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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이란, 인간의 지적 능력을 전자 기기에서 구현하는 여러 기술이나 소프트웨어, 컴퓨터 시스템을 통틀어 말한다. ‘컴퓨터 과학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앨런 튜링(Alan Turing)은 1950년 인공지능에 관한 논문 을 발표하여 처음으로 인공지능의 개념을 제안하였다. 현재 우리 사회는 과학 기술의 지속적 발달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두고 있다. 이 안에서 인공지능은 의학, 교육, 생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반면에 일각에서는 인공지능이 불러올 부작용에 대한
2022.08.3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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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2021년 12월 홍대에 무인 햄버거 매장인 롯데리아 L7 홍대점이 오픈했다. 직원과의 대면 없이 모든 주문이 키오스크를 통해 이루어진다. 드링크류, 소스 메뉴 또한 셀프존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롯데리아의 이러한 새로운 시도는 펜데믹 시기와 MZ세대를 고려한 편리하고, 적합한 서비스라 평가받고 있다.최근 몇 년간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비대면 거래가 급격히 증가하였다.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배달, 포장 주문을 장려하게 되었으며, 매장에서도 키오스크를 통한 주문을 더 많이 활용하게 되었다. 또한 바쁜 매장 내 회전율
2022.03.30 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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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광고계는 메타버스의 향연이다. ‘메타버스’란 초월을 뜻하는 Meta(메타)와 세계를 뜻하는 Universe(유니버스)의 합성어로, 디지털 미디어로 구현할 수 있는 가상 세계를 뜻한다. 현재 메타버스를 이용한 광고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소비자들은 자연스레 메타버스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메타버스의 대표적인 플랫폼인 제페토(ZEPETO)가 다양한 광고에서 등장하고 있다. ‘제페토’는 네이버에서 제작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자신만의 3D 아바타를 생성하고, 다른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설계된 어플이다. 제페토는 가상 현실
2022.02.10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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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산업혁명 이후, 우리 주변의 삶도 발빠르게 맞추어 변화하고 있다. 사물인터넷(IoT)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홈 서비스, 드론을 이용한 무인 택배 배달 서비스, 이용자를 학습하고 판단하는 인공지능 추천 서비스 등 우리의 삶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요식업 분야에서도 이전보다 활발히 기술들이 이용되고 있다. 패스트푸드점이나 카페를 가도 비대면으로 주문을 할 수 있는 키오스크가 구비되어 있고, 정확하고 신속하게 주문한 음식을 수령할 수 있는 자동 픽업대를 쉽게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직원이 상주하지 않고 물건을 판매하는 무인
2021.09.16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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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우리는 키오스크(kiosk)를 터치해 음식을 주문하고 페이스북의 피드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접하며 유튜브 알고리즘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것에 익숙하다. 4차 산업 혁명의 시대가 오면서 빅데이터,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IoT 등 다양한 기술을 경영활동에 활용하는 사례가 늘어나면서 이제는 이를 이용한 마케팅 역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특히 마케팅 분야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빅데이터 마케팅은 소비자의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가 향후 구입할 가능성이 높은 제품을 추천해주고, 이를 예측
2021.09.15 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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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는 이번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고도화된 기술이 총집합된 '완전 스마트 매장'을 오픈했다. 2년 전에도 국내 최초 자동 결제 매장을 선보였던 이마트24는 신세계아이앤씨와 손을 잡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함께 국내 산업에서 스마트 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이 될 표준 매장을 제시했다. 이번 이마트24 스마트 매장 코엑스점은 인공지능(AI), 컴퓨터비전, 센서퓨전, 음성인식, 클라우드POS 등 리테일테크를 모두 총동원시켜 더욱 진보된 자동 결제 매장을 구현했다.◆ 무인매장에서 결제는 어떻게?고객
2021.09.15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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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테크(Food-Tech)는 식품(Food)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식품 산업에 기술을 접목하여 더 큰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 들어 다양한 기술들 중에서도 특히나 로봇기술이 식품 산업에 다양하게 접목되고 있다.1. 배달의 민족, 자율주행 서빙 및 배달로봇배달의 민족은 2017년부터 일찌감치 자율주행 서빙 및 배달로봇 개발을 본격화했으며, 현재 실내 서빙로봇부터 아파트 각층을 오가며 배달하는 로봇, 실외에서 실내까지 배달해주는 로봇까지 개발·도입·시범 운영 중이다.배달의 민족이 2019년 11월부
2021.09.14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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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스킨라빈스의 네고왕 출연이 가져온 대박적 수익지난 2021년 8월 9~11일 3일간 배스킨라빈스는 프랜차이즈 기업을 찾아가 상품을 네고(할인)하는 협상과정을 담는 유튜브 웹예능인 ‘네고왕’과의 프로모션으로 기존 15,500원에 판매하던 쿼터 아이스크림을 10,000원에 판매하고, 기존 3,300원으로 판매하던 블록팩을 2+2로 판매하는 할인행사를 진행하였다. 쿼터는 5,500원을, 블록팩은 6,600원을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한 것이다. 행사 소식이 알려지면서 여러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쉽게
2021.09.09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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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는 서울 압구정동에 위치한 브랜드 체험공간 ‘Kia360 (구 BEAT360)’이 리뉴얼을 마치고 새롭게 개관했다고 12일 밝혔다.‘Kia360’은 2017년 6월 오픈한 기아 최초의 브랜드 체험공간으로, 공감·참여·소통을 바탕으로 브랜드 감성을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된 공간이다. Kia360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올해 초 발표한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기반으로 전동화 중심의 미래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 및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안하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브랜드 체험공간의 명칭 또한 기존 ‘BEAT360
2021.08.12 1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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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우스(079370, 대표이사 이종우)가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커피에 반하다’의 무인 시스템 에피소드 마르코(EPISODE MARCO)에 자사 ‘6축 다관절 로봇(ZERO)’이 탑재된다고 3일 밝혔다.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소비의 수요 증가와 인건비 상승으로 다관절 로봇으로 운영하는 무인 카페가 확산되는 추세다.무인 매장은 매장 관리의 편의성과 운영 시간이 확대되는 장점이 뚜렷해 증가 추세가 장기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커피에반하다의 24시 무인 카페 시스템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키오스크로 고객이 간편 결제를 완료하면
2021.08.03 1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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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성대규)는 19일부터 CJ제일제당과 손잡고 고객 대상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이 서비스는 단순히 고객의 건강 관련 데이터 측정에 그치지 않고 이에 기반한 건강 관리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현장을 방문한 고객은 건강 측정 키오스크로 신장·체성분·혈압·스트레스 등의 건강 상태를 점검받고, 이를 바탕으로 전문 간호사로부터 필요 영양소에 대한 분석과 상담을 통해 맞춤 영양제를 추천받을 수 있다. 또한 영양제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은 휴대전화로 제품 QR코드만
2021.07.16 0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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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전국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세가 다시 커진 가운데, 코리아런드리는 무인점포의 방역 사각지대에 대한 사회적 책임 의식을 느껴 전국 모든 셀프빨래방에 코로나19 방역 예방을 위한 ‘온라인 출입명부’를 무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이번 코리아런드리의 ‘코로나19 방역 사각지대 ZERO 빨래방 프로젝트’는 국내 1위 Wi-Fi 공유기 솔루션 업체 단비코리아와 함께 진행된다.전자출입명부를 탑재한 Wi-Fi 코로나19 온라인 출입명부는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볼펜이나 번거로운 종이를 비치할 필요 없이 무인점포에 맞
2021.06.01 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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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셀프빨래방 워시엔조이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코리아런드리(대표이사 서경노)와 실시간 도움 요청 앱 애니맨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에이에스엔(대표이사 윤추황)이 5월 7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업무 협약으로 전국 6만7000여명이 헬퍼(프리랜서)로 활동하는 애니맨 앱을 통해 전국 워시엔조이 셀프빨래방 매장에서 빨래 대행 및 수거 배달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두 회사는 협약에 따라 중장기적으로 다양한 상생 협력을 이어나간다.애니맨은 도움이 필요한 고객과, 도움을 제공하는 헬퍼를
2021.05.14 0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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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치비(HB)네트웍크(대표 오민혁)가 디지털 교육용 앱 ‘샘빌더’와 교육용 키오스크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디지털 정보 격차가 심화하는 가운데 소외계층의 디지털 역량 강화가 절실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무인점포가 늘어나고, 은행 등이 운영 방식을 비대면·모바일로 전환하면서 언택트 시대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노년층이 늘고 있는 것이다.다문화가정, 저소득층 가정 등 소외계층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디지털 역량 교육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있다.HB네트웍크가 개발한 샘빌더와 교육용 키오스크는 뱅킹·음식
2021.05.10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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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AI기술인 알파고의 출현 이후, 큰 충격을 겪은 사람들은 앞으로 발전할 과학기술과 로봇공학이 미래 인간에게 미칠 영향에 관해 연구하기 시작했다.초기에는 과도하게 발달한 과학기술로 기계화·자동화가 가속화되면 일자리가 점점 인공지능과 기계로 대체될 것이라는 예측에 두려움과 공포여론이 주를 이뤘다. 하지만 지금의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약칭: AI)은 애플의 시리(Siri), 삼성의 빅스비(Bixby), 구글의 오케이 구글(Ok Google)과 같은 AI 비서 기능에서부터 KT의 기가 지니(GIGA G
2021.05.0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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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탈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의 슬립앤슬립(SLEEP&SLEEP) 체험형 점포가 전국 218곳을 돌파했다.슬립앤슬립은 ‘개인 맞춤형 수면 전문성’을 콘셉트로 이브자리가 2014년 론칭한 브랜드다. 이브자리는 국내 수면 장애 인구가 지속해서 증가하는 추세에 대응하고 양질의 수면 전문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슬립앤슬립을 선보였다.기능성 침구와 수면 컨설팅 체험이 가능한 슬립앤슬립 매장은 수면 시장의 성장과 함께 전국적으로 빠르게 늘고 있다. 롯데백화점 본점에 위치한 1호점을 시작으로 8년간 꾸준히 성장해 2021년 4월 기준 운영 매장이 2
2021.04.27 1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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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우버스킹(대표 전상열)이 5월 중 야놀자와 함께 식당을 대상으로 한 맛집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양 사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외식업장에 수수료 0원 정책을 무기한 시행한다.나우버스킹은 대기-입장-주문-결제-고객관리(재방문)까지 식당 운영 전 과정의 디지털전환을 선도해왔다. 지난해 11월 야놀자로부터 인수조건부 투자를 받은 후 외식업, 특히 소상공인 식당이 겪고 있는 ‘높은 플랫폼 수수료’와 ‘방문손님 감소’ 문제를 디지털 기술로 해결하기 위해 협력했고, 그 결과 입점 비용과 홍보 수수료가 모두 0원이면서 손님의 매장
2021.04.21 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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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대미문의 펜데믹 속에서 인공지능은 단 수주 만에 ‘코로나19 진단 키트’ 개발하고 정확성이 혁신적으로 향상된 AI 진단 알고리즘은 불과 수초 만에 감염 여부를 판별하고 백신 후보물질과 치료제 개발까지 최전선에 나서고 있다.또한 AI 얼굴인식 및 열화상 인식 시스템, AI 화상회의 및 교육 솔루션, 유통, 물류 등 비대면 언택트 시대에서 인공지능은 다양한 장소와 지역에서 눈부시게 활약하고 있다.올해로 4회째를 맞는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1)’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고 참가사와 참관객의 안전에 최
2021.03.23 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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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AI) 전문기업 머니브레인이 15일 KB국민은행의 금융서비스와 인공지능기술을 접목한 AI체험존에 키오스크형 AI상담원을 공급했다.머니브레인은 실제 모델의 음성과 영상 데이터를 교육하는 고도의 딥러닝 기반 영상 합성 기술을 이용해 인간과 가장 비슷한 대화를 구사하는 인공지능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이번에 머니브레인은 영상 합성 솔루션과 챗봇 기술을 결합해 금융권 최초로 AI키오스크 상담원을 탄생시켰다.AI상담원의 가장 큰 장점은 정보취약계층의 편의성 증대이다. 상담 진행 중 정보취약계층을 위한 안내를 하고 대면했을 때와 유
2021.03.19 1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