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2년 9월 기준 농림축산식품부 ‘동물보호 국민의식조사’ 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반려동물 양육인구는 602만 가구로 반려동물을 양육하고 있는 인구 수는 1,306만 명에 달한다. 그리고 반려동물 양육 기구 중 ‘개’를 기르고 있는 수는 무려 76.5%에 달한다. 국민 4명 중 1명은 거주지에서 반려동물을 직접 양육하는 셈이다. 반려동물이 하나의 가족구성원으로서 인식되는 사회분위기에 따라 반려동물 관련 시장 규모도 점점 커지고 있으며, 2027년 반려동물 관련 시장 규모는 6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 반려견과의 외출
2024.02.04 18:51
-
메타버스란 가상과 추상,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우주, 경험할 수 있는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 합성어로 생활 속에서 이뤄지는 가상세계 혹은 실생활에서 발생하는 경제적, 사회적 활동이 일어나는 가상현실의 공간으로 정의된다. 메타버스는 현실과 가상공간이 상호작용하는 공간으로, 최근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나 로블록스의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많은 브랜드들은 가상공간에서 자사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구성하는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가상세계와 현실을 넘나드는 디지털 커머스를
2022.11.28 02:08
-
깔끔한 검정색 로고를 가진 무신사 앱을 본 적이 있는가? 무신사는 약 840만명의 회원 수를 가진 국내 1위 패션 플랫폼이다. 무신사의 연령층 비율은 10대가 21.1%, 20대가 42.8%, 30대가 14.0%, 40대 이상이 22.1%로 10, 20대가 주요 이용자들이다. 따라서 요즘 10, 20대라면 한 번쯤은 무신사에서 구매를 해보았을 것이다. 무신사가 국내 1위 패션 플랫폼을 유지할 수 있었던 성공 요인은 무엇일까?무신사가 성공할 수 있었던 다양한 요인 중 두 개를 고르자면 첫번째는 무신사의 탄탄한 컨텐츠 및 커뮤니티, 두
2022.11.04 06:00
-
코로나19 이후, 급격하게 성장한 캠핑산업은 여행과 여가, 취미 생활을 동시에 즐기면서도 나만의 공간에서 다른 사람들과의 거리를 유지할 수 있는 “요즘 시대 취미 생활”이 되었다. 도시에서 조금만 벗어나도 수많은 캠핑장들을 볼 수 있으며, 유명 캠핑장은 예약을 위한 엄청난 티켓팅도 감수해야 하는 상황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의 ‘2020년 기준 캠핑 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캠핑산업의 규모가 전년 대비 90.1% 늘어났으며, 캠핑이용자는 34.0%, 캠핑장 수는 5.8% 증가했다. 캠핑 1회를 위한 지출 비용 또한
2022.09.14 06:00
-
한국캠핑문화연구소가 5월 13일(금)부터 15일(일)까지 동해시 망상컨벤션센터 주차장과 다목적 구장에서 바람직한 차박 문화 정립과 확산을 위한 ‘더 바른 캠핑 페스타’를 한국관광공사, 동해시 후원으로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행사는 코로나 팬데믹 상황하에서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차박 캠핑의 올바른 캠핑문화 이정표를 제시하고 캠핑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사회 공헌 활동의 모델을 모색하고자 개최됐다.행사는 2박 3일간 캠핑과 함께 캠핑 안전교육, 해변 환경정화 활동, 보물찾기, 지역 관광지 체험, 사랑
2022.05.16 21:27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말까지, 선물용 상품을 찾는 고객과 외부 활동에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려는 고객을 위한 195종의 상품을 모아 카탈로그 상품전을 기획했다고 25일 밝혔다.GS리테일에서 운영하는 더팝 모바일 앱의 이벤트 페이지와 E 카탈로그에서 구매할 수 있다.GS25에서 2022년 1분기(1~3월) 카탈로그 상품 매출을 살펴보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약 273% 신장했다. 지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고객 트렌드 및 사전 상품 준비를 통한 경쟁력 있는 가
2022.04.25 21:49
-
현대자동차는 다목적차량(MPV)인 스타리아 라운지의 리무진과 캠퍼 모델을 1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현대차는 비즈니스 밴으로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리무진 모델과 캠핑에 최적화된 캠퍼 모델을 내세워 다인승 모빌리티 시장을 견인한다는 계획이다.◇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높은 공간 활용성을 갖춘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스타리아 라운지 최상위 트림인 리무진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비롯한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성과 편의사양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한다.외관은 차량 전면 범퍼부터 프론트 필러와 하이루프까지 부드럽게 이어지는 원커브 제스처
2022.04.19 16:29
-
시즌 마케팅이란 소비가 활발한 시점에 맞추어 홍보 빛 광고를 실행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많은 기업들이 크리스마스 , 할로윈 , 새해에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스타벅스는 다양한 시즌 마케팅으로 흥행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다.시즌 음료시즌별로 다양한 음료를 출시하고 있다. 2021 홀리데이 시즌에는 핑크캐모마일 릴렉서, 토피넛 프라푸치노, 돌체 쿠키라떼 등을 출시하였으며 할로윈 시즌에는 펌킨 할로윈 티 라떼 리틀위치 할로윈 라떼 등을 출시하였다. 시즌의 컨셉에 충실한 음료들의 귀여운 외관과 기간의 한정성은 소비자들의 호기심
2022.01.19 13:40
-
최근 한국문화가 전세걔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그중 단연 최고는 K-POP이라고 할 수 있다. 방탄소년단 그리고 블랙핑크의 빌보드 진출 및 HOT100 차트 진입과 일본에서의 트와이스 흥행 등 현재 세계적으로 K-POP에 대한 인기는 식지 않고 있다. 하지만 그에 따른 책임도 피해갈 수는 없는데 그중 대표적인 문제로 환경문제가 꼽힌다. K-POP 시장은 환경문제에 대해 어떻게 대처하고 있을까?- ESG경영과 K-POP의 만남! ‘케이팝포플래닛’(지구를 위한 케이팝)팬들은 굿즈 상품, 앨범, 포토카드 등 좋아하는 연예인에 관련된 물
2021.12.09 00:36
-
최근 몇 년 사이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코로나19 확산까지 겹치면서 식품과 관련한 소비문화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지난달 말 기준 1인 세대가 936만 7439세대로 전체의 40%를 돌파하였으며 2인 가구를 합치면 60%에 달해 1, 2세대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밝혔다. 1인 가구는 음식 및 식료품 등의 소비를 중시하는 경향을 보이면서 식품 관련 업계들은 이에 발맞춰 1인 고객 유치에 힘쓰고 있다.#혼자서는 부담스러웠던 메뉴들이 1인용으로과거 혼자서는 먹기가 부담스럽다거나 흔히 3~4인분으로 판매되는 음식
2021.11.04 15:00
-
칭따오 브루어리 컴퍼니(TSINGTAO Brewery Company Limited)가 '2021 한중경영대상'에서 한중경제협력상을 수상했다.칭따오 브루어리 컴퍼니(TSINGTAO Brewery Company Limited)는 119년 역사를 지닌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 맥주를 제조, 유통하는 기업이다. 특히 국내에서는 ㈜비어케이와 독점 계약을 맺고 비즈니스 전개 중이다.칭따오 맥주는 그 어느 업종보다 경쟁이 치열한 한국 수입주류시장에서 명실상부 수입맥주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고 다양한 안주, 음식과 어울리는 깔끔한 맛으
2021.10.22 15:30
-
위드 코로나(With Corona)가 눈앞의 현실로 다가오면서 오프라인 활동에 대한 기대감도 기지개를 펴고 있다. 오래간만에 들리는 설레는 소식에 한 동안 웅크리고 있던 몸부터 펴보고자 헬스장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운동을 결심하는 순간 먼저 드는 마음은 ‘트레이닝복부터 스타일리시하게 바꿔볼까’ 이다. 운동은 장비 발이라고 했던가. 언젠가부터 “OO은 장비 발”이라는 우스갯소리가 유행처럼 들린다. OO에는 운동, 요리, 살림, 골프, 캠핑, 농사 등등 다양한 활동들을 넣을 수 있다. 이 장비 발 릴레이에 ‘마케팅’도 한 자리할
2021.10.22 09:35
-
'여름 휴가' 자체에 대한 언급량이 작년 대비 19%가량 감소한 2021년, 사람들은 어떤 형태의 여름 휴가를 바랐을까? KPR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연구소(이하 KPR)가 올해 6월 8만여 건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온라인상에서 언급된 여름휴가 트렌드를 분석한 과 결과를 내놨다. KPR은 올해 1~5월 간 매스미디어, SNS 채널(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와 각종
2021.10.05 09:02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편의점 전용 밀키트 상품 우삼겹 부대찌개와 트러플크림&깐쇼새우 파스타가 8월 25일 출시 이후 12일 만에 10만 개가 팔리며 GS25 자체 간편식 카테고리 내 최고 매출 1위, 2위 상품으로 등극했다고 밝혔다.GS25의 간편식 카테고리에서 이처럼 단기 급등 판매 기록을 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편의점 밀키트’가 앞으로 GS25의 간편식 대표 상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더 편리한 밀키트’라는 의미로 출시된 편의점 밀키트는 편의점 환경에 맞게 편의성을 부각한 상품이다. 또한
2021.09.07 10:04
-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2021년 가을·겨울 시즌 신상 라인업을 2일 공개했다.◇정통 아웃도어 브랜드의 Next Level레드페이스는 1966년 대한민국 최초로 암벽 등반화를 개발한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로, 매 시즌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고 고객 니즈에 맞는 상품을 기획, 생산하는 노력을 기울이며 연구 개발에 힘쓰고 있다.이번 가을·겨울 시즌에는 방수, 투습이 뛰어난 ‘콘트라텍스’, 보온성과 투습, 속건 기능이 우수한 ‘이엑스 써멀 드라이’ 등의 기술력을 다양한 상품에 적용했다.특히 가을 겨울 신상품 중에는 충전
2021.09.02 14:21
-
뉴질랜드 마오리족 언어로 ‘훨훨 날다’라는 뜻인 호카오네오네(HOKA ONE ONE®)가 신규 등산화 제품 라인업으로 ‘아나카파 미드(Anacapa Mid) GTX’와 ‘로우(Low) GTX’를 출시했다.◇러닝화의 경량성, 부츠의 안정성새롭게 출시한 호카의 아나카파는 이전 출시된 아웃도어나 하이킹 풋웨어에 만족하지 못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새로운 기술이 적용됐다.아나파카 미드 GTX는 발목을 감싸는 부츠 형태로, 긴 산행에도 충분한 안정성을 갖췄다. 또 아나파카 로우 GTX는 도시부터 가까운 공원이나 산까지 모험을 즐기기에 적합한 초
2021.08.23 10:30
-
프레시지(대표 정중교)가 올해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 밀키트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밀키트란 식사를 뜻하는 '밀'과 세트라는 의미의 '키트'가 합쳐진 단어로 요리에 필요한 손질된 식재료와 양의 양념, 조리법을 세트로 구성해 제공하는 제품이다.유로모니터 자료에 따르면 2017년 국내 밀키트 시장이 시작된 이후 연평균 400%라는 폭발적인 성장을 지속적으로 이뤄오다, 지난해 전년 대비 85% 증가한 1882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밀키트 브랜드 점유율은 '프레시지'(22%)가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으며 '잇츠온'(13.6%), '쿠
2021.08.19 09:00
-
황금시간 출판사가 국내 최초로 캠핑 낚시 가이드북 ‘캠핑낚시’를 출간했다.캠핑과 낚시는 모두 자연과 교감하는 아웃도어라는 점에서 공통점이 많다. 캠핑은 자연 속에서 지내며 여유를 찾는 레저라면, 낚시는 물고기를 통해 자연을 느끼는 레저다. 두 레저 모두 도심을 떠나 한적한 곳에서 시간을 보낸다는 점에서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시대 최고의 아웃도어로 통하고 있다.저자 서성모는 낚시 전문 기자이자 캠핑 마니아로 전국의 강·호수·바다에서 낚시와 캠핑을 함께 즐겨왔다. 그 경험과 노하우를 집대성한 캠핑낚시는 어느 하나도 빼놓을 수 없는
2021.08.18 14:40
-
기아는 기존 내연기관차 멤버십과는 차별화된 전기차 구매 고객 특화 프로그램 ‘기아 EV 멤버스’를 출시했다고 11일(수) 밝혔다.‘기아 EV 멤버스’는 기아가 전기차 구매 고객의 편리하고 즐거운 EV 라이프를 돕기 위해 출시한 전기차 전용 멤버십으로 충전 로밍, 카 케어, 라이프 케어, 차량 정비 총 네 가지 분야에 걸친 서비스로 구성된다.멤버십 고객은 ‘기아 EV 멤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필요와 취향에 따라 신청 후 결제하면 되고, 결제 시 보유한 기아 멤버스 포인트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일부 카 케어 프로그램의 경우
2021.08.11 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