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協_2015 구매안심지수(KPEI) 1위 브랜드 발표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가 국제마케팅기구(회장 곽재선)와 공동으로 오는 7월 15일(수)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를 발표한다.

'구매안심지수'는 고객이 느끼는 불안함을 지수화한 것으로 마케팅협회와 공유가치경영학회가 2013년 연구개발한 소비자구매행동 예측조사모델로써 국제마케팅기구의 공인을 받았다.

이번 조사는 작년에 이어 2회째이며 내년부터 한국이외의 국가에서도 공동 발표할 계획이다. 협회 사무국 박세환 팀장은 “기업이 많은 투자와 노력으로 상품을 개발하였지만 고객이 이를 외면하는 것은 구매 시의 안심여부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며 이를 관리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본 결과는 전국의 성인 남녀 5920명을 대상으로 4월 9일부터 5월 30일까지 실시됐으며, '고객의 불안을 경영하라'는 주제의 세미나 및 조사결과 설명회를 6월 25일(목) 백범김구기념관 가졌고, 공식적인 조사결과는 7월 15일 발표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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