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포츠를 좋아하는 이라면 내가 응원하는 팀이 우승을 하는 것만큼 짜릿한 순간은 또 없을 것이다. 부푼 기대감과 흥분으로 내년의 활약까지 응원하게 되는 게 스포츠의 묘미다. 여기다 우승 기념으로 파격적인 마케팅까지 한다면 금상첨화다. 현재 각종 스포츠 게임팀이 우승하면서, 진행하던 기업의 마케팅이 대박 난 사례부터 우승에 잇따른 새로운 마케팅이 주목받는 사례까지 보이고 있다. 29년 만의 뜨거운 우승, LG트윈스 지난 13일, 2023 KBO 한국시리즈의 5차전으로 LG트윈스와 KT위즈의 경기가 개최됐다. LG트윈스는 6:2의 점수로
2023.11.27 11:23
-
차가움과 뜨거움이 공존하는 종목, 야구 치고 달려라멀리 높이 더 빨리 쏴봐뜨거운 열정을 담아 야구 중계 때마다 나오던 노래 ‘치고 달려라’의 가사다. 지난 19일, 2023 한국프로야구의 정규 시즌이 막을 내리고, 포스트시즌이 개최됐다. 이에 따라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다섯 개의 팀이 끝장을 보기 위해 치고 달리고 있다. 선수들이 추워지는 날씨에도 열심히 뛰는 원동력은 바로 팬들의 응원이다. 따라서 각 구단은 팬들의 함성에 협업 마케팅으로 보답하고 있다. SSG, 첫 100만 관중 돌파 프로야구 SSG랜더스가 창단 3년 만에 처음으로
2023.10.22 23:35
-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본격 개막한 가운데 이를 공략한 프로모션이 대거 등장했다. 특히 유통업계는 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집관족'을 타깃으로 활발하게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교촌치킨 교촌치킨은 앱 고객을 대상으로 치킨 교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3일까지 교촌치킨 앱을 통해 남자 축구, 여자 축구, 야구 3개 종목에서 예정된 경기의 결과를 예측하고 응원 메시지를 작성한 고객들에게 치킨 교환권이 증정된다.BHC 치킨bhc 치킨은 축구 전문 유튜브 채널인 ‘이스타 TV’와 함께 경품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26일
2023.10.04 05:49
-
야구가 유일한 희생 스포츠라고 불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야구는 자신을 희생하면서 팀을 살리는 유일한 스포츠이기 때문이다. 희생 플라이와 희생 번트를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체육학대사전에 따르면 무사(無死) 또는 1사(死) 때 타자가 주자를 진루시키기 위해 타자 자신은 아웃되는 것을 예정하고 때리는 번트 또는 플라이를 희생타라고 한다.우리가 최동원 선수를 잊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1984년 한국시리즈의 기억과 그때의 감동 때문일 것이다. 1984년 롯데가 우승했던 일을 야구팬들은 '가을의 기적'이라고 부른다. 당시 롯데는 삼
2022.11.01 10:00
-
스포츠 구단에서도 ESG 경영이 대세이제는 ESG 키워드가 기업 경영에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ESG 경영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Environment, Social, Governance)의 약자로 환경 보호 활동, 사회 공헌 활동, 윤리적 지배구조 개선 등을 기반으로 한 기업의 경영 방식을 뜻한다.현재 프로야구 구단에서도 ESG 경영에 앞장서서 주목받는 구단이 있다. 바로 현재 ‘역대 프로야구 단일 시즌 개막전 이후 최장 경기 1위’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는 KBO 프로야구 SSG 랜더스 구단이다. SSG의 제로웨이쓱트 캠
2022.07.05 11:53
-
5월은 가정의 달이다. 어린이날(5일), 어버이날(8일), 가정의 날과 스승의 날(15일), 부부의 날(21일) 등 가족의 사랑과 주변 공동체의 화합을 기리는 기념일로 가득하다. 본래 가족을 의미하는 영어의 family는 하인이나 노예를 의미하는 라틴어 famulus에서 유래했으나, ‘아버지, 어머니,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Father And Mother. I Love You)’의 첫 글자를 따왔다고 말하기도 한다. 이처럼 5월은 늘 그 자리에 있어 소중함을 잊지만 그렇기에 더욱 고마운 존재를 다시 생각해보고 감사함을 전하는 시
2022.05.26 09:55
-
왁티(WAGTI)가 운영하는 스포츠 컬처 브랜드 골스튜디오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황희찬 선수의 소속팀 울버햄튼 원더러스 FC의 2022/23 시즌 공식 슬리퍼 파트너로 선정됐다.지난해 프로 야구 SSG 소속 추신수 선수에게 ‘슬리퍼계의 신세계’라는 평가를 받은 그래비티밸런스는 손연재, 이천수 등 한국을 대표하는 스포츠 선수들의 추천과 수천개의 구매 후기에 힘입어 지난해에만 10만 켤레가 판매했다. 이런 발 피로 해소 기능을 인정받아 세계 최고 축구 리그인 프리미어리그까지 진출하게 됐다.골스튜디오 그래비티밸런스는 발을 가장 격하게
2022.05.13 17:02
-
펀 마케팅재밌는 광고를 보고 피식해본 경험 다들 한 번쯤 있을 것이다. 이러한 광고는 펀(fun) 슈머를 겨냥한 펀(fun) 마케팅을 이용한 광고이다.펀 슈머는 재미를 뜻하는 영단어 'fun'과 소비자를 뜻하는 영단어 'consumer'의 합성어로 단순히 소비에서 그치지 않고 그 과정에서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를 뜻한다. 한편 펀 마케팅은 소비자의 유머 코드를 파악하여 그에 맞는 다양한 방법으로 재미있는 마케팅을 시도하는 전략이다. 재미있는 요소를 통해 소비자의 관심을 끌어내고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어 브랜드의
2022.04.19 16:42
-
차세대마케팅리터 콘텐츠2팀 ( 신영진, 성유정, 백채이 )
2022.03.30 17:26
-
21세기 시장에서 마케팅은 뺄 수 없는 주제이다. 광범위한 분야에서 화폐를 주고 재화와 서비스를 구매하는‘거래’ 행위는 빈번하게 발생한다. 수많은 거래 속 경쟁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다양한 기업들은 소비자를 설득할 수 있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마케팅을 위한 분석과 전략에는 수많은 방법들이 있지만, 실용성 측면과 적용성 측면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기법에는 SWOT 분석이 있다. ▼SWOT 분석이란?SWOT은 Strength(강점) Weakness(약점) Opportunity(기회) Treat(위협) 각 단어의 이니셜로 만든 단어이
2022.02.03 07:00
-
MZ세대는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의 한정판 운동화를 사기 위해 수없이 응모에 도전한다. 또한 연예인의 한정판 굿즈를 사기 위해 전날 밤부터 텐트를 치고 기다림의 시간을 견디기도 한다. 이러한 ‘희소성에 대한 소장 욕구’와 ‘팬심’을 모두 겨냥한 것이 있다. 바로 ‘NFT’다. 특히 스포츠에 NFT를 적용하여 새로운 이익을 창출하는 산업이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 NFT에 대한 수요의 원인은? NFT(Non-Fungible Tokens)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대체불가능토큰이다. 2021년 영국 콜린스 사전에서 메타
2022.02.02 07:00
-
스토브리그, 프로 야구의 한 시즌이 끝나고 다음 시즌이 시작하기 전까지의 기간. 계약 갱신이나 트레이드가 이루어지는 기간으로 스토브를 둘러싸고 팬들이 평판 한다는 데서 생긴 말이다. (네이버 국어사전) 봄부터 시작된 2021 한국프로야구(KBO)가 막을 내리고 올겨울 FA(프리에이전트)로 야구계가 다시 뜨거워졌다.특히나 올해는 예상치 못한 선수들의 이적이 빈번해서 더 큰 화제를 낳았다. 시작은 삼성 라이온즈에서 LG 트윈즈로 이적한 박해민 선수(31). 박해민은 삼성이 제시한 4년 50억 원 대신 LG가 제시한 60억 원을 선택했다
2022.01.18 01:28
-
최근 일명 ‘부캐’열풍이 불면서 세계관 마케팅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세계관 마케팅이란 브랜드가 하나의 스토리를 가지고 소비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을 뜻한다. 가상의 세계와 인물을 만들어 그 속에서 진행되는 이야기를 가지고 마케팅을 진행한다.‘세계관’이라는 개념은 보통 어벤져스나 해리포터 등에서 찾아볼 수 있다. 지구를 지키는 영웅들, 호그와트 학교 학생들의 마법으로 가상세계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떠올리기 쉽다. 이처럼 보통 세계관은 영화, 소설, 게임 등에서 주로 사용되어왔다. 하지만 최근 들어 세계관의 적용 분야가 확장되어
2021.08.11 15:01
-
삼성전자가 국내 주요 식품업체들과 손잡고 밀키트와 가정간편식(HMR)을 빠르고 맛있게 조리해 주는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1]를 28일 출시했다고 밝혔다.◇4가지 요리를 한 번에, ‘멀티쿡’ 기능으로 간단히 집밥 한 끼 완성비스포크 큐커는 4개의 조리 존(Zone)이 있어 최대 4가지 요리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멀티쿡’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이 제품은 기기 중앙에 있는 전용 그릴 플레이트를 중심으로 위쪽 3개 존과 아래쪽 1개 존으로 구성됐으며, 그릴 플레이트의 위아래에서 동시에 열
2021.07.28 13:40
-
시즌 초반부터 KBO 리그 심판의 판정에 대한 불만이 끊이질 않고 있다.KBO 심판들의 ‘S존 판정’이 예전에 비해 많이 개선되긴 했지만 여전히 많은 문제점을 보이고 있다. “오심도 경기의 일부다”라고 하기엔 오심이 경기를 지배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결정적인 순간에 나오는 의아한 판정은 제3자가 보기에도 어이없고 허무할 뿐이다. 심판들은 "스트라이크, 볼 판정은 심판의 고유 권한"이라며 물러서질 않고 있으며 팬들은 이에 대해 "하루빨리 로봇 심판을 정식 도입해야 한다"라며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기술의 발달로 인해 인류의 많은 부
2021.05.05 16:00
-
글로벌 홈 헬스케어 전문 기업 세라젬(CERAGEM)이 프로야구 구단 ‘두산베어스’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고, 2021 시즌 공동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한다.세라젬은 두산베어스의 광고, 유튜브, 이벤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을 알릴 계획이다.구장 안팎의 다양한 광고와 구단 공식 유튜브 채널 ‘베어스포티비’에 브랜드가 노출되며, 홈 경기 승리 뒤 선수들의 소감과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코너인 ‘애프터 게임’ 명칭도 ‘CERAGEM 애프터 게임’으로 변경한다.또 두산베어스는 선수들의 컨디션 향상을 위해
2021.04.27 07:35
-
우리나라를 비롯해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 19는 우리 사회 전반에 큰 영향을 미쳤다. 전체적인 경제성장이 둔화되고 언택트(Untact) 소비가 증가하는 가운데 한가지 특이점은 중장년층이 소비시장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는 것이다.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는 은퇴 이후에도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찾아 도정하는 50~60대를 일컫는 말로, 적극적으로 소비하고 문화 활동에 참여한다. 이들은 외모와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고 여가 및 사회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2020년 5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국어원은 ’액티브
2021.04.14 13:00
-
지난 3월 30일, 이탈리아 세리에A 리그에서 6점차 선두(4월 2일 기준)를 달리고 있는 ‘F.C. 인터밀란(F.C. Internazionale Milano)’이 2021/22 시즌부터 적용될 새로운 엠블럼과 비주얼 아이덴티티 가이드라인을 공개했다. 공개된 엠블럼은 약 7년 만의 새로운 변화로, 최근 유럽 축구계의 디자인 변화 흐름과 일맥상통하게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형태를 띄고 있다. 기존 로고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하던 금색을 과감히 삭제하고 채도 높은 파랑과 검정, 흰색 총 3색으로만 색을 재구성했다.이런 급격한 변화의
2021.04.08 12:00
-
▶ 정용진 부회장의 도발과 롯데의 맞대응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은 지난달 30일 음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클럽하우스에서 "롯데는 울며 겨자 먹기로 우리를 쫓아와야 할 것"이라고 도발했다. 이에 롯데는 롯데온(ON) 홈페이지에 개막전 기념 이벤트 소식을 전하며 “원정 가서 쓰윽 이기고 ON”이라는 이벤트 배너 문구를 넣었다. 여기서 ‘쓰윽’은 SSG를 뜻하며 이는 신세계 온라인 홈페이지 명칭이다. 즉 SSG 랜더스의 홈구장인 인천 SSG 랜더스 필드에서 진행되는 개막전 원정 경기에서 승리하고 돌아오겠다는 뜻이었다.정 부회장은 이러
2021.04.07 16:00