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헝거 마케팅'이란 한정된 물량만 판매하는 마케팅 기법으로, 의식적으로 잠재 고객을 ‘배고픔(Hungry)’ 상태로 만드는 마케팅 전술을 의미한다. 즉 의도적으로 제한된 물량을 공급해 없을수록 더욱더 갖고 싶어지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겨냥한 것이다. (네이버 시사상식사전)헝거 마케팅은 낯선 용어처럼 느껴질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꽤 오래전부터 사용되어온 마케팅 수법이다. 과거 해태제과의 허니버터칩 대란부터 최근 SPC 삼립의 포켓몬빵, 박재범의 원소주 등 현재까지도 활발하게 이용되는 헝거 마케팅 사례를 빈번히 접할 수 있다. #해태제과
2022.09.16 06:00
-
최근 소비자들의 명품에 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오픈런(매장 문이 열리자마자 뛰어가서 물건을 사는 것) 사태가 심심치 않게 발견되고 있으며 이제는 명품이 아닌 일반 제품들에도 오픈런 현상이 보이고 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이러한 오픈런 보다 새로운 방식의 판매 형태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 바로 ‘래플마케팅’이다. 래플이란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판매방식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에 응모, 추첨, 구매권한을 가지게 되는 마케팅 방식이다. 1. 나이키래플 마케팅으로 가장 유명한 기업은 ‘나이키’이다. 나이키는
2022.07.05 11:53
-
1999년 애니메이션의 인기와 함께 출시된 ‘포켓몬 빵’이 2022년 재출시되며 다시 한번 인기를 끌고 있다. 빵을 구매하면서 과거에 대한 향수를 느낄 수 있음이 가장 큰 이유이다. 특히, 빵 안에 들어있는 스티커, ‘띠부띠부 씰’을 수집하며 다수의 소비자가 어린 시절을 회상할 수 있었다. 이는 하나의 문화가 되어 원하는 캐릭터를 수집하는 것은 물론 모든 ‘띠부띠부 씰’을 소유하기를 원하는 사람들도 생겨났다. SNS와 중고 거래가 활성화됨에 따라 서로 원하는 ‘띠부띠부 씰’을 교환하거나 판매하는 현상도 생겨났다. 캐릭터의 인기도에
2022.05.26 09:55
-
‘크린토피아’는 세탁전문기업으로 국내 세탁 업계 1위를 꾸준히 유지 중이다.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 그 이유이다.1992년 성남우성점을 시작으로 설립된 ‘크린토피아’는 지금까지도 꾸준히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는 135대의 지사와 3,100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며 서로 연결된 네트워크로 더 바르게 깨끗한 세탁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기업의 거대한 세탁 서비스는 많이 접해왔던 기존의 세탁 서비스와 차이가 있어 거리감을 불러일으키기도 하였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편리함과
2022.03.17 08:29
-
MZ세대는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의 한정판 운동화를 사기 위해 수없이 응모에 도전한다. 또한 연예인의 한정판 굿즈를 사기 위해 전날 밤부터 텐트를 치고 기다림의 시간을 견디기도 한다. 이러한 ‘희소성에 대한 소장 욕구’와 ‘팬심’을 모두 겨냥한 것이 있다. 바로 ‘NFT’다. 특히 스포츠에 NFT를 적용하여 새로운 이익을 창출하는 산업이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 NFT에 대한 수요의 원인은? NFT(Non-Fungible Tokens)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대체불가능토큰이다. 2021년 영국 콜린스 사전에서 메타
2022.02.02 07:00
-
인기 웹 콘텐츠에 등장하는 우리은행2021년 유튜브 웹 예능 콘텐츠인 “머니게임”에는 우리은행의 유료 광고가 포함됐다. “머니게임”은 동명의 웹툰 원작을 바탕으로 제작된 웹 예능으로 첫 화는 조회수 943만 회를 기록하며 화제의 웹 콘텐츠가 되었다. 마지막 회 상금 전달 방식으로 우리은행 앱을 이용하게 되면서 애플리케이션 사용 방법이 자세하게 소개되었다. 이를 통해 유튜브 채널의 주 시청자인 MZ 세대에 자연스럽게 은행 애플리케이션을 노출하는 마케팅이 이루어졌다. 추천 알고리즘으로 비슷한 세대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의 유입을 일으키
2022.01.27 07:45
-
매년 하반기,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에서는 다음연도 대한민국의 트렌드 전망을 담은 책 ‘트렌드코리아’를 출간하고 있다. 올해 2022년의 시장을 예측한 그들의 표어는 “TIGER OR CAT”. 검은 호랑이의 해를 맞아 10대 트렌드의 앞글자를 따 해당 단어를 제시했다. 센터를 이끄는 김난도 교수는 “코로나가 불러일으킨 새로운 국면을 어떻게 잘 처신할 것인가, 변화가 빠른 소비자들의 욕구를 어떻게 충족시킬 것인가에 따라 거침없는 호랑이가 될지, 그저 고양이가 될지 갈림길에 있다.”고 정리했다. 현대의 개인이든, 그 개인이 모인
2022.01.20 19:20
-
요즘 화두인 단어 'MZ세대', TV 광고, 올림픽, 뉴스 기사, 마케팅 등에서도 이 단어가 빠지면 섭섭한 기분이 든다. 많은 사람이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MZ세대는 네이버 지식백과에 따르면, 1980년대 초 ~ 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 ~ 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로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최신 트렌드와 남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특징을 보인다. 이러한 특징뿐만 아니라 삶을 생각하고 살아가는 방식도 다르다. 이전 세대와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재테크의 방식일 것이다. 은
2021.09.01 09:00
-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에 따라 장거리 여행보단 근거리 여행이 주목을 받고 있으며, 캠핑·낚시·산행 등 아웃도어 활동이 여전히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올여름 여가 활동 트렌드에 걸맞은 ‘2021 서머 트래블 컬렉션’을 출시한다.‘2021 서머 트래블 컬렉션’은 캠핑·낚시·산행 등의 아웃도어 활동부터 호캉스 및 홈캉스까지 다양한 여가 활동에서 편안하고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구성됐다.◇여유롭게 자연을 즐기는 캠핑을 한층 더 쾌적하고 스타일리시하게
2021.07.27 09:58
-
삼성전자가 탈취·건조·살균을 통해 신발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해 주는 ‘비스포크 슈드레서’를 27일 출시했다.의류뿐만 아니라 신발까지 위생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비스포크 슈드레서는 에어드레서의 핵심기술인 ‘에어워시’와 더욱 진화한 UV(Ultra Violet, 자외선) 기술을 활용한 신발관리기다.삼성전자가 최근 국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신발 관리 시 가장 큰 고민은 탈취였다.비스포크 슈드레서는 전용 액세서리인 ‘제트슈트리™’를 적용해 운동화나 긴 부츠 등 다양한 신발을 편리하게 거치
2021.05.27 11:45
-
코로나 이후로 배달음식 주문량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치킨 시장의 규모도 지속적으로 성장, 사상 최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외식을 하지 못하게 되었지만 집에서도 편하게 주문해 먹을 수 있는 치킨은 사계절 내내 수요가 끊이지 않고 있다. 소비자평가는 밀레니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1 소비자평가 밀레니얼 TOP3 브랜드 치킨 부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본 조사는 5월 18일부터 5월 20일까지, 만 20세 이상 39세 이하의 온라인 패널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2021.05.24 10:00
-
최근 따뜻한 봄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산책, 러닝, 등산 등 가벼운 야외 운동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와 동시에 운동하면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인 운동화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역시 높아지는 추세이다.소비자평가는 밀레니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1 소비자평가 밀레니얼 TOP3 브랜드 운동화 부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본 조사는 4월 6일부터 4월 8일까지, 만 20세 이상 39세 이하의 온라인 패널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조사 결과, 소비자평가 밀레니얼 TOP3 브랜드 운동화 부
2021.04.12 16:00
-
삼성전자가 유니크한 색상에 역대 갤럭시 태블릿 중 최고 사양을 갖춘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 미스틱 네이비 색상을 8일 국내에 출시한다.갤럭시 탭 S7·S7+ 미스틱 네이비 모델은 감각적인 네이비 색상에 은은한 광택이 어우러져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갤럭시 태블릿 최초로 12GB램과 512GB 메모리를 탑재해 최상의 모바일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이로써 갤럭시 탭 S7·S7+는 기존 미스틱 블랙, 미스틱 실버, 미스틱 브론즈에 이어 미스틱 네이비의 4가지 색상 라인업을 갖추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9월 출시된
2021.04.05 13:55
-
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은 한세드림·한세엠케이,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남수단 청소년체육부와 2일 아프리카 소년병 운동화와 운동복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한세드림(대표 김지원, 임동환)은 한국청소년연맹과 함께 해외 극빈 지역 아동·청소년을 위해 2015년부터 6년간 지속해서 연간 10억원 상당의 의류를 후원하고 있다.그동안 후원 의류는 한국청소년연맹 희망사과나무 해외봉사단 및 현지 협력 기관을 통해 전달됐으며, 한세드림·한세엠케이는 올해 군복을 입고 총을 든 남수단 소년병들의 군복을 운동복과 운동화로 바꿔주는 프
2021.04.05 10:55
-
삼성전자가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 이하 아디다스)와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기획한 ‘갤럭시 버즈 프로 with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스페셜 팩’을 7일부터 판매한다.갤럭시 버즈 프로 with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스페셜 팩은 △갤럭시 무선 이어폰 중 가장 프리미엄한 성능과 디자인을 갖춘 ‘갤럭시 버즈 프로’ △아디다스 스냅백 케이스 △2021년 새롭게 출시된 아디다스 ‘스탠 스미스(Stan Smith)’ 운동화 구매 쿠폰 △맞춤 제작된 아디다스 전용 스마트폰 테마로 구성된다.갤럭시 버즈 프로는 팬텀 블랙·
2021.04.04 14:05
-
기업과 유튜버 협업 사례가 두드러지고 있다. 패션, 뷰티, IT 등 각 분야의 전문 지식을 갖춘 유튜버의 목소리로 브랜드 메시지와 정보를 친근하게 전달할 수 있고 충성도 높은 구독자들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대표 이범택)도 인기 유튜버와 함께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골프 크리에이터 ‘심짱’의 랜선 집들이와 골프 모자 관리법, 재테크·주식 유튜버 ‘김작가TV’와의 빨래방 창업 토크쇼 등이 대표적이다.크린토피아는 3월 인기 패션 유튜버 ‘보라끌레르’와 함께한 유튜브 영상을 공개
2021.04.02 09:50
-
코로나 19 장기화로 성인 10명 중 3명은 체중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재택근무로 인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며 활동량이 줄어들고, 배달 음식으로 인해 고칼로리 섭취가 증가한 탓이다. 취업포털 인쿠르트가 운영하는 비대면 알바 채용 알바콜이 성인남녀 981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이후 체중 변화’를 주제로 지난 1월 6일부터 9일까지 온라인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의 결과이다. 지난해 2월 이후 체중 증가량을 묻자 직장인들은 평균 6.3kg, 대학생은 5.5kg 증가하였고 성별로는 여성 6.5kg, 남성은 5.0kg으로 평균 체
2021.03.17 10:00
-
◇ '메타버스'란?'메타버스(Metaverse)'는 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 세계를 뜻하는 말이다. 이제는 가상 세계에서 현실과 같은 소통이 가능한 시대가 되었다. 본인의 개성을 드러낸 아바타를 통해 입학식에 참석하기도 하고, 가상의 공간에서 아이돌 팬미팅이 열리기도 한다. 특히, 자유로운 만남이 제한되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메타버스'에 더욱 가속도가 붙고 있다.◇ 네이버 Z의 '제페토'국내에서 '메타버스'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은 네이버의 손자회사인
2021.03.11 09:00
-
최근 ‘홈트(홈트레이닝)족’이 늘어나면서 애슬레저 의류 시장이 상승세를 타고 있다. 홈트는 집에서 운동하는 것을 가리키는 말로, 코로나 상황이 계속해서 이어지면서 집에서 건강을 관리하는 방법으로서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재택근무나 원격 수업이 많아지면서 집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홈웨어 수요도 늘었다.애슬레저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나이키는 연간 매출은 30억 달러 이상이다. 그러나 2020년 코로나의 영향으로 2019년 6월에서 2020년 5월 1년간 실적은 부진했다. 하지만 최근 홈트족 증가로 상승세가 불면서 2020년
2021.03.04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