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소개팅앱은?

스마트폰과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이 보편화되며 애인이나 결혼 상대를 만나는 방식 또한 온라인 영역으로 확대됐다. 소개팅앱이 2030세대의 '만남의 장'으로 자리잡았고 있는 지금,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소개팅앱부문)'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19세부터 39세 온라인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9월 10일부터 9월 17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2019년 소개팅앱 10대 브랜드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소개팅앱부문)으로는 △매치코리아(가연결혼정보(주)) △세리오((주)아임팩트)△스윗미(비앤케이랩) 심쿵((주)콜론디) △썸데이(에이블트리) △아만다 (넥스트매치) △여보야((주)인포렉스) △이음((주)이음소시어스) △정오의데이트((주)모젯) △틴터 (틴더)(브랜드명 ㄱㄴㄷ순)이 조사됐다.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는 소비자평가 신문의 기획 조사로 매 회 시의성 높은 주제를 선정,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발표된다. 기업의 신뢰와 소비자의 구매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분야에 대한 정기 리서치를 통해 현 수준을 조사, 발표함으로써 이를 격려, 확산하여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