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HTHI는 브랜드별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등 SNS 채널에서 확인 가능한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각 산업군별 순위가 결정되는 조사이다. 이번 조사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3개의 대분류 (제조 32, 서비스 30, 공공 4), 총 66개 산업군에서 236개 기업 및 기관을
2023.04.20 10:17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2022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등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산업군별로 순위를 산정한다. 조사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3개의 대분류 (제조 32, 서비스 49, 공공 11) 총 92개 산업군에서 304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데이터는 기업 및 기관
2022.01.17 10:32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21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HTHI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운영 현황을 파악하는 조사모델이다.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게시물수, 팔로워수, 댓글수 등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평가모델에 반영하여 산업군 별로 순위를 산정한다.HTHI 조사는 올해로 9회째를 맞이했으며, 소비자의 실생활과 밀접한 90개 산업군에서 328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각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2020년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3개월간 생성된 게시물에 데이터를 수집했다. ◆ 소셜미디어 마케팅, 영원한 강자는 없다새롭게 조사한 산업
2021.01.25 12:00
-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지난 2월 26일부터 3월 6일까지 연애 중인 미혼남녀 총 502명을 대상으로 ‘화이트데이 데이트 여부’를 조사했다. 그 결과 80.3%가 데이트 계획이 ‘없다’고 답했으며, 79.1%가 코로나 이전 화이트데이에는 데이트를 했다고 답했다. 이처럼 코로나19가 확산되고, 비대면 선물 문화가 자리 잡음에 따라 각 업계의 화이트데이 마케팅도 변화를 꾀하고 있다. 티몬은 밸런타인데이가 있던 지난달, 선물하기 매출로 전년 대비 미용용품 608%, 패션잡화 525% 성장했다고 밝혔다. 이에 이번 화이트데이에도 선물하기 기능을 추가해 주요 선물 제품인 고디바 선물세트, 지갑, 향수 등의 무료 배송 서비스를 진행했다.CU 역시 지난 밸런타인데이 전후 배달 건수가 전년
2020.03.15 15:59
-
스마트폰과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이 보편화되며 애인이나 결혼 상대를 만나는 방식 또한 온라인 영역으로 확대됐다. 소개팅앱이 2030세대의 '만남의 장'으로 자리잡았고 있는 지금,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소개팅앱부문)'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19세부터 39세 온라인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9월 10일부터 9월 17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2019년 소개팅앱 10대 브랜드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소개팅앱부문)으로는 △매치코리아(가연결혼정보(주)) △세리오((주)아임팩트)△스윗미(비앤케이랩) 심쿵((주)콜론디) △썸데이(에이블트리) △아만다 (넥스트매치) △여보
2019.09.17 16:38
-
결혼중개 업체를 통해 제공되는 결혼, 재혼, 국제결혼 매칭 서비스의 트렌드가 이제는 온라인을 넘어 모바일 서비스로 변화하고 있다. 국내 최초 스마트폰 기반 결혼 전문 앱 '여보야'가 그 중심이다. '여보야'는 지난 4월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을 기록하며 많은 화제를 끌었다.최근 스마트폰의 보편화와 함께 현대인의 생활패턴을 겨냥한 모바일 결혼정보 서비스가 다양한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모바일을 통한 만남인 만큼 검증되지 않은 이성에 대한 의구심과 불안감을 떨치기란 쉽지 않다. 일부 앱들의 허술한 본인인증 절차와 미숙한 회원관리로 앱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상처를 입는 경우도 허다하다. 이러한 가운데 결혼 중개 어플 '여보야'는 검증된 본인인증 절차와 확실한 프로필을 제공하여 미혼남녀들 사이에서
2019.09.08 17:34
-
정부기관은 저출산과 혼인율 감소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라고 밝히며 문제해결을 위해 여러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통계청에서 발표한 2017년 혼인이혼 통계결과에 따르면 2017년 혼인건수는 26만 4천 5백 건, 전년(2016년)대비 6.1% 감소 (-1만 7천 2백 건)해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의 결혼적령기의 남여가 결혼을 생각하는 것이 어려워 진 것은 어제오늘일이 아니다. 그런 이들이 민족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어른들의 결혼 계획 질문에 스트레스를 받으며, 결과적으로 명절을 앞둔 8,9월에 결혼정보서비스를 이용하는 미혼남여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 결혼정보서비스업체는 초혼, 만혼, 재혼 등 여러 가지 형태의 결혼
2018.08.10 11:39
-
'듀오 웨드'는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만든 웨딩컨설팅 업체이다. 1995년 2월 새로운 결혼 문화를 창조하기 위해 설립된 듀오는, 초창기 결혼정보업의 핵심인 인적 자료의 부족으로 큰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다양한 TV 프로그램의 제작 협찬을 맡게 되면서 회원수와 매출이 조금씩 상승하게게 된다. 1997년 당시 '사랑의 스튜디오' 제작을 담당하던 주철환 PD에게 '남녀간의 만남을 주선'하는 내용의 프로그램을 제작해달라 요청하였고, 듀오의 요청을 허락한 문화방송에 의해 듀오는 프로그램 협찬사로서 소비자들에게 이름을 알리며 큰 성장을 이룩하게 된다. 듀오 웨드는 2002년 듀오의 자회사로 등장하였고, 결혼 컨설팅 사업을 맡게 된다.듀오 웨드는 지난 2016년 하반기 소비자중심
2017.07.30 10:05
-
30도를 웃도는 폭염이 한국을 강타하고 있다. 그러나 젊은이들은 더위에 허덕일 여유가 없다. 일도 해야 하고, 사랑도 해야 하며, 또 잘 쉬어야 한다. 요즘 유행하는 YOLO는 보기보다 힘든 일이다. 이런 상황 속에서 짝없는 젊은 청춘남녀들에게, 가연의 'COOL NIGHT 미팅파티'는 일거양득이다. 시원한 맥주로 무더운 여름을 이겨내고, 맘에 드는 이성을 찾을 기회다.가연결혼정보(이하 가연)는 고객의 배우자를 매칭해주는 성혼컨설팅 전문 기업이다. 가연은 현대자동차, 삼성, KOTRA, 다음, 포스코 등의 대한민국 유수 기업과 공식협약을 통해 신뢰성과 건전성을 갖춘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가연은 대한민국 중소 중견기업 혁신대상 6년 연속 수상, 2017년에는 국가 브랜드 대상을 받으며
2017.07.25 08:30
-
배우 서은수가 ‘2017 제5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내일의 스타(Rising Star)로 선정되었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마케팅관련 시상제도로서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며, 한류를 통한 문화강국에 이바지하고자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제정하게 됐다. 전년도 수상자로는 송중기, 빅뱅, 이원근 등이 있다.대한민국마케팅대상 측은 “서은수는 드라마 , 에 연달아 캐스팅되며 시청자들에게 이름을 알리고 주목 받았다. 배우로서 향후 행보가 기대되어 2017년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서은수는 “데뷔 후 처음 받는 상이라 더욱 뜻 깊고 영광이다. 아직 부족하지만 좋은 상 주신만큼 배우
2017.03.26 2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