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엄마사랑이 이윤미와 함께 개발한 신제품 '리셋프로틴 쉐이크'를 오는 4월 4일 롯데홈쇼핑에서 런칭한다. 이번에 엄마사랑에서 선보이는 리셋프로틴 쉐이크는 4060 여성 소비자를 타깃으로 처음부터 체중조절용조제식품으로 개발했다. 엄마사랑 관계자는 “아이 셋을 키우면서 사회생활 또한 활발히 이어가고 있는 이윤미는 그 누구보다 한국의 워킹맘들을 대변하는 마음으로 제품 개발 단계부터 직접 참여했다”고 말했다. 해당 제품은 프로틴 쉐이크답게 프로틴 함량을 높이는 것은 물론, 늘 따로 챙겨먹어야 했던 비타민과 미네랄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
2024.04.04 11:07
-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일회용품이나, 대기오염을 유발하는 차량, 산업화·도시화 등 여러 요인들은 지구 환경 악화에 큰 영향을 준다. 이제 기후위기는 우리의 삶과 직결되는 문제이기에 환경 보호 실천을 위한 자발적인 행동들이 지속되고 있다. 그중 하나가 지구 환경에 주는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친환경 소비’이다.친환경 소비를 실천하는 이들을 ‘그린슈머’라고 부르기도 한다. 자연을 상징하는 말인 ‘그린(green)’과 소비자라는 뜻을 가진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로, 친환경 유기농 제품을 선호하고 친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를
2023.12.04 09:29
-
겨울만 되면 길거리에서 퍼지는 군고구마 냄새, 과거의 연인이 쓰던 향수의 냄새, 어렸을 적 엄마가 이불빨래를 하고 나면 나는 포근한 냄새…향기는 유독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다. 이것은 실제로 많은 과학자들이 증명해냈다.프루스트 현상(Proust Phenomenon)에 대해 들어봤는가? 프루스트 현상이란 후각적인 자극(냄새, 향기)으로 과거의 기억을 재생해 내는 효과를 말한다. 이 현상은 2001년 필라델피아에 있는 미국 모넬 화학감각 센터의 레이첼 헤르츠라는 박사에 의해 과학적으로 증명되었다. 과거의 사건과 관련된 기억들은 뇌의 지각
2022.10.17 06:00
-
각 개인이 일상생활을 살아가면서 ‘건강’이 가장 중요한 화두로 뜨고 있다. 흔히 건강기능식품으로 떠올릴 수 있는 홍삼, 비타민뿐만 아니라 유산균, 단백질 등 더욱 다양한 제품들이 사람들 앞에 서고 있다. ‘일동후디스’는 아기분유, 유아식 등 아이들을 위한 상품과 최근 들어서는 단백질, 유산균, 그릭요거트 등 남녀노소의 균형 있는 영양을 신경 쓰고 그에 적합한 제품들을 제조하고 있는 추세이다. 일동후디스에서 선보이고 있는 제품 중 ‘하이뮨’의 영상 광고에서 중독적인 멜로디와 함께 ‘마시는 프로틴 밸런스’를 강조한다. 광고 모델을 트로
2022.10.13 06:00
-
소셜미디어 마케팅이란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Social Network Services)를 활용하여 웹 사이트 트래픽이나 소비자의 주의를 끌고자 하는 마케팅 방식, 과정, 전략을 의미한다.(SNS의 열 가지 얼굴, 이재현) 스마트폰이 보급된 이후부터 SNS 사용이 매우 빈번해졌으며 스마트폰 및 이동 통신 기술의 발달로 SNS 또한 동시에 성장해왔다. 기업도 급변하는 시대에 맞춰 발 빠르게 SNS를 활용하는 마케팅 트렌드에 탑승하고 있다.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은 대표적으로 인스타그램이 있다.-해시태그(#) 문화특정 지역을
2022.09.06 09:00
-
◆ ‘아주미’, 그들의 정체는?‘아주미’는 2019년 김난도 서울대 교수가 올해 소비 시장 트렌드 중 하나로 꼽은 단어로, 결혼을 했지만 아직은 ‘아줌마’라는 단어가 어색한 젊은 엄마 세대를 일컫는 신조어이다. 예전에는 20대의 젊은 여성을 제외하고 결혼한 여성을 아줌마라고 부르는 것이 어색하지 않았으며 그들 또한 스스로를 ‘아줌마’라고 부르는 것에 망설임이 없었다. 하지만 요즘의 3040세대 여성들을 ‘아줌마’라고 부르기에는 뭔가 모를 어색함과 불편함이 있다. 가까운 공원에 산책을 가더라도 이것이 무엇을 뜻하는지 쉽게 알 수 있다
2022.07.05 11:53
-
5월은 가정의 달이다. 자녀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어린이날,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어버이날. 사회를 이루는 가족 공동체의 소중함을 강조하는 달이기에, 5월은 가정의 달이라는 이름으로 불려왔다. 그동안 전하지 못했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이기에, 많은 사람들은 가족들에게 활발하게 선물을 한다. 선물 빈도가 늘어남에 따라, 시장에서도 이들의 니즈에 맞는 선물세트 출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본 기사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 트렌드와 마케팅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어린이날, 아이들을 위한 선물은?- 캐릭터 상품아이들을
2022.05.26 09:55
-
5월은 가정의 달이다. 어린이날(5일), 어버이날(8일), 가정의 날과 스승의 날(15일), 부부의 날(21일) 등 가족의 사랑과 주변 공동체의 화합을 기리는 기념일로 가득하다. 본래 가족을 의미하는 영어의 family는 하인이나 노예를 의미하는 라틴어 famulus에서 유래했으나, ‘아버지, 어머니,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Father And Mother. I Love You)’의 첫 글자를 따왔다고 말하기도 한다. 이처럼 5월은 늘 그 자리에 있어 소중함을 잊지만 그렇기에 더욱 고마운 존재를 다시 생각해보고 감사함을 전하는 시
2022.05.26 09:55
-
불규칙한 식습관과 잦은 육류 섭취 등으로 영양 불균형에 노출되기 쉬운 현대인에게 간편한 건강식으로 사랑받은 두유. 콩을 주원료로 만들어 단백질, 칼슘, 비타민, 무기질 등 인체에 필요한 성분을 함유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최근 코로나19가 대유행하자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더욱 주목받고 있다. 그 중 남녀노소 모두 친숙한 정식품의 ‘베지밀’은 국내 부동의 1위이자 시초가 된 제품이다. 초창기의 베지밀은 유당불내증(유당을 분해하는 효소가 없어 소화하지 못하는 증상)을 앓는 유아들을 위해 개발된 치료식이었다. 창립자
2022.05.13 16:58
-
출판사 박영사는 사회에서 억눌린 돌봄을 가시화하고, 이제껏 간과돼 온 돌봄에 대한 성찰을 촉구하며, 돌봄이 배제된 부당한 사회구조를 함께 교정함으로써 더 정의로운 사회와 국가를 앞당기기 위한 ‘돌봄민주국가’(김희강 지음)를 출간했다.이 책은 돌봄국가의 기치를 올리고 있는 우리 사회가 무엇을 좌표 삼아 과거의 돌봄을 반성하고, 현재의 돌봄을 구상하며, 정의로운 미래 돌봄의 제작 방향을 잡아갈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한다.돌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은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 개인과 가족의 몫으로 전담되던 돌봄을 이제는 국가가 나서서 책임져야
2022.04.20 16:56
-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위원장 손욱)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제4회 국가경쟁력대상 수상자가 발표되었다. 먼저 기업 부문으로는 디지털마케팅혁신상 수상사로 ktis가 개인부문 앙트러프러너십에는 김영철회장(바인그룹), 전용복석좌교수(영산대학교), 조성용대표(서울향료)가 선정되었다. 기업부문 ktis 디지털마케팅혁신상디지털마케팅혁신상은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인 DT(Digital Transformation) 혁신으로 고객가치를 제고시킨 기업에게 수여한다.ktis는 2001년 설립이래 안정적인 컨택센터 운영
2021.11.18 08:49
-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명보험재단)은 임산부의 날을 맞아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13년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매년 10월 10일은 임산부의 날로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통해 저출산을 극복하고, 임산부를 배려·보호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제정된 기념일이다.생명보험재단은 2007년 설립 후 현재까지 저출산 극복 대응에 이바지하고자 지역사회의 출산·양육 친화 분위기 조성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13년간 저출산 극복 지원사업을 통해 총 3만5156명을 지
2021.10.08 09:59
-
신경 다양성과 정신 다양성을 주제로 한 ‘제1회 매드영화제’가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매드영화제 홈페이지 온라인 상영관을 통해 개최된다.올해 상영 규모는 총 17편(장편 3편, 단편 14편)이며 정신장애 예술단체 ‘안티카’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한다. 이번 영화제는 ‘ㅁ ㅁㅇ ㄱㄱㅇㅇ 몸 마음 경계없음’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안티카 심명진 대표는 안티카가 2019년 ‘매드프라이드’, 올해 ‘매드연극제’에 이어 매드영화제를 여는 이유에 대해 “영상을 전공했기 때문에 더더욱 영화가 가진 힘에 대해
2021.09.28 10:04
-
배우 김정화가 사단법인 따뜻한 하루가 진행하는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 ‘왕따 말고 깍두기(이하 깍두기 캠페인)’에 참여했다.깍두기 캠페인은 가장 어린 친구나 약한 친구들, 능력이 부족한 아이들을 깍두기로 정해 함께 놀던 과거의 깍두기 문화를 되살려 아이들 사이에서 ‘같이 놀자’ 운동이 일어나길 바라는 소망을 담은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이다.평소 나눔과 봉사를 꾸준히 실천해온 김정화는 따돌림 없는 아름다운 학교를 만들자는 캠페인 취지에 크게 공감했고, 선한 취지의 캠페인을 더 많은 이들에게 알리고자 동참하게 됐다고 밝혔다.두 아들
2021.09.01 13:39
-
우리 맛 연구중심 샘표가 27일 어린이를 대상으로 시행한 ‘2021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캠페인 수상 결과를 발표했다.2021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는 샘표가 가족과 함께 요리하고 즐기는 식사의 가치를 알리고자 2013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캠페인이다. ‘가족이 함께 요리하고 즐기는 맛있는 추억’을 주제로 매년 수만 명의 아이가 참가하며 뜻깊은 행사로 자리 잡았다. 특히 올해는 아이와 함께 요리하는 시간의 중요성을 공감한 소비자들이 크게 늘어, 역대 최대 규모인 9만4000여 명이 참여해 주목을 받았다.샘표는 심사를 통해 ‘맛있는 음
2021.08.30 09:28
-
퍼시스그룹의 생활 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매장을 구현하고,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쇼룸 체험과 제품 탐색이 가능한 ‘일룸 디지털 VR 쇼룸’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일룸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비대면 사회로 전환됨에 따라 소비자에게 안전하면서도 실감 나는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자 온택트 쇼룸을 기획하고, 실제 일룸의 전국 매장에서 엄선된 공간들을 모델로 3층 규모의 매장을 조성했다. 층별로 공간과 품목에 특화된 체험존을 마련해 제품 정보와 인테리어 팁은 물론 개인 맞춤형 공간까지 확인할 수 있
2021.08.24 10:08
-
그로잉맘(대표 이다랑)은 부모를 위한 온라인 육아 분석, 상담 서비스 플랫폼 ‘그로잉맘’의 가족 기질 분석 서비스를 전면 온라인화한다고 밝혔다.‘기질 육아’ 및 ‘가족 기질 분석’의 상표권·특허를 보유한 그로잉맘은 최근 기질 분석 1만건 돌파와 함께 그동안 지류 배송을 통해 진행했던 가족 기질 분석을 온라인으로 검사부터 결과 보고서 발행까지 가능하도록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이를 통해 국내 최초로 부모, 자녀의 기질을 함께 검사·분석해 구성원별 기질 특성을 바탕으로 일상적인 육아부터 많은 부모가 어려움을 느끼는 훈육, 놀이, 학습
2021.07.21 10:05
-
라이프스타일 기업 넥스트리가 브랜드 유기농 키즈 ‘미래홍삼’을 새롭게 개발해 주목을 끌고 있다.‘미래홍삼’은 유기농 홍삼을 만드는 브랜드로, 20년의 연구를 통해 유기농 인삼 재배를 완성했다. 인삼은 병해충과 고온에 약해 유기농 재배가 거의 이뤄지지 않았으나, 스마트 농법 도입과 데이터 관리로 유기농 인삼을 달성했다.성장기 몸과 마음이 빠르게 발달하는 아이들을 위해 체질에 관계없이 먹을 수 있는 키즈홍삼 트렌드를 만들어가고 있으며, 첨가물 없이 전성분 유기농을 특징으로 한다. 뿐만 아니라 영양소 파괴와 불순물 최소화해 40도 이하의
2021.06.11 11:52
-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이 SBS의 신규 교양프로그램 서바이벌 가족 퀴즈쇼 ‘퀴즈몬’의 제작 지원 및 협찬을 진행한다.6월 3일 오후 5시 50분 첫 방송되는 서바이벌 가족 퀴즈쇼 ‘퀴즈몬’은 SBS가 새롭게 선보이는 가족 참여형 퀴즈 토너먼트 프로그램이다. 매회 6명의 초등학생과 엄마, 아빠, 조부모, 친척 등 가족이 출연해 문제를 푸는 가족 동반 퀴즈쇼로 매회 우승자는 다음 회차의 최고점자와 대결해 3연승까지 도전할 수 있다. MC는 하하, 채연, 이윤아가 맡았다.서바이벌 가족 퀴즈쇼 ‘퀴즈몬’은 매회 총 5라운드로 진행되며, 4
2021.06.03 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