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올해로 110주년을 맞이한 휠라(FILA)는 1911년 이탈리아 비엘라에서 탄생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 국내에는 1991년에 휠라코리아(FILA Korea)가 설립되었다. 휠라는 2000년대 초반 유럽에서의 매출 부진으로 인해 파산 위기를 맞게 되었는데, 2003년에 휠라코리아 윤윤수 회장의 주도하에 휠라 본사를 인수한 후 2007년 전 세계 FILA 상표권을 인수하며 휠라코리아가 휠라 브랜드 전체의 본사 역할을 하게 되었다.1990년대 국내에서 고가 브랜드로 인식되었던 휠라는 제품을 리뉴얼하고 가격을 낮춰 급격한 성장을 이루어
2021.06.02 10:00
-
반려동물 관련 시장의 규모가 커지며 많은 기업이 반려동물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반려동물 박람회에서는 반려동물의 간식, 의류, 용품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이 출입 가능한 호텔 등 서비스까지 한꺼번에 만나볼 수 있다.케이펫페어(K-Pet Fair)는 2013년부터 개최된 국내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로, 이미 올해 3월 4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에서 캣페어가 진행되었다. 서울 3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세텍(SETEC)에서 한 차례 펫페어가 진행되었고, 지난 4월 23일부터 25일까지 부산에서 또 한 차례 진행되었다.케이펫페어가 주최하는
2021.05.19 10:00
-
지난 4월에 진행된 제93회 오스카 시상식에서 영화 의 배우 윤여정이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며, 오스카 시상식은 국내에서도 큰 관심을 받았다. 애니메이션 부문에서는 올해 초에 개봉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이 장편 애니메이션상과 음악상을 받았으며,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이 단편 애니메이션상의 영예를 안았다.총기 난사로 딸을 잃은 슬픔을 그린 애니메이션은 학교에서의 총기 난사로 인해 목숨을 잃은 딸의 흔
2021.05.13 15:00
-
지난 5월 2일, 스페이스X의 유인 우주선이 국제우주정거장에 체류하던 우주비행사 4명을 태우고 지구로 귀환하는 데 성공하였다. 스페이스X는 미국의 우주탐사 기업으로 현재 우주 산업의 주축이 되는 기업 중 하나다. 우주 산업이 국가 주도형 사업에서 벗어나며 민간 기업들이 우주 산업을 주도하게 되었고, 이에 따라 우주탐사의 영역에서 사업적 특성이 강조된 뉴 스페이스(New Space) 시대가 도래하였다.우주개발이 우주 ‘사업(Business)’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국가 간 견제로 ‘성공과 실패’에만 매달렸던 과거와 달리, 우주개발이 일
2021.05.05 10:00
-
'지속 가능성'이 사회의 주요 토픽으로 등장하며, 소비자들은 지속 가능성을 기준으로 기업 가치를 평가하고 기업은 이에 맞춰 생산과 재무 밖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한다. 기업과 소비자 모두가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경제활동을 지향하며 'ESG'가 기업의 핵심 과제로 인식되는 흐름이 일었다.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활동의 비재무적인 요소들을 말한다. 친환경과 사회적 책임, 투명한 지배구조를 추구하는 ESG 경영은 한때의 트렌드를 넘어 문화로 자리 잡
2021.04.28 10:00
-
4월 2일, 카카오는 어피치와 러피치에 신규 캐릭터인 세쌍둥이 퍼, 피, 치를 더해 '피치파이브(PeachFiv)'라는 이름의 숏폼 애니메이션 첫 화를 틱톡 어피치 공식 계정(@apeach_official)에 게시하였다. 총 30편으로 구성된 피치파이브는 매주 월, 수, 금 틱톡 어피치 공식 계정에 공개된다. MZ세대 겨냥한 숏폼(Short-form) 애니메이션이전에는 이모티콘으로 카카오프렌즈를 알리고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을 제작하였다면, 최근에는 만화 '라이언, 더 라이언'과 '춘식이는 집순이' 등 캐릭터 IP(지식 재산권, In
2021.04.06 14:00
-
영화관에서 상영하지 않는 영화를 넷플릭스, 유튜브 등 OTT 서비스에서 쉽게 볼 수 있게 되며, 현재 상영작이 아닌 '지난 영화들'에 있어서의 영화 유튜버들의 영향력은 점점 커지고 있다. 영화 유튜버들은 고전명작이나 독립영화와 같이 OTT 서비스를 통해 이전보다 쉽게 접할 수 있게 된 작품들을 리뷰하고, 리뷰 영상을 본 시청자들은 해당 영화를 찾는 과정에서 OTT 서비스로 유입되기도 한다.기존의 영화 유튜버뿐 아니라 새로 시작하는 영화 유튜버들이 증가하며 국내의 영화 유튜브 채널은 이미 포화상태에 다다른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아직
2021.03.29 16:00
-
지난 1월 18일 청와대 신년기자회견에서는 시스코(Cisco)의 웹엑스(Webex)가 사용되었다. 웹엑스는 1995년 설립되었으며 나스닥 상장 기업인 시스코 시스템즈(CSCO)가 웹엑스를 인수한 후, 신뢰성과 안정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왔다.웹엑스 출신인 에릭 위안이 2011년에 창업한 줌(Zoom)은 2019년 4월 18일에 나스닥에 상장되었다. 2020년 애플 앱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애플리케이션인 만큼, 줌은 간편한 사용법과 쉬운 회의 참여라는 장점을 앞세워 이용자들을 끌어모았다. 그러나 작년에 보안 문제와 개인정보
2021.03.18 10:00
-
지난 2월 27일 픽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스파크쇼츠(SparkShorts)의 4번째 애니메이션 와 5번째 애니메이션 가 무료로 공개되었다. 스파크쇼츠는 픽사의 단편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로, 현재까지 8편의 단편 애니메이션을 제작 및 공개하였다. 이번에 공개된 두 단편 애니메이션은 2019년 말에 유료 서비스인 디즈니 플러스(Disney+)에서 단독 공개되었었다. 두 애니메이션이 전하는 메시지는 한국인 할머니와 손자가 거대한 싱크홀에서 빠져나오는 과정을 그린 단편 애니메이션이다. 우주와 같은 무중력
2021.03.09 15:00
-
'홈(Home)'과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인 '홈코노미(Homeconomy)'는 집에서 경제활동과 여가생활을 즐기는 트렌드를 일컫는 말이다. 멤버십을 통해 집에서도 영화를 볼 수 있는 넷플릭스, 왓챠 등의 OTT 서비스가 인기인 가운데, 사람을 만나지 않고도 함께 영화를 볼 수 있는 '파티' 서비스가 홈코노미 트렌드의 일부로 자리 잡고 있다.파티는 계정 공유와는 다른 개념이다. 계정 공유는 멤버십에 따라 동시접속 인원과 프로필 생성 수를 조절하여 하나의 계정 안에서 각자 독립적으로 영화를 즐기는 것이고, 파티는 같은 영화를 보며 채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것이다. 한 명의 호스트가 콘텐츠를 선택한 후 파티를 만들어 링크를 공유하면 다른 사람들이 참여해 함께 영화를 보며 의견을 나눌
2021.03.02 10:00
-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시되며,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체험을 통해 고객이 매장에 머무는 시간을 늘렸던 '체험형 매장'의 모습이 달라지고 있다. 체험이 전면 중단된 매장이 있는 반면에, 체험형 매장을 오히려 확대하거나 무인 매장으로 탈바꿈한 곳도 있다.코스메틱 브랜드의 체험 마케팅은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됨에 따라 대부분 중단되었다. 그 예로 러쉬(LUSH)는 매장 내 테스트 및 시향이 중단되었고, 지난 3월부터 매장에서 손을 씻을 수 있는 '손 씻기 캠페인'이 진행되었으나 이마저도 현재는 중단된 상태다. 아모레퍼시픽의 필보이드(FILLVOID) 역시 마찬가지다. 아모레 성수에서 운영한 체험형 팝업 쇼룸 역시 코로나로 인해 올해 1월에 중단되었다.반면 침
2021.02.15 10:00
-
지난 1월 20일에 개봉한 애니메이션 은 누적 관객수 120만 명을 달성하며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으로 얼어붙은 영화 산업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 등을 제작한 피트 닥터(Pete Docter) 감독과 의 제작진이 참여한 디즈니 픽사 신작 은 영혼들의 이야기를 통해 삶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것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예상치 못한 한국어와 특별한 OST의 초반부에 한국어 대사가 등장하기도 하고, 간판에 '호호만두'라고 쓰여 있거나 멘토의 이름표에 오진영, 승현,
2021.02.03 23:58
-
소셜미디어 유튜브(Youtube)가 국내 최대의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으로 부상하며 유튜브를 이용한 인플루언서(유튜버) 마케팅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넷플릭스 역시 이러한 소셜마케팅을 활용하고 있는데, 독특한 점은 유료광고를 맡긴 유튜브 채널들의 카테고리와 팔로워 수가 다양하다는 점이다.'영화 광고는 영화 리뷰 유튜버가 한다.'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요리 유튜버와 패션 유튜버, 일상 유튜버 등 다양한 분야의 유튜버가 그 분야를 살려 만든 영화 광고를 유튜브 이용자들에게 전달하였다. 그 예로, 3D 펜으로 물건을 만드는 유튜버 ‘사나고’는 , 등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에 나오는 물건을 3D 펜으로 제작하는 영상을 통해 해당 영화들을 홍보하였다.넷플릭스 인플루언서 마케
2021.02.01 10:00
-
인터넷을 통해 영화, 드라마 등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이른바 OTT(Over The Top) 서비스가 넷플릭스(Netflix)를 선두로 전 세계에서 유행하고 있다. 이에 월트 디즈니사는 지난 2019년 11월 12일 디즈니 플러스(Disney+)를 출시하여 구독경제 플랫폼의 신흥 강자로 떠올랐으며, 2021년 하반기에 한국에 진출할 예정이다.넷플릭스와 디즈니 플러스 모두 유료의 정액제 시스템으로 운영되는데, 이러한 구독경제의 규모는 나날이 커지고 있다. 넷플릭스의 전 세계의 유료 구독자 수는 1억 9,500만 명을 넘어섰고, 아직 한국에 출시되지 않은 디즈니 플러스 역시 1억 명이 넘는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다. 다만, 디즈니 플러스는 월 $6.99, 연간 $69.99의 멤버십으로 넷플릭스 스트리밍
2021.01.25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