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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반려동물을 키우는 펫팸족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 연관 서비스를 제공하는 ‘펫코노미’ 시장도 함께 성장하고 있다. 펫코노미 시장의 성장에 따라 카드업계는 펫펨족들을 겨냥해 다양한 서비스를 담은 카드를 출시했다. ‘KB국민 펫코노미 카드’는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소비 시, 동물병원이나 애완동물 업종에 대해 3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애견미용실, 동물병원, 반려동물 온라인몰에서의 소비도 10% 청구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더불어 반려동물용 보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요즘, 반려견 상해 치료비 보상을 위
2021.05.19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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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OTT 시장이 크게 흔들리고 있다. 세계 최대 OTT 업체인 넷플릭스의 성장세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주춤하는 반면, 국내 OTT들이 추격을 시작하면서다.넷플릭스의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올 1분기 글로벌 신규 구독자는 지난해 1576만 명의 4분의 1 수준으로 줄어든 398만 명이다. 이런 가운데 국내 OTT 중 웨이브와 티빙은 지난달 방문자 수가 각각 368만 명과 327만 명까지 증가했다. 국내 OTT 서비스의 가입자 수 증가는 '넷플릭스 신규 콘텐츠의 감소'가 반영된 결과이다. 코로나19의 계속된 여파로 신규 콘텐츠가 공
2021.05.13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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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애틀랜타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을 비롯해 동양인을 겨냥한 범죄가 잇따르면서 아시아인을 향한 증오범죄에 반대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 같은 아시아인 혐오는 아시아계 전체로 이어지면서, 한인도 무분별한 증오와 폭력의 대상이 되고 있다.지난달 3월 16일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근교 마사지숍 등지에서 3건의 총격 사건이 잇따라 일어났다. 목숨을 잃은 희생자 8명 중 6명이 모두 아시아계 여성으로 밝혀지면서, 아시아인을 대상으로 한 혐오범죄라는 점이 분명해졌다.아시아계 혐오범죄는 이뿐만이 아니다. 지난달 30일 노스캐롤라이
2021.04.07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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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우리를 덮친 코로나 팬데믹 이후 배달음식 이용이 늘어남에 따라 플라스틱 사용에 대한 소비자들의 문제의식이 커졌다. 당면한 상황 앞에서 그린 팬슈머는 단순히 소비자로 머무르지 않고, 자신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내고 있다.팬슈머는 팬(Fan)과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로, 단순히 상품이나 브랜드를 소비하는 것을 넘어 브랜드에 대해 적극적으로 관여하는 소비자를 의미한다. 이들은 해당 브랜드를 소비하면서도, 비판과 간섭도 망설이지 않는다. 그린 팬슈머는 이 비판의 잣대를 바로 ‘그린’에 두고 있는 소비자들이다. 그린 팬슈머
2021.03.31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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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상담을 받기엔 부담스럽고, 가계부보다는 간편한 소비 관리가 필요하다면 자산 관리 앱이 제격이다.휴대폰으로 간편하게 송금하고 결제하는 것은 물론 수십 개의 통장과 카드 사용내역을 자산 관리 앱 하나로 조회할 수 있다. 자산관리에 관심이 있다면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자산관리 앱 두 가지가 있다. ‘뱅크샐러드’와 ‘토스’이다.◆ 통합자산관리를 위한 앱, ‘뱅크샐러드’뱅크샐러드는 레이니스트가 2017년 3월 26일에 출시한 앱으로, 누적 다운로드 수는 약 500만이다.뱅크샐러드는 흩어진 금융 자산과 실물 자산을 한 화면으로 보여준다
2021.03.1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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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여파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앱테크’ 열풍이 20대를 중심으로 불고 있다. 앱테크는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과 '재테크'의 합성어로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수익을 창출하는 재테크 방법이다.앱테크가 새로운 재테크 트렌드로 급부상한 데에는 이유가 있다. 주식, 펀드와 같은 기존의 재테크 방식은 위험부담이 크고 많은 지식이 필요했다. 이와 달리 앱테크는 스마트폰이 있다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돈을 벌 수 있다. 이러한 특유의 장점으로 인해 앱테크는 직장인, 학생, 주부 등
2021.03.1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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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가구가 늘면서 최근 많은 업계는 ‘혼코노미’를 겨냥한 가전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혼코노미는 ‘혼자’와 ‘economy’의 합성어이다. 혼코노미를 즐기는 1인 가구들이 급속도로 증가함에 따라, 소형가전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많은 업계들은 충실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컴팩트한 디자인을 갖춘 1인용 가전제품들을 잇따라 출시하며, ‘소확행’을 추구하는 1인 가구의 눈길을 사로잡고자 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20년 5월 포터블 인덕션 ‘더플레이트(The Plate)’ 1구 모델을 출시했다. 이번 모델은 이전의
2021.03.03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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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을 활용한 ‘타임마케팅’이 활발해지고 있다. 타임마케팅의 유형은 다양하지만, 최근 떠오른 방법은 소비자들의 라이플사이클에 제품 판매 시간을 맞추는 것이다.이른 아침부터 하루를 시작하는 '얼리버드족'의 증가에 따라 기업들은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소위 '아침형 인간' 열풍으로 얼리버드족들이 늘어나면서 패스트푸드점과 베이커리점은 아침 메뉴를 개발하여 얼리버드족 잡기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 아침을 여는 ‘맥모닝’ 가장 먼저 얼리버드족을 대상으로 타임마케팅에 나선 업체는 맥도날드이다. 맥도날드는 2006년 맥모닝을 출시하며 인기를 끌었다. 맥도날드는 현재 오전 4시부터 오전 10시 30분까지 전국 매장에서 ‘맥모닝’ 메뉴를 판매 중이다. 대표 메뉴인 맥머
2021.02.1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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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4월 11일 헌법재판소가 낙태죄에 대해 ‘헌법불합치’ 결정을 내리며 66년 만에 낙태죄는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 하지만 대체입법안의 공백으로 인해 낙태를 둘러싼 현장은 혼란에 빠졌다.현재 낙태죄는 처벌조항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다. 헌법재판소가 낙태죄 조항에 ‘헌법불합치’ 결정을 내리고 대체 입법을 촉구했지만, 시한 내인 2020년 12월 31까지 개정안이 마련되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혼란 섞인 반응들이 빗발치고 있다.여전히 임신중단 시술은 자유롭지 않다. 대한산부인과학회와 대한산부인과의사회는 ‘선별적 낙태 거부’를 선언하며 자체적인 지침을 마련했다. 공동으로 마련된 지침에는 ‘조건 없는 낙태수술은 임신 10주 미만에만 시행할 것’과 ‘태아가 22주 이상일 경우 낙태 허용 불
2021.02.1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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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속도로 성장한 SNS의 영향력으로 인해 많은 업계가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빠졌다. ‘소셜미디어 마케팅’이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은 플랫폼에서 제품을 홍보하는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소비자에게 전파하는 마케팅을 의미한다. 특히 현대자동차는 ‘2018 대한민국 SNS 대상’ 기업 부문 자동차 분야의 대상을 수상하며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을 활용한 성공사례로 평가받고 있다.현대자동차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비롯한 총 8개의 SNS 채널을 개설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의 키포인트는 ‘맞춤형 콘텐츠’ 전략이다. 현대자동차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자동차에 대해 다양한 소셜미디어 플랫폼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2021.02.0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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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때 승승장구하던 공유경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의 확산과 함께 순식간에 몰락했다.코로나 19 여파로 인해 직격탄을 맞은 공유경제 업체는 ‘우버’와 ‘위워크’이다. 코로나 19라는 예상치 못한 위기로 인해 이들은 선택의 기로 속에서 새로운 도약을 시도하고 있다.2009년 설립된 세계 최대 승차 공유 서비스인 ‘우버’는 자동차를 싸게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급부상했다. ‘승차 공유’라는 새로운 문화를 만들었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우버’의 상승세에는 그림자가 드리워졌다. 최근 ‘우버’는 코로나 19 위기 속에서 생존을 위해 배달 사업으로 전환했다. 코로나 19로 인해 자사의 ’우버이츠’와 같은 배달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는 맥락을 고려한
2021.01.28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