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저귀 시장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하기스가 2017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으로 선정되었다. 본 조사는 2014년부터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 한국지사(대표 저우위보)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이사장 김길환)가 함께 실시하고 있는 조사이다.유한킴벌리는 국내 여성용품, 유아용품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으로, 해외 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은 ‘하기스’로, 베이징, 상하이 등 중국 주요 도시에서 프리미엄 기저귀 선두권을 지키고 있다.유한킴벌리의 중국 진출의 기회는 ‘역발상’으로부터 시작되었다. 저렴한 제품이 잘 팔릴 것이라고 생각되었던 중국에 ‘고급’,
과제 제출 기한이 오늘까지라는 것을 오늘 알아버렸다. 수업 시간에 급하게 다 쓰긴 썼는데 심지어 현금도 카드도 없다! ppt를 뽑아야 하는데 은근히 돈이 많이 나간다. 이 돈만 모아도 치킨 값이 나올 텐데!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주고 당신의 편안한 캠퍼스 생활을 위하여, ‘애드투페이퍼’가 등장했다.애드투페이퍼는 무료 프린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복지 프린팅 솔루션’이다. 애드투페이퍼의 전해나 대표는 대학생의 신분으로 애드투페이퍼를 창업하여 성공으로 이끌었다. 대학생이기에 대학생의 마음을 가장 잘 알 수 있었고,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 수 있었던 것이다.물론 그렇다고 해서 애드투페이퍼가 처음부터 탄탄대로를 걸었던 것은 아니다. 무료프린팅을 하는 대신
미세먼지 때문에 칼칼한 목과 따가운 눈, 이럴 때면 숲이 뿜어내는 맑은 공기가 그리워지곤 한다. 많은 사람들이 숲이 필요한 이유를 알고 있지만, 혼자서 숲을 만들어 나가기는 어렵다. 하지만 이제는 작은 노력만으로도 숲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 바로 ‘트리플래닛’이 있기 때문이다.트리플래닛은 환경과 사람, 그리고 사회를 위한 가치를 나무에 담아 세상에 심고 있는 사회혁신 기업이다. 현재까지 전세계 11개국 116개의 숲에 55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온 트리플래닛은 2020년까지 전 세계에 1억 그루의 나무를 심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나아가고 있다.트리플래닛은 2010년 9월 법인 설립 이후 사막화 방지 숲을 조성한 공로로 UN사막화방지협약 옵저버로 선정되었으며, 글로벌 사회 혁신 기업 인증인 B C
예술가는 배고프다, 예술은 어렵다. 언제까지 예술은 배고프고, 어려워야 할까? 대중들이 편하게 아티스트와 만날 수 있도록, 아티스트가 편하게 대중 앞에 드러날 수 있도록 아티스트와 대중을 연계하는 아티테크 플랫폼 ‘12에디션’이 12일 웹 기반 플랫폼 서비스를 베타 오픈했다12에디션에는 국내외 어떤 아티스트라도 자신의 작품(순수회화, 그래픽디자인, 예술사진 등)을 등록할 수 있다. 아티스트는 자신의 작품을 등록하고 일반 이용자들에게 홍보할 수 있으며, 작품 이미지를 토대로 원하는 품목을 선택하여 자신의 상품을 제작하고 판매하여 수입을 창출할 수 있다.12에디션이라는 플랫폼의 이름대로, 아티스트는 12가지의 에디션 중 자신이 원하는 품목만을 선택하여 제작할 수 있다. 작품 이미지를 해상도에 맞게
침대에 누워서 동생에게 전화를 건다. “불 좀 꺼줘.” 남매들이나 자매, 형제들 사이에 크고 작은 논란이 되는 이것은, 편리함을 추구하는 인간의 본성을 보여주는 사례이다. 사람은 언제나 자신의 투자보다 더 큰 이익을 얻게 되는, 즉 ‘편리함’과 ‘효율성’을 추구하고, 이러한 사람들의 요구에 맞춰 기술은 발전해왔다. 1차, 2차, 3차 산업혁명을 거쳐, 최근에는 4차 산업혁명이 세상을 뒤흔들고 있다.4차 산업혁명이란 로봇이나 인공지능(AI)을 통해 실재와 가상이 통합되고 사물을 자동적, 지능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이 기대되는 산업상의 변화를 의미한다. 이러한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많은 기업들은 새롭고 혁신적인 기술을 첨가한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중에서도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것
힘들 때마다 털어 놓지 못하고 쌓인 설움은 마음 속에 차곡차곡 쌓인다. 산더미처럼 쌓인 서러움은 어느새 와르르 무너져 삶을 흔들어버리지만, 우리는 ‘왜’ 흔들리는 지 그 이유조차 제대로 알지 못한다. 모든 사람들은 ‘치유’가 필요하다.당신의 마음을 ‘치유’해 주기 위해서, ‘마인드프리즘’이 나타났다. 마인드프리즘은 2004년 설립하여 일반인 누구나 체험할 수 있는 치유프로그램들을 개발하고 진행해온 심리치유기업이다.마인드프리즘은 ‘내’가 누구인지 알려주는 ‘내마음보고서’와, 내마음보고서 이후 조금 더 깊은 나를 알기 위한 ‘내마음워크숍’, 사람스트레스를 이해하고 통찰하기 위한 ‘홀가분워크숍’을 제공한다.‘내마음보고서’는 과학적으로 검증된 심리검사를 통해 ‘나’에게 가장 핵심적인 심리특성
지난 달, 사람들의 마음을 뒤흔들었던 ‘콜드플레이’의 내한 공연.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2’로 개최된 콜드플레이의 내한 공연은 엄청난 티켓 경쟁률을 보이며 순식간에 매진되었고, 성대하게 개최되었다.콜드플레이의 내한이라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관심을 가져왔지만, 더 놀라운 것은 티켓의 가격이었다. 4만 4000원에서부터 15만 4000원이라는 가격, 심지어 현대카드 결제 시 20%할인까지 적용되었다. 이는 국내 아티스트들의 콘서트 가격보다 훨씬 저렴하고, 해외에서 진행된 기존 콜드플레이의 콘서트 티켓 가격보다도 훨씬 저렴한 편이다.이는 ‘현대카드’의 콘서트이기에 가능했다. 단순한 스폰서가 아닌 직접 공연을 기획하고 개최하는 기업의 선두주자로 우뚝 선 현대카드의 ‘문화 마케팅’에는 슈퍼 마케터 ‘류
번화가라면 하나쯤 ‘꼭’ 있는 커피전문점이 있다. 바로 ‘이디야커피’이다. 국내 커피전문점 중 최다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이디야커피는 2016년 2000호점을 돌파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이처럼 이디야커피가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첫번째는 ‘상생 경영’방침이다. 이디야커피는 업계 최저 폐점률을 유지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1%대의 낮은 폐점률은 이디야커피의 안정적인 성장을 이루는 데 큰 몫을 차지하였다. 이는 이디야가 가맹점의 수익을 최우선으로 하고 가맹점 부담을 줄여주는 ‘상생 경영’방침을 지켜나가고 있기 때문이다. 이디야커피는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대비 60%가량 저렴한 창업비용과 중소 규모 매장 전략을 유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서브 스트리트’전략을 통해 유연한 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