석 선물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2021 추석 선물대전’은 동원 선물세트를 비롯해 △한우 △참다랑어회 △홍삼 △김 등 1800여 종의 식품 세트와 생활용품 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이다. 특히 동원참치 선물세트를 최대 4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동원몰은 동원그룹 계열사별 신선식품 선물세트를 함께 판매한다.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
2021.08.30 17:04
-
‘시즌 마케팅’은 특정 기간의 특수성을 활용하여 제품과 서비스의 광고효과와 매출을 증대하기 위해 집중적으로 홍보 및 광고를 하는 것을 말한다. 특히, 우리나라는 봄, 여름, 가을, 겨울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분기별로 유행하는 제품이나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이 더욱 다양하다. 따라서, 우리나라의 시즌 마케팅은 해당 분기의 여러 이벤트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내고, 기업은 그들을 대상으로 짧고 강력한 홍보를 하는 것이다. 이러한 개념을 바탕으로 분기별 가장 대표적인 이벤트와 그에 맞는 시즌 마케팅의 사례를 한데 모아보았다. 1) 1분기
2021.08.05 09:00
-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다가오는 8월 15일 광복절을 맞아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인 한국해비타트와 ‘광복, 잊혀진 독립운동가의 빛을 찾아서’ 기획전을 진행한다.이번 기획전은 한국해비타트가 진행하는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 환경 개선 캠페인을 알리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캠페인을 알리는 참여 이벤트 진행과 경성감옥(서대문형무소)의 옥사와 옥문을 모티브로 제작된 ‘대한독립옥중 연필세트’를 예스24에서 한정으로 선보인다.‘대한독립옥중 연필세트’는 유관순, 강우규, 채기중, 이수홍 등 6인의 독립운동가
2021.08.02 12:10
-
정통 제화브랜드 엘칸토(대표이사 정낙균)가 8월 31일(화)까지 한 달간 샌들을 2개 구매 시 랜덤 부츠를 하나 더 증정하는 ‘8월의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엘칸토몰 회원에 한해 진행되는 이벤트로, ‘엘칸토원’ 또는 ‘인텐스 레더’ 라인의 제품 1족을 포함해 기획전 상품 2족 이상을 구매하면 크리스마스 랜덤 부츠를 받을 수 있다.이벤트 참여자는 주문 메시지에 선물 받을 부츠 사이즈를 입력하면 된다.증정 부츠는 랜덤으로 제공되며, 상품 지정 또는 타 상품으로 교환 및 환불은 불가하다.또한 원하는 부츠 사이즈가 품
2021.07.30 10:33
-
퍼시스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대표 이상배)가 27일(화) 단 하루 동안 네이버에서 아기의자 ‘몰티’를 최대 29% 할인 판매한다.아이의 성장과 앉는 행태에 따라 변형이 가능한 신개념 아기의자 몰티 단독 상품으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확산세로 어린 자녀와 함께 오프라인 매장 방문이 부담스러운 부모를 위해 기획됐다.이벤트 당일 오전 11시에 예정된 라이브 방송은 대리점과 동반 상생의 하나로 시디즈 방배점과 함께 진행된다.시디즈 방배점은 올해 초 BI 리뉴얼을 진행한 시디즈의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적용한 신규 매장으로
2021.07.26 09: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