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삼성전자가 웨딩 업계 대표 브랜드들과 함께 ‘비스포크 웨딩 클럽(BESPOKE Wedding Club)’을 선보인다.비스포크 웨딩 클럽은 삼성전자가 가구, 예물 등 결혼 준비에 필요한 분야별 대표 브랜드와 제휴해 총 9개 업체가 웨딩·신혼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삼성전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한샘(가구) △다이렉트 결혼준비(컨설팅) △하나투어(여행) △골든듀(예물) △서울신라호텔(숙박) △에스티 로더(뷰티) △삼성물산 패션부문(예복) △바른손카드(청첩장)와 함께 웨딩 관련 에코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골든듀는
2021.08.02 07:40
-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수성 이사장)가 올바른 장애 용어 사용을 위해 모든 가능성을 위한 ‘모가챌린지’를 전개한다. 이 챌린지에는 파트너사인 삼성물산 패션부문(이준서 부문장), 파라스타엔터테인먼트(한민수·차해리 공동대표)가 참여한다.‘모가챌린지’는 ‘장애자 X → 장애인 O’ 등 올바른 용어를 적어 함께 사진 촬영한 다음 해시태그(#모가챌린지 #바른장애용어사용하기 #다양성존중)를 걸어 SNS에 공유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이다. 챌린지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방법을 따라 동참하면 된다.정선경
2021.04.28 16:50
-
대한민국 대표 음향기업 크레신(대표이사 이종배)이 자사의 이어폰/헤드폰 제품이 세계 3대 디자인 상인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Award)를 동시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세계적인 음향기기 제조회사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음향기업인 크레신은 자사 브랜드인 ‘오딕트’(ODDICT)와 ‘피아톤’(PHIATON)의 이어폰과 헤드폰 제품으로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평가받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동시에 수상했다.또한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2021.04.21 09:17
-
스트리트 패션이란 길거리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패션 스타일을 일컫는 말이다. 국내에서는 힙합 음악의 성장과 맞물려 자유로움을 나타내는 스타일로 자리잡았으며, 최근에는 'MZ세대'가 주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MZ세대란,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를 아우르는 세대를 말한다. 이 세대는 디지털 기기를 통해 빠르게 정보를 얻으며 스마트한 소비를 하고 있으며, 소셜미디어에서 본인이 직접 컨텐츠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이처럼 빠르게 정보를 얻으며 유행에 뒤처지지 않는 점, 직접 컨텐츠를 공급하며 개성을 표출하는 점 등이 MZ세대의 특징이며, 이것이 스트리트 패션의 성장을 더욱 촉진시
2020.09.16 08:00
-
패션은 누구나 누릴 수 있는 권리이다. 하지만, 신체장애인들은 신체의 일부분이 보통의 사람들과 조금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입고 싶은 옷을 입는데 많은 제약이 있다. 국내 장애인의 수는 2018년을 기준으로 258만 5,876명으로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지만, 여전히 장애인을 위한 국내 의류 전용시장은 매우 국한되어있다. 이것은 국내 장애인들이 패션을 선택할 권리가 극히 제한적임을 의미하며, 이러한 것을 해결하기 위해 삼성물산패션은 휠체어 장애인을 위한 비즈니스 캐주얼 하티스트(Heartist)를 새로 론칭했다. 하티스트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사회 공헌 활동을 대표하는 이름으로 우리가 사는 세상에 귀 기울이고(HEAR), 따뜻한 마음(HEART)을 가진 아티스트(AR
2019.05.17 09:00
-
YG엔터테인먼트가 남다른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현대카드와의 제휴를 통해 아이돌그룹 ‘빅뱅’의 10주년 바이닐(LP) 음반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산업군과의 협업을 강화하고있다.현대카드와 YG엔터테인먼트는 6일 아이돌그룹 ‘빅뱅’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바이닐(LP) 음반을 출시 및 판매한다고 밝혔다.앞서 현대카드와 YG는 지난 2012년 빅뱅의 컴백 곡 ‘몬스터(MONSTER)’ 앨범을 함께 제작하고, 해당 곡의 뮤직비디오와 재해석 공모 프로젝트인 ‘리몬스터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했다.아이돌 뮤지션으로 출발해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성장한 빅뱅의 지난 10년의 활동을 함축적으로 담았다고 현대카드 측은 설명했다.우선, 바이닐(1장)에는 데뷔 곡인 ‘라라라(La La
2017.06.21 13:1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 주관의 “2017 대한민국공감받는브랜드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의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HTHI는 SNS마케팅 경쟁력 평가 모델로, 인터넷 공간상에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양적(활동성, 충성도)및 질적(쌍방형성, 공감성, 확산성)지표로 분류하여 1,000점 만점으로 수치화한 것이다. 이번 조사는 대한민국 1000대 기업을 바탕으로 시장 점유율, 매출액 등을 참고하여 총 266개 기업의 SNS 활용 현황을 조사했다. 홈쇼핑 산업군에서는 롯데홈쇼핑(대표 강현구)이 1위를 차지하면서 자리매김을 확고히하였다. 이는 롯데홈쇼핑만의 이색적인 마케팅의 효과를 톡톡히 본 결과로 분석된다. 단순히 SNS를 정보 및 이벤트 제공 수단
2016.12.07 21:02
-
신진 디자이너들을 위한 편집숍 ‘에이랜드(대표 정은정)’가 지난 10월 28일 금요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2016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의 글로벌 코리아 K-패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에이랜드(ALAND)는 2005년 홍대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한국의 신진 디자이너들의 제품을 판매하는 편집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최초로 국내 신진 디자이너들을 소개하는 매장을 선보이며 의류뿐만 아니라 화장품, 잡화, 리빙소품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게 하였다. 국내 최대, 최고의 편집 매장을 보유함으로써, 한국 패션계에 미친 영향은 매우 크다. 디자이너로 데뷔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유통 진입 장벽을 낮추며 한국 패션을 대중화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또 그간의 중저
2016.10.31 16:27
-
삼성물산 패션부문(패션부문장이서현)의 SPA브랜드 ‘에잇세컨즈(8seconds)’가 매장에서 동대문 상가의 옷을 판매하기로 결정해 눈길을 끌고 있다.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란 상품기획을비롯해 디자인생산제조유통판매 등의 전 과정을 자체적으로 하는 의류 전문 소매 브랜드이다. 10월 6일 대대적으로 리뉴얼 오픈한 에잇세컨즈 신촌점 매장에서는기존 매장과 확실히 차별화되는 콘텐츠로 매장을 풍성하게 채워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에잇세컨즈를 보여주었다는 평을 듣고있다.유플렉스 1층에자리잡은 매장은 화사한 인테리어로 일단 시선을 잡아 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과 밝은 조명으로 상품하나 하나가 부각될 수 있도
2016.10.23 21:54
-
경기 불황 속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보이는 곳이 있다. 바로 '에잇세컨즈' 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에잇세컨즈는 가수 빅뱅의 지드래곤(GD)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지드래곤과의 콜라보 제품은 지난 7월 12일부터 명동, 강남, 타임스퀘어 등 전국 30개 매장에서 판매되기 시작했다. 판매되기 시작한 때부터 8월 말까지 약 17억원이 판매됐다고 집계됐다. 에잇세컨즈의 대표 매장인 명동, 강남, 가로수길점에서 모두 매출이 상승하였고, 콜라보 제품이 전체 판매의 60% 이상을 차지하였다. 지드래곤과의 콜라보를 처음 선보인 그 주의 주말에는 고객 수가 급상승하였다. 매출, 방문객 증가 추이를 보아,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성공적인 출발을 보이고 있다.지드래곤은 지난 4월부터 에잇세컨즈의 디자이너들과 함께 미팅을 진
2016.09.01 00: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제4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이 3월 30일(수)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기업의 경영자 3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김민신 교수(숙명여대 향장학과)의 사회로 시작된 본 시상식은 이남식총장(계원예술대)의 개회사와 저우위보대표(인민일보인민망)의 축사에 이어 한시간 동안 진행되었다.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통하여 혁신적인 시장성과를 창출한 모범적인 사례를 발굴, 이를 전 산업계에 전파함으로써 마케팅을 통한 국가경쟁력 강화에 이바지 하고자 2012년 제정되었으며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심사를 통하여 수상사를 선정한다.대상에는 체험마케팅 중국 현지화에 성공한 세라젬북경유한공사, 최고경영자상에는 조
2016.03.31 11:43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를 조사하여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안심하고 구매하는 브랜드의 산업별 1위를 매년 발표하고 있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는 고객이 느끼는 안심수준을 지수화한 것으로 한국마케팅협회와 IMO국제마케팅기구가 2013년 공동 연구 개발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 조사 모델이다. 3회를 맞이한 이번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4,537명을 대상으로 2015년 12월 10일부터 2016년 1월 20일까지, 총 127개 산업군(소비재 51개, 내구재 26개, 서비스 50개)에 걸쳐 실시된다. 조사는 1,000점 만점으로 전
2016.02.15 10:4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를 조사하여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안심하고 구매하는 브랜드의 산업별 1위를 매년 발표하고 있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는 고객이 느끼는 안심수준을 지수화한 것으로 한국마케팅협회와 IMO국제마케팅기구가 2013년 공동 연구 개발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 조사 모델이다. 3회를 맞이한 이번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4,537명을 대상으로 2015년 12월 10일부터 2016년 1월 20일까지, 총 127개 산업군(소비재 51개, 내구재 26개, 서비스 50개)에 걸쳐 실시된다. 조사는 1,000점 만점으로 전반
2016.01.27 15:50
-
삼성물산(패션부문 대표 윤주화)의 액세서리 및 패션브랜드인 ‘라베노바’가 2016년 대한민국마케팅대상 히트예감브랜드(Ready to hit)에 최종적으로 선정되었다. 지난 하반기 시즌에 국내 패션업계에서 혜성처럼 등장하여 빠르게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이 눈길을 끌고 있다. 작년 가을시즌부터 라베노바는 평소에 패션 감각이 뛰어나기로 유명한 배우 정려원을 모델로 섭외하였다. 라베노바 관계자는 “정려원이 가지고 있는 자연스럽고 스타일리시한 패션 감성을 토대로, 기본에 충실하면서 간결한 선과 정제된 면으로 내추럴한 감성을 추구하는 라베노바를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실제로 최근 SBS에서 인기리에 방영중인 ‘내 딸 금사월’에서 배우 백진희가 라베노바의 토트백
2016.01.13 20:47
-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에서 주관한 "2015 The Pride of Korea _ 일하고싶은 기업"의 패션 부문에서 1위를 한 제일모직(대표 김봉영)이 어린이들을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1999년부터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사랑의 구좌'는 1구좌에 1,000원씩 임직원들이 원하는 만큼 신청하여 매달 어려운 이웃을 돕는 성금으로 기부하는 제도이다. 모인 성금은 희귀질환 어린이와 소년·소녀 가장 등 소외된 이웃의 재활과 자립을 위해 쓰이고 있다. 또한, 2007년에 창단한 희귀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로 구성된 '희망소리 합창단'은 희망 나눔 페스티벌 등에 참가하여 같은 질환을 앓고 있는 친구들과 함께 노래하며 건강해질 수 있다는 희망과 용기를 불어넣어 준다
2015.08.19 2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